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위메이드, 한콘진-게임문화재단과 게임 인재 육성 장학금 후원 협약 위메이드, 한콘진-게임문화재단과 게임 인재 육성 장학금 후원 협약
IT일반  [지디넷코리아]위메이드(대표 장현국)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은 지난 16일 지스타 2023(G-STAR 2023) 현장에서 게임 인재 육성을 위한 장학금 후원..
ZDNet Korea
큐로드 자회사 발렌타인드림, 한콘진 ‘게임더하기’ 협력사 선정 큐로드 자회사 발렌타인드림, 한콘진 ‘게임더하기’ 협력사 선정
IT일반  [지디넷코리아]큐로드(대표 길호웅)는 7일 자회사 발렌타인드림(대표 윤성우)이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3년 게임더하기’ 협력사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협업을 통해 발렌타인드림은 장르에 관계없이..
ZDNet Korea
큐로드 자회사 발렌타인드림, 한콘진 ‘게임더하기’ 협력사 선정 큐로드 자회사 발렌타인드림, 한콘진 ‘게임더하기’ 협력사 선정
벤처/스타트업  #글로벌 서비스 운영 기업 #큐로드 #자회사 #발렌타인드림이 #한국콘텐츠진흥원의 ‘#2023년 게임더하기’ #협력사로 선정됐다. The post 큐로드 자회사 발렌타인드림, 한콘진 ‘게임더하기’ 협..
벤처스퀘어
문체부·한콘진, 지역 글로벌게임센터 홍보 영상 공개 문체부·한콘진, 지역 글로벌게임센터 홍보 영상 공개
IT일반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전국 10개 소재 지역 글로벌게임센터의 홍보를 위해 ‘게임은 우리 민족의 힘이니까’라는 콘셉트의 홍보영상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영상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유튜브를..
IT조선 : 전체기사
한콘진 “올해 예산 4,762억 원…정책금융 다양화” 한콘진 “올해 예산 4,762억 원…정책금융 다양화”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이 2020년 주요 지원사업 방향과 정책을 발표했다. 올해 총 예산은 전년 대비 130% 늘어난 4,762억 원으로 책정됐다. 신기술 등장..
벤처스퀘어
새 국산 캐릭터 17종 공개, 한콘진 캐릭터 부트캠프 열어 새 국산 캐릭터 17종 공개, 한콘진 캐릭터 부트캠프 열어
IT일반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9일, 서울 강남구에서 새롭게 탄생한 국산 캐릭터를 소개하고, 캐릭터를 비즈니스로 연결시키는 ‘캐릭터 부트 캠프' 행사를 진행했다.부트 캠프에는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진행한 ‘신규 ..
미디어잇
한콘진, '콘텐츠일자리센터' 리뉴얼…콘텐츠 분야 일자리 창출 한콘진, '콘텐츠일자리센터' 리뉴얼…콘텐츠 분야 일자리 창출
IT일반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콘텐츠 분야 일자리 창출과 채용시장 활성화를 목적으로 ‘콘텐츠일자리센터’를 리뉴얼 오픈한다고 14일 밝혔다.콘텐츠일자리센터는 2018년 오픈해 콘텐츠 산업 구직자를 대상으로 취업 ..
미디어잇
한콘진, 뉴콘텐츠센터 입주 기업 공개모집…공간·사업자금 지원 한콘진, 뉴콘텐츠센터 입주 기업 공개모집…공간·사업자금 지원
IT일반  한국콘텐츠진흥원은 4차 산업을 선도할 뉴콘텐츠 개발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경기도 고양시 일산동구에 위치한 뉴콘텐츠센터의 입주사를 공개 모집한다고 23일 밝혔다.뉴콘텐츠센터는 가상현실(VR), 증강현..
미디어잇
한콘진 “게임리터러시로 학교 교육 활용 가치↑” 한콘진 “게임리터러시로 학교 교육 활용 가치↑”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7월 22일부터 2019 게임리터러시 교사 직무연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게임리터러시 교사 직무연수는 게임의 긍정적 활용과 확산을 통해 학교 교육에 정착해 교육 효과를 제고할 수 ..
벤처스퀘어
한콘진이 콘텐츠 액셀러레이터 양성 나선 이유 한콘진이 콘텐츠 액셀러레이터 양성 나선 이유
벤처/스타트업  “콘텐츠 산업 선순환 생태계를 마련하기 위해 콘텐츠 특화 액셀러레이터를 육성하고 이를 통해 콘텐츠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겠다.”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진흥원)이 올 초 콘텐츠 액셀러레이터 양성 및..
벤처스퀘어
한콘진, CKL센터 통해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 한콘진, CKL센터 통해 콘텐츠 스타트업 육성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CKL기업지원센터 콘텐츠 스타트업 비즈니스 지원 프로젝트 시작과 함께 31개 기업이 입주를 마쳤다고 밝혔다. 프로젝트는 VR과 O2O 플랫폼, 지식서비스를 비롯 국내 콘텐츠 산업의..
벤처스퀘어
한콘진, 2019 게임문화 학술논문공모전 개최 한콘진, 2019 게임문화 학술논문공모전 개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이 주최·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 이하 문체부)와 사단법인 한국게임학회(학회장 위정현, 이하 한국게임학회)가 후원하는 2019 게임문화 학술..
ZDNet Korea
"게임은 질병이 아닌 문화다" 한콘진, 게임문화 학술논문 공모
IT일반  한국콘텐츠진흥원은 놀이 문화로서 게임의 가치를 조명하기 위한 '2019 게임문화 학술논문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공모전은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 분류 결정을 계기로 확..
미디어잇
한콘진 한콘진 "콘텐츠로 세상을 연결"…새 비전·CI 공개
IT일반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창립 10주년을 맞아 향후 10년의 혁신과 도약을 위한 새로운 비전과 CI를 13일 공개했다.10일, 한콘진은 개원 10주년을 맞이한 기념식에서 급변하고 있는 콘텐츠 산업의 환경에..
미디어잇
한콘진, 콘텐츠 스타트업 20곳 선정…창업 지원 본격화 한콘진, 콘텐츠 스타트업 20곳 선정…창업 지원 본격화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은 ‘창업발전소 콘텐츠 스타트업 리그’ 통해 예비창업자 20팀을 선정하고 8일 광화문 CKL 기업지원센터에서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한다. 선발팀은 소방관 외상후 스트레스 장..
벤처스퀘어
한콘진, '2019 게임국가기술자격검정' 접수 실시 한콘진, '2019 게임국가기술자격검정' 접수 실시
IT일반  한국콘텐츠진흥원은 게임산업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게임국가기술자격검정' 2019년 제1차 필기시험 접수를 이달 10일부터 열흘간 실시한다.게임국가기술자격검정은 게임기획전문가, 게임그래픽전문가, 게임..
미디어잇
한콘진, 콘텐츠 창작자 창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한콘진, 콘텐츠 창작자 창업 지원 프로그램 운영
IT일반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23일까지 콘텐츠 분야 창작자의 아이디어 발굴, 초기 사업화 지원을 위한 ‘2019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프로그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아이디어 융합팩토..
미디어잇
한콘진, 콘텐츠 아이디어 실현할 창작자 찾는다 한콘진, 콘텐츠 아이디어 실현할 창작자 찾는다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4월 23일까지 2019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아이디어 융합팩토리는 우수 콘텐츠 아이디어를 발굴, 집중 지원하는 인큐베이팅 프로그램이며 팩토리랩, 컨버전..
벤처스퀘어
한콘진, 4월6일 게임문화포럼 개최...게임 장애 등 논의 한콘진, 4월6일 게임문화포럼 개최...게임 장애 등 논의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한국콘텐츠진흥원은 4월 6일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 소강당에서 '제4회 게임문화포럼'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진실게임 - 게임, 오해와 진실'을 주제로 열리는 행사에서는 게..
ZDNet Korea
'게임 과몰입 진실 연구' 한콘진, 제4회 게임문화포럼 4월 6일 개최 '게임 과몰입 진실 연구' 한콘진, 제4회 게임문화포럼 4월 6일 개최
IT일반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제4회 게임문화포럼'이 오는 6일 14시부터 서울 용산구 국립중앙박물관 소강당에서 열린다.제4회 게임문화포럼은 게임관련 학계·업계·일반인 등 1..
미디어잇
한콘진, '2019 모바일 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지원 사업' 모집 한콘진, '2019 모바일 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지원 사업' 모집
IT일반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4월 5일까지 '2019년 모바일 게임 글로벌 퍼블리싱 지원 사업' 대상을 모집한다.관련 사업은 국산 모바일 게임의 해외 시장 진출·시장 확대와 중소 모바일 게임 개발사의 수..
미디어잇
한콘진-KBS・MBC “콘텐츠 스타트업 발굴, 육성한다” 한콘진-KBS・MBC “콘텐츠 스타트업 발굴, 육성한다”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인공지능, AR・VR, 홀로그램, 블록체인 등 기술 기반의 방송·영상 미디어 콘텐츠·서비스 프로젝트인 ‘MEDIABLE-스타트업, 미디어의 무한한 가능성을 펼치다’..
벤처스퀘어
SXSW2019 참가한 한콘진, 국내 융복합 콘텐츠 알린다 SXSW2019 참가한 한콘진, 국내 융복합 콘텐츠 알린다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이 미국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개최되는 사우스바이 사우스웨스트(이하 ‘SXSW’)에 한국공동관 전시, 쇼케이스 행사를 8일부터 운영한다. SXSW는 ..
벤처스퀘어
한콘진, 48억 규모 단비 참여 기관 찾는다 한콘진, 48억 규모 단비 참여 기관 찾는다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3월 6일까지 문화기술 연구개발 지원사업 단비에 참여할 연구기관을 모집한다. 단비는 참신한 아이디어를 보유한 콘텐츠 기업에게 필요한 기술 개발 자금을 지원하는 것으로 올해 규모는 ..
벤처스퀘어
한콘진, 2019 문화기술 R&D기관 모집한다 한콘진, 2019 문화기술 R&D기관 모집한다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1월 21일부터 문화기술 연구 개발 지원사업 지정 공모에 참여할 연구기관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 지원 사업 규모는 모두 494억 원. 지정 공모와 정책 지정 신규 과제 100억..
벤처스퀘어
한콘진, 2019 콘텐츠 지원사업 설명회 연다 한콘진, 2019 콘텐츠 지원사업 설명회 연다
IT일반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8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2019 콘텐츠 지원사업 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한콘진 개원 10주년을 맞아 새롭게 개편한 지원사업과 지원정책 방향을..
미디어잇
한콘진 “올해 콘텐츠 지원 사업 계획은…” 한콘진 “올해 콘텐츠 지원 사업 계획은…”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1월 8일 서울 코엑스 그랜드볼룸에서 2019 콘텐츠 지원 사업 설명회를 연다. 이번 설명회에선 개원 10주년을 맞아 개편한 지원 사업과 지원 정책 방향을 소개하는 한편 3,660..
벤처스퀘어
한콘진 ‘글로벌게임허브센터 게임벤처4.0’ 입주사 모집 한콘진 ‘글로벌게임허브센터 게임벤처4.0’ 입주사 모집
IT일반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은 차세대 게임산업을 이끌 우수 창업인 지원을 위해 오는 1월 7일까지 경기도 판교 제2테크노밸리 글로벌게임허브센터 내 ‘게임벤처4.0’에 입주할 게임 개발사를 모집한다..
미디어잇
한콘진 “콘텐츠 IP 컨설팅 필요하세요?” 한콘진 “콘텐츠 IP 컨설팅 필요하세요?”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 콘텐츠멀티유즈랩이 콘텐츠 IP 비즈니스 관련 컨설팅 과정 신청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컨설팅 과정은 콘텐츠 스타트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마련한 것. 창업 7년 이내 콘텐츠 분..
벤처스퀘어
한콘진, 美中 박람회서 잇단 성과 한콘진, 美中 박람회서 잇단 성과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미국과 중국에서 열림 박람회에 한국공동관을 운영, 글로벌 시장 진출 성과를 기록했다고 밝혔다. 한콘진 측은 먼저 지난 11월 13∼16일까지 미국 올랜도 오렌지카운티 컨벤션센터에..
벤처스퀘어
한콘진-한예종, VR 콘텐츠 오픈 특강 한콘진-한예종, VR 콘텐츠 오픈 특강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한국예술종합학교가 11월 15일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VR콘텐츠의 확장 오픈 특강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2018 콘텐츠원캠퍼스 구축운영 지원사업 일환으로 진행한 이번 특강은 200여..
벤처스퀘어
한콘진, ‘2018 대한민국 게임잼’ 12월 서울서 개최 한콘진, ‘2018 대한민국 게임잼’ 12월 서울서 개최
IT일반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오는 12월 7일부터 9일까지 사흘간 서울 동대문구 콘텐츠인재캠퍼스에서 ‘2018 대한민국 게임잼’을 개최한다고 14일 밝혔다.올해 대한민국 게임잼은 ‘예술, 문화..
미디어잇
브라질 간 한콘진 “신한류 붐업 앞장설 것” 브라질 간 한콘진 “신한류 붐업 앞장설 것”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11월 2일부터 이틀간 브라질 상파울루에서 2018 브라질 K-콘텐츠 엑스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남미 내 한류 확산과 국내 콘텐츠 관련 기업 시장 진출을 도모하기 ..
벤처스퀘어
한콘진·네이버 “VR 영상콘텐츠 공모대전 모집중” 한콘진·네이버 “VR 영상콘텐츠 공모대전 모집중”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11월 30일까지 2018년 VR 영상 콘텐츠 공모대전 브이라운드(VRound) 참여자를 모집한다. 총 상금 1억 4,000만 원 규모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대전은 VR시네마와 VR..
벤처스퀘어
넥슨-한콘진, '네코랩×콘텐츠멀티유즈랩' 교육 추진 넥슨-한콘진, '네코랩×콘텐츠멀티유즈랩' 교육 추진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넥슨코리아(대표 이정헌)는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김영준)과 업무 협약을 맺고 멀티 유즈 콘텐츠 창작 교육인 ‘네코랩×콘텐츠멀티유즈랩’을 개설했다고 17일 밝혔다.네코랩×콘텐츠멀티유즈..
ZDNet Korea
한콘진 “VR 콘텐츠 제작 비결 궁금하다면…” 한콘진 “VR 콘텐츠 제작 비결 궁금하다면…”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11월 6일까지 VR 영상 제작자 양성 교육 과정에 참가할 콘텐츠 분야 현업인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VR 영상 콘텐츠 품질을 좌우할 스티칭 기술 강화를 위해 중소 콘텐..
벤처스퀘어
한콘진, ‘2018 콘텐츠 액셀러레이터-스타트업 네트워킹 데이’ 성료 한콘진, ‘2018 콘텐츠 액셀러레이터-스타트업 네트워킹 데이’ 성료
벤처/스타트업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018 콘텐츠 액셀러레이터-스타트업 통합 네트워킹 데이’를 12일 개최했다. 콘텐츠 엑셀러레이터 특화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한콘진이 선정한 ..
벤처스퀘어
한콘진, ‘2018 게임문화포럼 학술논문 공모전’ 개최 한콘진, ‘2018 게임문화포럼 학술논문 공모전’ 개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게임학회(학회장 위정현)는 ‘2018게임문화포럼 학술 논문 공모전’을 통해 게임 문화와 관련한 학술논문을 공개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이번 공모전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최, 주관하..
ZDNet Korea
[모집·동향] 한콘진, 콘텐츠 스타트업 모집 통합설명회 외 [모집·동향] 한콘진, 콘텐츠 스타트업 모집 통합설명회 외
벤처/스타트업  ◇ 한콘진, 콘텐츠 특화 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업 모집 통합설명회 개최=한국콘텐츠진흥원이 오는 7월 23일 서울 중구 콘텐츠코리아랩 기업지원센터 16층 컨퍼런스룸에서 콘텐츠 특화 액셀러레이터 스타트업 ..
벤처스퀘어
한콘진, 2차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작 발표 한콘진, 2차 이달의 우수게임 선정작 발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한콘진, 원장 김영준)은 2018년 2차 ‘이달의 우수게임’ 수상작을 6일 발표했다.선정된 게임은 일반게임(프론티어)..
ZDNet Korea
한콘진, ‘게임이 뇌에 미치는 영향’ 국제 공동연구 추진 한콘진, ‘게임이 뇌에 미치는 영향’ 국제 공동연구 추진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 원장 김영준)과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규철)은 미국 유타대학교 정신의학과 페리 렌쇼(Perry Renshaw) 교수와 ‘게임의 뇌 과학적 접근과 분석을..
ZDNet Korea
한콘진, 일산에 ‘뉴콘텐츠센터’ 개관 한콘진, 일산에 ‘뉴콘텐츠센터’ 개관
IT일반  사진=한국콘텐츠진흥원 ‘뉴콘텐츠’ 창작자들에게 새로운 보금자리가 마련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6월27일 일산 빛마루 방송지원센터에서 ‘뉴콘텐츠센터&r..
Bloter.net
[모집·행사] 한콘진,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참가자 모집 외 [모집·행사] 한콘진,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참가자 모집 외
벤처/스타트업  ◇한콘진,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참가자 모집=한국콘텐츠진흥원이 크리에이터의 창작 활동과 창업을 지원하기 위한 ‘2018년 아이디어 융합팩토리’ 프로그램 참여자를 22일까지 모집한다. 프로그램은 ▲팩토..
벤처스퀘어
와이디온라인, 한콘진과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협약 체결 와이디온라인, 한콘진과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협약 체결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와이디온라인(대표 변종섭)은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원장 김영준)과 2018년 차세대 게임콘텐츠 제작지원’을 위한 협약을 서울시 강남구에 위치한 한국콘텐츠진흥원 역삼 분원에서 ..
ZDNet Korea
[모집·행사] 한콘진, 텐센트엑셀러레이터센터 2기 입주기업 모집 외 [모집·행사] 한콘진, 텐센트엑셀러레이터센터 2기 입주기업 모집 외
벤처/스타트업  ◇한콘진, 텐센트엑셀러레이터센터 2기 입주기업 모집=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텐센트엑셀러레이터센터 입주 및 지원 프로그램 참가기업을 15일까지 모집한다. 5개 내외 업체를 선발할 예정으로 ..
벤처스퀘어
한콘진, 2018 콘텐츠이용자보호 상담사례집 발간 한콘진, 2018 콘텐츠이용자보호 상담사례집 발간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한국콘텐츠진흥원(KOCCA, 원장 김영준) 산하 콘텐츠분쟁조정위원회(이하 콘분위, 위원장 백윤재)는 이용자 콘텐츠 분쟁 사례를 미리 확인하고 예방할 수 있도록 실제 콘텐츠 이용 관련..
ZDNet Korea
한콘진, 2017년 게임과몰입 실태조사 결과 발표 한콘진, 2017년 게임과몰입 실태조사 결과 발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2017 게임과몰입 종합 실태조사’ 결과, 건강하게 게임을 이용하는 청소년의 비율이 예년에 비해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한국교육개발원은 ‘게임과몰입 종합 실태조..
ZDNet Korea
한콘진, 올해 게임산업 164억 원 지원 한콘진, 올해 게임산업 164억 원 지원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 장관 도종환)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한콘진, 원장 김영준)은 국내 게임콘텐츠 기업의 경쟁력을 확보하고 게임 산업 육성을 도모하기 위해 올해 총 164억..
ZDNet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