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공유 스쿠터 업체 버드, 결국 파산신청 공유 스쿠터 업체 버드, 결국 파산신청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때 25억달러(한화 약 3조2천470억원) 기업가치를 평가받던 미국 공유 전기 스쿠터 업체 ‘버드(Bird)’가 파산 신청을 했다. 21일(현지시간)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버드..
ZDNet Korea
신한금융, 행안부 '로컬 브랜딩사업' 동참-지역경제 활성화 지원 신한금융, 행안부 '로컬 브랜딩사업' 동참-지역경제 활성화 지원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브리즘, ‘제22회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참가 브리즘, ‘제22회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참가
벤처/스타트업  #퍼스널아이웨어스타트업 #브리즘 이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오는 20일부터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22회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에 참가한다. The post 브리즘, ‘제22회 서..
벤처스퀘어
사회 문제 해결에 나선 ‘K-스타트업’ 사회 문제 해결에 나선 ‘K-스타트업’
벤처/스타트업  #스타트업이 이윤 #창출 뿐만 아니라 #사회적 과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The post 사회 문제 해결에 나선 ‘K-스타트업’ appeared first on 벤처스퀘어.
벤처스퀘어
에브리타임, 새 BI 공개...‘그룹 채팅’ 기능 추가 에브리타임, 새 BI 공개...‘그룹 채팅’ 기능 추가
IT일반  [지디넷코리아]대학생활 플랫폼 에브리타임이 출시 15년 만에 리브랜딩에 나서며 브랜드 로고(BI)와 그룹 채팅 기능을 새롭게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에브리타임은 같은 학교 ..
ZDNet Korea
맞춤형 GPT의 시대, 스타트업이 GPTs로 브랜딩 효과 200% 늘리는 방법 맞춤형 GPT의 시대, 스타트업이 GPTs로 브랜딩 효과 200% 늘리는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최정훈님의 기고입니다.   최근 OpenAI는 DevDay 행사를 통해 맞춤형 AI인 GPTs를 발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GPT-4 Turbo나 GPT-4의 ..
아웃스탠딩
데이터라이즈, 미국 사업 가속화 및 일본 법인 설립 데이터라이즈, 미국 사업 가속화 및 일본 법인 설립
벤처/스타트업  #데이터라이즈가 #미국과 #일본 #법인 설립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리브랜딩과 #브랜드 강화를 완료하고 #성장 전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The post 데이터라이즈, 미국 사업 가속화..
벤처스퀘어
작은 브랜딩 액션들이 모여 큰 관심과 공감을 만듭니다 작은 브랜딩 액션들이 모여 큰 관심과 공감을 만듭니다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이성길님의 기고입니다.      브랜드 퍼스널리티를 잘 규정하고 메시지도 잘 뽑았습니다.   이제 소통을 잘해야 할 차례죠?   브랜드 핵심 가치를 매력적으로 정리했더라도..
아웃스탠딩
시티브리즈,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에서 ‘팝업스토어’ 운영 시티브리즈,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에서 ‘팝업스토어’ 운영
벤처/스타트업  #패션브랜딩스타트업 #이스트엔드 의 컨템포러리 캐주얼 브랜드 #시티브리즈 가 11월 9일부터 12월 7일까지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 5층 컨템포러리 캐주얼 팝업 존에서 #팝업스토어 를 운영한다. Th..
벤처스퀘어
우리 브랜드에 어울리는 형용사는 무엇일까요? 우리 브랜드에 어울리는 형용사는 무엇일까요?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이성길님의 기고입니다.      배달의민족(우아한형제들)의 고객 커뮤니케이션은 뭔가 위트 있으면서도 쉬운 데다가 모두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일종의 ‘고..
아웃스탠딩
당근의 올해 역점 사업 ‘모임’.. 커뮤니티 강화 전략은 성공할 수 있을까 당근의 올해 역점 사업 ‘모임’.. 커뮤니티 강화 전략은 성공할 수 있을
IT일반  당근(구 당근마켓)은 그동안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해 왔습니다.   회사는 지역 별로 각기 다른 베타 서비스를 전개했고 그중 잠재력이 충분하고 반응이 좋은 것들은 전국적으로 확대 도입했습니다.   그..
아웃스탠딩
여러분의 브랜드는 ‘차별화된 관점’으로 시장을 보고 있나요? 여러분의 브랜드는 ‘차별화된 관점’으로 시장을 보고 있나요?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이성길님의 기고입니다.    지난 글에서 요즘 브랜딩 잘하는 집들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매력적으로 정의하고, 이를 지속 공유하는 작은 액션들로 공감을 쌓아간다고 말씀드렸..
아웃스탠딩
우리는 ‘브랜딩’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을까요? 우리는 ‘브랜딩’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을까요?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이성길님의 기고입니다.    브랜딩은 캠페인이다? 디자인 영역이다? 제품 자체다?   디지털 시대의 비즈니스는 빠른 속도 그리고 숫자로 움직입니다.   제품을 빠르게 업데..
아웃스탠딩
브리즘-리움미술관, ‘색각 이상자의 관람 경험 향상’ 위해 맞손 브리즘-리움미술관, ‘색각 이상자의 관람 경험 향상’ 위해 맞손
벤처/스타트업  #퍼스널아이웨어스타트업 #브리즘 과 #삼성문화재단 #리움미술관 이 색각 이상자에 대한 관람 경험의 질적 향상을 위해 #업무협약 을 체결했다. The post 브리즘-리움미술관, ‘색각 이상자의 관람..
벤처스퀘어
버튜버를 마케팅 무기로 활용해 봅시다 버튜버를 마케팅 무기로 활용해 봅시다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서양수님의 기고입니다.    전 세계에서 슈퍼챗을 가장 많이 받은 유튜버는 누구일까요?   1위가 ‘루시아’, 2위가 ‘코코’입니다.   작년 한 해 슈퍼챗 수익만 각각 ..
아웃스탠딩
빔모빌리티, 전남대서 ‘빔 안전주행 아카데미’ 실시 빔모빌리티, 전남대서 ‘빔 안전주행 아카데미’ 실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전동킥보드 공유 플랫폼 서비스 기업 빔모빌리티가 캠퍼스 내 안전한 개인형 이동장치(PM) 주행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전남대학교에서 ‘빔 안전주행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ZDNet Korea
스윙-한양대 도시공학과, 모빌리티 데이터 분석 협업 스윙-한양대 도시공학과, 모빌리티 데이터 분석 협업
IT일반  [지디넷코리아]공유 모빌리티 기업 더스윙이 한양대학교와 모빌리티 데이터 연구 분석 협업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스윙은 한양대 도시설계 및 공간분석 연구실 측에 모빌리티 데이터를 제공하며 향후 ..
ZDNet Korea
빔모빌리티 빔모빌리티 "3분기 전동 킥보드 이용량 전년比 47%↑"
IT일반  [지디넷코리아]퍼스널모빌리티 기업 빔모빌리티에서 서비스하는 전동 킥보드 3분기 이용량이 1년새 50%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빔모빌리티는 올 1~3분기 전동킥보드 이용량이 전년 동기 대비..
ZDNet Korea
창업자의 실패한 브랜딩, 성공한 브랜딩 창업자의 실패한 브랜딩, 성공한 브랜딩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최정훈님의 기고입니다.   저는 광고 회사에 꽤 오래 다닌 편이고, 브랜딩에도 관심이 많았다 보니 그간 브랜딩과 관련된 글을 종종 써왔는데요.   오늘은 ‘개인 브랜딩’과..
아웃스탠딩
아모레퍼시픽, 용산용문시장 ‘용금맥 축제’ 브랜딩 참여-지역사회 상생 아모레퍼시픽, 용산용문시장 ‘용금맥 축제’ 브랜딩 참여-지역사회 상생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킥고잉, 이용자 리워드 프로그램 ‘스탬프 적립 기능’ 출시 킥고잉, 이용자 리워드 프로그램 ‘스탬프 적립 기능’ 출시
벤처/스타트업  #퍼스널모빌리티공유서비스 #킥고잉 을 운영하는 #올룰로 가 #이용자리워드프로그램 으로 ‘스탬프 적립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 The post 킥고잉, 이용자 리워드 프로그램 ‘스탬프 적립 기능’ ..
벤처스퀘어
넥슨'FC 온라인', 신규 타이틀로 리브랜딩 완료 넥슨'FC 온라인', 신규 타이틀로 리브랜딩 완료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는 21일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한 온라인 축구게임 'EA 스포츠 FC온라인(FC 온라인)'의 리브랜딩을 진행하고, 변경된 브랜드로 다가..
ZDNet Korea
숏폼 플랫폼 ‘닷슬래시대시’, 보상 시스템 도입 숏폼 플랫폼 ‘닷슬래시대시’, 보상 시스템 도입
IT일반  [지디넷코리아]닷슬래시대시(대표 이창우)는 이용자가 촬영한 영상을 자신의 채널에 업로드하면 필요한 기업이 브랜딩에 활용할 숏폼을 구매하고, 해당 이용자에게 현금화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해 주는 보..
ZDNet Korea
킥고잉, ‘신규 패스’ 출시.. “고객 만족 서비스 강화” 킥고잉, ‘신규 패스’ 출시.. “고객 만족 서비스 강화”
벤처/스타트업  #퍼스널모빌리티공유서비스 #킥고잉 을 운영하는 #올룰로 가 이용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한 신규 패스를 선보인다. The post 킥고잉, ‘신규 패스’ 출시.. “고객 만족 서비스 강화” appea..
벤처스퀘어
컬러버랩X한국패션심리연구원, ‘퍼스널컬러 공동연구’ MOU 체결 컬러버랩X한국패션심리연구원, ‘퍼스널컬러 공동연구’ MOU 체결
벤처/스타트업  #컬러버랩 과 주식회사 #한국패션심리연구원 이 피부톤에 따른 #퍼스널컬러공동연구 를 위한 #업무협약 을 체결했다. The post 컬러버랩X한국패션심리연구원, ‘퍼스널컬러 공동연구’ MOU 체결 a..
벤처스퀘어
"데이터 기반 고객경험 브랜딩"···'더 PR 포럼 2023' 15일 열
IT일반  [지디넷코리아]PR전문매체 더피알(발행인·대표 이동희)이 개최하고 삼성전자가 후원하는 ‘The PR 포럼 2023’이 오는 15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 3층(E홀)에서 열린다. '데이터 ..
ZDNet Korea
말도 많고 탈도 많은 킥보드 시장의 정리가 끝나가고 있습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킥보드 시장의 정리가 끝나가고 있습니다
IT일반  길거리에서 공유킥보드가 보이기 시작한 지도 벌써 4~5년이 되어 갑니다.   본격적으로 시장이 태동한 건 2019년 킥고잉, 씽씽 등 국내에도 공유킥보드를 서비스하는 업체가 등장하면서부터인데요.  ..
아웃스탠딩
브리즘, ‘제10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참가 브리즘, ‘제10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참가
벤처/스타트업  #퍼스널아이웨어스타트업 #브리즘 이 오는 9월 7일부터 11월 7일까지 광주 도심 일대에서 개최되는 #‘제10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에 참가한다. The post 브리즘, ‘제10회 광주디자인비엔날..
벤처스퀘어
지바이크는 킥보드 시장의 주유소가 되려고 합니다.. 윤종수 대표 인터뷰 지바이크는 킥보드 시장의 주유소가 되려고 합니다.. 윤종수 대표 인터뷰
IT일반  지난 몇 년 사이 퍼스널모빌리티(PM) 업계엔 많은 일들이 있었죠.   규제 역풍을 맞기도 했고, 그 과정에서 뭇 업체들이 사업을 접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살아남은 기업들은 재편된 시장에서 전열..
아웃스탠딩
브리즘, 디자인오피스 SWNA와 ‘프리즈 서울 2023’ 전시 협업 브리즘, 디자인오피스 SWNA와 ‘프리즈 서울 2023’ 전시 협업
벤처/스타트업  #퍼스널아이웨어스타트업 #브리즘 이 오는 9월 6일부터 9일까지 코엑스를 중심으로 서울 각지에서 진행되는 아트페어 중 하나인 #프리즈서울2023 에 #디자인오피스 #SWNA 와 함께 참여한다. Th..
벤처스퀘어
네이버, SME 맞춤형 브랜딩 지원 프로그램 '브랜드 부스터' 시작 네이버, SME 맞춤형 브랜딩 지원 프로그램 '브랜드 부스터' 시작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네이버가 브랜드 중·소상공인(SME) 사업자들이 온라인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일궈 낼 수 있도록 ‘브랜드 부스터’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참여 사업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
ZDNet Korea
기업 성장 돕는 디지털 전략방안 알려준다 기업 성장 돕는 디지털 전략방안 알려준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기업의 성장과 실패를 이끌어낸 디지털 전략방안을 공유하는 비즈니스 컨퍼런스 'DMBS(Digital Marketing & Branding Seminar) 2023&ap..
ZDNet Korea
킥고잉 운영사 ‘올룰로’, 자전거 서비스 출시 1주년 맞이 프로모션 진행 킥고잉 운영사 ‘올룰로’, 자전거 서비스 출시 1주년 맞이 프로모션 진행
벤처/스타트업  #퍼스널모빌리티공유서비스 #킥고잉 을 운영하는 #올룰로 가 #자전거서비스 출시 1주년을 맞아 주요 성과를 공개하고 이를 기념하는 #프로모션 을 진행한다. The post 킥고잉 운영사 ‘올룰로’, ..
벤처스퀘어
빔모빌리티, 안성·진천 등 서비스 지역 확대 빔모빌리티, 안성·진천 등 서비스 지역 확대
IT일반  [지디넷코리아]퍼스널모빌리티 기업 빔모빌리티가 이용자들의 더 편리한 주행을 위해 공유킥보드 서비스 지역을 지방 소도시로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빔모빌리티는 지방에서도 공유 킥보드 배치에 대한 요..
ZDNet Korea
와이앤엘디자인, ‘레드닷어워드’ 웹 디자인 부문 Winner 수상 와이앤엘디자인, ‘레드닷어워드’ 웹 디자인 부문 Winner 수상
벤처/스타트업  #브랜딩 에이전시 #YNL Design(#와이앤엘디자인)이 ‘#2023 레드닷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웹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The post 와이앤엘디자인, ‘..
벤처스퀘어
2023년 상반기 트렌드는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2023년 상반기 트렌드는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최정훈님의 기고입니다.   2023년 상반기 트렌드는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2023년이 시작하기 전에 2023년 트렌드 관련한 글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아웃스탠딩
지쿠, 챗GPT 활용한 AI 서비스 도입 지쿠, 챗GPT 활용한 AI 서비스 도입
IT일반  [지디넷코리아]퍼스널 모빌리티(PM) 공유 플랫폼 지쿠 운영사 지바이크가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지바이크는 지쿠 앱 내 ‘AI GPT에게 물어보..
ZDNet Korea
티몬, 퍼스널케어 전문 브랜드 쿤달과 ‘팝업스토어’ 개최 티몬, 퍼스널케어 전문 브랜드 쿤달과 ‘팝업스토어’ 개최
벤처/스타트업  #티몬 이 #퍼스널케어전문브랜드 #쿤달 과 오늘부터 5일간 #팝업스토어 를 개최한다. The post 티몬, 퍼스널케어 전문 브랜드 쿤달과 ‘팝업스토어’ 개최 appeared first on 벤처스..
벤처스퀘어
브랜드 커뮤니티 시작 전에 먼저 해결해야 할 오해들 브랜드 커뮤니티 시작 전에 먼저 해결해야 할 오해들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최정훈님의 기고입니다.   요즘 브랜드 커뮤니티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관련된 책들도 제법 나왔죠.   ‘커뮤니티는 어떻게 브랜드의 무기가 되는가’, ‘이젠 커뮤니티 비..
아웃스탠딩
쏘카, 삼립 출신 브랜드 전문가 CMO로 영입 쏘카, 삼립 출신 브랜드 전문가 CMO로 영입
IT일반  [지디넷코리아]쏘카는 조준형 전 SPC삼립 브랜드경험(BX)팀장을 최고마케팅책임자(CMO)로 영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조준형 신임 CMO는 브랜드전략 컨설턴트, 싸이월드와 홈플러스 브랜드 매니저로..
ZDNet Korea
퍼스널모빌리티산업협회, 분당경찰서·손해보험협회와 안전 이용 위해 협력 퍼스널모빌리티산업협회, 분당경찰서·손해보험협회와 안전 이용 위해 협력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퍼스널모빌리티(PM)산업협회는 사고 예방과 안전한 PM 이용을 위해 분당경찰서, 손해보험협회 중부지역본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안전한 PM 이용을 위한..
ZDNet Korea
‘밀당PT’ 운영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 예비유니콘 선정 ‘밀당PT’ 운영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 예비유니콘 선정
벤처/스타트업  1:1 #온택트 #퍼스널 티칭 서비스 ‘#밀당PT’를 운영하는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가 #중소벤처기업부의 2023년 '#예비유니콘 특별 보증' 대상 기업에 최종 선정됐다. The post ‘밀당PT..
벤처스퀘어
LG전자, 울산시와 '퍼스널 모빌리티 주차 솔루션' 협력 LG전자, 울산시와 '퍼스널 모빌리티 주차 솔루션' 협력
IT일반  [지디넷코리아]LG전자와 울산광역시가 전동 킥보드 등 퍼스널 모빌리티(PM·Personal Mobility)의 올바른 주차문화 정착과 울산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LG전자는 지난 2..
ZDNet Korea
글쓰기를 ‘계속’ 할 수 있도록 돕는 간단한 방법 3가지 글쓰기를 ‘계속’ 할 수 있도록 돕는 간단한 방법 3가지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지윤님의 기고입니다.      전 아웃스탠딩 기고 외에도 사람들이 글 쓰는 작업을 돕고 있습니다.   주로 스타트업 업계 사람들의 글을 받고, 보고, 편집하는데요.   ..
아웃스탠딩
브랜드 콘텐츠 ‘광고’와는 달라야 합니다.. 브랜드 콘텐츠로 세계관 만들기 브랜드 콘텐츠 ‘광고’와는 달라야 합니다.. 브랜드 콘텐츠로 세계관 만들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최정훈님의 기고입니다.   요즘 콘텐츠를 브랜딩과 마케팅에 활용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마케팅에 있어서는 다소 보수적이라는 금융권에서도 콘텐츠에 관심이 많죠.    ..
아웃스탠딩
배달앱 전성시대, 요기요가 선보인 회심의 마케팅전략은? 배달앱 전성시대, 요기요가 선보인 회심의 마케팅전략은?
IT일반    *이 글은 외부 협찬을 받은 스폰서십 콘텐츠입니다.    최근 배달앱시장이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리서치기관 와이즈앱에 따르면 주요 배달앱의 연간 결제추정금액은 매년 배수..
아웃스탠딩
밀당PT 운영사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 200억 원 투자 유치 밀당PT 운영사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 200억 원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1:1온택트퍼스널티칭서비스 #밀당PT 를 운영하는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 가 200억 원 규모의 #시리즈C브릿지 #투자 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한국산업은행 과 #지앤텍벤처투자 #신한캐피탈 ..
벤처스퀘어
스포티파이, 팟캐스트 '앵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로 리브랜딩 고려 스포티파이, 팟캐스트 '앵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로 리브랜딩 고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스포티파이가 지난 2019년 인수한 팟캐스트 제작, 유통 플랫폼 '앵커'를 '스포티파이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로 리브랜딩할 전망이다. 미국 IT매체 ..
ZDNet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