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SF 초심자에게 추천하는 국내 SF 소설 5편 SF 초심자에게 추천하는 국내 SF 소설 5편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혜준님의 기고입니다.    현실과 동떨어진 배경, 백인 중심의 전개..   SF는 그동안 장르물 중에서도 비주류로 여겨졌습니다.   ..
아웃스탠딩
2020년 주요 스타트업 실적, 업종별 정리! 2020년 주요 스타트업 실적, 업종별 정리!
IT일반  최근 감사보고서 발표시즌과 맞물려 2019년 비상장기업들의 실적 및 재무상태가 대부분 공개됐습니다!   이에 IT벤처업계 주요 플레이어 160여곳의 성적표를 업종별로 모아봤는데요. ..
아웃스탠딩
[일문일답] [일문일답] "이루다, 아동·성생활 정보 불법수집…법 8건 위반"
IT일반  [지디넷코리아]개인정보보호위원회가 인공지능(AI) 챗봇 '이루다' 개발사인 스캐터랩이 만 14세 미만 아동의 개인정보와, 성생활 등 민감정보를 불법 수집한 사실도 드러났다. 개인정..
ZDNet Korea
고객을 팬으로 만드는 방법 5가지 고객을 팬으로 만드는 방법 5가지
IT일반  여러분은 ‘팬덤’하면 어떤 모습이 떠오르시나요?     팬덤이라고 하면 아이돌이나 셀럽 등의 키워드가 함께 언급되는 것이 일반적이었죠.   최근엔 조..
아웃스탠딩
우리은행, EBS미디어와 금융·교육 콘텐츠 융합 MOU 우리은행, EBS미디어와 금융·교육 콘텐츠 융합 MOU
IT일반  우리은행은 EBS미디어와 금융과 교육 콘텐츠 융합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디지털 금융교육 콘텐츠 제작 및 공동마케팅 ▲생애주기별 금융교..
IT조선 : 전체기사
플레이스테이션서 왓챠 콘텐츠 본다 플레이스테이션서 왓챠 콘텐츠 본다
IT일반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 왓챠가 게임 콘솔인 플레이스테이션(PS) 전용 애플리케이션(앱)으로 영역을 확장했다고 27일 밝혔다.왓챠 이용자는 플레이스테이션 앱 마켓인 PS 스토어에서 왓챠 앱..
IT조선 : 전체기사
LGU+ 아이들나라, '에그스쿨 킨더가든' 영어 콘텐츠 추가 LGU+ 아이들나라, '에그스쿨 킨더가든' 영어 콘텐츠 추가
IT일반  [지디넷코리아]LG유플러스는 U+아이들나라를 업데이트 하고 영어 구독형 서비스 ‘에그스쿨 킨더가든'을 추가했다고 27일 밝혔다. 에그스쿨 킨더가든은 프리미엄 영어브랜드 '잉글리시에..
ZDNet Korea
컴투스, 콘텐츠 기업 미디어캔 200억 투자 컴투스, 콘텐츠 기업 미디어캔 200억 투자
IT일반  [지디넷코리아]컴투스(대표 송재준)는 종합 미디어 콘텐츠 기업 미디어캔(대표 이호승)에 약 200억 원을 투자하고 지분 30%를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 미디어캔은 방송 서비스 및 콘텐츠 제작 등..
ZDNet Korea
내가 설마 실업(급여)자가 될 줄은 몰랐다 내가 설마 실업(급여)자가 될 줄은 몰랐다
IT일반  일주일, 그래 일주일만 기다리면 된다.   고지가 눈앞이라고 생각, 했었다.      일주일 후 계약서를 다시 쓰는 날이 오면 수습기자 딱지도 떼고 조금 더 자유로워지리라..
아웃스탠딩
네이버-카카오, 글로벌 플랫폼 구축하고 콘텐츠IP 확보에 주력 네이버-카카오, 글로벌 플랫폼 구축하고 콘텐츠IP 확보에 주력
IT일반  [지디넷코리아]“창작자 허들을 낮춰, 다양한 작품 속에서 보석 같은 슈퍼 IP를 찾아 선보이는 것이 목표”(한성숙 네이버 대표) “이제는 수백억, 수천억 벌어들일 수 있는 IP유니버스를 수개, 수..
ZDNet Korea
한컴인텔리전스-곰앤컴퍼니, AI 기반 동영상 콘텐츠 사업 맞손 한컴인텔리전스-곰앤컴퍼니, AI 기반 동영상 콘텐츠 사업 맞손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컴인텔리전스(대표 지창건)는 곰앤컴퍼니(대표 이병기)와 인공지능(AI) 분야 교류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한컴인텔리전스는 서비스형 인..
ZDNet Korea
게임문화재단, 2021년 보호자 게임이해하기 교육 진행 게임문화재단, 2021년 보호자 게임이해하기 교육 진행
IT일반  [지디넷코리아]게임문화재단은 26일 문화체육관광부,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게임문화에 대한 이해와 공감을 넓히기 위해 ‘2021년 보호자 게임이해하기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재단에..
ZDNet Korea
고객 구매 여정에 따른 ‘콘텐츠 기획법’ 고객 구매 여정에 따른 ‘콘텐츠 기획법’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서양수님의 기고입니다.   콘텐츠 마케터가 시시때때로 직면하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번엔 어떤 영상을 만들어 올리지?’..
아웃스탠딩
미호요 '붕괴3rd', 해커 침입 콘텐츠 업데이트 미호요 '붕괴3rd', 해커 침입 콘텐츠 업데이트
IT일반  [지디넷코리아]미호요는 23일 모바일 RPG 붕괴3rd에 4.7버전 해커 침입을 업데이트 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SP 캐릭터 핵서 버니가 추가됐으며 테마 이벤트 빛을 가두는 미궁: 천궁이..
ZDNet Korea
바로 지금 무신사 앱의 뒷단에서 일어나는 일 바로 지금 무신사 앱의 뒷단에서 일어나는 일
IT일반  무신사는 현재 한국에서 가장 핫한 ‘(패션)커머스, 콘텐츠, 커뮤니티’입니다. 수식어가 많죠?   하지만 그 어느 하나 뺄 게 없습니다. 무신사를 지금의 무신사로 있게..
아웃스탠딩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앤소울, 태동록 3차 콘텐츠 내용 공개 엔씨소프트 블레이드앤소울, 태동록 3차 콘텐츠 내용 공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의 PC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블레이드앤소울’(이하 블소)의 업데이트 티저 사이트 ‘태동록’ 3차 콘텐츠를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회사 측은 ..
ZDNet Korea
엔씨 ’블레이드 & 소울’, 업데이트 티저 ‘태동록’ 3차 콘텐츠 공개 엔씨 ’블레이드 & 소울’, 업데이트 티저 ‘태동록’ 3차 콘텐츠 공개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엔씨 ’블레이드 & 소울’, 업데이트 티저 ‘태동록’ 3차 콘텐츠 공개 엔씨 ’블레이드 & 소울’, 업데이트 티저 ‘태동록’ 3차 콘텐츠 공개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라비린스', 핵심 콘텐츠 업데이트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라비린스', 핵심 콘텐츠 업데이트
IT일반  [지디넷코리아]그라비티는 22일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라비린스의 신규 핵심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80~100레벨 캐릭터를 위한 핵심 콘텐츠 엔들리스 타워와 미궁숲,..
ZDNet Korea
네이버웹툰, 글로벌 콘텐츠 인재 뽑는다 네이버웹툰, 글로벌 콘텐츠 인재 뽑는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네이버웹툰이 글로벌 시장에서 함께 성장할 신입·경력 인재를 채용한다. 네이버웹툰은 하계 인턴십을 통해 신입사원을 선발하고, 이어 경력 개발자 모집 프로그램 또한 진행할 예정이다. 20..
ZDNet Korea
소셜미디어가 혐오 콘텐츠를 제어하는 방법 소셜미디어가 혐오 콘텐츠를 제어하는 방법
IT일반    최근 페이스북에서 본 게시물입니다. 아무 근거도 없이 특정 부류의 사람들을 비난하는 내용입니다.   정확히는 ‘혐오’라고 해야겠군요. 이유 없이 자신보다 ..
아웃스탠딩
‘창업가들의 구루’ 폴 그레이엄의 글쓰기 방법 ‘창업가들의 구루’ 폴 그레이엄의 글쓰기 방법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장혜림님의 기고입니다.    폴 그레이엄(Paul Graham)은  프로그래머, 창업가, 액셀러레이터인 한편 작가이자 에세이스트이기도 합니다.  ..
아웃스탠딩
신한은행, 유튜브 콘텐츠 ‘쉽.사.빠. 신한은행’ 론칭 신한은행, 유튜브 콘텐츠 ‘쉽.사.빠. 신한은행’ 론칭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과기부, K-콘텐츠 제작 지원작 선정 과기부, K-콘텐츠 제작 지원작 선정
IT일반  정부가 K-콘텐츠 영향력을 확대하고자 콘텐츠 제작 지원에 나선다.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부문을 포함해 다양한 분야의 콘텐츠 제작을 지원한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는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IT조선 : 전체기사
딜라이브, OTT 박스에 코딩교육 콘텐츠 확대 딜라이브, OTT 박스에 코딩교육 콘텐츠 확대
IT일반  딜라이브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콘텐츠 시청을 지원하는 기기인 OTT 박스에 코딩 교육 콘텐츠를 선보인다. 향후 일반 방송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콘텐츠 수급에 나선다는 계획이다.딜라이브는 자..
IT조선 : 전체기사
딜라이브, OTT플랫폼에 유명 코딩 유튜버 콘텐츠 탑재 딜라이브, OTT플랫폼에 유명 코딩 유튜버 콘텐츠 탑재
IT일반  [지디넷코리아]딜라이브가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플랫폼 ‘딜라이브 OTTv’에 코딩교육 콘텐츠를 탑재한다고 21일 밝혔다. 딜라이브는 다음달부터 인기 있는 코딩 유튜버의 콘텐츠를 탑재한다. 초보..
ZDNet Korea
콘진원, K-패션 디자이너들의 중화권 시장 진출을 위해 지원 콘진원, K-패션 디자이너들의 중화권 시장 진출을 위해 지원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 이하 콘진원)은 중국, 대만 등 중화권 패션시장 진출을 이끌고자 ‘K-패션 디지털 페스티벌(K-FASHION DIGITAL FESTIVAL..
벤처스퀘어
플로·스푼, 오디오 콘텐츠 사업 위해 맞손 플로·스푼, 오디오 콘텐츠 사업 위해 맞손
IT일반  음악 플랫폼 플로가 오리지널 오디오 콘텐츠 사업을 위해 오디오방송 플랫폼인 스푼과 손잡는다. 향후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개발에 나설 계획이다.플로와 스푼이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
IT조선 : 전체기사
디지털 악보 콘텐츠 플랫폼 ‘풀스코어’ 런칭 디지털 악보 콘텐츠 플랫폼 ‘풀스코어’ 런칭
벤처/스타트업  뮤직 테크기업 주식회사 위키위키(대표이사 고종의)가 디지털 악보 콘텐츠 플랫폼인 풀스코어를 4월 20일부터 정식서비스 한다. 위키위키는 악기 제조,유통 사업분야와 함께 악기수리 온-디맨드 서비스 리..
벤처스퀘어
카카오재팬, 韓 콘텐츠 제작 자회사 ‘스튜디오 원픽’ 설립 카카오재팬, 韓 콘텐츠 제작 자회사 ‘스튜디오 원픽’ 설립
IT일반  [지디넷코리아]카카오재팬(대표 김재용)이 경쟁력 있는 한국 웹툰 콘텐츠 발굴 및 육성에 본격적으로 나선다. 카카오재팬은 한국 내 첫 번째 자회사인 스튜디오 원픽의 홈페이지를 개설, 일본 및 글로벌 ..
ZDNet Korea
조이시티 '오션앤엠파이어', 신규 콘텐츠 지배자의홀 업데이트 조이시티 '오션앤엠파이어', 신규 콘텐츠 지배자의홀 업데이트
IT일반  [지디넷코리아]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16일 모바일 시뮬레이션게임 대항해대전: 오션앤엠파이어(오션앤엠파이어)에 신규 콘텐츠 지배자의 홀을 포함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지배자의홀은 주간 랭킹 콘텐츠..
ZDNet Korea
위메이드 미르4, 보스몬스터 등장 ‘생령의 습격’ 콘텐츠 추가 위메이드 미르4, 보스몬스터 등장 ‘생령의 습격’ 콘텐츠 추가
IT일반  [지디넷코리아]위메이드(대표 장현국)는 모바일 MMORPG ‘미르4’에 전투 콘텐츠 ‘생령의 습격’을 추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생령의 습격은 비천·뱀골·도관 각 지역 비곡 4층 전역에서 매주 목..
ZDNet Korea
엔씨 '아이온',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콘텐츠 공개 엔씨 '아이온', 라이브 서버 업데이트 콘텐츠 공개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숏폼 동영상’에 관한 진실 혹은 오해 3가지 ‘숏폼 동영상’에 관한 진실 혹은 오해 3가지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지윤님의 기고입니다.    콘텐츠를 만들고 계신다면, ‘숏폼’에 대해 들어보셨을 겁니다.   “요즘 애들은 짧..
아웃스탠딩
카카오엔터, 북미 웹툰 플랫폼 '타파스' 인수 추진 카카오엔터, 북미 웹툰 플랫폼 '타파스' 인수 추진
IT일반  [지디넷코리아]카카오의 콘텐츠 자회사인 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북미 웹툰 플랫폼 '타파스미디어' 인수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카카오엔턴테인먼트는 이에 대해 "인수 추진은 맞..
ZDNet Korea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VR-AR 인력 육성 위한 교육생 250명 모집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VR-AR 인력 육성 위한 교육생 250명 모집
IT일반  [지디넷코리아]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맹창호)은 12일 소프트웨어와 게임, VR·AR콘텐츠 전문 인력육성을 위해 레벨-업 충남 콘텐츠 아카데미 교육생 250명을 상·하반기로 나눠 모집한다고 밝혔..
ZDNet Korea
취약성을 공유하는 리더가 잘나가는 이유 취약성을 공유하는 리더가 잘나가는 이유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도영님의 기고입니다.    영화 ‘스포트라이트’에서  이런 장면을 본 기억이 있습니다.   기자가 하나의 아이템을 취재 ..
아웃스탠딩
MCN 메이저스-아도바 MOU “K콘텐츠로 중국 간다” MCN 메이저스-아도바 MOU “K콘텐츠로 중국 간다”
벤처/스타트업  콘텐츠 기업 뉴즈(대표이사 김가현)는 자사 교육 전문 MCN (Multi Channel Network) ‘메이저스 네트워크’(이하 메이저스)와 중국 전문 크로스보더(Cross Border) MCN ..
벤처스퀘어
쿠팡플레이, 영유아부터 초중고 성인까지 '교육 콘텐츠' 강화 쿠팡플레이, 영유아부터 초중고 성인까지 '교육 콘텐츠' 강화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SKT 점프AR, 북미 앱마켓 시장 진출-프로게이머 ‘페이커’ 디지털 휴먼 콘텐츠 공개 SKT 점프AR, 북미 앱마켓 시장 진출-프로게이머 ‘페이커’ 디지털 휴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지디의 네웹소설] 대신관이 무명가수 된다면?...‘성스러운 아이돌’ [지디의 네웹소설] 대신관이 무명가수 된다면?...‘성스러운 아이돌’
IT일반  [지디넷코리아]역대 최고의 신성력을 가졌다고 평가받는 대신관이 무명 아이돌 멤버가 된다면? 네이버 시리즈에서 독점 연재 중인 네이버웹소설 '성스러운 아이돌'(글 신화진)은 대신관 ..
ZDNet Korea
아이유노미디어그룹, 1,800억 투자 유치 아이유노미디어그룹, 1,800억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아이유노미디어그룹(대표이사 이현무)이 소프트뱅크 비전펀드2로부터 약 1,800억원 (1억6천만달러)을 투자 받았다고 밝혔다. 아이유노는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미디어기업 등에 번역, 자막,..
벤처스퀘어
SKB, '채널S' 개국…독점 버라이어티 콘텐츠 비중 70% SKB, '채널S' 개국…독점 버라이어티 콘텐츠 비중 70%
IT일반  [지디넷코리아]SK브로드밴드는 자회사 미디어에스가 독점 오리지널 콘텐츠 70%를 편성한 버라이어티 전문채널 '채널S'를 개국했다고 8일 밝혔다. 같은 날 지역 전문 '채널..
ZDNet Korea
카카오엔터, 웹소설 사이트 ‘카카오페이지 스테이지’ 만든다 카카오엔터, 웹소설 사이트 ‘카카오페이지 스테이지’ 만든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카카오엔터테인먼트가 올해도 역량 있는 신인 작가를 발굴하고, 업계 생태계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나선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올해 신인 작가 발굴을 위한 무료 웹소설 연재 사이트 &apo..
ZDNet Korea
모비릭스 '던전기사키우기', 신규 콘텐츠 영광의탑 업데이트 모비릭스 '던전기사키우기', 신규 콘텐츠 영광의탑 업데이트
IT일반  [지디넷코리아]모비릭스(대표 임중수)는 8일 파이어슈라이크게임즈가 개발한 모바일 방치형 RPG 던전기사키우기: 3D 방치형 RPG의 신규 PvP 콘텐츠 영광의탑을 업데이트했다. 영광의탑은 층 뺏기를..
ZDNet Korea
100만 유튜버 김시선은 콘텐츠 기획을 어떻게 할까? 100만 유튜버 김시선은 콘텐츠 기획을 어떻게 할까?
IT일반  100만명이 선택한 콘텐츠 기획자를 만났습니다.   이 사람이 소개하면  OTT플랫폼의 영화, 드라마 순위가 바뀝니다.   바로 구독자 118만명을 보유한 유튜버 ‘김시선R..
아웃스탠딩
[영상] 비대면 콘텐츠 위한 CDN서비스, 도입 시 고려할 점은? [영상] 비대면 콘텐츠 위한 CDN서비스, 도입 시 고려할 점은?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온라인수업과 재택근무 등으로 비대면 서비스가 급증하며 클라우드가 급격하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이와 함께 클라우드의 기반이 되는 CDN도 주목 받고 있습니다. 클라우드의 기반이지만 잘..
ZDNet Korea
왓챠서도 디즈니 콘텐츠 빠졌다 왓챠서도 디즈니 콘텐츠 빠졌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 왓챠에서도 디즈니가 배급한 콘텐츠들이 빠진 것으로 뒤늦게 확인됐다. 디즈니플러스 국내 진출을 앞두고 또다른 국내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인 웨이브에서 이달 말 ..
ZDNet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