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 스쿠터 업체 버드, 결국 파산신청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때 25억달러(한화 약 3조2천470억원) 기업가치를 평가받던 미국 공유 전기 스쿠터 업체 ‘버드(Bird)’가 파산 신청을 했다. 21일(현지시간) CNBC 등 외신에 따르면 버드.. |
ZDNet Korea | |
신한금융, 행안부 '로컬 브랜딩사업' 동참-지역경제 활성화 지원
기술/뉴테크 |
테크홀릭 | |
브리즘, ‘제22회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참가
벤처/스타트업 #퍼스널아이웨어스타트업 #브리즘 이 고객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오는 20일부터 4일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22회 서울디자인페스티벌’ 에 참가한다. The post 브리즘, ‘제22회 서.. |
벤처스퀘어 | |
사회 문제 해결에 나선 ‘K-스타트업’
벤처/스타트업 #스타트업이 이윤 #창출 뿐만 아니라 #사회적 과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다. The post 사회 문제 해결에 나선 ‘K-스타트업’ appeared first on 벤처스퀘어. |
벤처스퀘어 | |
에브리타임, 새 BI 공개...‘그룹 채팅’ 기능 추가
IT일반 [지디넷코리아]대학생활 플랫폼 에브리타임이 출시 15년 만에 리브랜딩에 나서며 브랜드 로고(BI)와 그룹 채팅 기능을 새롭게 공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리브랜딩을 통해 에브리타임은 같은 학교 .. |
ZDNet Korea | |
맞춤형 GPT의 시대, 스타트업이 GPTs로 브랜딩 효과 200% 늘리는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최정훈님의 기고입니다. 최근 OpenAI는 DevDay 행사를 통해 맞춤형 AI인 GPTs를 발표했습니다. 이날 행사에서는 GPT-4 Turbo나 GPT-4의 .. |
아웃스탠딩 | |
데이터라이즈, 미국 사업 가속화 및 일본 법인 설립
벤처/스타트업 #데이터라이즈가 #미국과 #일본 #법인 설립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 진출을 위해 #리브랜딩과 #브랜드 강화를 완료하고 #성장 전략을 가속화하고 있다. The post 데이터라이즈, 미국 사업 가속화.. |
벤처스퀘어 | |
작은 브랜딩 액션들이 모여 큰 관심과 공감을 만듭니다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이성길님의 기고입니다. 브랜드 퍼스널리티를 잘 규정하고 메시지도 잘 뽑았습니다. 이제 소통을 잘해야 할 차례죠? 브랜드 핵심 가치를 매력적으로 정리했더라도.. |
아웃스탠딩 | |
시티브리즈,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에서 ‘팝업스토어’ 운영
벤처/스타트업 #패션브랜딩스타트업 #이스트엔드 의 컨템포러리 캐주얼 브랜드 #시티브리즈 가 11월 9일부터 12월 7일까지 신세계 백화점 강남점 5층 컨템포러리 캐주얼 팝업 존에서 #팝업스토어 를 운영한다. Th.. |
벤처스퀘어 | |
우리 브랜드에 어울리는 형용사는 무엇일까요?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이성길님의 기고입니다. 배달의민족(우아한형제들)의 고객 커뮤니케이션은 뭔가 위트 있으면서도 쉬운 데다가 모두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일종의 ‘고.. |
아웃스탠딩 | |
당근의 올해 역점 사업 ‘모임’.. 커뮤니티 강화 전략은 성공할 수 있을
IT일반 당근(구 당근마켓)은 그동안 다양한 서비스를 추가해 왔습니다. 회사는 지역 별로 각기 다른 베타 서비스를 전개했고 그중 잠재력이 충분하고 반응이 좋은 것들은 전국적으로 확대 도입했습니다. 그.. |
아웃스탠딩 | |
여러분의 브랜드는 ‘차별화된 관점’으로 시장을 보고 있나요?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이성길님의 기고입니다. 지난 글에서 요즘 브랜딩 잘하는 집들은 브랜드의 핵심 가치를 매력적으로 정의하고, 이를 지속 공유하는 작은 액션들로 공감을 쌓아간다고 말씀드렸.. |
아웃스탠딩 | |
우리는 ‘브랜딩’이 무엇인지 잘 알고 있을까요?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이성길님의 기고입니다. 브랜딩은 캠페인이다? 디자인 영역이다? 제품 자체다? 디지털 시대의 비즈니스는 빠른 속도 그리고 숫자로 움직입니다. 제품을 빠르게 업데.. |
아웃스탠딩 | |
브리즘-리움미술관, ‘색각 이상자의 관람 경험 향상’ 위해 맞손
벤처/스타트업 #퍼스널아이웨어스타트업 #브리즘 과 #삼성문화재단 #리움미술관 이 색각 이상자에 대한 관람 경험의 질적 향상을 위해 #업무협약 을 체결했다. The post 브리즘-리움미술관, ‘색각 이상자의 관람.. |
벤처스퀘어 | |
버튜버를 마케팅 무기로 활용해 봅시다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서양수님의 기고입니다. 전 세계에서 슈퍼챗을 가장 많이 받은 유튜버는 누구일까요? 1위가 ‘루시아’, 2위가 ‘코코’입니다. 작년 한 해 슈퍼챗 수익만 각각 .. |
아웃스탠딩 | |
빔모빌리티, 전남대서 ‘빔 안전주행 아카데미’ 실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전동킥보드 공유 플랫폼 서비스 기업 빔모빌리티가 캠퍼스 내 안전한 개인형 이동장치(PM) 주행 문화를 구축하기 위해 전남대학교에서 ‘빔 안전주행 아카데미’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
ZDNet Korea | |
스윙-한양대 도시공학과, 모빌리티 데이터 분석 협업
IT일반 [지디넷코리아]공유 모빌리티 기업 더스윙이 한양대학교와 모빌리티 데이터 연구 분석 협업을 시작한다고 19일 밝혔다. 스윙은 한양대 도시설계 및 공간분석 연구실 측에 모빌리티 데이터를 제공하며 향후 .. |
ZDNet Korea | |
빔모빌리티 "3분기 전동 킥보드 이용량 전년比 47%↑"
IT일반 [지디넷코리아]퍼스널모빌리티 기업 빔모빌리티에서 서비스하는 전동 킥보드 3분기 이용량이 1년새 50% 가까이 늘어난 것으로 조사됐다. 빔모빌리티는 올 1~3분기 전동킥보드 이용량이 전년 동기 대비.. |
ZDNet Korea | |
창업자의 실패한 브랜딩, 성공한 브랜딩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최정훈님의 기고입니다. 저는 광고 회사에 꽤 오래 다닌 편이고, 브랜딩에도 관심이 많았다 보니 그간 브랜딩과 관련된 글을 종종 써왔는데요. 오늘은 ‘개인 브랜딩’과.. |
아웃스탠딩 | |
아모레퍼시픽, 용산용문시장 ‘용금맥 축제’ 브랜딩 참여-지역사회 상생
기술/뉴테크 |
테크홀릭 | |
킥고잉, 이용자 리워드 프로그램 ‘스탬프 적립 기능’ 출시
벤처/스타트업 #퍼스널모빌리티공유서비스 #킥고잉 을 운영하는 #올룰로 가 #이용자리워드프로그램 으로 ‘스탬프 적립 기능’을 새롭게 선보인다. The post 킥고잉, 이용자 리워드 프로그램 ‘스탬프 적립 기능’ .. |
벤처스퀘어 | |
넥슨'FC 온라인', 신규 타이틀로 리브랜딩 완료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는 21일 EA 코리아 스튜디오가 개발한 온라인 축구게임 'EA 스포츠 FC온라인(FC 온라인)'의 리브랜딩을 진행하고, 변경된 브랜드로 다가.. |
ZDNet Korea | |
숏폼 플랫폼 ‘닷슬래시대시’, 보상 시스템 도입
IT일반 [지디넷코리아]닷슬래시대시(대표 이창우)는 이용자가 촬영한 영상을 자신의 채널에 업로드하면 필요한 기업이 브랜딩에 활용할 숏폼을 구매하고, 해당 이용자에게 현금화할 수 있는 포인트를 지급해 주는 보.. |
ZDNet Korea | |
킥고잉, ‘신규 패스’ 출시.. “고객 만족 서비스 강화”
벤처/스타트업 #퍼스널모빌리티공유서비스 #킥고잉 을 운영하는 #올룰로 가 이용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한 신규 패스를 선보인다. The post 킥고잉, ‘신규 패스’ 출시.. “고객 만족 서비스 강화” appea.. |
벤처스퀘어 | |
컬러버랩X한국패션심리연구원, ‘퍼스널컬러 공동연구’ MOU 체결
벤처/스타트업 #컬러버랩 과 주식회사 #한국패션심리연구원 이 피부톤에 따른 #퍼스널컬러공동연구 를 위한 #업무협약 을 체결했다. The post 컬러버랩X한국패션심리연구원, ‘퍼스널컬러 공동연구’ MOU 체결 a.. |
벤처스퀘어 | |
"데이터 기반 고객경험 브랜딩"···'더 PR 포럼 2023' 15일 열
IT일반 [지디넷코리아]PR전문매체 더피알(발행인·대표 이동희)이 개최하고 삼성전자가 후원하는 ‘The PR 포럼 2023’이 오는 15일 서울 코엑스 컨퍼런스룸 3층(E홀)에서 열린다. '데이터 .. |
ZDNet Korea | |
말도 많고 탈도 많은 킥보드 시장의 정리가 끝나가고 있습니다
IT일반 길거리에서 공유킥보드가 보이기 시작한 지도 벌써 4~5년이 되어 갑니다. 본격적으로 시장이 태동한 건 2019년 킥고잉, 씽씽 등 국내에도 공유킥보드를 서비스하는 업체가 등장하면서부터인데요. .. |
아웃스탠딩 | |
브리즘, ‘제10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참가
벤처/스타트업 #퍼스널아이웨어스타트업 #브리즘 이 오는 9월 7일부터 11월 7일까지 광주 도심 일대에서 개최되는 #‘제10회 광주디자인비엔날레’ 에 참가한다. The post 브리즘, ‘제10회 광주디자인비엔날.. |
벤처스퀘어 | |
지바이크는 킥보드 시장의 주유소가 되려고 합니다.. 윤종수 대표 인터뷰
IT일반 지난 몇 년 사이 퍼스널모빌리티(PM) 업계엔 많은 일들이 있었죠. 규제 역풍을 맞기도 했고, 그 과정에서 뭇 업체들이 사업을 접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살아남은 기업들은 재편된 시장에서 전열.. |
아웃스탠딩 | |
브리즘, 디자인오피스 SWNA와 ‘프리즈 서울 2023’ 전시 협업
벤처/스타트업 #퍼스널아이웨어스타트업 #브리즘 이 오는 9월 6일부터 9일까지 코엑스를 중심으로 서울 각지에서 진행되는 아트페어 중 하나인 #프리즈서울2023 에 #디자인오피스 #SWNA 와 함께 참여한다. Th.. |
벤처스퀘어 | |
네이버, SME 맞춤형 브랜딩 지원 프로그램 '브랜드 부스터' 시작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네이버가 브랜드 중·소상공인(SME) 사업자들이 온라인 시장에서 지속 가능한 성장을 일궈 낼 수 있도록 ‘브랜드 부스터’ 프로그램을 신설하고 참여 사업자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 |
ZDNet Korea | |
기업 성장 돕는 디지털 전략방안 알려준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기업의 성장과 실패를 이끌어낸 디지털 전략방안을 공유하는 비즈니스 컨퍼런스 'DMBS(Digital Marketing & Branding Seminar) 2023&ap.. |
ZDNet Korea | |
킥고잉 운영사 ‘올룰로’, 자전거 서비스 출시 1주년 맞이 프로모션 진행
벤처/스타트업 #퍼스널모빌리티공유서비스 #킥고잉 을 운영하는 #올룰로 가 #자전거서비스 출시 1주년을 맞아 주요 성과를 공개하고 이를 기념하는 #프로모션 을 진행한다. The post 킥고잉 운영사 ‘올룰로’, .. |
벤처스퀘어 | |
빔모빌리티, 안성·진천 등 서비스 지역 확대
IT일반 [지디넷코리아]퍼스널모빌리티 기업 빔모빌리티가 이용자들의 더 편리한 주행을 위해 공유킥보드 서비스 지역을 지방 소도시로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빔모빌리티는 지방에서도 공유 킥보드 배치에 대한 요.. |
ZDNet Korea | |
와이앤엘디자인, ‘레드닷어워드’ 웹 디자인 부문 Winner 수상
벤처/스타트업 #브랜딩 에이전시 #YNL Design(#와이앤엘디자인)이 ‘#2023 레드닷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웹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The post 와이앤엘디자인, ‘.. |
벤처스퀘어 | |
2023년 상반기 트렌드는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최정훈님의 기고입니다. 2023년 상반기 트렌드는 무엇이고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까? 2023년이 시작하기 전에 2023년 트렌드 관련한 글을 올린 적이 있습니다... |
아웃스탠딩 | |
지쿠, 챗GPT 활용한 AI 서비스 도입
IT일반 [지디넷코리아]퍼스널 모빌리티(PM) 공유 플랫폼 지쿠 운영사 지바이크가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한 신규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 먼저, 지바이크는 지쿠 앱 내 ‘AI GPT에게 물어보.. |
ZDNet Korea | |
티몬, 퍼스널케어 전문 브랜드 쿤달과 ‘팝업스토어’ 개최
벤처/스타트업 #티몬 이 #퍼스널케어전문브랜드 #쿤달 과 오늘부터 5일간 #팝업스토어 를 개최한다. The post 티몬, 퍼스널케어 전문 브랜드 쿤달과 ‘팝업스토어’ 개최 appeared first on 벤처스.. |
벤처스퀘어 | |
브랜드 커뮤니티 시작 전에 먼저 해결해야 할 오해들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최정훈님의 기고입니다. 요즘 브랜드 커뮤니티에 대한 관심이 높습니다. 관련된 책들도 제법 나왔죠. ‘커뮤니티는 어떻게 브랜드의 무기가 되는가’, ‘이젠 커뮤니티 비.. |
아웃스탠딩 | |
쏘카, 삼립 출신 브랜드 전문가 CMO로 영입
IT일반 [지디넷코리아]쏘카는 조준형 전 SPC삼립 브랜드경험(BX)팀장을 최고마케팅책임자(CMO)로 영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조준형 신임 CMO는 브랜드전략 컨설턴트, 싸이월드와 홈플러스 브랜드 매니저로.. |
ZDNet Korea | |
퍼스널모빌리티산업협회, 분당경찰서·손해보험협회와 안전 이용 위해 협력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퍼스널모빌리티(PM)산업협회는 사고 예방과 안전한 PM 이용을 위해 분당경찰서, 손해보험협회 중부지역본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안전한 PM 이용을 위한.. |
ZDNet Korea | |
‘밀당PT’ 운영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 예비유니콘 선정
벤처/스타트업 1:1 #온택트 #퍼스널 티칭 서비스 ‘#밀당PT’를 운영하는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가 #중소벤처기업부의 2023년 '#예비유니콘 특별 보증' 대상 기업에 최종 선정됐다. The post ‘밀당PT.. |
벤처스퀘어 | |
LG전자, 울산시와 '퍼스널 모빌리티 주차 솔루션' 협력
IT일반 [지디넷코리아]LG전자와 울산광역시가 전동 킥보드 등 퍼스널 모빌리티(PM·Personal Mobility)의 올바른 주차문화 정착과 울산시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손을 잡았다. LG전자는 지난 2.. |
ZDNet Korea | |
글쓰기를 ‘계속’ 할 수 있도록 돕는 간단한 방법 3가지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지윤님의 기고입니다. 전 아웃스탠딩 기고 외에도 사람들이 글 쓰는 작업을 돕고 있습니다. 주로 스타트업 업계 사람들의 글을 받고, 보고, 편집하는데요. .. |
아웃스탠딩 | |
브랜드 콘텐츠 ‘광고’와는 달라야 합니다.. 브랜드 콘텐츠로 세계관 만들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최정훈님의 기고입니다. 요즘 콘텐츠를 브랜딩과 마케팅에 활용하는 경우가 많아졌습니다. 마케팅에 있어서는 다소 보수적이라는 금융권에서도 콘텐츠에 관심이 많죠. .. |
아웃스탠딩 | |
배달앱 전성시대, 요기요가 선보인 회심의 마케팅전략은?
IT일반 *이 글은 외부 협찬을 받은 스폰서십 콘텐츠입니다. 최근 배달앱시장이 폭발적인 성장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온라인 리서치기관 와이즈앱에 따르면 주요 배달앱의 연간 결제추정금액은 매년 배수.. |
아웃스탠딩 | |
밀당PT 운영사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 200억 원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1:1온택트퍼스널티칭서비스 #밀당PT 를 운영하는 #아이헤이트플라잉버그스 가 200억 원 규모의 #시리즈C브릿지 #투자 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한국산업은행 과 #지앤텍벤처투자 #신한캐피탈 .. |
벤처스퀘어 | |
스포티파이, 팟캐스트 '앵커'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로 리브랜딩 고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스포티파이가 지난 2019년 인수한 팟캐스트 제작, 유통 플랫폼 '앵커'를 '스포티파이 크리에이터 스튜디오'로 리브랜딩할 전망이다. 미국 IT매체 .. |
ZDNet Korea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