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블록먼데이]진짜 블록체인 물류는 ‘블록오디세이’처럼 [블록먼데이]진짜 블록체인 물류는 ‘블록오디세이’처럼
IT일반  매주 월요일, 주목할 만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나 업계 트렌드를 조명해봅니다.‘물류’는 오래전부터 블록체인 기술과 궁합이 좋을 것으로 기대된 분야다. 다수의 검증자가 참여하는 구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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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다256, BaaS 루니버스에서 하이퍼레저 패브릭2.0 지원 람다256, BaaS 루니버스에서 하이퍼레저 패브릭2.0 지원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두나무의 블록체인 기술 자회사 람다256(대표 박재현)은 자사 서비스형 블록체인(BaaS) 플랫폼 루니버스에서 하이퍼레저 패브릭를 정식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루니버스 사용자들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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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다256, 하이퍼레저 패브릭 오픈 베타 서비스 시작 람다256, 하이퍼레저 패브릭 오픈 베타 서비스 시작
IT일반  블록체인 서비스 기업 람다256이 루니버스 하이퍼레저 패브릭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월9일 밝혔다. 람다256은 두나무 블록체인 기술 자회사로, 서비스형 블록체인(BaaS) 플랫폼 &ls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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람다256, 루니버스서 하이퍼레저 패브릭 지원 람다256, 루니버스서 하이퍼레저 패브릭 지원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두나무 블록체인 기술 자회사 람다256(대표 박재현)은 자사 서비스형 블록체인(BaaS) 플랫폼 루니버스에서 하이퍼레저 패브릭 오픈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9일 밝혔다.하이퍼레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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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어플라이언스 후바2.0 공개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어플라이언스 후바2.0 공개
IT일반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이 어플라이언스형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솔루션 후바2.0을 발표했다. ICT 인프라 솔루션 업체 효성인포메이션시스템(대표 정태수)가 블록체인 어플라이언스 후바(huba) 2.0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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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 리눅스재단 블록체인 '하이퍼레저' 커뮤니티 합류 MS, 리눅스재단 블록체인 '하이퍼레저' 커뮤니티 합류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마이크로소프트(MS)가 리눅스재단이 주도하는 오픈소스 프라이빗 블록체인 프로젝트 '하이퍼레저' 커뮤니티에 합류했다.MS는 18일(현지시간) 미국 본사 공식 오픈소스 블로그를 통해 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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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하이퍼레저 패브릭 교육과정 개설 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 하이퍼레저 패브릭 교육과정 개설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한국블록체인산업진흥협회는 블록체인 교육연구센터를 통해 다음달 19일부터 21까지 사흘간 '공공사업 적용을 위한 하이퍼레저 패브릭 2.0' 교육과정을 운영한다고 31일 밝혔다.센터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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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체인 시장에 ‘FANG’대신 ‘MAGA’가 떴다 블록체인 시장에 ‘FANG’대신 ‘MAGA’가 떴다
IT일반  기술 기반의 글로벌 기업 중에서도 ‘FANG’에 속하는 기업은 세계 시장을 견인해 오며 큰 주목을 받아 왔습니다. FANG은 기업의 앞글자를 딴 약어로 페이스북, 애플, 넷플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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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EB하나은행, 국내은행최초 '하이퍼레저'와 '이더리움 기업 연합'에 가입 KEB하나은행, 국내은행최초 '하이퍼레저'와 '이더리움 기업&#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SK㈜ C&C,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 허브(Hub)’ 만든다 SK㈜ C&C, ’블록체인 서비스 개발 허브(Hub)’ 만든다
기타  세계적인 블록체인 리딩 기업 컨센시스(ConsenSys)와 MOU 체결 양사의 블록체인 기술력으로 새로운 엔터프라이즈 블록체인 비즈니스 모델 공동 개발키로 컨센시스 주요 서비스·플랫폼 클라우드 제트..
SK C&C
"하이퍼레저 패브릭 써도 IBM 종속 전혀 없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 "IBM 블록체인 플랫폼 위에 구현한 서비스를 오라클(하이퍼레저 패브릭 제품)에 옮겨도 그대로 작동한다. 하이퍼레저 패브릭을 써도 어떤 벤더 종속도 발생하지 않는다고 자신있게 말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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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2017] 오픈소스 업계 핫이슈 5선 [ICT2017] 오픈소스 업계 핫이슈 5선
IT일반  오픈소스 기술의 코드는 모두 외부에 공개된다. 누구나 소스를 들여다 보고, 기술에 대해 탐색할 수 있다. 최근에는 기술적인 내용 외에도 변화 이유과 의사소통, 토론 과정도 구체적으로 공개되는 추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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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퍼레저 패브릭1.0’ 무엇이 달라졌나 ‘하이퍼레저 패브릭1.0’ 무엇이 달라졌나
IT일반  “IBM 리서치에서 블록체인 런타임을 개발했습니다. 이를 오픈소스로 기여(컨트리뷰션) 했지요. 리눅스재단에 기여했고, 해당 재단에서 이 프로젝트를 ‘하이퍼레저’로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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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체인 톺아보기] 하이퍼레저 패브릭, R3 코다 [블록체인 톺아보기] 하이퍼레저 패브릭, R3 코다
IT일반  이전 글에서는 퍼블릭 블록체인의 한계에 대한 두 번째 글로서 사이드 체인과, 퍼블릭 블록체인 구현체의 한계에 대해 정리했습니다.[블록체인 톺아보기] 퍼블릭 블록체인의 한계와 프라이빗 블록체인 ② 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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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록체인 톺아보기] 퍼블릭 블록체인의 한계와 프라이빗 블록체인 ② [블록체인 톺아보기] 퍼블릭 블록체인의 한계와 프라이빗 블록체인 ②
IT일반  지난 글에서는 퍼블릭 블록체인과 프라이빗 블록체인에 대한 설명과 두 블록체인이 가지고 있는 요구사항 차이점, 그리고 두 블록체인의 차이점과 비트코인, 이더리움 등 퍼블릭 블록체인의 한계에 대해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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