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VR 기업 원이멀스, 100억 투자 유치 VR 기업 원이멀스, 100억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VR(가상현실) 기술기업 원이멀스가 누적 100억원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투자는 최대주주인 와이제이엠게임즈와 2대주주 넷마블을 포함해 신한코그니티브 청년창업조합, 에쓰비4차산업혁..
벤처스퀘어
KT,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우수 VR 스타트업 발굴 위한 공모전 개최 KT,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우수 VR 스타트업 발굴 위한 공모전 개최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KT, VR 서비스 공모전 개최 KT, VR 서비스 공모전 개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KT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VR 서비스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0일 밝혔다.인천혁신센터가 주최하고 KT와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후원하는 공모전은 KT의 개인형 VR 서비스인 ‘..
ZDNet Korea
덱스터, VR웹툰 '조의 영역' PC 스팀 플랫폼에 공개 덱스터, VR웹툰 '조의 영역' PC 스팀 플랫폼에 공개
IT일반  덱스터스튜디오는 네이버웹툰과 공동 제작한 VR웹툰 ‘조의 영역’을 글로벌 최대 PC게임 플랫폼 스팀(Steam)에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VR웹툰 ‘조의 영역’은 웹툰 작가 조석 원작 ‘조의 영역..
IT조선 : 전체기사
中 中 "코로나19로 위축된 소비, VR·AR로 살린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중국 정부가 코로나19로 위축된 소비를 진작하기 위해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기술을 적극 활용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25일 중국 매일경제신문에 따르면 중국 국무원이 기..
ZDNet Korea
한샘, 봄•여름 시즌 리하우스 패키지 신제품 VR로 선봬 한샘, 봄•여름 시즌 리하우스 패키지 신제품 VR로 선봬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HP 차세대 VR 헤드셋 ‘리버브 G2’ 공개…사양·출시일 미정 HP 차세대 VR 헤드셋 ‘리버브 G2’ 공개…사양·출시일 미정
IT일반  HP가 마이크로소프트, 밸브와 손잡고 차세대 가상현실 헤드셋(VR HMD)을 선보인다. 전작인 ‘리버브(Reverb)’와 ‘리버브 프로’에 이은 세 번째 VR 헤드셋이다.HP는 23일(현지 시각) ..
IT조선 : 전체기사
신세계TV쇼핑, VR 적용된 리모델링 방송 진행 신세계TV쇼핑, VR 적용된 리모델링 방송 진행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신세계TV쇼핑이 오는 25일 저녁 9시 30분, 가상현실(VR)을 적용한 가상 스튜디오 리모델링 특집 방송 ‘체인집’을 선보인다고 24일 밝혔다. VR을 적용해 선보일 상품은 ‘한샘..
ZDNet Korea
KT, '슈퍼VR' AI 강사와 일대일 영어 회화 연습 등 실감형 콘텐츠 영역 확장 본격화 KT, '슈퍼VR' AI 강사와 일대일 영어 회화 연습 등 실감형 콘텐츠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KT, 영어 교육부터 원격 모임까지…VR 콘텐츠 확장 KT, 영어 교육부터 원격 모임까지…VR 콘텐츠 확장
IT일반  KT가 영어 교육, 원격 모임 등으로 자사 가상현실(VR) 서비스 ‘슈퍼VR’을 확장한다고 3월23일 밝혔다. 슈퍼VR은 지난해 7월 출시된 KT의 4K 무선 독립형 VR 서비..
Bloter.net
EBS “실시간 방송 중 VR 콘텐츠 동시에 시청하세요” EBS “실시간 방송 중 VR 콘텐츠 동시에 시청하세요”
IT일반  [지디넷코리아] EBS는 국내 최초로 실시간 TV 방송과 VR 콘텐츠를 동시에 시청하는 5G 초실감 어트랙션 프로그램 ‘오션킹’을 26일 밤 8시 방송한다.오션킹은 컴퓨터그래픽 기술과 5G 통신기술..
ZDNet Korea
KT “VR로 실감 나게 영어 학습하세요” KT “VR로 실감 나게 영어 학습하세요”
IT일반  [지디넷코리아] KT(대표 황창규)가 개인형 VR 서비스인 ‘슈퍼VR’에 몰입형 영어 교육 콘텐츠 3종과 VR 원격 모임 서비스 등을 새롭게 탑재했다고 23일 밝혔다.지난해 7월 출시된 ‘슈퍼VR’..
ZDNet Korea
SKT “모바일로 VR공간서 소통하세요” SKT “모바일로 VR공간서 소통하세요”
IT일반  [지디넷코리아]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가상현실 공간에서 이용자들이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서비스인 ‘버추얼 소셜 월드 모바일’을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버추얼 소셜월드는 기존 HMD(Hea..
ZDNet Korea
SKT, '점프 VR' 아바타 스마트폰 서비스 출시 SKT, '점프 VR' 아바타 스마트폰 서비스 출시
IT일반  SK텔레콤은 가상현실(VR) 기반 커뮤니티 서비스인 ‘버추얼 소셜 월드 모바일’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그동안 버추얼 소셜 월드는 오큘러스 고 등 HMD 기기를 착용하도록 디자인됐지만 이제 H..
IT조선 : 전체기사
'VR이 효자'...LGU+, 홍콩텔레콤에 VR 콘텐츠 수출 'VR이 효자'...LGU+, 홍콩텔레콤에 VR 콘텐츠 수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LG유플러스(대표 하현회)가 자사의 5G 기반 VR(가상현실) 콘텐츠를 홍콩 1위 통신사인 홍콩텔레콤에 공급한다고 22일 밝혔다. 홍콩텔레콤은 다음 달 1일부터 5G 서비스를 상용화..
ZDNet Korea
LG유플러스, 홍콩텔레콤에 5G 기반 VR 콘텐츠 공급 LG유플러스, 홍콩텔레콤에 5G 기반 VR 콘텐츠 공급
IT일반  온라인으로 진행된 양해각서 체결 후 LG유플러스 김준형 5G서비스그룹장(왼쪽에서 두번째)과 최윤호 AR/VR서비스담당(왼쪽에서 세번째) 등 관계자들이협약서를 들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4월 ..
Bloter.net
룩시드랩스, 오큘러스 리프트 S용 뇌파 인터페이스 출시 룩시드랩스, 오큘러스 리프트 S용 뇌파 인터페이스 출시
IT일반  인공지능(AI) 기반 생체 신호 분석 스타트업 룩시드랩스가 오큘러스 리프트 S에서 구동할 수 있는 뇌파 기반 차세대 사용자 인터페이스 ‘룩시드링크’를 출시했다고 3월20일 밝혔..
Bloter.net
명작 슈팅 '팬저드래곤' VR로 부활 명작 슈팅 '팬저드래곤' VR로 부활
IT일반  명작 슈팅게임 ‘팬저드래곤'이 가상현실(VR) 게임 콘텐츠로 부활한다. 게임 제작사 와일드맨은 10일(현지시각) VR게임 ‘팬저드래곤 보이지 레코드(Voyage Record·가칭)’를 2020년 내..
IT조선 : 전체기사
알리바바, 5G·AR·VR 기술 집중 'XG실험실' 출범 알리바바, 5G·AR·VR 기술 집중 'XG실험실' 출범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중국 알리바바그룹이 차세대 통신 기술을 개발하는 조직을 출범했다.중국 알리바바그룹의 차세대 기술 개발 허브 조직인 '다모아카데미(Alibaba DAMO Academy)'는 최근 'X..
ZDNet Korea
와이제이엠게임즈, VR게임 '디저트슬라이스' 스팀, 오큘러스 동시 출시 와이제이엠게임즈, VR게임 '디저트슬라이스' 스팀, 오큘러스 동시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와이제이엠게임즈(대표 민용재)는 6일 관계사 원이멀스가 개발한 VR게임 '디저트슬라이스'를 스팀과 오큘러스에 정식 출시했다.'디저트슬라이스'는 디저트 가게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슬라이..
ZDNet Korea
경기도, 광교에 30억 들여 VR·AR 콘텐츠 원스톱 거점 만든다 경기도, 광교에 30억 들여 VR·AR 콘텐츠 원스톱 거점 만든다
IT일반  경기도가 수원 광교에 VR/AR(가상/증강현실) 콘텐츠 제작부터 상용화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경기 VR/AR 제작거점센터’를 구축한다고 4일 밝혔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 주최 ‘2020 지역 VR/..
IT조선 : 전체기사
경기도 “VR·AR 제작 거점 센터 구축.. 제작부터 상용화까지 지원” 경기도 “VR·AR 제작 거점 센터 구축.. 제작부터 상용화까지 지원”
벤처/스타트업  경기도가 수원 광교에 VR·AR 콘텐츠 제작부터 상용화까지 원스톱으로 지원하는 경기 VR·AR 제작 거점 센터를 구축한다고 4일 밝혔다. 경기도는 이번 공모사업 선정으로 올해 국비 19억5천만 원..
벤처스퀘어
“360도 웨어러블 카메라, 5G와 궁합 좋은 하드웨어 될 것” “360도 웨어러블 카메라, 5G와 궁합 좋은 하드웨어 될 것”
IT일반  360도 웨어러블 카메라를 개발하는 링크플로우는 최근 코로나19 로 인해 예상치 못한 타격을 입었고, 예상치 못한 기회도 잡았다.세계 최대 규모 통신 전시회인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에릭슨..
Bloter.net
HTC ‘바이브 코스모스’ 모듈 교체형 VR헤드셋 3종 추가 발표 HTC ‘바이브 코스모스’ 모듈 교체형 VR헤드셋 3종 추가 발표
IT일반  HTC가 가상현실(VR) 헤드셋 바이브(VIVE)가 업계 최초 모듈형 VR기기 ‘바이브 코스모스(VIVE Cosmos)’ 3종을 추가로 선보였다.새로 선보인 바이브 코스모스 플레이(Play), 코스..
IT조선 : 전체기사
147억 투입된 콘진원 게임 제작지원...VR게임업계는 실효성 의문 147억 투입된 콘진원 게임 제작지원...VR게임업계는 실효성 의문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정부가 진행 중인 2020년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을 두고 VR 게임업계가 실효성을 지적하고 나섰다. 지원 자격이 현실에 맞지 않는다는 설명이다.한국콘텐츠진흥원(이하 콘진원)은 지..
ZDNet Korea
이더리움 기반 VR 게임 ‘디센트럴랜드’ 공개됐다 이더리움 기반 VR 게임 ‘디센트럴랜드’ 공개됐다
IT일반  이더리움 블록체인 플랫폼 기반으로 개발된 가상현실(VR) 게임인 디센트럴랜드가 2월20일(현지시간) 일반에 공개됐다.디센트럴랜드는 사용자들이 이더리움 지갑과 연결해 가상 부동산을 구입할 수 있는 개..
Bloter.net
한국와콤-코믹스브이, ‘VR웹툰’ 교육 확대 위한 MOU 체결 한국와콤-코믹스브이, ‘VR웹툰’ 교육 확대 위한 MOU 체결
IT일반  한국와콤이 코믹스브이와 VR웹툰을 활용한 창작 교육 확대 및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사는 펜 태블릿을 활용한 VR웹툰과 일러스트 등 VR(가상현..
IT조선 : 전체기사
한국와콤-코믹스브이, VR웹툰 교육 확대 한국와콤-코믹스브이, VR웹툰 교육 확대
IT일반  타블렛(Tablet) 전문기업 와콤의 한국법인인 한국와콤은 가상현실(VR)웹툰 플랫폼 업체인 코믹스브이와 함께 VR 웹툰을 활용한 창작교육 확대 및 상호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월20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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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가 5G 서비스를 타사 사용자에도 오픈한 이유 SKT가 5G 서비스를 타사 사용자에도 오픈한 이유
IT일반  5G 통신을 둘러싼 업체간 기싸움이 뜨겁다. 2G부터 LTE까지 새로운 이동통신기술이 나올 때마다 이동통신사 간 치열한 경쟁이 되풀이되고 있지만 5G 레이스에서 눈에 띄는 점은 서비스가 전진배치되고..
Bloter.net
콘진원, 올해 게임 제작 지원 사업에 147억원 투입 콘진원, 올해 게임 제작 지원 사업에 147억원 투입
IT일반  문화체육관광부(문체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콘진원)이 올해 게임 제작지원 사업에 147억원을 투입한다.문체부와 콘진원은 지난 2월11일 ‘2020 게임콘텐츠 제작지원 사업’을 공..
Bloter.net
“AR-VR, 3D 설계 잠재력 많아…다만 저변확대 필요” “AR-VR, 3D 설계 잠재력 많아…다만 저변확대 필요”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확장현실(XR)은 3D 설계 분야에서 많은 잠재력을 가지고 있다. 다만 보다 효율적으로 활용되기 위해선 기술이 좀더 무르익고 저변이 확대될 필요가 있다.”다쏘시스템 솔리드웍스의 데..
ZDNet Korea
경기도, VR·AR 기업 육성 위한 오디션 진행 경기도, VR·AR 기업 육성 위한 오디션 진행
IT일반  경기도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산업육성을 목적으로 VR·AR 오디션이 열린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디션 사업 참가 기업을 3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이번 오디션을 통해 선발..
IT조선 : 전체기사
경콘진, ‘2020 경기 VR·AR 오디션’ 지원 기업 모집 경콘진, ‘2020 경기 VR·AR 오디션’ 지원 기업 모집
벤처/스타트업  경기콘텐츠진흥원이 경기도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산업육성을 위한 2020 경기 VR·AR 오디션(이하 오디션) 참가기업을 3월 15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오디션을 ..
벤처스퀘어
SK텔레콤, 게임사·벤처 손잡고 VR시장 ‘판’ 키운다 SK텔레콤, 게임사·벤처 손잡고 VR시장 ‘판’ 키운다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VR 생태계 확장 나선 SKT, 게임·힐링·학습 콘텐츠 개발 VR 생태계 확장 나선 SKT, 게임·힐링·학습 콘텐츠 개발
IT일반  SK텔레콤이 가상현실(VR) 생태계 조성을 위해 팔을 걷어붙였다. 13일 전진수 SK텔레콤 5GX서비스사업본부장은 "제작 투자부터 공동개발·기획·마케팅까지 전방위적으로 협력해 VR 생태계를 조성한다..
IT조선 : 전체기사
과기정통부, 5G기반 VR·AR 콘텐츠산업 진흥에 300억 지원 과기정통부, 5G기반 VR·AR 콘텐츠산업 진흥에 300억 지원
IT일반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이하 과기정통부)가 5G 시대를 맞아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 실감콘텐츠 산업 활성화에 나선다.과기정통부는 14일 ‘5G 실감콘텐츠 신시장 창출 프로젝트’ 사업공고를 ..
IT조선 : 전체기사
KT KT "VR 영상, 8K 고화질로 보세요"
IT일반  [지디넷코리아] KT(대표 황창규)가 개인형 가상현실(VR) 서비스인 ‘슈퍼VR’을 통해 8K VR 스트리밍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이 서비스는 KT의 5G 네트워크 최적화 기술과 실리콘..
ZDNet Korea
SKT “VR로 게임·명상·영화 즐기세요” SKT “VR로 게임·명상·영화 즐기세요”
IT일반  [지디넷코리아] SK텔레콤(대표 박정호)이 게임·의료·영상 등 다양한 분야 사업자와 손잡고 가상현실(VR) 콘텐츠 활성화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우선 SK텔레콤은 벤처게임회사인 픽셀리티게임즈와 함..
ZDNet Korea
KT, 세계 최초 슈퍼VR에 8K VR 스트리밍 서비스 선보여 KT, 세계 최초 슈퍼VR에 8K VR 스트리밍 서비스 선보여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VR 만난 넥슨 IP, 크레이지월드VR 베타 테스트 시작 VR 만난 넥슨 IP, 크레이지월드VR 베타 테스트 시작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픽셀리티게임즈(구 픽셀핌스, 대표 이대원)는 13일 신작 VR게임 크레이지월드VR의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크레이지월드VR은 픽셀리티게임즈와 SK텔레콤이 넥슨의 카트라이더,..
ZDNet Korea
[영상] 새로운 경험과 추억을 간직하다…VR의 순기능 [영상] 새로운 경험과 추억을 간직하다…VR의 순기능
IT일반  가상현실(VR)은 컴퓨터로 만들어 놓은 가상의 세계에서 사람이 실제와 같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하는 최첨단 기술입니다. 체험은 골판지로 만든 카드보드처럼 간단한 장비부터 내 몸동작을 인식하는 고급..
IT조선 : 전체기사
[게임브리핑] 2월 6일…'VR 탈출·배틀로얄 '이스케이프 포인트' 출시' 외 [게임브리핑] 2월 6일…'VR 탈출·배틀로얄 '이스케이프 포인트' 출시
IT일반  가상현실(VR)로 실감나게 즐기는 좀비 탈출·배틀로얄 게임 ‘이스케이프 포인트’가 출시됐다. 넥슨 ‘던파’, ‘카스 온라인’, 요스타 ‘명일방주’ 등 콘텐츠 추가 소식도 있다. 블리자드는 이용자가 ..
미디어잇
VR·AI로 '위로'하는 시대 개막…MBC·비브, VR다큐 첫 제작 VR·AI로 '위로'하는 시대 개막…MBC·비브, VR다큐 첫 제작
IT일반  가상현실(VR)과 인공지능(AI) 기술이 세상을 떠난 아이를 되살렸다. VR 콘텐츠가 사람을 위로하는 도구로 활용될 전망이다. MBC는 엄마가 하늘나라로 떠난 아이를 VR 기술로 다시 만나게 돕는 ..
미디어잇
와이제이엠게임즈, VR게임 '이스케이프 포인트' 오큘러스 출시 와이제이엠게임즈, VR게임 '이스케이프 포인트' 오큘러스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와이제이엠게임즈(대표 민용재)는 6일 관계사 원이멀스가 개발한 VR게임 '이스케이프 포인트'를 오큘러스에 정식 출시했다.'이스케이프 포인트'는 좀비로 가득 찬 교도소를 협동하여 미션..
ZDNet Korea
신종 코로나 악재에 PC방·VR방·오락실도 '울상' 신종 코로나 악재에 PC방·VR방·오락실도 '울상'
IT일반  썰렁한 번화가…PC방·VR방·오락실 "손님 수 감소 체감한다""확진자가 다녀가는 등 이슈 생기면 업계 전체 영향 받을 수도"세계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로 비상이다. 국내에서도 1월 20일 첫 확진자가..
미디어잇
SK텔레콤, 롤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개막 맞아 ‘점프 VR’ 서비스 강화 SK텔레콤, 롤 챔피언스 코리아 스프링 개막 맞아 ‘점프 VR’ 서비스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LCK 스프링, VR 기술과 만나 신종 코로나 여파 정면돌파 LCK 스프링, VR 기술과 만나 신종 코로나 여파 정면돌파
IT일반  인파가 몰리는 대규모 게임 대회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여파로 운영상 차질이 있다. 대회 일정을 늦춰야 하는 것 아니냐는 평가도 나온다. 하지만, 일부 대회는 ICT 기술을 결합한 새로운 경험을 제..
미디어잇
SKT, ‘롤’ 대회 개막 겨냥 ‘점프 VR’ 서비스 강화 SKT, ‘롤’ 대회 개막 겨냥 ‘점프 VR’ 서비스 강화
IT일반  SK텔레콤이 ‘롤’ 대회 ‘2020 LCK 스프링’ 개막을 맞아 자사의 가상현실(VR) 서비스 ‘점프 VR’을 강화한다고 2월5일 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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