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맥주, CJ제일제당 손잡고 1인가구 타깃 제품 개발
IT일반 제주맥주는 12일 CJ제일제당과 업무협약을 맺고 1인 가구(싱글 이코노미)를 타깃으로 한 제품을 개발한다고 밝혔다.양사는 K푸드와 맥주를 결합해 서로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살린 협업상품을 기획할 계획.. |
IT조선 : 전체기사 | |
비혼 여성을 위한 커뮤니티 플랫폼 ‘페밀리’
IT일반 친구들이 하나 둘 연애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배신자들..) “주변 친구들이 갑자기 연애를 시작했다니까요.. 약간의 위기감(?)도 오고요..” .. |
아웃스탠딩 | |
삼성, 1인가구 맞춤형 비스포크 식기세척기 출시
IT일반 16일 삼성전자는 식기세척기 신제품인 ‘비스포크(BESPOKE) 식기세척기 카운터탑’을 17일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1~2인 가족에 적합한 6인용이다. 소비자 취향과 라이프스타일에 따.. |
IT조선 : 전체기사 | |
ADT캡스, 서울시 1인가구 3천명에 CCTV 보안 지원
IT일반 [지디넷코리아]ADT캡스(대표 박진효)는 13일 서울시와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1인 가구 안전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 및 조성 지원에 나선다고 밝혔다. 최근 노원에서 발생한 세 모녀 사건과 .. |
ZDNet Korea | |
ADT캡스·서울시, 1인가구 3천명 안전 책임진다
IT일반 ADT캡스와 서울시는 주거침입 급증에 따른 1인가구의 안전한 주거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힘을 모은다.서울경찰청에 따르면 2016년에서 2020년 주거침입 범죄는 1.8배 증가한 것으로 조사됐다. AD.. |
IT조선 : 전체기사 | |
전기료 동결됐지만…1~2인가구는 매달 2천원 더 낸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전력이 코로나19 장기화와 물가 상승에 따라 3분기 전기료를 동결했지만, 1~2인 가구 등 전기를 적게 쓰는 소형가구는 다음 달부터 매월 2천원씩 더 내야 한다. 한 달에 전기를 .. |
ZDNet Korea | |
늘어나는 1인 가구를 위한 스타트업
벤처/스타트업 1인 가구의 증가세가 심상치 않다. 통계청 보도에 따르면 ‘2019년 전국 기준 1인 가구 비율’은 전체 가구 2034만3188가구 중 614만 7516가구로 30.2%로를 차지한다. 또 장래 가구.. |
벤처스퀘어 | |
한전, 빅데이터 활용해 '고독사' 막는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전력공사는 25일 제주시청에서 제주시·SK텔레콤과 '빅데이터 기반 사회안전망 서비스 제공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은 '.. |
ZDNet Korea | |
SKT–한전–제주시, 사회안전망 강화 ‘1인가구 안
기술/뉴테크 |
테크홀릭 | |
“내후년까지 서울에 1100명이 살 코리빙하우스를 짓습니다”
IT일반 청년 1인 가구가 선택할 수 있는 주거 형태는 많지 않습니다. 크게 고시원, 원룸, 오피스텔 정도의 선택지가 있는데요. 주머니 사정을 고려하면 다시 원룸과 고시원 정도가 남.. |
아웃스탠딩 | |
코리빙 스타트업 MGRV, 150억원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엠지알브이(대표 조강태)가 KB인베스트먼트, HB인베스트먼트, TS인베스트먼트, 위벤처스, 서울투자파트너스, 대성창업투자, 유비쿼스인베스트먼트, 메가인베스트먼트로부터 총 150억원 규모의 시리즈 B.. |
벤처스퀘어 | |
1인가구 주거서비스 동거동락, 10억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프리미엄 1인 주거 브랜드 ‘동거동락‘을 운영 중인 원패밀리(대표 정원준)가 1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우리은행 단독으로 진행되었다. 원패밀.. |
벤처스퀘어 | |
2020년 韓 600만 1인가구 시대 돌입…은퇴 위해 5억7000만원 필
IT일반 KB금융 ‘2020 한국 1인가구 보고서’ 발간…1인가구의 일상과 금융생활 분석 자발적 1인가구 생활 선택…결혼 의향은 하락, 1인 생활 장기 지속 의향은 높아져투자 관심은 높아져, 은퇴 대비 월 .. |
IT조선 : 전체기사 | |
11번가-위니아, 1인가구 김치냉장고 공동마케팅
IT일반 11번가가 국내 김치냉장고 시장 점유율 1위 브랜드인 대유위니아그룹의 위니아딤채, 종합 가전 전문브랜드 위니아대우와 함께 온라인 생활가전시장 공동마케팅을 추진한다.지난해 1인 가구 김치냉장고로 인기.. |
Bloter.net | |
사명 바꾼 홈즈컴퍼니 “1인가구 주거 서비스 혁신 나설 것 “
벤처/스타트업 미스터홈즈가 회사명을 ‘홈즈컴퍼니’로 바꾸고 1인가구 주거 서비스 혁신 기업으로 도약한다고 18일 밝혔다. 기존 사명인 미스터홈즈는 자회사인 부동산 중개 법인 사명으로 사용한다. 홈즈컴퍼니는 프롭테.. |
벤처스퀘어 | |
미스터홈즈-연세대 “1인가구 살기 좋은 지역 스마트하게 찾는다”
벤처/스타트업 종합부동산기업 미스터홈즈는 연세대학교 스마트시티융합서비스 연구개발단과 1인가구 주택 입지 연구에 관한 업무협약을 맺고 1인가구가 살기 좋은 주거환경 분석을 위한 연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첫.. |
벤처스퀘어 | |
‘문간방’서 ‘코리빙스페이스’까지…1인 주거 시장 연대기 (feat. 기
IT일반 독자님들, 그거 아세요? 1인 가구 청년들의 주거 고민, 2000년 전에도 동일했다는 거요![...] |
아웃스탠딩 | |
세븐일레븐 푸드드림 한남UN점~1인가구 편의점에 가다!
제품/디바이스 안녕하세요. 워터포르입니다. 간단한 먹거리부터 생활 필수품까지 살 수 있는 편의점! 보통 집이나 식당에서 밥을 먹지만, 간편하고 빠르게 끼니를 때울 때 종종 이용하곤 합니다. 요새는 도시락도 정말 .. |
와포TV | |
젊은 1인가구를 위한 현실적 IoT생활 ‘아이오’
벤처/스타트업 집으로 돌아가는 길, 스마트폰을 켜고 위젯 화면으로 넘어간다. 방 조명과 TV를 미리 켜둔다. 집에 누군가 있다는 일종의 페이크다. 그러고 나서 방 안 온도를 확인해보니 턱없이 더워보여 이참에 온도.. |
벤처스퀘어 | |
아이오 “제천경찰서에 1인가구 방범 제품 공급”
벤처/스타트업 아이오(I/O)가 제천 경찰서에 공동체 치안 시스템 사업의 일환으로 자사 제품 ‘체커’를 공급했다고 19일 밝혔다. 아이오는 1인 가구 전용 스마트홈 기기를 개발, 서비스하는 .. |
벤처스퀘어 | |
쿠팡, ‘1인가구 주방용품’ 전문관 오픈-44만 여개 주방용품 제안
기술/뉴테크 |
테크홀릭 | |
미스터홈즈 “1인가구 주거마을 홈즈타운 개발한다”
벤처/스타트업 미스터홈즈가 간삼건축과 지난 7월 19일 1인 가구를 위한 주거 개발 프로젝트 공동 추진을 위한 전략적 업무제휴 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양측은 대상지 선정과 콘셉트 기획, 마케팅, 홍보.. |
벤처스퀘어 | |
[화제의 키워드] 당근마켓 대기업 주의·1인가구 소비문화·하이브리드 변속
IT일반 IT조선은 인기 뉴스 키워드를 통해 하루의 이슈를 점검하는 ‘화제의 키워드’ 코너를 운영합니다. 숨 가쁘게 변하는 최신 ICT 트렌드를 기사와 키워드로 차분하게 되돌아보는 코너입니다. [편집자 주].. |
미디어잇 | |
[뉴스 브리핑] 7월19일…1인가구 소비문화·'일본 소재/부품 최대 확보
IT일반 당신이 잠든 동안, IT 뉴스가 쏟아집니다. 그 중에서 반드시 챙겨야 할 IT 뉴스, 매일 아침 ‘IT 뉴스 브리핑'으로 전해드립니다. 7월 19일 간밤에 쏟아진 IT 뉴스, IT 조선이 전해드립니.. |
미디어잇 | |
[화제의 키워드] 우체국 골드바·미니건조기 1인가구·현대차 아이오닉
IT일반 IT조선은 인기 뉴스 키워드를 통해 하루의 이슈를 점검하는 ‘화제의 키워드’ 코너를 운영합니다. 숨 가쁘게 변하는 최신 ICT 트렌드를 기사와 키워드로 차분하게 되돌아보는 코너입니다. [편집자 주].. |
미디어잇 | |
만물상 삐에로쑈핑 부산으로…1인가구·2030 세대 노린다
IT일반 이마트는 5월1일 부산 사하 하단 아트몰링 6층에 ‘삐에로쑈핑 아트몰링점’을 연다고 30일 밝혔다. 수도권을 벗어난 첫 삐에로쑈핑이다.삐에로쑈핑 아트몰링점은 1429㎡(433평쯤) 규모로 1~2인가.. |
미디어잇 | |
1인가구 홈쇼핑 이용자 42% “모바일로 본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모바일 홈쇼핑 포털 앱 홈쇼핑모아를 운영하는 버즈니(공동대표 남상협, 김성국)가 지난달 20일부터 이달 1일까지 1인 가구 홈쇼핑 이용자를 대상으로 설문 조사를 진행한 결과 전체 응.. |
ZDNet Korea | |
옥션, 매월 11일 1인가구 위한 '싱글데이' 진행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옥션이 매월 11일 1인 가구에게 필요한 상품을 모아 판매하는 '옥션 싱글데이'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오전 11시부터 원데이 스페셜 특가에 판매하고, 쿠폰도 제공한다... |
ZDNet Korea | |
1인가구용 청소 서비스 출시한 ‘미소’
벤처/스타트업 홈클리닝 스타트업 미소가 1인 가구 시장을 겨냥한 ‘3시간 청소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11일 밝혔다. 1인 가구 증가와 함께 소형 가구 비중이 늘어나면서 변화된 주거 공간에 적합한 서비스를 출시하.. |
벤처스퀘어 | |
늘어나는 고령층·1인가구…新소비 트렌드는?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지난해 우리나라 60세 이상 인구가 1천만명을 넘고, 1인가구 비율이 30%에 육박한 가운데 인구변화에 따른 소비시장 변화를 예측한 보고서가 나왔다.대한상공회의소는 23일 발표한 ‘.. |
ZDNet Korea | |
KB국민은행, 1인가구와 함께하는 ‘전지적 재테크 참견시점 세미나’개최
기술/뉴테크 |
테크홀릭 | |
대우전자의 소형 김치냉장고, 1인가구 증가 속 조용한 돌풍
IT일반 대우전자 소형 김치냉장고가 1인 가구 성장세를 타고 인기를 끈다.대우전자는 20일 클라쎄 스마트 컨버터블 소형 김치냉장고가 2015년 누적판매 3만대, 2016년 누적판매 5만대를 돌파한 데 이어 .. |
미디어잇 | |
1인 가구를 위한 토탈 주거 솔루션, ‘미스터 홈즈’ 이야기
IT일반 *본 포스팅은 과거 기사로 2018년 7월 3일에 발행됐습니다. TV에 소개되는 몇몇 케이스를 제외하고는, 우리가 일상에서 마주하는 1인 가구의 주거 환경은 대부분 열악하기 그지없습니다... |
아웃스탠딩 | |
[DMC] 2018 1인가구 시장 규모 및 마케팅 현황
IT일반 정보통신정책연구원에 따르면, 1인가구는 다세대가구 대비 TV및 유료 미디어 이용률은 낮은 편이나 스마트폰 보유율 및 이용률은 2세대 가구에 이어 두 번째로 높게 나타났으며, 1인가구의 스마트폰 이용.. |
ITWorld Korea | |
제 돈 주고 ‘가루 간편식’, 사먹었습니다..
IT일반 일단 가루 간편식 얘기하기 전에 제 얘기부터 먼저 해보겠습니다. 저는 20대 후반, 여성, 직장인입니다. 아침잠이 많아서 아침은 잘 안 먹고 단맛이 나는 음식은 안 좋아합니다. 먹는 용량이 .. |
아웃스탠딩 | |
혼자 사는 ‘1인 가구’를 위한 스타트업 서비스들
IT일반 *본 포스팅은 과거기사로 2018년 2월 27일에 작성됐습니다. 요즘 1인 가구가 꽤 많이 늘었다는 걸 가끔씩 체감할 때가 있는데요. (참조 – 현실 직시 : 출퇴근이 힘들어서 집구하는.. |
아웃스탠딩 | |
공유오피스, 변화를 넘어 혁신으로!
기타 1인가구가 증가하면서 공유 문화에 대한 사회적 인식이 전환되고 ICT와 SNS를 기반으로 한 새로운 산업들의 등장으로 공유경제가 활성화되고 있습니다. 공유경제는 이젠 아이디어를 넘어 우리 실생활에 .. |
SK C&C | |
혼자만을 위한 제품·서비스 인기...'1인가구를 잡아라'
쇼핑/라이프 1인 경제를 뜻하는 '1코노미(1인+이코노미)'가 유통은 물론 IT 업계 화두로 떠오르고 있다. 1인가구가 계속 증가하면서 1인가구 시장을 겨냥한 제품들이 속속 등장하고 인기리에 판매되고 있다. 통.. |
미디어잇 | |
1인가구 고기 입맛 겨냥...정육 스타트업 ‘육그램’ 미트샘플러
쇼핑/라이프 퀵서비스 기반 배송서비스 미트퀵을 선보인 정육전문 스타트업 육그램이 1인가구 시장을 정조준한 미트샘플러를 공식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미트샘플러는 소고기의 다양한 특수부위를 경험하고, 자신의 취향.. |
미디어잇 | |
혼자 사는 ‘1인 가구’를 위한 스타트업 서비스들
IT일반 요즘 1인 가구가 꽤 많이 늘었다는 걸 가끔씩 체감할 때가 있는데요. (참조 – 현실 직시 : 출퇴근이 힘들어서 집구하는데, 돈이 없네요) (참조 – 가장 사적이고 친절한 저널리즘. 원룸.. |
아웃스탠딩 | |
“국민 3분의 1이 비만?” 데이터로 들여다보니
IT일반 “우리나라 국민 3분의 1은 비만이다?”비만은 ‘체내 지방조직이 과다한 상태’를 의미합니다. 그러니 체중이 많이 나간다고 해도 지방이 아닌 근육 비중이 더.. |
Bloter.net | |
“고기·생선 등 신선식품, 모바일 쇼핑이 대세”…비중 67% 차지
기술/뉴테크 모바일 쇼핑이 대세를 이루고 있는 가운데 상품의 신선도와 배송이 생명인 신선식품의 모바일 구매가 늘어나고 있다. 특히 선도가 중요한 수산물과 축산물의 모바일 쇼핑도 꾸준히 증가세이다. 8일 이마트몰.. |
테크홀릭 | |
NH농협은행, 나홀로족 위한 금융상품 ‘NH-쏠쏠패키지’ 출시
기술/뉴테크 NH농협은행은 최근 급증하고 있는 ‘나홀로족’을 위한 금융상품 ‘NH-쏠쏠(NH-SolSol)패키지’를 4월에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NH-쏠쏠 패키지’는 개인의 삶의 질 향상과 여유롭고 합리.. |
테크홀릭 | |
손바닥만한 LG 미니빔 TV “내가 가장 잘 나가”…글로벌시장 6년 연속
기술/뉴테크 <제공=LG전자> LG전자의 가정용 프로젝터 ‘LG 미니빔 TV’ 돌풍이 거세다. 13일 시장조사기관 PMA(Pacific Media Associates)에 따르면, LG전자는 전 세계 .. |
테크홀릭 | |
KB금융, 1인가구 맞춤 ‘은행·보험·증권·카드’ 연계 상품 선봬
기술/뉴테크 <제공=KB국민카드> KB금융그룹은 금융권 최초로 급증하는 1인 가구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맞춤형 금융 솔루션인 ‘KB 일코노미 청춘 패키지’를 6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일코노미 청.. |
테크홀릭 | |
SKT, 소상공인·1인가구 대상 절약형 보험상품 출시
기술/뉴테크 <제공=SK텔레콤> SK텔레콤이 소상공인과 1인가구 고객을 대상으로 휴대폰과 NSOK 보안상품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결합상품 ‘Tn안심’을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Tn안심’은 휴.. |
테크홀릭 | |
동부대우전자, 1인가구 가전 판매 200만대 돌파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동부대우전자는 1인가구를 겨냥해 출시한 미니 가전 제품들의 누적판매가 200만대를 돌파했다고 23일 밝혔다.국내 가전시장에서 새로운 소비자층으로 떠오르는 '싱글족'을 겨냥해 동부대우.. |
ZDNet Korea | |
인테리어 시장의 루키! '오늘의집' 방문기
기타 꼭 한번 살아보고 싶은 집이 있나요? 이케아가 들어온 이후 국내에서도 인테리어에 대한 관심이 상당히 높아지고 있는데요. 특히 1인가구가 늘면서 혼술, 혼밥 등의 단어들이 자주 들리면서 1인 라이프에.. |
SK C&C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