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재테크는 선택 아닌 필수, MZ투자 이끄는 스타트업 재테크는 선택 아닌 필수, MZ투자 이끄는 스타트업
벤처/스타트업  재테크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고 있다. 특히 MZ세대는 소액 투자, 분할 투자는 물론 가상자산,부동산, 주식 투자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투자에 적극적으로 뛰어들며 투자관련 상품에 중심에 서고 있다...
벤처스퀘어
한화생명, MZ세대 정조준... 한화생명, MZ세대 정조준..."메타버스 콘텐츠 개발"
IT일반  한화생명이 메타버스 아바타 전문기업 갤럭시코퍼레이션과 23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메타버스 전문기업과 생명보험사간 최초로 이뤄진 업무협약이다. 여의도 63빌딩에서 진행된 이날 행사에는 한화..
IT조선 : 전체기사
번개장터, 오프라인 매장 방문 80%가 MZ세대 번개장터, 오프라인 매장 방문 80%가 MZ세대
IT일반  번개장터는 24일 자사 오프라인 매장 ‘BGZT Lab by 번개장터(이하 브그즈트 랩)’ 1호점 오픈 1주년을 맞아 1년간의 성과를 공개했다.브그즈트 랩 1호점의 1년간 누적 방문자 수는 21만 ..
IT조선 : 전체기사
한화생명, ‘갤럭시코퍼레이션’과 MZ세대 타겟 마케팅 한화생명, ‘갤럭시코퍼레이션’과 MZ세대 타겟 마케팅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삼성증권, MZ세대 맞춤형 유튜브 FUN 컨텐츠 앞세워 소통 삼성증권, MZ세대 맞춤형 유튜브 FUN 컨텐츠 앞세워 소통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29CM “브랜드 코멘터리 효과, 매출 3배 증가” 29CM “브랜드 코멘터리 효과, 매출 3배 증가”
벤처/스타트업  온라인 셀렉트샵 29CM가 자체 유튜브 채널 ‘브랜드코멘터리’를 통해 소개한 입점 브랜드 매출이 평균 3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브랜드코멘터리는 감각 있는 브랜드의 성장 비하인드를 3분짜리 영상..
벤처스퀘어
셀렉트샵 29CM는 어떻게 브랜드 호감도를 높였을까? 셀렉트샵 29CM는 어떻게 브랜드 호감도를 높였을까?
IT일반  온라인 셀렉트샵 29CM가 자체 유튜브 채널 ‘브랜드코멘터리’를 통해 소개한 입점 브랜드 매출이 평균 3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29CM만의 브랜드 스토리텔링으로 고객과 소통… 매출 껑충!..
DIGITAL iNSIGHT
퇴사자는 말했다, MZ세대는 이렇게 돈 번다고! 퇴사자는 말했다, MZ세대는 이렇게 돈 번다고!
IT일반  – 퇴사 후 독립을 꿈꾸는 직장인, 이제 막 시작한 1인 기업가를 위한 지침서– 자기계발 신간, 밀레니얼 세대가 돈 버는 법– 자신만의 아이템을 브랜드화 하는 법 SISO출판사(대표 정..
DIGITAL iNSIGHT
뮤직카우 “회원수 100만명 돌파, 누적 거래액 3399억원” 뮤직카우 “회원수 100만명 돌파, 누적 거래액 3399억원”
벤처/스타트업  뮤직카우가 ‘음악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이라는 비즈니스 모델을 고안해 국내 조각투자 시장의 포문을 열어내며 새로운 투자 트렌드로 확고히 자리 매김 중이다. 음악 저작권료 참여 청구권 투자 플랫폼 뮤..
벤처스퀘어
‘MZ세대 놀이터’ 메타버스, 삼성·LG 가전 마케팅 거점화 ‘MZ세대 놀이터’ 메타버스, 삼성·LG 가전 마케팅 거점화
IT일반  전자업계가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한 가전 마케팅으로 MZ세대(1980년대 초~2000년대 초 출생 밀레니얼 세대·1990년대 중반~2000년대 초반 출생 Z세대를 통칭)와의 소통을 강화한다. 메타버..
IT조선 : 전체기사
MZ세대 트렌드 ‘리추얼’을 위해 29CM가 선사할 특별한 경험 MZ세대 트렌드 ‘리추얼’을 위해 29CM가 선사할 특별한 경험
IT일반  온라인 셀렉트샵 29CM가 소니의 22년형 신규 무선 오픈형 이어폰 ‘LinkBuds(이하 링크버즈)’를 단독 콘텐츠와 함께 이달 16일과 17일, 양일 간 선공개한다고 밝혔다. 라이프스타일 ..
DIGITAL iNSIGHT
98년생 Z세대, 메타버스 네이티브입니다만 98년생 Z세대, 메타버스 네이티브입니다만
IT일반  요즘 만나는 사람마다 ‘그래서 메타버스가 뭐라고?’라며 내게 묻는다. 고개를 갸웃하며 묻는 사람들에게 뭐라고 답하면 좋을까. ‘메타버스는 중요하니까 잘 활용해야 해! 실제로 다양한 기업이 메타버스를..
DIGITAL iNSIGHT
MZ세대 경제 플랫폼 ’사이다경제’, 10억원 투자 유치 MZ세대 경제 플랫폼 ’사이다경제’, 10억원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MZ세대를 위한 경제 콘텐츠 플랫폼 사이다경제가 히스토리벤처투자와 코리아에셋투자증권으로부터 약 10억원 규모의 프리A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9일 밝혔다. 사이다경제 관계자는 “이번 투자 유치는 ..
벤처스퀘어
파리바게뜨, MZ세대 겨냥 밸런타인 디저트 캠페인 진행 파리바게뜨, MZ세대 겨냥 밸런타인 디저트 캠페인 진행
IT일반  SPC 파리바게뜨는 10일 밸런타인데이 수요를 겨냥해 프리미엄 디저트를 소개하는 ‘파바 디저트랜드’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MZ세대를 대상으로 맛과 비주얼의 디저트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IT조선 : 전체기사
GS리테일, 어바웃펫 이용자 6개월만에 6배↑…MZ세대 70% GS리테일, 어바웃펫 이용자 6개월만에 6배↑…MZ세대 70%
IT일반  GS리테일은 9일 자회사 어바웃펫의 이용객 규모가 론칭 초기 대비 6배 늘어났다고 밝혔다. 론칭 6개월만에 2022년 매출액 1000억원을 내다보는 반려동물 전문몰로 성장하고 있다는 평가다.어바웃펫..
IT조선 : 전체기사
카모아 “누적 거래대금 580억원, MZ세대가 주고객” 카모아 “누적 거래대금 580억원, MZ세대가 주고객”
벤처/스타트업  렌트카 가격 비교 1등 앱 카모아(대표 홍성주)가 2021년 누적 거래대금 580억을 돌파했다. 코로나 팬데믹 속에서도 전년(2020년) 대비 2배 이상 증가한 수치다. 카모아가 발표한 2021년 ..
벤처스퀘어
헬로모바일, 내돈내산 후기 서비스로 MZ세대 잡는다 헬로모바일, 내돈내산 후기 서비스로 MZ세대 잡는다
IT일반  LG헬로비전 알뜰폰 브랜드인 헬로모바일은 다이렉트몰에서 고객 리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고객 리뷰 서비스는 알뜰폰 가입자의 이용 후기를 실시간 공유하는 사이트다. 구매 단말기 모습과 유..
IT조선 : 전체기사
한화손보, MZ세대 대상 보험 캐릭터 공모전 한화손보, MZ세대 대상 보험 캐릭터 공모전
IT일반  한화손해보험은 캐릭터 디자인 개발에 관심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선정된 캐릭터는 한화손해보험 디지털 채널에서 활용된다.한화손해보험은 디지털 채널에 어울리는 젊은 감각의..
IT조선 : 전체기사
LG전자, MZ세대 취향 고려 '스탠바이미 댄스 챌린지' 진행 LG전자, MZ세대 취향 고려 '스탠바이미 댄스 챌린지' 진행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카드업계, MZ세대 고객 몰이...신규 서비스에 NFT 접목 카드업계, MZ세대 고객 몰이...신규 서비스에 NFT 접목
IT일반  카드사가 MZ고객 확보를 위해 이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속속 내놓고 있다. 맛집을 추천하거나, 인기 작가의 그림을 NFT로 만들어 증정하는 등 금융과는 거리가 먼 새로운 이벤트 발굴에 열심이다...
IT조선 : 전체기사
대세 카페는 IT를 입는다 대세 카페는 IT를 입는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카페 산업에 IT 바람이 거세다. 프랜차이즈 기업들은 차별력을 위해 앱 강화, 클라우드, 메타버스 등 다양한 기술 접목 시도를 하고 있다. MZ세대 공략이 중요해지고 비대면 트렌드까지..
ZDNet Korea
대세 카페는 IT를 입는다 대세 카페는 IT를 입는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카페 산업에 IT 바람이 거세다. 프랜차이즈 기업들은 차별력을 위해 앱 강화, 클라우드, 메타버스 등 다양한 기술 접목 시도를 하고 있다. MZ세대 공략이 중요해지고 비대면 트렌드까지..
ZDNet Korea
‘바디프로필 비즈니스 생태계’를 경험하고 왔습니다 ‘바디프로필 비즈니스 생태계’를 경험하고 왔습니다
IT일반  저는 두 달 전 바디프로필을 찍었습니다.     네.. 썸네일의 저게(?) 접니다.   바디프로필이 무엇인지는 다들 한 번쯤 들어 보셨을 겁니다.   말 그대로 몸이 부각된 프로필 사진인데요. 원래..
아웃스탠딩
2022년 뒤흔들 8가지 트렌드 2022년 뒤흔들 8가지 트렌드
IT일반  – 나만의 취향과 신념에 기반한 가치소비 경향 뚜렷– 전년 대비 눈에 띄는 트렌드, ‘팬덤 파워’와 ‘제너럴 크리에이터’ (adsb..
DIGITAL iNSIGHT
LG생건, MZ세대 겨냥 '미니 타투 프린터' 선봬 LG생건, MZ세대 겨냥 '미니 타투 프린터' 선봬
IT일반  LG생활건강은 25일 글로벌 뷰티 테크 시장 공략을 위해 10㎝이하 컴팩트 사이즈 ‘미니 타투 프린터’를 올해 4분기 북미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LG생활건강이 개발 중인 미니 타투 프린터..
IT조선 : 전체기사
가장 쉽게 만나는 메타버스, AR필터 가장 쉽게 만나는 메타버스, AR필터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지윤님의 기고입니다.   메타버스에 빠졌습니다.   나이키, 버버리, 젠틀몬스터까지 수많은 기업들이 메타버스에 빠졌는데요.     나이키는 로블록스에 가상의 나이키랜드를..
아웃스탠딩
메타버스에서 텍스트로 감정을 표현하세요! 메타버스에서 텍스트로 감정을 표현하세요!
IT일반  – 오디오 및 이모지에서 텍스트 소통까지 확대– 소셜 디스커버리 활동 폭 넓혀– 서로 하트를 보내 매치되면 텍스트 채팅 가능… 활발한 소통의 장 마련 ..
DIGITAL iNSIGHT
MZ세대 구직자 “기업의 ESG 활동, 취업에 중요” MZ세대 구직자 “기업의 ESG 활동, 취업에 중요”
IT일반  MZ세대 구직자 10명 중 8명은 ESG 활동을 잘하는 기업에 취업하고 싶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ESG(친환경,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 개선) 경영이 기업 사이에서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
IT조선 : 전체기사
온·오프라인에서 만나는 MCM 메타버스 온·오프라인에서 만나는 MCM 메타버스
IT일반  – 창립45주년 기념, 큐빅 모노그램 론칭과 함께 국내 최초의 XR체험존 공개– 다양한 분위기의 버추얼 런웨이 경험을 제공하는 ‘메타버스 버추얼 스테이지’– 메타버스를 국내 최초로 온·오프라인 공간..
DIGITAL iNSIGHT
쓱닷컴, 럭키드로우·드롭 마케팅으로 MZ세대 모시기 총력 쓱닷컴, 럭키드로우·드롭 마케팅으로 MZ세대 모시기 총력
IT일반  쓱(SSG)닷컴이 명품백, 한정판 스니커즈 등 MZ세대가 선호하는 경품 이벤트인 ‘럭키드로우’와 2시간 한정 판매 방식인 ‘드롭’ 마케팅을 앞세워 신규 고객 유치에 나선다.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몰 ..
IT조선 : 전체기사
새해 맞아 갓생살기 제대로 해보고 싶다면? 새해 맞아 갓생살기 제대로 해보고 싶다면?
IT일반  내년에는 운동도 열심히 하고 부지런하게 살아야지’ 매년 하는 다짐. 그러나 작심삼일이라고 계획한 일을 지키지 못할 때가 많지 않았던가. 이런 사람들을 위해 일상에서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
DIGITAL iNSIGHT
크리에이터를 위해 기업들이 뭉쳤다! 크리에이터를 위해 기업들이 뭉쳤다!
IT일반  –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전 영역 지원하는 생태계 구축– 크리에이터 창작 플랫폼 선도 기업들과 크리에이터 창의성 지원 방안 마련 팬덤 비즈니스 전문 스타트업 비마이프렌즈가 국내외 다양한..
DIGITAL iNSIGHT
GS리테일, 푸드 스타트업 쿠캣 550억원에 인수 GS리테일, 푸드 스타트업 쿠캣 550억원에 인수
IT일반  [지디넷코리아]GS리테일이 푸드 스타트업 주식회사 쿠캣을 공식 인수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인수에서 GS리테일은 구주 매수 및 신주 발행 등을 포함해 약 550억원을 투자한다. 또한 재무적 투..
ZDNet Korea
GS리테일, 쿠캣 550억원에 인수…MZ세대 소비자 확보 GS리테일, 쿠캣 550억원에 인수…MZ세대 소비자 확보
IT일반  GS리테일은 13일 푸드 스타트업 쿠캣(COOKAT)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은 구주 매수, 신주 발행 등을 포함해 550억원을 쿠캣에 투자한다. 또 재무적 투자자로서 NH투자증권 PE본부(..
IT조선 : 전체기사
신한카드, 메리어트와 MZ세대 타깃 두 번째 PLCC 출시 신한카드, 메리어트와 MZ세대 타깃 두 번째 PLCC 출시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더 많은 사람들이 ‘일잘러’가 되는 세상을 꿈꿔요. 더 많은 사람들이 ‘일잘러’가 되는 세상을 꿈꿔요.
벤처/스타트업  X세대 여성 창업가 인터뷰 – 퍼블리 박소령 대표 MZ 세대를 위한 커리어테크 기업, 퍼블리는 2015년 시작으로 어느새 6년이 넘어섰다. “창업이 목적이었다기보다는 제가 하고 싶은 일을 달성하기 ..
벤처스퀘어
인포그래픽으로 보는 에듀테크 이용자 및 트렌드 분석 인포그래픽으로 보는 에듀테크 이용자 및 트렌드 분석
IT일반  – 럭키백 이벤트 및 재능부적 이벤트 내달 23일까지 진행– 5년의 기록 담은 이용자 리포트 인포그래픽과 함께 공개 온·오프라인 클래스 플랫폼 탈잉(대표, 김윤환)이 2022년 새해를 맞아 이..
DIGITAL iNSIGHT
LG전자, MZ세대 사로잡은 무인매장 19곳으로 확대 LG전자, MZ세대 사로잡은 무인매장 19곳으로 확대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편의점 도시락 80.5% MZ세대가 소비 편의점 도시락 80.5% MZ세대가 소비
IT일반  GS리테일은 29일 편의점 GS25를 통해 2022년 더 차별화된 도시락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SNS 채널에서 인기 있는 인플루언서와 코로나19 여파로 신장하고 있는 레스토랑 간편식과..
IT조선 : 전체기사
MZ세대 최애캐, 잔망루피 IP 굿즈 보러 가자! MZ세대 최애캐, 잔망루피 IP 굿즈 보러 가자!
IT일반  – 30대 1 경쟁률 뚫은 7개 스타트업 제품 펀딩 출시– 텐트부터 충전기까지 ‘비주얼 X 실용성’ 다 잡아– 2호 메이플스토리, 3호 진로두꺼비 제품 연속 공개 예정– 디즈니는 내달 9일까지 접수..
DIGITAL iNSIGHT
올해 전기차 렌트 추세는 'MZ세대·코나EV' 올해 전기차 렌트 추세는 'MZ세대·코나EV'
IT일반  [지디넷코리아]올해 전기차 대여는 30대가 주도했고, 현대차의 코나EV를 가장 많이 빌려 탄 것으로 조사됐다. 렌트카 가격 비교 앱 카모아가 자사 플랫폼 예약 데이터를 기반으로 ‘2021년 전기차 ..
ZDNet Korea
연말연시에는 싱글타운 메타버스에서 모이자! 연말연시에는 싱글타운 메타버스에서 모이자!
IT일반  – 현실 클럽 구현, ‘나만의 아바타’로 클럽 음악 들으며 대화 가능– 뉴트로 감성의 아바타 10종 업데이트 및 다양한 이벤트 진행– OX퀴즈, 노래방, 술래잡기,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등 다양한 ..
DIGITAL iNSIGHT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MZ세대가 핵심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MZ세대가 핵심
IT일반  네이버 유료 구독 플랫폼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의 유료 구독자 중 84%가 MZ세대였다 .24일 네이버에 따르면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베타 서비스는 현재 150개 채널이 운영되고 있다. 발행된..
IT조선 : 전체기사
힙해진 아웃도어 브랜드가 오프라인 공간에 새로운 시도를 하는 이유 (feat. 솟솟) 힙해진 아웃도어 브랜드가 오프라인 공간에 새로운 시도를 하는 이유 (fe
IT일반    *이 글은 외부필자인 배수현님의 기고입니다.   서울 근교의 등산 분위기가 달라진 지 오래입니다.   형형색색 재킷과 깔맞춤 등산 장비의 중장년층에서 딱 붙는 레깅스에 롱삭스를 장착한 힙 패션의..
아웃스탠딩
요즘 MZ세대, 인앱 결제 대신 이것? 요즘 MZ세대, 인앱 결제 대신 이것?
IT일반  2020년 말, 애플과 구글이 ‘인앱(In-App) 결제 의무화 정책’ 시행을 예고해 논란이 됐다. 국내외 앱 개발사와 플랫폼들은 크게 반발했고, 한국 정부는 세계 최초로 구체적인 법적 규제 방안을..
DIGITAL iNSIGHT
KT&G, MZ세대 직원들과 CEO의 소통 창구 열었다 KT&G, MZ세대 직원들과 CEO의 소통 창구 열었다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JBL, MZ세대 겨냥 '파티 스피커·무선이어폰' 출시 JBL, MZ세대 겨냥 '파티 스피커·무선이어폰'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하만인터내셔널의 음향 브랜드 JBL이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신제품 파티 스피커 'JBL 파티박스 710'과 노이즈캔슬링 완전 무선이어폰 'JBL 투어 프..
ZDNet Korea
MZ세대보다 강력한 A세대, TBWA가 알려주는 소비 트렌드 MZ세대보다 강력한 A세대, TBWA가 알려주는 소비 트렌드
IT일반  -빅데이터 마케팅 플랫폼 롯데멤버스 ‘DeepAD’와 협업-데이터 기반 5개 카테고리별 5064 시니어의 관심사 도출 및 분석 강력한 소비 주체로 떠오른 시니어 소비자들이 젊은 세대 못지않게 ..
DIGITAL iNS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