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보고서 때문에 하루 종일 엑셀만 붙잡고 있는 마케터가 있나요? 보고서 때문에 하루 종일 엑셀만 붙잡고 있는 마케터가 있나요?
IT일반  이커머스 마케터에게 가장 기본적인 업무이자 중요한 업무는 ‘보고서 작성’입니다. 여기에 많은 시간과 노력이 투입되지만, 만들어진 보고서는 이미 지난 시점의 데이터로 만들어졌기에 최신성을 확보하기 어..
DIGITAL iNSIGHT
CRM 마케팅의 시작은 고객 분류라는데… 쉽게 할 수 없을까? CRM 마케팅의 시작은 고객 분류라는데… 쉽게 할 수 없을까?
IT일반  온라인 쇼핑몰 마케터라면 ‘CRM 마케팅’이란 키워드를 자주 접합니다. D2C 강화를 위한 핵심 전략 중 하나인 CRM 마케팅은 ‘고객 분류’부터 시작한다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만약 고객 분류가 ..
DIGITAL iNSIGHT
‘X’ 중에 UX가 빠지면 섭섭해 ‘X’ 중에 UX가 빠지면 섭섭해
IT일반  BX, CX, MX 등 낯선 ‘X’가 많아졌다. 차례대로 설명하면 브랜드 경험(Brand eXperience), 고객 경험(Customer eXperience), 모바일 경험(Mobile eXper..
DIGITAL iNSIGHT
깨끗하게·맑게·자신있게 ‘건강한 민낯’이 대세 깨끗하게·맑게·자신있게 ‘건강한 민낯’이 대세
IT일반  – 리뷰에서 ‘효과’ 언급 크게 증가–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트러블로 기초 케어 관심 높아져– 헤어 케어에서도 홈케어 트렌드 영향 보여 코로나19로 인한 장시간 마스크 착용 때문일까. 지난해 ..
DIGITAL iNSIGHT
빅인 이커머스 트렌드 리포트 Vol.06 빅인 이커머스 트렌드 리포트 Vol.06
IT일반  본 콘텐츠의 내용은 빅인에서 준비한 여섯 번째 트렌드 리포트 ‘연말연시뷰티산업군에 있었던 일 – 상품 카테고리와 키워드를 중심으로‘ 리포트 전문에서 발췌한 요약본이며, 리포트 전문은 기사 하단에서 ..
DIGITAL iNSIGHT
우리가 무슨 민족입니까! ‘효도의민족’ 아닙니까! 우리가 무슨 민족입니까! ‘효도의민족’ 아닙니까!
IT일반  – 효도 버킷리스트 실현하는 #효도의민족 챌린지– 룰렛 이벤트 통해 백화점 상품권과 기프티콘 등 경품 제공– #리마인드웨딩 챌린지로 부모님께 리마인드 웨딩 사진 선물– 어린 시절 추억하는 #어린이날..
DIGITAL iNSIGHT
서랍 속 크리에이티브를 세상에 꺼내다, 노트폴리오 서랍 속 크리에이티브를 세상에 꺼내다, 노트폴리오
IT일반  지금은 플랫폼 경쟁 시대다. 디지털 네이티브인 필자는 여태껏 수많은 플랫폼의 흥망성쇠를 지켜봤다. 아무리 콘텐츠가 좋거나 유저 수가 많아도, 누구나 알고 있는 전략으로는 도태되고 말았다. 그렇다면 ..
DIGITAL iNSIGHT
“우크라이나에 평화를” 힘 모은 한국 IT기업들 “우크라이나에 평화를” 힘 모은 한국 IT기업들
IT일반  – 스페이셜, 유수 아티스트와 우크라이나 지원 위한 NFT 전시회 개최– 와디즈, 긴급구호 펀딩으로 우크라이나 주민에게 안전한 거처와 의료 지원– 두나무, 우크라이나 식량 지원 위해 WFP에 10억..
DIGITAL iNSIGHT
인스타그램은 왜 새로운 계정 태그 방식을 도입했을까? 인스타그램은 왜 새로운 계정 태그 방식을 도입했을까?
IT일반  인스타그램의 새로운 계정 태그 방식인 ‘프로필 카테고리 표시’를 적용한 모습 인스타그램에서 피드 게시물이나 릴스에 프로페셔널 계정으로 설정된 크리에이터를 태그할 때, 해당 크리에이터의 전문 ..
DIGITAL iNSIGHT
메타버스 품은 ‘아트’ 세계로 초대합니다 메타버스 품은 ‘아트’ 세계로 초대합니다
IT일반  – 아츠클라우드 주최…3개 전시관으로 구성– 52개국 글로벌 TOP 100 디지털 아티스트 작품을 한 자리에서– 디지털 아트 VR 체험과 AR 이벤트 등 다양한 즐길 거리 제공– 국내외 뉴미디어 아..
DIGITAL iNSIGHT
보자 보자 하니까 내가 보자기로 보여? 보자 보자 하니까 내가 보자기로 보여?
IT일반  삼성전자는 2월 초 ‘갤럭시 S22 시리즈’를 출시하며 올해 첫 프리미엄폰의 포문을 열었다. 갤럭시 S22 시리즈는 연산을 담당하는 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AP)와 카메라, 배터리 등의 성능을 크게 ..
DIGITAL iNSIGHT
앱 마케팅의 ‘Why?’와 ‘How’가 궁금하다면? 앱 마케팅의 ‘Why?’와 ‘How’가 궁금하다면?
IT일반  글. 오재균 세일즈포스 마케팅 클라우드 총괄 상무 Why 앱 마케팅? 마케터에게 앱이 중요해지고 있는 이유 모바일 마케팅의 가장 큰 특징은 바로 앱입니다. 최근 많은 플랫폼 기업이 앱을..
DIGITAL iNSIGHT
좋은 건 지금 사야 한다, 일룸으로 좋은 건 지금 사야 한다, 일룸으로
IT일반  코로나19로 비대면 소비가 늘어나며 온라인에서 구입할 수 있는 제품 범위가 전보다 더 넓어졌지만 한계가 있던 영역이 있었다. 이 중 가구는 가격대가 높고 다른 인테리어 제품과의 조화도 고려해야 했기..
DIGITAL iNSIGHT
아무튼 출근! 그래서 에디터는 무슨 일 하는데요? 아무튼 출근! 그래서 에디터는 무슨 일 하는데요?
IT일반  디지털 인사이트가 새로운 코너로 찾아왔습니다! 바로 직장인 브이로그인데요. 요즘 직장인도 유튜브 하는 시대잖아요. N잡 전성시대인 만큼 본캐는 회사원, 부캐는 유튜버인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런데 유..
DIGITAL iNSIGHT
지구에 건강한 오늘과 내일을 지구에 건강한 오늘과 내일을
IT일반  한 남자가 지속가능한 캠핑용품을 판매하고 있다. 그는 고객에게 주문 상품을 보내기 위해 운송 업체를 기다리고 있는 중, 이어 페덱스(FedEx)의 전기차가 도착한다. 가게 앞에 페덱스 전기차가 주차..
DIGITAL iNSIGHT
누적 조회수 1억 3천만회, 틱톡에서 만나는 한국의 패션 트렌드 누적 조회수 1억 3천만회, 틱톡에서 만나는 한국의 패션 트렌드
IT일반  -틱톡, F/W 패션쇼 생중계 및 #서울패션위크 누적 조회수 총 1억 3천만 회 돌파-HADA·유빈 Kelly 등 틱톡 인기 크리에이터의 패션쇼 현장 담은 콘텐츠 공개-차세대 탑모델 선발 콘테스트 ..
DIGITAL iNSIGHT
퍼포먼스 마케팅, 강의 듣는다고 실력 안 늘어요 퍼포먼스 마케팅, 강의 듣는다고 실력 안 늘어요
IT일반  “이 강의 하나면 퍼포먼스 마케팅 완전 정복!”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보면 ‘이 강의 하나면 퍼포먼스 마케팅 완전 정복’ ‘이 강의 듣고 퍼포먼스 마케터로 취뽀 했어요!’라는 카피의 퍼포먼스..
DIGITAL iNSIGHT
나만 알고 싶은 프라이빗 서재, 소전서림 나만 알고 싶은 프라이빗 서재, 소전서림
IT일반  책 읽기 싫어하던 10살짜리 꼬마는 훗날 글쓰기를 업으로 삼는 기자가 됐다. 지금도 그 기자는 책 읽기를 싫어한다. 여전히. 세상에 나온 모든 책을 읽는 게 아니라면, 차라리 책 세계에 들어가지 않..
DIGITAL iNSIGHT
내 옆자리 동료는 요즘… 내 옆자리 동료는 요즘…
IT일반  스타트업에 다니는 32세 B씨, 현재 이직 준비중이다. 이전에는 회사에 대해 정보를 교류할 수 있는 곳이 없었는데 최근 관련된 서비스가 많아졌다. 덕분에 B씨는 이직에 대한 걱정을 한시름 덜었다. ..
DIGITAL iNSIGHT
게임은 질병일까, 문화일까? 게임은 질병일까, 문화일까?
IT일반  광화문, 을지로, 청계천, 북촌… 서울의 중심에서 휴대폰을 바라보는 남자가 있다. 타인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고 온전히 게임을 즐기는 모습. 그런데 의자도 침대도 없이 앉거나 누워서 게임을 즐기는 초..
DIGITAL iNSIGHT
더 트레이드 데스크와 어도비의 만남, 더욱 정밀해질 타기팅 광고, 더 트레이드 데스크와 어도비의 만남, 더욱 정밀해질 타기팅 광고,
IT일반  전 세계 프로그래매틱 광고 리딩 기업 ‘더 트레이드 데스크(The Trade Desk, 이하 TDD)’는 어도비 리얼타임 고객 데이터 플랫폼(Adobe Real-Time Customer Data P..
DIGITAL iNSIGHT
마케터의 오답노트 2. 브랜드와 브랜드 마케팅, 무엇이 다를까요? 마케터의 오답노트 2. 브랜드와 브랜드 마케팅, 무엇이 다를까요?
IT일반  브랜드와 연결된 다양한 업무가 있다. 브랜드가 탄생한 배경을 바탕으로 아이덴티티를 구축하거나브랜드 메시지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 또, 코어 타깃과 소통하며 팬덤 커뮤니티를 만들거..
DIGITAL iNSIGHT
먹방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푸니 먹방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푸니
IT일반  여기도 트로트 저기도 트로트, 채널을 돌려도 트로트 관련 프로그램만 방송되던 시기가 있다. 지금은 스우파(스트릿 우먼 파이터)로 인해 스트릿 댄스 열풍이다. 시기마다 유행하는 콘텐츠가 바뀌며, 그 ..
DIGITAL iNSIGHT
큐브엔터·애니모카 투자 Brand New Vision(BNV), 제이미 리드 작품 NFT발행 큐브엔터·애니모카 투자 Brand New Vision(BNV), 제이미
벤처/스타트업  큐브엔터테인먼트(이하 큐브엔터)와 애니모카브랜즈(Animoca Brands, 이하 애니모카)가 공동투자한 패션 NFT 플랫폼 BNV(Brand New Vision)에서 영국 유명 팝 아티스트 제이미..
벤처스퀘어
브랜드와 세상을 연결하는 BX 디자이너 장주상 브랜드와 세상을 연결하는 BX 디자이너 장주상
IT일반  요즘 따라 특정 브랜드에 몰입하는 사람이 늘었다. 자신이 좋아하는 브랜드 제품이 론칭한다면 묻지도 따지지도 않고 구매한다. 이러한 흐름은 소비 트렌드 중심으로 떠오른 MZ세대가 주도하고 있지만, 요..
DIGITAL iNSIGHT
[대담] 홍철운 VRCIA 회장 “탈중앙화 메타버스, 제2의 르네상스 궤도 오를 준비해야” [대담] 홍철운 VRCIA 회장 “탈중앙화 메타버스, 제2의 르네상스 궤
IT일반  가상현실콘텐츠산업협회장(VRCIA)으로서도, 메타버스 산업과 저변 확대에도 열을 올리고 있는 홍철운 회장. 협회 회원사와 함께 상설 메타버스 전시회 ‘메타엑스’를 오픈했고, 국내 유력 기술기업과 인..
DIGITAL iNSIGHT
[마케터 인터뷰 풀스토리] 햇반이 MZ세대와 소통하는 방법, ‘라이스크림’ [마케터 인터뷰 풀스토리] 햇반이 MZ세대와 소통하는 방법, ‘라이스크림
IT일반  ‘밥은 먹었니? 다음에 밥 한 번 먹자!’라는 간단한 안부 인사에서도 그 존재감을 드러내는 밥. 그 이면에는 맛있는 밥이 되기까지 깊은 고통을 감수해야 했던 쌀들이 있었다. “쌀은 당연히 밥이 돼야..
DIGITAL iNSIGHT
어쩐지 좋았던 햇반 캠페인, 세계 최고의 캠페인 등극 어쩐지 좋았던 햇반 캠페인, 세계 최고의 캠페인 등극
IT일반  -알면 알수록 마음이 놓이는 햇반 이야기, 해외 홍보어워즈 수상 쾌거-직관적인 아이템 통해 햇반의 안심 요소 전달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작년 11월부터 마케팅·광고·홍보 분야 국내・외 어워즈에서 4..
DIGITAL iNSIGHT
N잡 왜 안 해? MZ세대는 지금… N잡 왜 안 해? MZ세대는 지금…
IT일반  – 평생 직장 개념 사라진 지 오래– MZ세대 중심으로 취미나 재능 살려 부업 택하는 ‘N잡러 열풍’ 가속화– 나만의 굿즈 판매할 수 있는 취향 큐레이션 POD 커머스 플랫폼 등장– 오라운드, 떠오..
DIGITAL iNSIGHT
뉴욕의 중심엔, K-브랜드와 29CM가 있었다 뉴욕의 중심엔, K-브랜드와 29CM가 있었다
IT일반  – 14개 브랜드와 뉴욕 패션위크 현장으로 날아가 쇼룸 연 ‘뉴커넥트’ 프로젝트– 네타포르테⋅매치스패션⋅블루밍데일 등 해외 바이어 총집합– ‘마르디 메크르디’, 쇼룸 직후 북미 패션 플랫폼 ‘티엔티..
DIGITAL iNSIGHT
각 분야 스페셜리스트에게 배우는 직업의 세계 각 분야 스페셜리스트에게 배우는 직업의 세계
IT일반  -‘클래스101 시그니처’ 업계 거장들과 만날 수 있는 클래스-꿈에서 멈추지 않고 직업의 세계를 탐구할 수 있는 시작점 특정 직업을 꿈꾸는 이들은 어떻게 해당 분야를 배울까? 과거에는 학교 수..
DIGITAL iNSIGHT
셀렉트샵 29CM는 어떻게 브랜드 호감도를 높였을까? 셀렉트샵 29CM는 어떻게 브랜드 호감도를 높였을까?
IT일반  온라인 셀렉트샵 29CM가 자체 유튜브 채널 ‘브랜드코멘터리’를 통해 소개한 입점 브랜드 매출이 평균 3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29CM만의 브랜드 스토리텔링으로 고객과 소통… 매출 껑충!..
DIGITAL iNSIGHT
메타버스가 말대꾸? 성공적인 활용 사례 배우기 메타버스가 말대꾸? 성공적인 활용 사례 배우기
IT일반  미국 초등학생의 66%가 플레이하는 게임이 있다. 로블록스(Roblox)는 전 세계에 1억 5,000만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중 상당수가 Z세대와 알파세대로 구성됐다. 미래를 이끌어갈 세대에..
DIGITAL iNSIGHT
미래의 리테일을 말하다, 판매보다 중요한 ‘이것’ 미래의 리테일을 말하다, 판매보다 중요한 ‘이것’
IT일반  리테일 시장이 변하고 있다. ‘오프라인 매장은 사라질 것’이라는 주장과 함께 구매 흐름은 온라인 시장으로 전환됐다. 실제로 디지털에서 상품 정보는 얼마든지 검색할 수 있고, 원하는 제품은 무엇이든 ..
DIGITAL iNSIGHT
M커머스 시대의 마케팅 트렌드와 인사이트 M커머스 시대의 마케팅 트렌드와 인사이트
IT일반  M커머스 시대의 마케팅 트렌드와 인사이트 2021년 10월 20일, 단 12시간 만에 약 30억달러의 상품이 팔렸다. 30억달러는 아마존 하루 매출의 3배에 해당한다. 이 가공할 매출을 기록한..
DIGITAL iNSIGHT
오라운드,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2의 핫플레이스 오라운드,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2의 핫플레이스
IT일반  -17~20일, 코엑스에서 개최하는 ‘K-일러스트레이션페어 서울 2022’ 참가-누구나 자신만의 상품을 제작·판매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지난 1월 공식 론칭-K-일러스트레이션페어 내 부스 방문객을 ..
DIGITAL iNSIGHT
98년생 Z세대, 메타버스 네이티브입니다만 98년생 Z세대, 메타버스 네이티브입니다만
IT일반  요즘 만나는 사람마다 ‘그래서 메타버스가 뭐라고?’라며 내게 묻는다. 고개를 갸웃하며 묻는 사람들에게 뭐라고 답하면 좋을까. ‘메타버스는 중요하니까 잘 활용해야 해! 실제로 다양한 기업이 메타버스를..
DIGITAL iNSIGHT
삼성엔지니어링, 메타버스 시대를 반영한 가상공간 ‘Meta-GEC’에서 Tech Forum 개최 삼성엔지니어링, 메타버스 시대를 반영한 가상공간 ‘Meta-GEC’에서
IT일반  산업 설비·정유·가스·석유화학 등 대부분 엔지니어링 분야를 리딩하는 글로벌 기업 ‘삼성엔지니어링’. 대한민국 엔지니어링 산업의 효시인 그들은 그동안 축척된 경험·기술력·전략을 집대성한 축제를 마련했..
DIGITAL iNSIGHT
여성헬스케어 브랜드는 어떻게 마케팅할까? 소비자를 팬으로 만드는 방법! 여성헬스케어 브랜드는 어떻게 마케팅할까? 소비자를 팬으로 만드는 방법!
IT일반  제품만으로 경쟁할 수 없는 시대 브랜드가 고객을 만날 수 있는 채널이 점차 다양해짐에 따라, 고객과 더욱 활발히 소통하고 경험을 제공하는 기회도 함께 증가했다. 오늘날 고객은 매장에서 제품을 ..
DIGITAL iNSIGHT
‘홀로(그램)된’  코이케 Holotch 대표가 띄운 메타버스 승부수 ‘홀로(그램)된’ 코이케 Holotch 대표가 띄운 메타버스 승부수
IT일반  홀로그램 기술을 통하면 엔터테인먼트는 물론 교육과 사무실 등 여러 분야에서 고품질의 입체 실감 콘텐츠를 제작 및 감상할 수 있다. 무엇보다 현실과 가상 콘텐츠를 실시간으로 여러 각도에서 직접 대면할..
DIGITAL iNSIGHT
킷캣이 만들어낸 달콤한 휴식 킷캣이 만들어낸 달콤한 휴식
IT일반  매장에서 상품을 진열하는 한 남자. 그는 건너편 유리 속 한 여자와 마주친다. 그녀는 다짜고짜 모자를 던지는데, 알고 보니 서로 상품 진열 경쟁을 하고 있었던 것. 그러던 이들이 경쟁을 멈추고 갑자..
DIGITAL iNSIGHT
넘치는 콘텐츠, 리그 오브 레전드의 진정한 가치 넘치는 콘텐츠, 리그 오브 레전드의 진정한 가치
IT일반  최근 화제의 키워드는 ‘MZ세대’ ‘버추얼 인플루언서’ ‘메타버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다. 개인・단체・기업 등 트렌드를 좇는 자는 이 키워드 중 하나라도 활용하기 위해 노력한다. ‘뛰는 자..
DIGITAL iNSIGHT
일상이 무너지는 것을 막아준 5가지 앱 일상이 무너지는 것을 막아준 5가지 앱
IT일반  저는 디지털 앱을 만드는 생산자이기도 하지만, 삶의 균형이 무너지지 않게 사용자 입장에서도 앱을 많이 활용하는 것 같아요. 특히 작년은 회사 일에 치여 일상이 많이 무너진 상태로 유독 힘든 시기를 ..
DIGITAL iNSIGHT
웹의 선율을 스타일리시하게  튕기는 남자, ‘더웹스타일’ 신우석 대표 웹의 선율을 스타일리시하게 튕기는 남자, ‘더웹스타일’ 신우석 대표
IT일반  ‘책은 여러 번 읽으면 되고 이치는 자세히 생각하면 된다. 하지만 의지가 강하지 못하면 모두가 소용 없다’인터뷰를 마치고 ‘기타 한 곡 들려 달라’는 기자의 무리한 부탁에도 “지금요? 아~~ 그건 ..
DIGITAL iNSIGHT
A/B 테스트, 너무 공 들이지 않아도 되는 이유 A/B 테스트, 너무 공 들이지 않아도 되는 이유
IT일반  A/B 테스트는 두 개의 변형으로 어떤 옵션이 더 효과적인지 확인하는 검증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단순하게 바라보면 단순해 보여도 막상 실무에서 수행하면서 생각하다 보면 한없이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지..
DIGITAL iNSIGHT
장바구니에서 이탈한 고객에게 효과적인 CRM 마케팅은? 장바구니에서 이탈한 고객에게 효과적인 CRM 마케팅은?
IT일반  지난 콘텐츠에서는 회원 가입만 하고 떠나간 고객들의 재방문율과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이 단계 핵심은 당장 사용 가능한 ‘첫 구매 혜택’을 리마인드하고 만료 기간의 안내였습..
DIGITAL iNSIGHT
‘정규직의 변심’… “건강한 프리랜서 생태계 돕는다” ‘정규직의 변심’… “건강한 프리랜서 생태계 돕는다”
IT일반  기업의 인재 고용방식에 진화의 바람이 불고 있다. 코로나19가 방아쇠를 당긴 것 같지만, 이미 오래 전부터 조짐은 있었다. 다만 코로나19라는 변수가 이를 더욱 앞당겼을 뿐이다. 비대면을 주축으로 ..
DIGITAL iNSIGHT
고객 경험을 디자인하는 셀프 사진관, 오디티모드 고객 경험을 디자인하는 셀프 사진관, 오디티모드
IT일반  요즘 셀프 사진이 인기다. 그 이유를 곰곰히 생각해 보니 답은 단순했다. 말 그대로 셀프, 원하는 대로 사진 찍을 수 있다는 것이다. 지금껏 우리는 돌 사진부터 웨딩사진까지 사진을 찍는 게 아닌 찍..
DIGITAL iNS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