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NHN엔터프라이즈, 숭실대 스파르탄 SW교육원과  MOU 체결 NHN엔터프라이즈, 숭실대 스파르탄 SW교육원과 MOU 체결
IT일반  [지디넷코리아]NHN엔터프라이즈(대표 김동훈)는 숭실대학교 스파르탄 SW교육원과 클라우드 네이티브 플랫폼 ‘프로젝트 AppPaaS’를 활용한 산학협력 및 인재양성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8일..
ZDNet Korea
"전남 지역문제 SW로 해결"...NHN 엔터프라이즈 지원
IT일반  [지디넷코리아]NHN엔터프라이즈(대표 김동훈)는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주민참여 사회문제 발굴 및 ESG 경영실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측은 이번 협약..
ZDNet Korea
NHN엔터테인먼트, ‘NHN’으로 사명 변경… NHN엔터테인먼트, ‘NHN’으로 사명 변경…
IT일반  NHN엔터테인먼트가 ‘NHN’으로 사명을 바꾸고 IT기술기업으로 새롭게 출발한다.NHN엔터테인먼트는 3월29일, 성남시 분당구 판교에 위치한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국제회의장에서 ..
Bloter.net
NHN엔터, 일본 도쿄에 ‘TOAST’ 리전 오픈…글로벌 진출 가속한다 NHN엔터, 일본 도쿄에 ‘TOAST’ 리전 오픈…글로벌 진출 가속한다
IT일반  NHN엔터테인먼트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TOAST’가 일본 리전 서비스를 시작하고, 일본 현지 진출을 본격화한다.NHN엔터테인먼트는 2016년부터 소규모 테스트 서비스를 통해 일본 현지 클라우드..
미디어잇
NHN엔터 클라우드 '토스트' 일본 리전 서비스 시작 NHN엔터 클라우드 '토스트' 일본 리전 서비스 시작
IT일반  [지디넷코리아]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가 일본 리전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NHN엔터테인먼트는 지난 2016년부터 소규모 테스트 서비스를 통해 ..
ZDNet Korea
NHN엔터, TOAST 클라우드 일본 리전 서비스 시작 NHN엔터, TOAST 클라우드 일본 리전 서비스 시작
IT일반  NHN엔터테인먼트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TOAST(토스트)’가 일본 리전 서비스를 시작하고, 일본 현지 진출을 본격화한다. 도쿄에 마련한 TOAST 일본 리전은 일본에 진출..
Bloter.net
NHN엔터-NHN한국사이버결제, 2018 공시우수법인 선정 NHN엔터-NHN한국사이버결제, 2018 공시우수법인 선정
IT일반  NHN엔터테인먼트와 NHN한국사이버결제가 ‘2018년 공시우수법인 및 공시제도개선 실무협의회 우수법인’으로 선정됐다고 7일 밝혔다.NHN엔터테인먼트는 유가증권시장 공시우수법인으로, NHN한국사이버결..
미디어잇
NHN엔터 자회사 에이컴메이트, 작년 거래액 1500억원 돌파 NHN엔터 자회사 에이컴메이트, 작년 거래액 1500억원 돌파
IT일반  NHN엔터테인먼트의 커머스 자회사 ‘에이컴메이트’가 중국 시장 역직구 사업을 통해 지난해 총 거래액 1500억원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에이컴메이트는 2008년 설립돼 중국을 기반으로 역직구..
미디어잇
NHN엔터, ‘매출 1조 클럽’ 가입..그 배경과 의미는? NHN엔터, ‘매출 1조 클럽’ 가입..그 배경과 의미는?
IT일반  요즘 실적발표 시즌입니다.   주요 IT상장사들이 하나둘씩 지난해 성적표를 발표하고 있는데요.   이와 관련해 업계에서 눈에 띄는 소식이 하나 있었습니다.   NHN엔터테인먼트(이하 NHN엔터)가 ..
아웃스탠딩
NHN엔터 “닌텐도-라인 협력한 닥터마리오월드 여름 출시” NHN엔터 “닌텐도-라인 협력한 닥터마리오월드 여름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NHN엔터테인먼트는 14일 4분기 및 연간 실적 결산 컨퍼런스 콜에서 “닌텐도와 라인이 협력해 개발 중인 닥터마리오월드를 올 여름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정우진 NHN엔터테인먼트..
ZDNet Korea
NHN엔터, 2018년 매출 1조 2821억원 기록…1조 클럽 가입 NHN엔터, 2018년 매출 1조 2821억원 기록…1조 클럽 가입
IT일반  NHN엔터테인먼트는 2018년 4분기 매출 3858억원, 영업이익은 167억원, 당기순손실 44억원을 기록했다고 14일 밝혔다. 2018년 연간 실적은 매출 1조 2821억원, 영업이익 687억원,..
미디어잇
NHN엔터, 2018년 영업이익 687억... 전년비 97.9%↑ NHN엔터, 2018년 영업이익 687억... 전년비 97.9%↑
IT일반  [지디넷코리아] NHN엔터테인먼트는 2018년에 매출 1조 2천821억원에 영업이익 687억원을 기록했다고 13일 공시했다. 당기순이익은 1천105억 원이다.매출은 전년대비 41%, 영업이익은 97..
ZDNet Korea
토종 바둑 AI ‘한돌’, 신진서 9단 꺾고 5연승 토종 바둑 AI ‘한돌’, 신진서 9단 꺾고 5연승
IT일반  국산 바둑 인공지능(AI) ‘한돌’이 현재 세계랭킹 2위 신진서 9단을 이겼다. 직전 경기에서는 세계랭킹 1위 박정환 9단에게 승리를 거뒀다. 앞서 신민준, 이동훈, 김지석 9..
Bloter.net
NHN엔터 “바둑 AI 한돌, 알파고 넘어섰다” NHN엔터 “바둑 AI 한돌, 알파고 넘어섰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 NHN엔터테인먼트(이하 NHN엔터)가 23일 자사 사옥에서 진행된 ‘프로기사 TOP5 vs 한돌 빅매치 기자간담회’에서 한게임 바둑의 바둑 AI ‘한돌’의 실력을 공개했다.NHN엔터..
ZDNet Korea
NHN엔터, NHN엔터, "클라우드 '토스트' 일본서 3년내 1000억 매출 목표"
IT일반  NHN엔터는 올해 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 사업 확대와 해외 진출에 적극 나선다. NHN엔터테인먼트(NHN엔터)가 22일 경기 판교 사옥에서 ‘2019 토스트 사업전략 기자간담회’를 개최하고 올해 사업..
미디어잇
NHN엔터 NHN엔터 "클라우드로 일본서 1천억 매출 올리겠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가 오는 2020년까지 일본에서 자사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로 매출 1천억원을 달성할 계획이다.NHN엔터는 이를 위해 곧 일본에 데이터 센터..
ZDNet Korea
토스트 클라우드, 게임·커머스 넘어 엔터프라이즈 시장 진출 토스트 클라우드, 게임·커머스 넘어 엔터프라이즈 시장 진출
IT일반  NHN엔터테인먼트가 오랜만에 클라우드 관련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2014년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TOAST)를 소개한 지 5년만이다.토스트는 오픈스택 기반 NHN 통합 클라우..
Bloter.net
NHN엔터 '크루세이더 퀘스트', 日 애니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 NHN엔터 '크루세이더 퀘스트', 日 애니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
IT일반  [지디넷코리아]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모바일 액션 RPG ‘크루세이더 퀘스트’의 일본 인기 애니메이션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콜라보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1일 밝..
ZDNet Korea
NHN엔터, NHN으로 사명 변경 NHN엔터, NHN으로 사명 변경
IT일반  NHN엔터테인먼트가 회사 이름을 ‘NHN’으로 바꾼다. 3일 NHN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정우진 대표는 지난 2일 신년사를 통해 "NHN으로 출발하려 한다"며 회사명 변경 계획을 밝혔다. NHN은 ‘..
미디어잇
NHN엔터, 바둑 AI ‘한돌’과 프로 바둑기사 5연전 실시 NHN엔터, 바둑 AI ‘한돌’과 프로 바둑기사 5연전 실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NHN엔터테인먼트(이하 NHN엔터, 대표 정우진)는 온라인 바둑게임 ‘한게임 바둑’의 자체개발 바둑 인공지능(AI) ‘한돌’의 1주년을 맞아 첫돌 기념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9일 ..
ZDNet Korea
토종 바둑 AI ‘한돌’, 국내 최상위 프로 바둑기사와 대국 벌인다 토종 바둑 AI ‘한돌’, 국내 최상위 프로 바둑기사와 대국 벌인다
IT일반  국산 바둑 AI ‘한돌’이 국내 최상위 바둑기사들과 대국을 벌인다. 한돌은 NHN엔터테인먼트에서 개발한 AI 바둑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12월 첫 출시 됐다. 이번 대국은 1년간..
Bloter.net
KB금융그룹, NHN엔터와 디지털 부분 경쟁력 강화 나서 KB금융그룹, NHN엔터와 디지털 부분 경쟁력 강화 나서
IT일반  KB금융그룹은 NHN엔터테인먼트와 디지털 부문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 추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발표했다. 양사는 NHN엔터테인먼트의 클라우드 역량을 기반으로 KB금융그룹의..
미디어잇
KB금융, NHN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KB금융, NHN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IT일반  [지디넷코리아] KB금융지주가 디지털 부문 경쟁력 강화를 위해 NHN엔터테인먼트와 전략적 파트너십 추진 업무협약을 19일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경기도 판교 NHN엔터테인먼트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
ZDNet Korea
패션 쇼핑몰이 딥러닝을 활용하는 법 패션 쇼핑몰이 딥러닝을 활용하는 법
IT일반  최근 5년간 한국과 중국 패션시장 규모를 살펴보면, 2016년 기준 중국은 153조2252억원으로 국내 43조1807억원과 비교해 약 3배 이상 크다. 사드 배치 등 수많은 정치적 이슈와 맞물려 있..
Bloter.net
NHN엔터, 기술 콘퍼런스 'NHN 포워드' 개최 NHN엔터, 기술 콘퍼런스 'NHN 포워드' 개최
IT일반  NHN엔터테인먼트가 19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에서 기술 콘퍼런스 ‘NHN 포워드(FORWARD)’를 개최했다. 이번 콘퍼런스는 2013년 NHN 그룹 출범 이후 처음 열린 행사로 NHN..
미디어잇
스카이피플, NHN엔터 손잡고 글로벌 진출 노린다 스카이피플, NHN엔터 손잡고 글로벌 진출 노린다
벤처/스타트업  경기콘텐츠진흥원은 도내 게임 기업 스카이피플이 지난 11우러 15일 지스타 현장에서 NHN엔터테인먼트, NHN엔터의 클라우드 서비스인 토스트와 콘텐츠 제공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
벤처스퀘어
[지스타 2018] NHN엔터, ‘스카이피플’과 게임·블록체인 사업 MOU 체결 [지스타 2018] NHN엔터, ‘스카이피플’과 게임·블록체인 사업 MO
IT일반  NHN엔터테인먼트는 모바일 게임 개발사 ‘스카이피플’과 블록체인과 글로벌 게임 서비스를 위한 전략적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5일 ‘지스타2018’이 열린 부산 벡스코에서 진..
미디어잇
[지스타 2018] NHN엔터 토스트, ‘게임베이스 2.0’ 첫 공개 [지스타 2018] NHN엔터 토스트, ‘게임베이스 2.0’ 첫 공개
IT일반  NHN엔터테인먼트는 클라우드 통합 솔루션 ‘토스트(TOAST)’를 앞세워 오는 15일부터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2018’에 참가한다.NHN엔터테인먼트는 지스타 B2B관에 ‘TOAST’ 부스..
미디어잇
NBP-NHN엔터, 지스타서 게임 클라우드 격돌 NBP-NHN엔터, 지스타서 게임 클라우드 격돌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한때 한지붕 아래 있던 네이버비즈니스플랫폼(NBP)과 NHN엔터테인먼트가 지스타2018에서 게임 클라우드를 두고 격돌한다. 오는 15일 개막하는 지스타2018에서 두 회사는 게임용 ..
ZDNet Korea
NHN엔터, 3분기 영업이익 218억원…전년比 295%↑ NHN엔터, 3분기 영업이익 218억원…전년比 295%↑
IT일반  NHN엔터테인먼트는 2018년 3분기 매출 전년 동기 대비 54.2% 증가한 3389억원, 영업이익은 294.6% 오른 218억원, 당기순이익은 1902.3% 상승한 261억원을 기록했다고 9일 밝..
미디어잇
NHN엔터, 클라우드 모바일 콜센터 서비스 출시 NHN엔터, 클라우드 모바일 콜센터 서비스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클라우드 기반 고객센터 콜상담 솔루션 ‘토스트 모바일 컨택(TOAST Mobile Contact)’을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토스트 모바일 컨택’..
ZDNet Korea
NHN엔터, ‘토스트 모바일 컨택’ 고객센터 솔루션 출시 NHN엔터, ‘토스트 모바일 컨택’ 고객센터 솔루션 출시
IT일반  NHN엔터테인먼트의 통합 클라우드 ‘토스트’가 고객센터 콜 상담 솔루션 ‘토스트 모바일 컨택(TOAST Mobile Contact)’을 5일 출시했다. 토스트 모바일 컨택은 브리지텍 IPRON-Om..
미디어잇
NHN엔터, 전략대전 '루비: 아미티 아레나' 글로벌 출시 NHN엔터, 전략대전 '루비: 아미티 아레나' 글로벌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바오밥넷이 개발한 ‘루비(RWBY)’ IP 활용 전략대전게임 ‘루비: 아미티 아레나’를 26일 글로벌 출시했다.루비: 아미티 아레나는 북미 유명 ..
ZDNet Korea
NHN엔터-브리지텍, ‘클라우드 컨택센터’ 기술 협약 NHN엔터-브리지텍, ‘클라우드 컨택센터’ 기술 협약
IT일반  [지디넷코리아]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콜센터 솔루션 전문업체 브리지텍(대표 이상호)과 클라우드 기반 고객상담 서비스 개발 및 운영을 위한 기술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브리지텍은..
ZDNet Korea
NHN엔터, 글로벌+모바일+IP로 실적 개선 NHN엔터, 글로벌+모바일+IP로 실적 개선
IT일반  [지디넷코리아] 게임과 비게임 사업을 아우르는 NHN엔터테인먼트(이하 NHN엔터)는 하반기 ‘글로벌+모바일+IP’ 세 가지 키워드를 중심으로 게임사업 실적을 끌어올릴 계획이다.NHN엔터는 상반기 P..
ZDNet Korea
NHN엔터, 카드 덱 전략 게임으로 글로벌 공략 NHN엔터, 카드 덱 전략 게임으로 글로벌 공략
IT일반  [지디넷코리아] NHN엔터테인먼트가 하반기 낚시 장르에 이어 카드 전략 장르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선다.그동안 게임 뿐 아니라 모바일 결제와 클라우드 서비스, 퀴즈쇼 페이큐, 투자 등 종횡무진하던..
ZDNet Korea
NHN엔터, ‘RWBY: 아미티 아레나’ 사전예약 시작 NHN엔터, ‘RWBY: 아미티 아레나’ 사전예약 시작
IT일반  [지디넷코리아]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바오밥넷(대표 정용안)이 개발한 ‘RWBY’ 지식재산권(IP) 활용 신규 모바일게임 ‘RWBY: 아미티 아레나‘의 사전예약을 시작했다고 17일 밝혔..
ZDNet Korea
NHN엔터, VR게임 개발사 '원이멀스'에 토스트 서비스 제공 NHN엔터, VR게임 개발사 '원이멀스'에 토스트 서비스 제공
IT일반  [지디넷코리아]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원이멀스의 가상현실(VR) 게임 '마이타운'에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의 '인프라 서비스 및 글로벌 게임 플랫폼 게임베이스(Gamebase)'를..
ZDNet Korea
NHN에듀, ‘청소년 성건강’ 교육 나선다 NHN에듀, ‘청소년 성건강’ 교육 나선다
IT일반  청소년 성건강 교육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한 백재희 서울시립청소녀건강센터장(왼쪽), NHN에듀 진은숙 대표 NHN엔터테인먼트가 청소년의 건강한 성교육을 위해 나선다. NHN엔터테인먼트의 교육..
Bloter.net
NHN엔터, 새 근무제도 정착 돕는 '딥 워크 캠페인' 시행 NHN엔터, 새 근무제도 정착 돕는 '딥 워크 캠페인' 시행
IT일반  [지디넷코리아]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변경된 근무제도의 빠른 정착을 돕는 ‘딥 워크 캠페인’을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딥 워크 캠페인(Deep Work Campaign)’은 업무 시..
ZDNet Korea
NHN엔터 NHN엔터 "게임개발사 솔트랩 클라우드 고객 유치"
IT일반  [지디넷코리아]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게임 개발사 솔트랩(대표 김세웅)을 자사의 통합 클라우드 솔루션 ‘토스트(TOAST)’ 고객사로 영입했다고 11일 밝혔다.솔트랩은 온라인 FPS게임..
ZDNet Korea
‘모생퀴’를 흥하게 만드는 사람들 ‘모생퀴’를 흥하게 만드는 사람들
IT일반  요사이 점심시간에 식당을 가면 직장인들이 너도나도 스마트폰을 보고 퀴즈를 푸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퀴즈를 같이 풀기 위한 채팅방, 사이트도 생겨났다. 단체로 보이스콜을 하면서 퀴즈를 풀기도 한다...
Bloter.net
모바일 생방송 퀴즈쇼 ‘페이큐’, 주 12회로 확대 편성 모바일 생방송 퀴즈쇼 ‘페이큐’, 주 12회로 확대 편성
IT일반  모바일 생방송 퀴즈쇼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매번 동시접속자 수에서 신기록을 돌파하고, 한 플랫폼의 게임이 끝나면 다른 플랫폼의 게임에 참가하는 등 몰입도 높은 인기를 보여주고 있다.NHN엔..
Bloter.net
2017년 게임업계 매출 TOP10, 그리고 올해 관전포인트 2017년 게임업계 매출 TOP10, 그리고 올해 관전포인트
IT일반  *본 포스팅은 과거기사로2018년 3월 9일에 작성됐습니다.  대한민국 게임업계는여러 규제와 사행성 이슈 등으로사회의 따가운 눈초리를 받고 있지만지난해에도 양적으로는 성장했습니다. 주요 대형 게임사..
아웃스탠딩
NHN엔터-NIA, '파스타' 생태계 활성화 협력 NHN엔터-NIA, '파스타' 생태계 활성화 협력
IT일반  [지디넷코리아] NHN엔터테인먼트(대표 정우진)는 한국정보화진흥원(NIA)과 개방형 클라우드 플랫폼 ‘파스타(PaaS-TA)’ 기반 플랫폼 생태계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ZDNet Korea
NHN엔터, PC·모바일 게임 부진...마케팅비 줄여 이익↑ NHN엔터, PC·모바일 게임 부진...마케팅비 줄여 이익↑
쇼핑/라이프  NHN엔터테인먼트가 게임 분야에서 부진한 성적표를 냈다. 하지만 신사업인 페이코의 마케팅비를 줄이며 이익을 높였다.NHN엔터테인먼트는 2018년 1분기 연결기준 매출 2322억원, 영업이익 154억..
미디어잇
NHN엔터, 1분기 영업익 154억원...66.6%↑ NHN엔터, 1분기 영업익 154억원...66.6%↑
쇼핑/라이프  NHN엔터테인먼트는 2018년 1분기 연결 기준 매출 2322억원, 영업이익 154억원을 기록했다고 11일 공시했다. 지난해 1분기보다 매출은 2.4%, 영업이익은 66.6% 각각 증가했다. 순이익..
미디어잇
델 EMC, NHN엔터의 ‘토스트’ 클라우드에 백업 솔루션 공급 델 EMC, NHN엔터의 ‘토스트’ 클라우드에 백업 솔루션 공급
IT일반  델 EMC(www.dellemc.com/ko-kr/)가 NHN엔터테인먼트의 통합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TOAST)’의 백업 서비스를 위해 데이터보호 솔루션인 ‘아..
ITWorld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