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판매자 제작 콘텐츠 이미지 마음대로 못쓴다
IT일반 쿠팡이 입점 판매자가 올린 콘텐츠를 마음대로 사용할 수 있었던 불공정 약관을 자진해서 수정했다. 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는 21일 쿠팡의 불공정약관 2개 유형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쿠팡은 공정위.. |
IT조선 : 전체기사 | |
디라이트-부산정보산업진흥원, 부산 게임&콘텐츠 기업 성장 지원 MOU
IT일반 [지디넷코리아]법무법인 디라이트(D’Light∙대표변호사 이병주, 조원희)는 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이인숙)과 부산 지역 게임&콘텐츠 기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20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 |
ZDNet Korea | |
넥슨 카운터사이드, 새 콘텐츠 건틀렛 리그전 BETA 업데이트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는 스튜디오비사이드(대표 류금태)가 개발한 어반 판타지 RPG ‘카운터사이드(CounterSide)’에 신규 콘텐츠 ‘건틀렛 리그전 BETA’ 업데이트를 20일.. |
ZDNet Korea | |
룽투코리아 '열혈강호',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IT일반 [지디넷코리아]룽투코리아는 20일 모바일 MMORPG 열혈강호에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기 강화 콘텐츠 성혼의 최대 레벨이 10레벨로 상승했다. 이와 함께 영부, .. |
ZDNet Korea | |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1인창조기업 싹쓰리 아이디어 공모전 개최
벤처/스타트업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지역 창업 기업 창작 의욕 고취와 ICT·콘텐츠 산업 분야 활성화를 위해 ‘2021년 1인 창조기업 싹쓰리(Three) 아이디어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 |
벤처스퀘어 | |
KT, 인스타그램에서 홈스쿨링용 키즈 콘텐츠 제공
IT일반 KT가 비대면 환경에서 늘어난 홈스쿨링 수요에 대응하고자 소셜미디어를 활용한다. 자사 영유아 전용 IPTV 서비스의 인스타그램 계정을 개편해 각종 육아, 교육 정보 및 서비스를 학부모와 실시간 소통.. |
IT조선 : 전체기사 | |
롯데월드, 캐릭터 콘텐츠사업 진출
IT일반 롯데월드는 20일 캐릭터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온라인 놀이교육 콘텐츠 사업에 진출한다고 밝혔다. 회사는 첫 단계로 영유아 대상 유튜브 채널 ‘로티프렌즈’를 오픈하고 온라인 콘텐츠 제작 유통 시.. |
IT조선 : 전체기사 | |
2021년 상반기 놓쳐선 안 될 해외 광고 TOP10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서양수님의 기고입니다. 벌써 2021년의 절반이 지나갔네요. 수많은 광고들이 태어나 우리 곁을 지나갔지만 기억에 남는 광고들은 그다지 많.. |
아웃스탠딩 | |
경북콘텐츠진흥원, 2021 스타관광벤처 육성 공모전 개최
벤처/스타트업 경상북도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은 오는 25일까지 ‘2021 경북 스타관광벤처 육성 공모전’을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새로운 수익 모델을 창출하고, 지속적인 상생 협업을 도모하기 위해 E-커머스.. |
벤처스퀘어 | |
웹툰·웹소설 콘텐츠 ‘리디’, 43분기 연속 전년동기 매출 성장
벤처/스타트업 커넥티드 콘텐츠 기업 리디는 2010년 4분기부터 올해 2분기까지 43분기 연속 전년 동기 매출 성장을 기록했다고 19일 밝혔다. 리디의 실적 상승세는 콘텐츠 시장 변화에 발맞춰 외형적인 사업 확장.. |
벤처스퀘어 | |
아이템버스, 가상현실콘텐츠협회와 업무협약 체결
IT일반 [지디넷코리아]아이템버스는 30일 가상현실콘텐츠산업협회(회장 김동현)와 한국 NFT 및 가상현실 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가상현실콘텐츠산업협회는 가상현실 콘텐츠 산업 관련 기.. |
ZDNet Korea | |
아모레퍼시픽, 자체 콘텐츠플랫폼 통해 대내외 소통 강화
IT일반 아모레퍼시픽은 콘텐츠 플랫폼 ‘뉴스스퀘어’를 통해 대내외 소통을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아모레퍼시픽 뉴스스퀘어는 2013년 사내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만든 임직원 전용 플랫폼이다. 올해부터는 ES.. |
IT조선 : 전체기사 | |
기록하는 습관을 만들고 싶다면 참고할만한 책 5권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혜준님의 기고입니다. 최근 ‘리추얼(Ritual)’이란 단어가 화제입니다. 미라클 모닝, 독서 인증, 운동, 청.. |
아웃스탠딩 | |
카카오브런치팀은 뭐 먹고 살아요?
IT일반 브런치를 만드는 사람들이 궁금해졌습니다. 브런치는 2015년 시작됐습니다. 브런치는 카카오에서 만든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인데요. (참조 – 다음카카오, 글쓰기 .. |
아웃스탠딩 | |
카카오브런치팀은 뭐 먹고 살아요?
IT일반 브런치를 만드는 사람들이 궁금해졌습니다. 브런치는 2015년 시작됐습니다. 브런치는 카카오에서 만든 콘텐츠 퍼블리싱 플랫폼인데요. (참조 – 다음카카오, 글쓰기 .. |
아웃스탠딩 | |
크래프톤, 인터렉티브 콘텐츠 제작사 띵스플로우 인수
IT일반 [지디넷코리아]크래프톤(대표 김창한)은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사 띵스플로우 인수를 결정했다고 29일 밝혔다. 띵스플로우는 기술과 콘텐츠의 융합을 성공적으로 이끈 혁신 스타트업이다. 대표적으로 캐릭.. |
ZDNet Korea | |
크래프톤, 인터렉티브 콘텐츠 제작 ‘띵스플로우’ 인수
벤처/스타트업 ㈜크래프톤(대표이사 김창한)이 인터랙티브 콘텐츠 제작사 ‘띵스플로우(대표이사 이수지)’ 인수를 발표했다. 띵스플로우는 기술과 콘텐츠의 융합을 성공적으로 이끈 혁신 스타트업이다. 대표적으로 캐릭터 I.. |
벤처스퀘어 | |
2020년 하반기 콘텐츠산업, 수출 126조368억원...전년比 0.5%
IT일반 [지디넷코리아]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정경미, 이하 콘진원)은 28일 2020년 하반기 및 연간 콘텐츠산업 동향분석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보고서는 콘텐츠산업 11.. |
ZDNet Korea | |
구현모 "CJ ENM의 콘텐츠 인상율은 과도"
IT일반 구현모 KT 대표가 최근 IPTV 업계와 CJ ENM 간 불거진 콘텐츠 사용료 인상 갈등과 관련해 CJ ENM의 인상률이 상식 수준을 넘겼다고 비판했다.구현모 대표는 28일 오후 정부 서울청사에서 .. |
IT조선 : 전체기사 | |
펄어비스, 검은사막 팬과 소통 박차...새 콘텐츠로 기대 부응
IT일반 [지디넷코리아]펄어비스가 '검은사막'을 기억하거나 즐기고 있는 이용자들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꾸준한 콘텐츠 업데이트와 함께 소통자리를 매년 마련하며 이.. |
ZDNet Korea | |
유료방송 콘텐츠 대가산정 방안, 7월엔 나오나
IT일반 [지디넷코리아]그간 논의가 지지부진 했던 유료방송 프로그램 사용료 산정과 관련해, 보다 구체적인 방안이 다음달 관련 사업자들에게 공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25일 유료방송 업계에 따르면 과학기술정보통.. |
ZDNet Korea | |
MCN은 언제쯤 진짜로 돈을 벌 수 있을까요?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이재용님의 기고입니다. 지금까지의 기업은 주로 자신의 힘(이익)으로 성장했습니다. 약간의 자본금과 대출금으로 사업을 시작해서 무언가 .. |
아웃스탠딩 | |
9개 XR 콘텐츠 기업, MWC 2021 출격
IT일반 토종 혼합현실(XR) 콘텐츠 기업이 ‘MWC 2021’ 행사에 참여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노린다.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은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21’에서 국내 우수 XR 콘텐츠를.. |
IT조선 : 전체기사 | |
네오위즈 브라운더스트, 새 콘텐츠 길드레이드 업데이트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네오위즈(공동대표 문지수, 김승철)는 네오위즈겜프스(대표 이준희)에서 개발한 모바일 전략 RPG ‘브라운더스트’에 신규 콘텐츠 ‘길드 레이드’를 업데이트했다고 25일 밝혔다. ‘길드 .. |
ZDNet Korea | |
구글 "인앱결제 수수료 15%만 받겠다"...업계 "사태 본질 흐려"
IT일반 [지디넷코리아]구글이 콘텐츠 사업자 대상으로 인앱결제(앱마켓 운영업체가 자체 개발한 시스템을 활용해 결제하는 방식) 수수료를 15%만 받는 것을 골자로 하는 '구글플레이 미디어 경험 프로그.. |
ZDNet Korea | |
KT, 초등교육 콘텐츠 기술 공모전 성료
IT일반 [지디넷코리아]KT(대표 구현모)는 에듀테크 기반의 스마트 홈러닝 시장 활성화를 위해 지난 3월부터 진행해온 초등교육 콘텐츠 기술 공모전을 성공리에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KT와 아이스크림에듀.. |
ZDNet Korea | |
무협, 콘진원과 ‘K-콘텐츠 화상 수출상담회’ 개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무역협회(회장 구자열)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공동으로 23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K-콘텐츠 화상 수출상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캐릭터, 게임, 만화, 애니메이.. |
ZDNet Korea | |
‘워너비챌린지’, 그리스·로마 신화 콘셉트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 실시
기술/뉴테크 |
테크홀릭 | |
네이버 검색, 주제별 콘텐츠 모아 제공한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네이버가 같은 검색어라도 사용자마다 찾고 있는 토픽이 달라 검색 의도가 다양한 경우, 많이 찾는 토픽별로 콘텐츠를 모아서 검색결과로 제공하는 테스트를 시작한다. 사용자들은 앞으로 원하.. |
ZDNet Korea | |
‘평범한 회사원’이 책 4권을 쓴 노하우 4가지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서양수님의 기고입니다. 직장을 다니며 총 네 권의 책을 썼습니다. (참조 – 매혹의 러시아로 떠난 네 남자의 트래.. |
아웃스탠딩 | |
[미래플랫폼포럼 2021] OTT·실감콘텐츠·유통, 생존 위한 플랫폼 강
IT일반 플랫폼 경쟁에서 생존하려는 토종 기업의 움직임이 거세다. 한국 시장을 호시탐탐 노리는 외산 업체에 대항하겠다는 의지를 보이며 내실 다지기와 사업 확장에 속도를 낸다. OTT와 실감 콘텐츠, e커머스.. |
IT조선 : 전체기사 | |
[미래플랫폼포럼 2021] 실감 콘텐츠 성장의 숙제는 메이저 기업 적극성
IT일반 실감콘텐츠 분야는 5G시대 개막과 함께 가장 치열한 주도권 경쟁이 펼쳐지는 분야 중 한 곳이다.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분야는 초저지연과 초고속이 특징인 5G를 무기로 콘텐츠 생태계를 확장.. |
IT조선 : 전체기사 | |
[미래플랫폼포럼 2021] 허승 왓챠 이사 “콘텐츠·플랫폼 연계가 OTT
IT일반 넷플릭스, 디즈니플러스 등 글로벌 OTT의 국내 미디어 시장 장악이 가속화 한다. 넷플릭스는 국내 OTT 앱 중 유일하게 1000만 사용자를 돌파했다. 한국에서만 일어나는 일이 아니다. 미국과 중국.. |
IT조선 : 전체기사 | |
이모티콘 등록 실전편: 3대 플랫폼 등록, 직접 도전해봅시다!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은선님의 기고입니다. 지난 기고에서는 캐릭터를 그려내는 방법에 대해 간단히 소개해드렸습니다. (참조 – 이모티콘 제작 실전.. |
아웃스탠딩 | |
앞으로 콘텐츠업계의 갑은 ‘콘텐츠’가 될 겁니다
IT일반 wag the dog 이라는 용어를 아시나요? 왝더독(Wag the Dog)은 개의 꼬리가 몸통을 흔든다는 뜻이죠. 주식시장에선, 기초자산의 가격에 의해 가치가.. |
아웃스탠딩 | |
넷마블 A3:스틸얼라이브, 새 콘텐츠 쟁탈전 추가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콘텐츠 ‘쟁탈전’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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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A3:스틸얼라이브, 새 콘텐츠 쟁탈전 추가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배틀로얄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A3: 스틸얼라이브’에 신규 콘텐츠 ‘쟁탈전’을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2일 밝혔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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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I 자동 영상 제작 ‘웨인힐스벤처스’ 팁스 선정
벤처/스타트업 AI 영상 콘텐츠 자동 제작 소프트웨어 개발 기업 ‘웨인힐스벤처스(대표 이수민)’가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 웨인힐스벤처스는 2021년 1월에 1페이지 분량의 한글 문서 내용을 3~4분 만.. |
벤처스퀘어 | |
새로운 일의 형태를 고민한다면 읽어야 할 책 5권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혜준님의 기고입니다. 코로나19로 ‘일하는 방식’이 급격하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본업 외에도 다양한 사이드잡으로.. |
아웃스탠딩 | |
미디어커머스 플랫폼에 필요한 3가지 경쟁력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현수님의 기고입니다. “모든 기업은 미디어 기업이다 (Every Company is a Media Company)” .. |
아웃스탠딩 | |
[미래플랫폼포럼2021] ②5G 핵심 실감콘텐츠 시장 개화
IT일반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맞아 VR·AR 기반 실감콘텐츠 산업이 급성장한다. 세계 실감콘텐츠 시장은 2017년부터 연평균 52.6% 성장해 2023년 3641억달러(411조원) 규모에 이를 전망이다. ‘.. |
IT조선 : 전체기사 | |
LG유플러스, 백제 세계문화유산 ‘5G 실감 콘텐츠’로 되살린다
IT일반 LG유플러스가 백제 세계문화유산과 연계한 5G 28㎓ 기반 실감형 콘텐츠를 선보인다LG유플러스가 공주시, 부여군,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추진하고 있는 ‘백제 세계유산활용 콘텐츠 구축 사업’은.. |
IT조선 : 전체기사 | |
[지디의 네웹소설] 달콤쌉사름 로맨스 ‘날 닮은 아이’
IT일반 [지디넷코리아]설레는 로맨스 웹소설을 잘 쓰는 작가로 알려진 '플아다' 작가가 새로운 신작 '날 닮은 아이'를 선보이며 팬들의 기대를 한껏 모으고 있다. 플아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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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디의 네웹소설] 달콤쌉사름 로맨스 ‘날 닮은 아이’
IT일반 [지디넷코리아]설레는 로맨스 웹소설을 잘 쓰는 작가로 알려진 '플아다' 작가가 새로운 신작 '날 닮은 아이'를 선보이며 팬들의 기대를 한껏 모으고 있다. 플아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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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일게이트, 캐릭터 스마일펫 첫 공개...콘텐츠 사업 박차
IT일반 [지디넷코리아]스마일게이트 홀딩스(대표 성준호)는 자체 개발한 캐릭터 ‘스마일펫’을 앞세워 캐릭터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고 18일 밝혔다. 캐릭터 ‘스마일펫’은 남녀노소에게 모두 즐겁고 행복한 경험을.. |
ZDNet Korea | |
KCA, 지식재산연구원과 콘텐츠 IP 연구 나선다
IT일반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KCA)이 방송·미디어 분야에서 창작자 권리를 보호하고자 지식재산권(IP) 연구에 나선다.KCA는 한국지식재산연구원과 정보통신기술(ICT) 분야 IP 연구 및 정책 수립을 위한.. |
IT조선 : 전체기사 | |
화웨이, 사진촬영 한번과 코딩 10줄로 AR 콘텐츠 만든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화웨이가 증강현실(AR) 기술의 적용 사례에 대해 발표하는 ‘베터 월드 서밋 2021’에서 한 번의 사진 촬영과 코딩 10줄만으로 손쉽게 AR 콘텐츠를 만드는 자사 기술에 대해 소개했.. |
ZDNet Korea | |
문화재청-한국문화재재단,가상현실 콘텐츠 디지털문화유산체험관 오픈
IT일반 [지디넷코리아]문화재청(청장 김현모)과 한국문화재재단(이사장 최영창)이 운영하는 문화유산채널에서 디지털문화유산 자료를 가상현실 영상을 통해 입체적으로 감상할 수 있는 콘텐츠인 K-디지털헤리티지(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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