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디스플레이산업협회, 美·日 협회와 글로벌 협력 강화 디스플레이산업협회, 美·日 협회와 글로벌 협력 강화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가 우리 디스플레이 기업의 수출과 신시장 선점 지원을 위해일본 및 미국 디스플레이 산업과 협력을 강화한다. 한국디스플레이산업협회(회장:정호영)는 일본반도체제조장비..
ZDNet Korea
안정적인 클릭률 예측을 위한 새로운 딥러닝 기술 안정적인 클릭률 예측을 위한 새로운 딥러닝 기술
IT일반  글로벌 영상 기술 기업 하이퍼커넥트(대표 안상일)가 세계 최고 데이터마이닝 학회 ICDM 워크샵에서 베스트 페이퍼 어워드(Best Paper Award)를 수상했다. 세계 최고 데이터마이닝 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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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니, 크리에이터 특화 보이스 레코더 ‘ICD-TX660’ 출시 소니, 크리에이터 특화 보이스 레코더 ‘ICD-TX660’ 출시
IT일반  소니코리아가 작고 가벼워 휴대하기 편하고, 더욱 선명한 목소리로 녹음이 가능한 보이스 레코더 ‘ICD-TX660’을 출시한다.소니 보이스 레코더 시리즈의 신제품 ICD-TX660은 약 7.4㎜의 두..
IT조선 : 전체기사
확률형아이템과 자율규제에 시선 빼앗긴 게임산업 진흥 확률형아이템과 자율규제에 시선 빼앗긴 게임산업 진흥
IT일반  [지디넷코리아]확률형아이템과 이에 대한 규제 법제화에 대한 세간의 이목이 집중되면서 게임산업 진흥을 위한 여러 안건이 관심의 사각지대로 밀려나고 있다. 게임업계는 게임산업 확률형아이템 문제를 짚고 ..
ZDNet Korea
“게임이용장애 도입시 연평균 3조원대 산업 축소 예상” “게임이용장애 도입시 연평균 3조원대 산업 축소 예상”
IT일반  게임이용장애 도입 시 한국 게임 산업이 연평균 최대 3조5206억원 축소되고, 28%의 매출 감소가 일어날 거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한국인터넷기업협회는 28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ls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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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은 문화다’라는 슬로건이 능사는 아니다” “‘게임은 문화다’라는 슬로건이 능사는 아니다”
IT일반  “게임은 문화다.”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이용장애(gaming disorder)’ 질병 분류 결정 이후 게임 업계를 중심으로 결집한 목소리다.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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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용장애 국내 도입 향방은? 게임이용장애 국내 도입 향방은?
IT일반  게임이용장애(gaming disorder) 국내 도입 문제에 대한 논의가 첫발을 뗐다.지난 7월23일 정부는 국무조정실을 중심으로 민관협의체를 꾸려 첫 회의를 진행했다. 지난 5월 세계보건기구(WH..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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심리학계, “게임이용장애 약물치료 답 아니다” 심리학계, “게임이용장애 약물치료 답 아니다”
IT일반  “게임이용장애 질병 등재는 시기상조다. 게임 중독 문제를 약물 중심의 의료적 접근으로 협소화시킨다. 지역사회 기반 심리사회적 개입이 필요하다.”‘게임이용장애(gam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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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질병코드 반대 공대위, ‘게임 중독세’ 가능성 우려 게임질병코드 반대 공대위, ‘게임 중독세’ 가능성 우려
IT일반  ‘게임질병코드 도입 반대를 위한 공동대책위원회(공대위)’가 6월25일 긴급 기자간담회를 열고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이용장애(gaming disorder)&r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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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용장애보다 중요한 것은 후속 규제” “게임이용장애보다 중요한 것은 후속 규제”
IT일반  “중요한 것은 게임이용장애 자체보다 후속적으로 이어질 규제 강화다.”표현의 자유 관점에서 ‘게임이용장애(gaming disorder)’는 어떻게 바라봐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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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질병코드 반대 공대위, ‘게임스파르타 300인’ 모집 게임질병코드 반대 공대위, ‘게임스파르타 300인’ 모집
IT일반  | 게임질병코드 도입 반대를 위한 공동대책위원회 출범식 ‘게임질병코드 도입 반대를 위한 공동대책위원회(공대위)’가 본격적으로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이용장애 질병 분류에 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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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이용장애 반박할 자료 뚜렷지 않아 우려” “게임이용장애 반박할 자료 뚜렷지 않아 우려”
IT일반  “게임이용장애에 대한 반대 자료 뚜렷하지 않다.”WHO의 ‘게임이용장애(gaming disorder)’ 질병 분류 결정을 놓고 비판의 목소리가 쏟아져 나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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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은 죽었다” “게임은 죽었다”
IT일반  “오늘은 게임 문화, 게임 산업에 대한 장례를 치르는 현장이다.”‘게임질병코드 도입 반대를 위한 공동대책 위원회(공대위)’가 5월29일 발족했다. 한국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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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업계, “WHO에 지속해서 이의 제기하겠다” 게임업계, “WHO에 지속해서 이의 제기하겠다”
IT일반  국내 게임 업체들이 모인 한국게임산업협회가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이용장애(gaming disorder)’ 질병 분류 결정에 대해 지속해서 이의를 제기하고 국내 반영을 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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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세계 게임산업계, “WHO 게임 장애 질병 분류 결정 재고하라” 전세계 게임산업계, “WHO 게임 장애 질병 분류 결정 재고하라”
IT일반  전세계 게임산업협단체가 세계보건기구(WHO)에 게임 장애 질병 분류 결정 재고를 촉구하는 공동 성명을 냈다.한국게임산업협회를 포함해 유럽 ISFE·EGDF, 미국 ESA, 캐나다 ES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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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O, 게임 장애 질병 분류 2022년부터 발효 확정 WHO, 게임 장애 질병 분류 2022년부터 발효 확정
IT일반  세계보건기구(WHO)가 게임 중독을 질병으로 분류했다. 지난 5월25일(현지시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제72차 WHO 총회 B위원회는 ‘게임 장애(gaming disorer)&rsqu..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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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D-11 게임장애 도입 반대"... 공동대책 준비위원회 발족
IT일반  [지디넷코리아] 게임학회는 게임질병코드 도입 반대를 위한 공동대책 준비 위원회(가칭)가 구성 중이라고 28일 밝혔다.세계보건기구는 오는 5월 하순 개최 예정인 총회에서 게임장애 코드를 포함한 IC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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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의 있소”...ICD-11 게임장애 분류 반박 이어져 “이의 있소”...ICD-11 게임장애 분류 반박 이어져
IT일반  [지디넷코리아] 게임장애 코드가 포함된 국제질병분류 11차 개정안(ICD-11) 공개가 한달여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국내 학계에서 이를 반박하는 내용의 연구가 공개되며 눈길을 끌었다.한국콘텐츠진흥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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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 중독 문제, 본질은 게임이 아니다” “게임 중독 문제, 본질은 게임이 아니다”
IT일반  세계보건기구(WHO)가 게임 중독을 질병으로 등재하는 방안을 1년 유예한 가운데, 이에 대한 비판의 목소리는 여전하다. 생산적인 논의 과정 없이 1년 뒤에도 같은 논란이 반복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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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장애 규정 WHO 'ICD-11 개정판' 발표 연기 게임장애 규정 WHO 'ICD-11 개정판' 발표 연기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세계보건기구(WHO)의 게임장애 질병코드 등재 여부를 놓고 세계적으로 논란이 일고 있는 가운데 WHO가 그 발표를 1년 유예할 예정이다.국제질병분류 11차(ICD-11) 개정판이 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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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협회, “WHO 게임중독 질병 등재에 반대한다” 게임협회, “WHO 게임중독 질병 등재에 반대한다”
IT일반  게임 관련 단체들이 세계보건기구(WHO)가 게임 중독을 질병으로 분류하는 것에 대해 반대 성명을 냈다. WHO는 오는 5월 예정된 국제질병분류 개정(ICD-11)에서 게임 장애(gaming dis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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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소형·초경량 보이스 레코더, 소니 ‘ICD-TX800’ 초소형·초경량 보이스 레코더, 소니 ‘ICD-TX800’
IT일반  소니코리아가 초소형 초경량 보이스 레코더 ‘ICD-TX800’를 출시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ICD-TX800은 가로·세로 약 38mm의 작은 크기와 약 22g의 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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