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한결의 인디픽] 별의별 "피오, 졸업생 동기들과의 추억 담긴 소중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청강문화산업대 게임콘텐츠스쿨 학생들은 3학년이 되면 프로젝트를 꾸려 졸업 작품을 만든다. 졸업생들이 만든 작품은 퀄리티가 높아 다양한 인디게임 공모전에도 이름을 올리는 경우가 많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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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종문 컴투스플랫폼 "하이브·X-PLANET, 올해 성과 거둬…내년엔 더
IT일반 [지디넷코리아]컴투스플랫폼은 컴투스그룹의 IT 인프라를 담당하는 기업이다. 글로벌 게임 서비스에 특화된 올인원 게임플랫폼 '하이브(Hive', NFT(대체불가토큰) 마켓플레이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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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결의 인디픽] 올드아이스 "게임 접근성 향상, 모두의 노력 필요해"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디게임이 글로벌 게임산업 신성장동력으로 부상한 가운데 독창성과 참신함을 매력으로 게임 이용자를 사로잡은 작품도 속속 늘고 있습니다. 국내 게임업계에도 인디게임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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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인촌 장관 "e스포츠 진흥책 구상 중…T1, 꼭 우승하길 바라"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이번에 T1이 결승에 올라갔는데, 이 자체가 굉장히 굉장히 기쁜 일이다. 그래서 경기를 직접 보러보는게 좋겠다고 생각했다." 유인촌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이 19일 '2023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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NHN "게임앤빌, 우리의 노하우 담긴 서버엔진…초심자도 쉽게 사용"
IT일반 [지디넷코리아][부산=최병준, 이도원, 김한준, 강한결] NHN이 지스타2023에 참가해 B2B 부스를 열고, 자체개발 게임 서버 엔진 '게임앤빌' 홍보에 나섰다. 게임앤빌은 실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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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일곱 개의 대죄: 오리진, 2~3억 다운로드 기대"
IT일반 [지디넷코리아][부산=최병준, 이도원, 김한준, 강한결 기자]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크로스'를 6천만 다운로드라고 표현하고 있는데 후속작은 2억, 3억 다운로드는 할 수 있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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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RF 온라인 넥스트, 원작 감성 살린 것이 차별점"
IT일반 [지디넷코리아][부산=최병준, 이도원, 김한준, 강한결 기자] "'RF 온라인 넥스트'는 광산에서 벌어지는 RvR과 원작의 NPC 및 세계관을 이어가는 것이 본연의 감성을 살릴 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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장현국 위메이드 "2023년, 게임·블록체인 모두 의미있는 성과"
IT일반 [지디넷코리아][부산=최병준, 이도원, 김한준, 강한결 기자] "2023년을 돌아보면, 힘든 상황 속에서도 해야할 바를 묵묵히 수행해왔다. 계획했던 바를 모두 달성했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게임에서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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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엇게임즈 "TFT 리믹스 럼블, 음악 믹싱과 전투 결합 자신 있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라이엇게임즈가 '전략적 팀전투(TFT)'에서 음악으로 전투를 펼치는 신규 콘셉트를 선보인다.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달 25일 TFT 관련 화상 간담회를 열어 10번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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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결의 인디픽] 데카트리게임즈 "편집장, 언론보도 파급력 강조한 작품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디게임이 글로벌 게임산업 신성장동력으로 부상한 가운데 독창성과 참신함을 매력으로 게임 이용자를 사로잡은 작품도 속속 늘고 있습니다. 국내 게임업계에도 인디게임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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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카이플레이 "비트바젤과 협업으로 프로젝트 비전 실현 가속화"
IT일반 [지디넷코리아]P2E 게임과 NFT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스카이플레이가 최근 유엔산하-지속가능개발목표 자문을 받는 임팩트 커뮤니티 비트바셀과 파트너십을 맺었다. 비트바젤은 2013년에 설립되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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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 기인 "중반 운영에서 실수 있었다…준비 잘 할 것"
IT일반 [지디넷코리아]5년 만에 'LOL월드챔피언십(롤드컵)' 무대를 다시 밟은 KT롤스터 탑 라이너 '기인' 김기인이 첫 경기 결과에 대한 아쉬움을 드러냈다. KT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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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2 미킥스 "디플러스 기아, 메타해석 다소 아쉬워…바루스 강력하지 않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G2 e스포츠 서포터 '미킥스' 미하일 메흘레가 "디플러스 기아를 상대로 복수해서 기쁘다"는 소감을 전했다. G2 e스포츠는 19일 서울 강서구 KBS아레나에서 열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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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플러스 캐니언 "유리한 순간 승기 못 굳혀…다음 경기 준비 잘할 것"
IT일반 [지디넷코리아]디플러스 기아의 정글러 '캐니언' 김건부가 패배 이후 아쉬운 소감을 전했다. 디플러스 기아는 19일 서울 강서구 KBS아레나에서 열린 ‘2023 LoL 월드챔피언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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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DS 아담 "'가다세올'로 더 멋진 모습 보여줄 것…좋아하는 챔피언 뽑
IT일반 [지디넷코리아]'2023 LOL월드챔피언십(롤드컵)' 최고의 슈퍼스타 '아담' 아담 마나네는 패배에도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팀 BDS는 19일 서울 강서구 K..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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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드 체이시 "무기력한 패배에 화나…적극적인 모습 보일 것"
IT일반 [지디넷코리아]매드 라이온즈 탑 라이너 '체이시' 김동현이 진한 아쉬움을 드러냈다. 매드 라이온즈는 19일 서울 강서구 KBS아레나에서 열린 ‘2023 LoL 월드챔피언십(롤드컵)..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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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9 버서커 "시작이 좋다…이번엔 동양 팀 꼭 꺾을 것"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에서 첫 번째 오프라인 경기가 롤드컵이어서 더욱 뿌듯하다. 첫 단추를 잘 꿴 것 같다." 클라우드9(C9)의 원거리 딜러 '버서커' 김민철이 벅찬 감정을 전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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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9 퍼지 "첫 승리 기쁘다…'기인' 김기인 만나고파"
IT일반 [지디넷코리아]클라우드9(C9) 탑 라이너 '퍼지' 아브라힘 알라미가 스위스 스테이지 승리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C9는 19일 서울 강서구 KBS아레나에서 열린 ‘2023 LoL..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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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결의 인디픽] 깡토 스튜디오 "'로얄블루의 마법 의상실', 전작과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디게임이 글로벌 게임산업 신성장동력으로 부상한 가운데 독창성과 참신함을 매력으로 게임 이용자를 사로잡은 작품도 속속 늘고 있습니다. 국내 게임업계에도 인디게임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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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결의 인디픽] 젬파이 "누구나 게임개발할 수 있는 플랫폼이 목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디게임이 글로벌 게임산업 신성장동력으로 부상한 가운데 독창성과 참신함을 매력으로 게임 이용자를 사로잡은 작품도 속속 늘고 있습니다. 국내 게임업계에도 인디게임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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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일게이트 "블루 프로토콜, 한국 이용자 인생에 추억으로 남기를"
IT일반 [지디넷코리아]스마일게이트가 오는 15일부터 사흘간 반다이남코 온라인이 개발한 퍼블리싱 신작 '블루프로토콜' 테스트에 돌입한다. 블루프로토콜은 레그나스 행성을 모험하는 서브컬처 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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엑스큐게임즈 "인피니티 사가X, 하이브리드 게임의 재미 전할 것"
IT일반 [지디넷코리아]엑스큐게임즈가 오는 7일 신작 게임 ‘인피니티 사가X’ 오픈베타를 시작한다. 이 게임은 수집형 RPG와 SLG가 결합된 모바일 하이브리드 블록체인 형태로 제작됐고, 블록체인 플랫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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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결의 인디픽] 서태건 위원장 "BIC, 글로벌 대표 인디게임 어워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디게임이 글로벌 게임산업 신성장동력으로 부상한 가운데 독창성과 참신함을 매력으로 게임 이용자를 사로잡은 작품도 속속 늘고 있습니다. 국내 게임업계에도 인디게임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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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젠 "라그나돌, 다양한 이용자 모두 만족할 게임…독창성 갖췄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웹젠이 일본 게임 개발사 그람스의 모바일 역할수행게임(RPG) '라그나돌: 사라진 야차공주(라그나돌)'을 3분기 중 한국 시장에 출시한다. 이 게임은 요괴들의 편에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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XPLA-오아시스, 日 블록체인 시장 공략 위해 맞손…"글로벌 시장 영향
IT일반 [지디넷코리아]컴투스그룹의 메인넷 엑스플라(XPLA)는 최근 일본 블록체인 시장 진출을 위해 적극적인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특히 최근에는 일본을 대표하는 블록체인 메인넷 오아시스(Oasys)와 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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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문섭 원장 "부산정보산업진흥원, 지역 게임산업 발전 위해 물심양면 할
IT일반 [지디넷코리아]부산정보산업진흥원(원장 정문섭)은 부산 지역 콘텐츠 산업 육성을 위해 다양한 활동을 적극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특히 게임산업 육성을 위해 여러가지 진흥정책을 펼쳤는데, 꾸준한 성과를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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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IC-스토브인디, 인디게임 생계계 발전 위한 협력…"서로의 진정성 확인
IT일반 [지디넷코리아]203종의 인디게임이 한자리에 모인 '부산인디커넥트(BIC) 페스티벌 2023'이 개막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BIC 페스티벌 2023은 2015년 개최 이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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젠지 선수단 "LCK '쓰리핏' 기뻐…롤드컵서 좋은 성적 거둘 것"
IT일반 [지디넷코리아]T1을 꺾고 2023 'LOL 챔피언스코리아(LCK)' 서머 우승을 차지한 젠지 e스포츠 선수단이 국제 대회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젠지는 20일 대전컨벤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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블리자드 "오버워치2 시즌6, 역대급 업데이트"
IT일반 [지디넷코리아]블리자드가 지난 11일 오버워치2 새로운 시즌을 시작했다. 오버워치2 여섯 번째 시즌인 이번 업데이트에는 PvE 형식의 스토리 협동 임무인 '오버워치 2: 침공'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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엠게임 "퀸즈나이츠, 성장 쾌감에 집중한 작품…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어
IT일반 [지디넷코리아]엠게임이 이달 중 자체 개발 신작 '퀸즈나이츠'를 출시한다. 모바일 방치형 RPG는 퀸즈나이츠는 3D 그래픽으로 구현된 화려한 전투를 구현했고, 성장을 체감을 극대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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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결의 인디픽] 저승협회 "귀귀살전, 차별점 분명한 사회추론 게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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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에이지오브타이탄, 그랜드크로스 IP 확장 선봉장"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넷마블이 오는 9일 자회사 넷마블에프엔씨가 개발한 신작 실시간 대규모 전략 시뮬레이션(MMORTS)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에이지오브타이탄)'을 글로벌 시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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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오핀 "글로벌 웹3 생태계 선도하는 것이 목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네오위즈그룹의 지주사인 네오위즈홀딩스는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블록체인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 블록체인 사업은 네오위즈파트너스의 자회사 아부다비 현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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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결의 인디픽]유니티 "창작자가 많아지면 세상은 발전할 것"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디게임이 글로벌 게임산업 신성장동력으로 부상한 가운데 독창성과 참신함을 매력으로 게임 이용자를 사로잡은 작품도 속속 늘고 있습니다. 국내 게임업계에도 인디게임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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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신의 탑, 원작 팬 만족할 수 있도록 제작"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넷마블과 신의 탑이 해내겠습니다'라는 내부 슬로건으로 의지를 다지고 있다. 정말 재밌는 게임을 보여드리겠다." 넷마블의 신작 '신의 탑: 새로운 세계(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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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낚시의 신: 크루, 성장과 스토리로 재미 더했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컴투스가 오는 20일 신작 '낚시의 신: 크루'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 이 게임은 2014년 이후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낚시의 신 지식재산권(IP)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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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결의 인디픽] "키키캐키캡, 이름 어렵죠? 일단 한 번 해보시죠"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디게임이 글로벌 게임산업 신성장동력으로 부상한 가운데 독창성과 참신함을 매력으로 게임 이용자를 사로잡은 작품도 속속 늘고 있습니다. 국내 게임업계에도 인디게임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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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엇게임즈 "우리는 韓 문화재 보호 위한 A급 서포터"
IT일반 [지디넷코리아]"문화재 환수를 하다 보면 급하게 돈이 필요하거나 정부 예산으로 처리할 수 없을 때가 있다. 그러면 우리에게 SOS가 오는데, 이럴 때는 최대한 신속하게 의사 결정을 진행해 결과를 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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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결의 인디픽] 네오위즈 "보석같은 인디게임 발굴에 매진"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디게임이 글로벌 게임산업 신성장동력으로 부상한 가운데 독창성과 참신함을 매력으로 게임 이용자를 사로잡은 작품도 속속 늘고 있습니다. 국내 게임업계에도 인디게임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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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브시스터즈 "데드사이드클럽, 사이드뷰 방식 슈팅게임…심리전 요소 강화"
IT일반 [지디넷코리아]데브시스터즈는 21일 글로벌 PC플랫폼 스팀 얼리액세스(미리해보기) 출시 예정인 사이드뷰 슈팅게임 데드사이드클럽의 공동 인터뷰를 진행했다. 오는 28일 얼리액세스 서비스를 진행하는 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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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한결 기자의 인디픽] 블랜비 "비주얼 노벨의 매력 느껴보세요"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디게임이 글로벌 게임산업 신성장동력으로 부상한 가운데 독창성과 참신함을 매력으로 게임 이용자를 사로잡은 작품도 속속 늘고 있습니다. 국내 게임업계에도 인디게임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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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씨 이제희 CRO "디지털 휴먼 기술이 미래 비전"
IT일반 [지디넷코리아]엔씨소프트는 공식 블로그 유튜브 영상을 통해 이제희 CRO(Chief Research Officer, 최고연구책임자)의 합류 배경과 비전 등을 공개했다고 16일 밝혔다. 이제희 CR..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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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게임즈 김용하 "블루아카이브 성과 만족, 업데이트에 노력"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넥슨코리아가 올해 마지막으로 선보인 '블루아카이브'가 대작 게임의 틈새 속에 인기작 반열에 오른 것으로 나타났다. 일본에 선출시된 블루아카이브는 학원도시를 배경으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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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투스 박영주 "서머너즈워 SWC 대회, 게임 활력에 긍정적"
IT일반 [지디넷코리아]"서머너즈워 이스포츠 대회 SWC는 게임팬들의 축제이자 이용자와의 소통 플랫폼이다. 게임 활력과 매출 등에도 긍정적이다. 내년에도 안정적이고 볼거리가 풍성한 대회로 게임팬들에게 보답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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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가오는 자율주행차 시대, NXP가 꾸는 미래는?
IT일반 [지디넷코리아]코로나19가 디지털 경제로의 대전환을 가속화하면서 글로벌 산업 지형이 정보통신기술과 융합된 새로운 형태로 급격히 변화하고 있다. 여러 산업 중에서 가장 급격한 변화가 나타나는 분야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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