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2차원 양자소재 기반 스핀 메모리, 전력 소모 3분의 1로 줄인다 2차원 양자소재 기반 스핀 메모리, 전력 소모 3분의 1로 줄인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전자의 스핀 특성을 이용한 스핀 메모리는 생성 AI 등 대용량 정보 처리를 위한 차세대 메모리로 주목받고 있다. 원자 두께의 이차원 양자소재를 스핀 메모리에 활용하면 신호비 향상, 전..
ZDNet Korea
삼각격자 구조 자성 물질서 세계 최초 양자상태 발견 삼각격자 구조 자성 물질서 세계 최초 양자상태 발견
IT일반  [지디넷코리아]삼각격자 구조의 물질에서 새로운 양자 상태가 최초로 발견됐다. 향후 양자 컴퓨터 등 양자 정보 분야 활용이 기대된다. 서울대 박제근 교수 연구팀과 이화여대 김성진 교수 연구팀은 벌집 ..
ZDNet Korea
KAIST, 빛처럼 전자 가두는 전자공진기 개발 KAIST, 빛처럼 전자 가두는 전자공진기 개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정된 공간 안에 빛을 가둬 파동을 제어하는 공진기는 정보통신 산업에 필수적이다. 빛이 아니라 2차원 전자를 가둘 수 있는 공진기를 국내 연구진이 개발했다. 양자 정보 소자에 활용이 ..
ZDNet Korea
"실리콘 한계 넘자"…2차원 반도체 개발 열기
IT일반  [지디넷코리아]최근 주목받는 인공지능이나 자율주행,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등의 기술을 일상에 적용하려면 대량의 정보를 더욱 빠르고 효율적으로 처리하는 고성능 반도체가 필수다. 지금까지는 반..
ZDNet Korea
"2차원적인 금융사 자산관리, 기술로 3차원으로 제공할 것"
IT일반  [지디넷코리아]금융 상품과 서비스가 더이상 금융사만의 전유물이 아닌 시대가 오고 있다. 오픈뱅킹·마이데이터로 정보통신기술(ICT)기업도 금융사의 경쟁자가 되고 있다.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코로나19..
ZDNet Korea
카카오게임즈 2차원 게임 3종, 새해에도 팬心 잡는다 카카오게임즈 2차원 게임 3종, 새해에도 팬心 잡는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카카오게임즈가 3종의 2차원 게임을 앞세워 새로운 서브컬처 문화 확산에 일조한 가운데, 새해에는 이용자의 기대에 더욱 부응하는 업데이트와 온오프라인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는 계획을 전..
ZDNet Korea
국산 '바이노럴' 기술, 2차원 모바일 음향 360도로 바꾼다 국산 '바이노럴' 기술, 2차원 모바일 음향 360도로 바꾼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소비자들이 각종 영상물을 접하는 가장 친근한 기기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이 꼽힌다. 그러나 이들 모바일 기기의 디스플레이 해상도가 HD급(720p)에서 풀HD, 2K에서 4K로 발전하..
ZDNet Korea
"2차원 게임 시장을 잡아라"...뱅드림·시그널·벽람항로·일곱개의 대죄
쇼핑/라이프  마니아를 겨냥한 2차원 모바일 게임이 연이어 국내에 공개되며 이 분야 시장 규모가 커지고 있다. 2차원 게임은 서브컬처를 기반으로 일본 애니메이션 느낌의 캐릭터를 강조한 것이 특징이며, 이 장르는 ..
미디어잇
일본풍 마니아 공략 '2차원게임' 쏟아진다 일본풍 마니아 공략 '2차원게임' 쏟아진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최근 수집형 역할수행게임(RPG)와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에 이어 2차원게임이 대거 출시되고 있어 새로운 주류장르로 자리 잡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2차원게임은 서브컬처를..
ZDNet Korea
게임 통합 '카카오게임즈' 사업 시동...액션·2차원 장르 공략 게임 통합 '카카오게임즈' 사업 시동...액션·2차원 장르 공략
쇼핑/라이프  카카오의 통합 게임 자회사 카카오게임즈가 2018년 게임 사업을 본격화했다. 이 회사는 직접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한 신작 게임을 1월 말 공개하며 올해 게임 사업 시동을 걸었다.2017년 11월 카..
미디어잇
SGA솔루션즈, 고밀도 2차원바코드 기술업체 인수 SGA솔루션즈, 고밀도 2차원바코드 기술업체 인수
IT일반  [지디넷코리아] SGA솔루션즈(대표 최영철)는 고밀도 2차원 바코드 솔루션업체 보이스아이(대표 이동인)를 인수하기로 했다고 30일 밝혔다.2차원바코드는 문자, 숫자, 사진 등 정보를 2차원 문양으로..
ZDNet Korea
카카오게임즈, 2차원 게임으로 국내 시장 공략 카카오게임즈, 2차원 게임으로 국내 시장 공략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카카오게임즈가 새해에는 뱅드림 걸즈파티, 앙상블 스타즈 등 다양한 2차원 게임으로 국내시장 공략에 나선다.2차원 게임은 서브컬처를 기반으로 한 게임으로 주로 일본 애니메이션, 만화 ..
ZDNet Korea
[차이나조이2017] 남궁훈 카카오 부사장 [차이나조이2017] 남궁훈 카카오 부사장 "2차원 게임 관련 사업에 주
쇼핑/라이프  "현재 중국은 2차원 게임과 그로 이어지는 문화가 형성돼 크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카카오도 2차원 게임 사업에 대해 앞으로 많은 고민을 할 것입니다." 남궁훈 카카오게임즈 대표(카카오 게임사업 총괄..
미디어잇
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1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