아이티랩 - IT 뉴스
왓챠 주도 콘텐츠 프로토콜, 블록체인 사업 중단…투자금도 반환 왓챠 주도 콘텐츠 프로토콜, 블록체인 사업 중단…투자금도 반환
IT일반  영화 스트리밍 서비스를 제공하는 왓챠가 주도했던 블록체인 프로젝트인 콘텐츠 프로토콜이 서비스를 중단하고 투자금도 환불하기로 했다. 사업 전망 및 규제 불확실성을 이유로 들었다.콘텐츠 프로토콜은 20..
Bloter.net
왓챠, 블록체인 사업 콘텐츠프로토콜 접는다 왓챠, 블록체인 사업 콘텐츠프로토콜 접는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 업체 왓챠가 암호화폐를 보상으로 제공해 콘텐츠 소비와 제작 생태계를 활성화 시키겠다는 목표로 시작한 블록체인 사업 '콘텐츠프로토콜'을 접는다. 암호화폐 규제에..
ZDNet Korea
CJ, 방송 콘텐츠 매출 위태로운 1위 유지…지상파·종편 도전 거세 CJ, 방송 콘텐츠 매출 위태로운 1위 유지…지상파·종편 도전 거세
IT일반  방송 프로그램 시장에서 CJ계열이 만든 콘텐츠의 매출 비중이 전체 방송 시장에서 가장 높지만, 지상파와 종편의 거센 추격 영향으로 격차가 매년 줄어든다. 모바일 광고시장 규모는 방송 광고시장을 턱 ..
IT조선 : 전체기사
문체부, 올해 174억원 투입해 방송영상콘텐츠 제작 지원 문체부, 올해 174억원 투입해 방송영상콘텐츠 제작 지원
IT일반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이 국내 방송영상콘텐츠 경쟁력 강화를 위해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문체부는 2020년 전년 대비 30% 증가한 총 174억원의 예산을 투입한다. ▲방송영..
IT조선 : 전체기사
“작품당 3천만원” 스토리 IP 기반 웹툰 제작 지원작 찾는다 “작품당 3천만원” 스토리 IP 기반 웹툰 제작 지원작 찾는다
벤처/스타트업  경기콘텐츠진흥원이 3월 6일까지 스토리 IP 기반 웹툰 제작 지원 참가 작품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기성 스토리를 원작으로 웹툰을 제작하려는 기업에게 제작비를 지원하는 것. 대중에게 공개..
벤처스퀘어
빅데이터,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을까 빅데이터, 현장에서 어떻게 활용되고 있을까
IT일반  사례로 알아보는 정부와 기업의 빅데이터 활용데이터 3법(개인정보 보호법, 신용 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법) 개정안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습니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에서도 데이터 3법 개정안의 국회 통..
Bloter.net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새 콘텐츠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 달빛조각사, 새 콘텐츠 업데이트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엑스엘게임즈(각자 대표 송재경, 최관호)가 개발한 오픈월드 MMORPG ‘달빛조각사’에 ‘장신구 강화 시스템’을 비롯한 신규 콘텐츠 업데이..
ZDNet Korea
엔슬파트너스, 스포츠 콘텐츠 기업 ‘올블랑’에  투자 엔슬파트너스, 스포츠 콘텐츠 기업 ‘올블랑’에 투자
벤처/스타트업  엔슬파트너스가 스포츠 콘텐츠 분야 스타트업 올블랑에 투자했다고 17일 밝혔다. 올블랑은 유튜브 채널 Allblanc TV를 통해 홈트레이닝 및 라이프스타일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 90만 명의 글로벌..
벤처스퀘어
충남콘텐츠코리아랩, 5개 기업 크라우드펀딩 지원 충남콘텐츠코리아랩, 5개 기업 크라우드펀딩 지원
벤처/스타트업  충남콘텐츠코리아랩이 기업의 안정적 성장 지원의 일환으로 크라우드펀딩 지원사업을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19년 8월부터 약 5개월 동안 이뤄졌다. 지원 내용은 ▲크라우드 펀딩교육..
벤처스퀘어
콘진원, 올해 게임 제작 지원 사업에 147억원 투입 콘진원, 올해 게임 제작 지원 사업에 147억원 투입
IT일반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이 올해 게임 제작지원 사업에 147억원을 투입한다.문체부와 콘진원은 지난 2월11일 ‘2020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을 공..
Bloter.net
콘진원, 올해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에 147억 투입 콘진원, 올해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에 147억 투입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2020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설명회를 유튜브 실시간 방송을 통해 17일 진행한다.올해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ZDNet Korea
콘진원 “2020 게임콘텐츠에 147억 지원” 콘진원 “2020 게임콘텐츠에 147억 지원”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17일 콘진원 유튜브 채널 실시간 방송을 통해 2020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올해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은 국내 게임 시장 활성화와 글로벌..
벤처스퀘어
‘매출 3조원 돌파까지’…다음 합병 후 카카오의 타임라인 ‘매출 3조원 돌파까지’…다음 합병 후 카카오의 타임라인
IT일반  카카오가 지난해 매출 3조원을 돌파하며 역대 최고 성적을 냈다. 영업이익은 지난 2014년 다음과 합병해 2089억원을 기록한 이래 가장 많았다. 카카오톡 중심의 사업 구조가 자리를 잡은 덕분이다...
Bloter.net
박의빈 라인 CTO “메신저 기반 디지털 금융 혁신 주도” 박의빈 라인 CTO “메신저 기반 디지털 금융 혁신 주도”
IT일반  메신저는 언제부터인가 채팅을 넘어 다양한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변신했다. 시작은 메신저였지만, 지금은 모바일 포털에 가까워졌다. 검색, 광고, 송금, 보험, 증권 등의 서비스가 메신저에 속속 장..
Bloter.net
[꼬마수의 주간 인슈어테크] 핀테크 앱과 손잡는 보험사들 [꼬마수의 주간 인슈어테크] 핀테크 앱과 손잡는 보험사들
IT일반  실적 쇼크에 빠진 보험사들이 판매채널 및 고객 확대를 위해 핀테크 업계와 협업하는 사례가 늘어나고 있습니다.은행보다 높은 이율을 앞세운 저축성보험에 무턱대고 가입했다가는 예상보다 적은 수익률에 실망..
Bloter.net
구글 뉴스, 미디어들에 콘텐츠 비용 지급한다?’ 구글 뉴스, 미디어들에 콘텐츠 비용 지급한다?’
IT일반  ‘검색황제’ 구글이 일부 언론사들과 자사 뉴스 서비스에서 보여지는 콘텐츠들에 대해 비용을 지급하는 방안을 놓고 협상을 진행중이라는 정황이 포착됐다.<월스트리트저널>(..
Bloter.net
‘기생충’ 구글 검색창 휩쓸다 ‘기생충’ 구글 검색창 휩쓸다
IT일반  영화 ‘기생충’은 전세계 사람들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을까.아카데미 작품상이 발표된 직후 순다르 피차이 알파벳·구글 CEO가 태극기 이모티콘과 함께 한글로 &ldqu..
Bloter.net
컴투스, 차별화 턴제 RPG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 콘텐츠 시스템, 이미지 등 주요 정보 공개 컴투스, 차별화 턴제 RPG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 콘텐츠 시스템,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콘텐츠 오픈 플랫폼 ‘포스타입’, 누적 거래액 100억 돌파 콘텐츠 오픈 플랫폼 ‘포스타입’, 누적 거래액 100억 돌파
벤처/스타트업  콘텐츠 플랫폼 포스타입이 누적 거래액 100억 원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포스타입은 창작자 누구나 계약, 심사 없이 콘텐츠를 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이를 통해 웹툰, 만화, 웹소설, 지식..
벤처스퀘어
카카오 여민수 “올해, K-콘텐츠 전파 원년으로” 카카오 여민수 “올해, K-콘텐츠 전파 원년으로”
IT일반  카카오가 지난해 연 매출 3조원을 돌파했다. 콘텐츠 사업이 매출의 한 축을 담당한 가운데, 카카오는 웹툰 등 유료콘텐츠의 해외 진출을 가속화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여민수 카카오 공동대표는 2월13일..
Bloter.net
‘명함 떼면 뭘까’ 고민하는 직장인이라면, ‘내 콘텐츠’로 해결해보자 ‘명함 떼면 뭘까’ 고민하는 직장인이라면, ‘내 콘텐츠’로 해결해보자
IT일반  “남에 것에 나를 들이붓다 보면 소모감을 느끼거든요.”   “어느 순간, 명함 떼면 나는 뭘까. 회사에서 기여한 게 나일까? 이런 의문이 생겨요.”   “회사에 의존하지 않을 수 ..
아웃스탠딩
애플 콘텐츠 ‘페이코 포인트’로 결제 가능해져 애플 콘텐츠 ‘페이코 포인트’로 결제 가능해져
IT일반  카카오페이에 이어 NHN페이코도 국내 애플 유료 서비스에서 ‘페이코 포인트’ 결제를 지원한다.앱스토어와 애플뮤직, 아이클라우드에서 최신 인기 게임과 앱, 음악 등 애플 내 유료..
Bloter.net
VR 생태계 확장 나선 SKT, 게임·힐링·학습 콘텐츠 개발 VR 생태계 확장 나선 SKT, 게임·힐링·학습 콘텐츠 개발
IT일반  SK텔레콤이 가상현실(VR) 생태계 조성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13일 전진수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은 "제작 투자부터 공동개발·기획·마케팅까지 전방위적으로 협력해 VR 생태계를 조성한다..
IT조선 : 전체기사
과기정통부, 5G기반 VR·AR 콘텐츠산업 진흥에 300억 지원 과기정통부, 5G기반 VR·AR 콘텐츠산업 진흥에 300억 지원
IT일반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5G 시대를 맞아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실감콘텐츠 산업 활성화에 나선다.과기정통부는 14일 ‘5G 실감콘텐츠 신시장 창출 프로젝트’ 사업공고를 ..
IT조선 : 전체기사
게임빌, ‘별이되어라!’ 6주년 기념 신규 콘텐츠·퍼스트임팩트 2종 등장 대규모 업데이트 게임빌, ‘별이되어라!’ 6주년 기념 신규 콘텐츠·퍼스트임팩트 2종 등장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넷플릭스, 아이리시맨·킹덤·종이의 집 등 밸런타인데이 어울리는 콘텐츠 추천 넷플릭스, 아이리시맨·킹덤·종이의 집 등 밸런타인데이 어울리는 콘텐츠 추
IT일반  넷플릭스는 13일 밸런타인데이에 어울리는 OTT 콘텐츠를 추천했다. 코로나19 감염증 우려로 극장을 찾는 이들이 줄고 있는 가운데, 인터넷 연결된 PC·스마트폰·스마트 TV만 있으면 어디서든 OTT..
IT조선 : 전체기사
카카오, 매출 3조원 시대 ‘활짝’ 카카오, 매출 3조원 시대 ‘활짝’
IT일반  카카오가 매출 3조원 시대를 열었다. 카카오톡 중심의 비즈니스 구조가 안착되고, 신규사업의 수익모델이 확대되면서 역대 최고 매출과 이익으로 이어졌다는 분석이다.카카오는 2월13일 K-IFRS(한국국..
Bloter.net
아프리카TV 영업익 전년比 35.4%↑ 아프리카TV 영업익 전년比 35.4%↑ "별풍선·구독, 콘텐츠형 광고 덕
IT일반  아프리카TV는 2019년 별풍선, 구독 등 기부 아이템 매출과 콘텐츠형 광고를 등에 업고 ‘훨훨’ 날았다.아프리카TV는 연결기준 2019년 영업이익이 전년 대비 35.4% 늘어 367억원을 기록했다..
IT조선 : 전체기사
과기정통부, 실감 콘텐츠 펀드에 220억원 쏜다 과기정통부, 실감 콘텐츠 펀드에 220억원 쏜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5G 기반 실감 콘텐츠 분야 중소·벤처기업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320억원 규모의 펀드 조성을 추진한다고 12일 밝혔다.과기정통부는 실감 콘텐츠 시장이 초기라는..
ZDNet Korea
“트롯 열풍 타고…” SKB, ‘VIVA트롯’ 연다 “트롯 열풍 타고…” SKB, ‘VIVA트롯’ 연다
IT일반  TV조선 ‘미스트롯’의 송가인이 쏘아올린 트롯 열풍이 최근 기록적인 시청률의 ‘미스터트롯’ 흥행으로 이어지는 가운데 MBN ‘트로트퀸&rsquo..
Bloter.net
아프리카TV, 지난해 영업이익 367억원…35.4%↑ 아프리카TV, 지난해 영업이익 367억원…35.4%↑
IT일반  아프리카TV가 2019년 연간 실적을 발표했다. 연결 기준 2019년 연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679억원과 367억원을 기록했고, 전년 대비 매출액은 32.6%, 영업이익은 35.4% 증가했..
Bloter.net
삼성, 갤럭시S20으로 8K TV 콘텐츠 생태계 확대 삼성, 갤럭시S20으로 8K TV 콘텐츠 생태계 확대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삼성전자가 ‘갤럭시S20’을 통해 8K TV 콘텐츠 생태계 저변 확대에 나선다.삼성전자는 11일(현지시간) 미국 샌프란시스코 팰리스 오브 파인 아트에서 갤럭시 언팩 행사를 열고 전문..
ZDNet Korea
오스카 4관왕 ‘기생충’, 트윗 160만건 터졌다 오스카 4관왕 ‘기생충’, 트윗 160만건 터졌다
IT일반  영화 ‘기생충’이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오스카)’에서 각본상·국제영화상·감독상·작품상을 수상하며 4관왕에 오르자..
Bloter.net
CJ ENM, 덱스터스튜디오 지분 투자…글로벌향 콘텐츠 공동 제작 CJ ENM, 덱스터스튜디오 지분 투자…글로벌향 콘텐츠 공동 제작
IT일반  CJ ENM이 시각특수효과(VFX), 콘텐츠 전문 기업 덱스터스튜디오 2대 주주가 됐다. 양사는 공동으로 차별화된 글로벌향 콘텐츠를 제작한다는 계획이다.덱스터스튜디오는 CJ ENM과 제3자배정 유상..
IT조선 : 전체기사
CJ ENM, 韓·美 콘텐츠 연합전선 구축 CJ ENM, 韓·美 콘텐츠 연합전선 구축
IT일반  [지디넷코리아] CJ ENM과 스튜디오드래곤은 미국 할리우드 제작사 스카이댄스(Skydance Media)와 드라마, 영화 등 글로벌 콘텐츠 공동 제작 투자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1..
ZDNet Korea
디지털콘텐츠 제작·해외진출 지원에 584억원 투입 디지털콘텐츠 제작·해외진출 지원에 584억원 투입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정부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콘텐츠 개발 지원에 329억원을 지원하고 디지털콘텐츠와 타 분야 융합시장 창출에 206억원, 중소기업 육성 등 생태계 활성화에 49억원을 투..
ZDNet Korea
셀레브 “시그니처 콘텐츠 형식 바꿨다..올해 정규 편성 시동” 셀레브 “시그니처 콘텐츠 형식 바꿨다..올해 정규 편성 시동”
벤처/스타트업  크리에이티브 미디어 스타트업 셀레브가 오리지널 콘텐츠 형식 변화를 꾀하며 올해 첫 정규 편성의 시작을 알렸다. 11일 셀레브에 따르면 새 콘텐츠는 기존 오리지널 콘텐츠 형식에서 변화를 줬다. 셀레..
벤처스퀘어
[친절한 마녀의 Q] 요즘 애들의 창조 보고서 4. 누구나 좋은 기술을 누려야 한다 [친절한 마녀의 Q] 요즘 애들의 창조 보고서 4. 누구나 좋은 기술을
IT일반  요즘 애들의 창조보고서는 소비의 주체가 아닌 창조의 주체로 가치 있는 내일을 만들기 위해 오늘날 기술, 비즈니스, 사회적 가치에 도전하고 있는 청년들에 관한 이야기입니다.90년대생이 왔다!동국대 창..
Bloter.net
“녹음 없이 동영상 더빙을?” 네이버, ‘클로바더빙’ 출시 “녹음 없이 동영상 더빙을?” 네이버, ‘클로바더빙’ 출시
IT일반  네이버가 목소리 녹음 없이도 동영상에 인공지능(AI) 음성을 입힐 수 있는 ‘클로바더빙’을 출시했다. 클로바더빙은 텍스트 입력을 통해 합성음을 생성하고 동영상에 더빙할 수 있는..
Bloter.net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 기반 실시간 대전 콘텐츠 ‘월드 아레나’ 새 시즌 돌입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e스포츠 기반 실시간 대전 콘텐츠 ‘월드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넷플릭스 넷플릭스 "각국 정부 요청으로 9개 콘텐츠 삭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글로벌 OTT 기업 넷플릭스가 현재까지 정부기관 요청으로 삭제한 콘텐츠 수는 9개라고 밝혔다.넷플릭스는 최근 발간한 '환경 사회 거버넌스(Environmental Social Gov..
ZDNet Korea
“총 4억원 지원” 어드밴스드 스타트업 프로그램 2기 모집 “총 4억원 지원” 어드밴스드 스타트업 프로그램 2기 모집
벤처/스타트업  경기콘텐츠진흥원이 3월 10일까지 어드밴스드 스타트업 프로그램 2기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 어드밴스드 스타트업 프로그램은 성장기 창업기업 기수제 프로그램. 멘토링과 사업화 자금 총 4억원을 통해 스..
벤처스퀘어
LGU+ “U+골프 콘텐츠 시청하고 경품 받으세요” LGU+ “U+골프 콘텐츠 시청하고 경품 받으세요”
IT일반  [지디넷코리아] 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가 골프 중계 서비스인 ‘U+골프’의 오리지널 콘텐츠 시청 시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이벤트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오는 24일까지..
ZDNet Korea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실시간 PVP 콘텐츠 ‘월드 아레나’ 2차 프리시즌 시작 스마일게이트 ‘에픽세븐’, 실시간 PVP 콘텐츠 ‘월드 아레나’ 2차 프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벅스, 이제 ‘누구(NUGU)’서도 연동된다 벅스, 이제 ‘누구(NUGU)’서도 연동된다
IT일반  NHN벅스는 SK텔레콤과 업무 제휴를 맺고 인공지능(AI) 스피커 누구(NUGU)에 연동한 벅스 음악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월7일 밝혔다. 이에 따라 누구 이용자는 벅스의 음악 연동 서비스를 활용할..
Bloter.net
“오래 걸렸다”…넷플릭스 ‘자동 재생’ 끌 수 있어 “오래 걸렸다”…넷플릭스 ‘자동 재생’ 끌 수 있어
IT일반  일단 먼저 재생되고 보는 동영상. 넷플릭스 사용자라면 누구나 겪어봤을 일이다.googletag.cmd.push(function() { googletag.defineSlot('/6357468/0.Mo..
Bloter.net
드림어스컴퍼니, 2년만에 누적 음반판매량 2500만장 돌파 드림어스컴퍼니, 2년만에 누적 음반판매량 2500만장 돌파
IT일반  SK텔레콤 자회사 드림어스컴퍼니가 2018년 2월 음반 유통 사업을 시작한지 2년만에 누적 음반 판매량이 2천 500만장을 돌파했다고 2월6일 밝혔다. 드림어스컴퍼니는 “사명을 새롭게 교..
Bloter.net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던전 콘텐츠 악마성 확장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던전 콘텐츠 악마성 확장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던전 콘텐츠 ‘악마성’을 확장했다고 6일 밝혔다.‘악마성’은 각 층마다 상이한 적들의 ..
ZDNet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