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KB국민은행, Z세대 겨냥 AI 대화로 금융거래 서비스 KB국민은행, Z세대 겨냥 AI 대화로 금융거래 서비스
IT일반  Z세대 전용 금융 플랫폼 리브 넥스트에 출시KB국민은행은 자사의 Z세대 전용 금융앱 ‘리브 넥스트’에 인공지능(AI) 대화로 금융거래가 가능한 '콜리와의 대화'서비스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콜리..
IT조선 : 전체기사
헬로모바일, 내돈내산 후기 서비스로 MZ세대 잡는다 헬로모바일, 내돈내산 후기 서비스로 MZ세대 잡는다
IT일반  LG헬로비전 알뜰폰 브랜드인 헬로모바일은 다이렉트몰에서 고객 리뷰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7일 밝혔다. 고객 리뷰 서비스는 알뜰폰 가입자의 이용 후기를 실시간 공유하는 사이트다. 구매 단말기 모습과 유..
IT조선 : 전체기사
스우파부터 쿠로미까지...'Y2K 패션 따라잡기' 인기 스우파부터 쿠로미까지...'Y2K 패션 따라잡기' 인기
IT일반  [지디넷코리아]최근 Z세대들이 모인 온라인 패션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소위 'Y2K' 아이템들이 큰 인기를 끌고 있다. 'Y2K'는 본래 'Year 200..
ZDNet Korea
한화손보, MZ세대 대상 보험 캐릭터 공모전 한화손보, MZ세대 대상 보험 캐릭터 공모전
IT일반  한화손해보험은 캐릭터 디자인 개발에 관심있는 청년을 대상으로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선정된 캐릭터는 한화손해보험 디지털 채널에서 활용된다.한화손해보험은 디지털 채널에 어울리는 젊은 감각의..
IT조선 : 전체기사
LG전자, MZ세대 취향 고려 '스탠바이미 댄스 챌린지' 진행 LG전자, MZ세대 취향 고려 '스탠바이미 댄스 챌린지' 진행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카드업계, MZ세대 고객 몰이...신규 서비스에 NFT 접목 카드업계, MZ세대 고객 몰이...신규 서비스에 NFT 접목
IT일반  카드사가 MZ고객 확보를 위해 이들을 위한 맞춤형 서비스를 속속 내놓고 있다. 맛집을 추천하거나, 인기 작가의 그림을 NFT로 만들어 증정하는 등 금융과는 거리가 먼 새로운 이벤트 발굴에 열심이다...
IT조선 : 전체기사
대세 카페는 IT를 입는다 대세 카페는 IT를 입는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카페 산업에 IT 바람이 거세다. 프랜차이즈 기업들은 차별력을 위해 앱 강화, 클라우드, 메타버스 등 다양한 기술 접목 시도를 하고 있다. MZ세대 공략이 중요해지고 비대면 트렌드까지..
ZDNet Korea
대세 카페는 IT를 입는다 대세 카페는 IT를 입는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카페 산업에 IT 바람이 거세다. 프랜차이즈 기업들은 차별력을 위해 앱 강화, 클라우드, 메타버스 등 다양한 기술 접목 시도를 하고 있다. MZ세대 공략이 중요해지고 비대면 트렌드까지..
ZDNet Korea
‘바디프로필 비즈니스 생태계’를 경험하고 왔습니다 ‘바디프로필 비즈니스 생태계’를 경험하고 왔습니다
IT일반  저는 두 달 전 바디프로필을 찍었습니다.     네.. 썸네일의 저게(?) 접니다.   바디프로필이 무엇인지는 다들 한 번쯤 들어 보셨을 겁니다.   말 그대로 몸이 부각된 프로필 사진인데요. 원래..
아웃스탠딩
2022년 뒤흔들 8가지 트렌드 2022년 뒤흔들 8가지 트렌드
IT일반  – 나만의 취향과 신념에 기반한 가치소비 경향 뚜렷– 전년 대비 눈에 띄는 트렌드, ‘팬덤 파워’와 ‘제너럴 크리에이터’ (adsb..
DIGITAL iNSIGHT
스타일쉐어, 파트너 지원 프로젝트 60억원 투입 스타일쉐어, 파트너 지원 프로젝트 60억원 투입
벤처/스타트업  Z세대 패션 플랫폼 스타일쉐어가 파트너 브랜드들과의 동반성장을 위하여 60억 규모의 지원 프로젝트를 추진한다고 24일 밝혔다. 스타일쉐어의 파트너 지원 프로젝트는 각 파트너사의 성장 단계와 브랜드 ..
벤처스퀘어
Z세대 패션 플랫폼 스타일쉐어가 쏘아 올린 60억 프로젝트 Z세대 패션 플랫폼 스타일쉐어가 쏘아 올린 60억 프로젝트
IT일반  (adsbygoogle = window.adsbygoogle || []).push({}); (adsbygoogle = windo..
DIGITAL iNSIGHT
LG생건, MZ세대 겨냥 '미니 타투 프린터' 선봬 LG생건, MZ세대 겨냥 '미니 타투 프린터' 선봬
IT일반  LG생활건강은 25일 글로벌 뷰티 테크 시장 공략을 위해 10㎝이하 컴팩트 사이즈 ‘미니 타투 프린터’를 올해 4분기 북미 시장에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LG생활건강이 개발 중인 미니 타투 프린터..
IT조선 : 전체기사
가장 쉽게 만나는 메타버스, AR필터 가장 쉽게 만나는 메타버스, AR필터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지윤님의 기고입니다.   메타버스에 빠졌습니다.   나이키, 버버리, 젠틀몬스터까지 수많은 기업들이 메타버스에 빠졌는데요.     나이키는 로블록스에 가상의 나이키랜드를..
아웃스탠딩
메타버스에서 텍스트로 감정을 표현하세요! 메타버스에서 텍스트로 감정을 표현하세요!
IT일반  – 오디오 및 이모지에서 텍스트 소통까지 확대– 소셜 디스커버리 활동 폭 넓혀– 서로 하트를 보내 매치되면 텍스트 채팅 가능… 활발한 소통의 장 마련 ..
DIGITAL iNSIGHT
MZ세대 구직자 “기업의 ESG 활동, 취업에 중요” MZ세대 구직자 “기업의 ESG 활동, 취업에 중요”
IT일반  MZ세대 구직자 10명 중 8명은 ESG 활동을 잘하는 기업에 취업하고 싶어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ESG(친환경, 사회적 책임, 지배구조 개선) 경영이 기업 사이에서는 이제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된 ..
IT조선 : 전체기사
온·오프라인에서 만나는 MCM 메타버스 온·오프라인에서 만나는 MCM 메타버스
IT일반  – 창립45주년 기념, 큐빅 모노그램 론칭과 함께 국내 최초의 XR체험존 공개– 다양한 분위기의 버추얼 런웨이 경험을 제공하는 ‘메타버스 버추얼 스테이지’– 메타버스를 국내 최초로 온·오프라인 공간..
DIGITAL iNSIGHT
스타일쉐어, 합병 시너지에 지난해 4분기 거래액 40% 성장 스타일쉐어, 합병 시너지에 지난해 4분기 거래액 40% 성장
벤처/스타트업  Z세대 패션 커뮤니티 스타일쉐어가 작년 4분기 거래액이 전 분기 대비 40% 성장했다고 19일 밝혔다. 고객 니즈를 반영한 선물요청 서비스의 성장, 신규 입점 브랜드들의 약진, 스트리트 패션 열풍에..
벤처스퀘어
패션 커뮤니티 브랜드가 거래액 40% 올릴 수 있었던 이유 패션 커뮤니티 브랜드가 거래액 40% 올릴 수 있었던 이유
IT일반  – 고객 요구 철저히 분석해 반영한 ‘선물요청’ 서비스 높은 성장세 기록– 하반기 신규 영입 브랜드가 실적 상승 견인– 유니섹스 스트리트 패션 트렌드 흐름에 맞춘 마케팅 효과 ..
DIGITAL iNSIGHT
쓱닷컴, 럭키드로우·드롭 마케팅으로 MZ세대 모시기 총력 쓱닷컴, 럭키드로우·드롭 마케팅으로 MZ세대 모시기 총력
IT일반  쓱(SSG)닷컴이 명품백, 한정판 스니커즈 등 MZ세대가 선호하는 경품 이벤트인 ‘럭키드로우’와 2시간 한정 판매 방식인 ‘드롭’ 마케팅을 앞세워 신규 고객 유치에 나선다.신세계그룹 통합 온라인몰 ..
IT조선 : 전체기사
새해 맞아 갓생살기 제대로 해보고 싶다면? 새해 맞아 갓생살기 제대로 해보고 싶다면?
IT일반  내년에는 운동도 열심히 하고 부지런하게 살아야지’ 매년 하는 다짐. 그러나 작심삼일이라고 계획한 일을 지키지 못할 때가 많지 않았던가. 이런 사람들을 위해 일상에서 간단하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
DIGITAL iNSIGHT
크리에이터를 위해 기업들이 뭉쳤다! 크리에이터를 위해 기업들이 뭉쳤다!
IT일반  –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전 영역 지원하는 생태계 구축– 크리에이터 창작 플랫폼 선도 기업들과 크리에이터 창의성 지원 방안 마련 팬덤 비즈니스 전문 스타트업 비마이프렌즈가 국내외 다양한..
DIGITAL iNSIGHT
GS리테일, 푸드 스타트업 쿠캣 550억원에 인수 GS리테일, 푸드 스타트업 쿠캣 550억원에 인수
IT일반  [지디넷코리아]GS리테일이 푸드 스타트업 주식회사 쿠캣을 공식 인수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인수에서 GS리테일은 구주 매수 및 신주 발행 등을 포함해 약 550억원을 투자한다. 또한 재무적 투..
ZDNet Korea
GS리테일, 쿠캣 550억원에 인수…MZ세대 소비자 확보 GS리테일, 쿠캣 550억원에 인수…MZ세대 소비자 확보
IT일반  GS리테일은 13일 푸드 스타트업 쿠캣(COOKAT)을 인수한다고 밝혔다. GS리테일은 구주 매수, 신주 발행 등을 포함해 550억원을 쿠캣에 투자한다. 또 재무적 투자자로서 NH투자증권 PE본부(..
IT조선 : 전체기사
신한카드, 메리어트와 MZ세대 타깃 두 번째 PLCC 출시 신한카드, 메리어트와 MZ세대 타깃 두 번째 PLCC 출시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더 많은 사람들이 ‘일잘러’가 되는 세상을 꿈꿔요. 더 많은 사람들이 ‘일잘러’가 되는 세상을 꿈꿔요.
벤처/스타트업  X세대 여성 창업가 인터뷰 – 퍼블리 박소령 대표 MZ 세대를 위한 커리어테크 기업, 퍼블리는 2015년 시작으로 어느새 6년이 넘어섰다. “창업이 목적이었다기보다는 제가 하고 싶은 일을 달성하기 ..
벤처스퀘어
인포그래픽으로 보는 에듀테크 이용자 및 트렌드 분석 인포그래픽으로 보는 에듀테크 이용자 및 트렌드 분석
IT일반  – 럭키백 이벤트 및 재능부적 이벤트 내달 23일까지 진행– 5년의 기록 담은 이용자 리포트 인포그래픽과 함께 공개 온·오프라인 클래스 플랫폼 탈잉(대표, 김윤환)이 2022년 새해를 맞아 이..
DIGITAL iNSIGHT
LG전자, MZ세대 사로잡은 무인매장 19곳으로 확대 LG전자, MZ세대 사로잡은 무인매장 19곳으로 확대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편의점 도시락 80.5% MZ세대가 소비 편의점 도시락 80.5% MZ세대가 소비
IT일반  GS리테일은 29일 편의점 GS25를 통해 2022년 더 차별화된 도시락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29일 밝혔다. SNS 채널에서 인기 있는 인플루언서와 코로나19 여파로 신장하고 있는 레스토랑 간편식과..
IT조선 : 전체기사
Z세대는 메타버스에 관심이 없습니다 Z세대는 메타버스에 관심이 없습니다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지윤님의 기고입니다.    Z세대는 생각보다 ‘메타버스’에 관심이 없습니다.   ..이렇게 말하는 순간, 바로 반박이 들어오겠죠?   “아니, 제페토 못 들어봤나? 요즘..
아웃스탠딩
MZ세대 최애캐, 잔망루피 IP 굿즈 보러 가자! MZ세대 최애캐, 잔망루피 IP 굿즈 보러 가자!
IT일반  – 30대 1 경쟁률 뚫은 7개 스타트업 제품 펀딩 출시– 텐트부터 충전기까지 ‘비주얼 X 실용성’ 다 잡아– 2호 메이플스토리, 3호 진로두꺼비 제품 연속 공개 예정– 디즈니는 내달 9일까지 접수..
DIGITAL iNSIGHT
올해 전기차 렌트 추세는 'MZ세대·코나EV' 올해 전기차 렌트 추세는 'MZ세대·코나EV'
IT일반  [지디넷코리아]올해 전기차 대여는 30대가 주도했고, 현대차의 코나EV를 가장 많이 빌려 탄 것으로 조사됐다. 렌트카 가격 비교 앱 카모아가 자사 플랫폼 예약 데이터를 기반으로 ‘2021년 전기차 ..
ZDNet Korea
연말연시에는 싱글타운 메타버스에서 모이자! 연말연시에는 싱글타운 메타버스에서 모이자!
IT일반  – 현실 클럽 구현, ‘나만의 아바타’로 클럽 음악 들으며 대화 가능– 뉴트로 감성의 아바타 10종 업데이트 및 다양한 이벤트 진행– OX퀴즈, 노래방, 술래잡기,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등 다양한 ..
DIGITAL iNSIGHT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MZ세대가 핵심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MZ세대가 핵심
IT일반  네이버 유료 구독 플랫폼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의 유료 구독자 중 84%가 MZ세대였다 .24일 네이버에 따르면 네이버 프리미엄 콘텐츠 베타 서비스는 현재 150개 채널이 운영되고 있다. 발행된..
IT조선 : 전체기사
힙해진 아웃도어 브랜드가 오프라인 공간에 새로운 시도를 하는 이유 (feat. 솟솟) 힙해진 아웃도어 브랜드가 오프라인 공간에 새로운 시도를 하는 이유 (fe
IT일반    *이 글은 외부필자인 배수현님의 기고입니다.   서울 근교의 등산 분위기가 달라진 지 오래입니다.   형형색색 재킷과 깔맞춤 등산 장비의 중장년층에서 딱 붙는 레깅스에 롱삭스를 장착한 힙 패션의..
아웃스탠딩
요즘 MZ세대, 인앱 결제 대신 이것? 요즘 MZ세대, 인앱 결제 대신 이것?
IT일반  2020년 말, 애플과 구글이 ‘인앱(In-App) 결제 의무화 정책’ 시행을 예고해 논란이 됐다. 국내외 앱 개발사와 플랫폼들은 크게 반발했고, 한국 정부는 세계 최초로 구체적인 법적 규제 방안을..
DIGITAL iNSIGHT
KT&G, MZ세대 직원들과 CEO의 소통 창구 열었다 KT&G, MZ세대 직원들과 CEO의 소통 창구 열었다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인삼공사, 22세 女가상인간으로 Z세대와 소통 인삼공사, 22세 女가상인간으로 Z세대와 소통
IT일반  KGC인삼공사는 22일 '정관장 화애락 이너제틱' 모델로 가상인간 로지를 발탁했다고 밝혔다.로지는 MZ세대가 가장 선호하는 얼굴 생김새를 모아 만들었다. 캐릭터는 22세 여성이란 설정이다. 인스타그..
IT조선 : 전체기사
JBL, MZ세대 겨냥 '파티 스피커·무선이어폰' 출시 JBL, MZ세대 겨냥 '파티 스피커·무선이어폰'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하만인터내셔널의 음향 브랜드 JBL이 크리스마스와 연말을 맞아 신제품 파티 스피커 'JBL 파티박스 710'과 노이즈캔슬링 완전 무선이어폰 'JBL 투어 프..
ZDNet Korea
MZ세대보다 강력한 A세대, TBWA가 알려주는 소비 트렌드 MZ세대보다 강력한 A세대, TBWA가 알려주는 소비 트렌드
IT일반  -빅데이터 마케팅 플랫폼 롯데멤버스 ‘DeepAD’와 협업-데이터 기반 5개 카테고리별 5064 시니어의 관심사 도출 및 분석 강력한 소비 주체로 떠오른 시니어 소비자들이 젊은 세대 못지않게 ..
DIGITAL iNSIGHT
[기고] 업무 디지털화와 하이브리드 전략으로 MZ세대 사로잡자 [기고] 업무 디지털화와 하이브리드 전략으로 MZ세대 사로잡자
IT일반  [지디넷코리아]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함께 뉴노멀 시대로 접어들며 기존 업무 수행 방식은 디지털화되고 하이브리드 근무가 도입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새로운 워크플레이스 모델은 생산..
ZDNet Korea
올디너리매직, MZ부모 맞춤 육아 서비스 ‘피카비 플레이키트’ 런칭 올디너리매직, MZ부모 맞춤 육아 서비스 ‘피카비 플레이키트’ 런칭
벤처/스타트업  주식회사 올디너리매직(대표 허청아)은 부모들의 고민을 덜어주기 위해 ‘피카비 플레이키트 정기구독서비스‘를 런칭했다. 피카비 플레이키트는 ‘지금 우리 아이에게 필요한 놀잇감이 뭐지?’ 부모들이 매일 ..
벤처스퀘어
MZ세대, 크리에이터, 메타버스까지! 핫한 키워드는 다 잡은 로블록스 MZ세대, 크리에이터, 메타버스까지! 핫한 키워드는 다 잡은 로블록스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장혜림님의 기고입니다.      ‘메타버스’의 급부상과 더불어 주목받고 역주행한 회사가 있습니다.    ‘로블록스 코퍼레이션’입니다.   로블록스는 ‘로봇’과 ‘블록’의 ..
아웃스탠딩
동원 '팀 치치' 메타버스서 MZ세대 겨냥 팬미팅 동원 '팀 치치' 메타버스서 MZ세대 겨냥 팬미팅
IT일반  동원F&B는 2022년 1월 5일 진행되는 ‘팀 치치(TEAM CHICHI) 메타버스 쿡방 팬미팅’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팀 치치는 동원참치 모델인 그룹 2PM의 준호와 찬성의 프로젝..
IT조선 : 전체기사
G마켓 전통주 판매 전년比 89%↑ MZ세대 소비 견인 G마켓 전통주 판매 전년比 89%↑ MZ세대 소비 견인
IT일반  코로나19 여파로 연말 모임 대신 집에서 홈파티를 즐기는 이들이 늘면서, 온라인에서 주문이 가능한 전통주 판매량도 증가하고 있다. 막걸리의 경우, 젊은층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IT조선 : 전체기사
우리은행, MZ세대와 적극적인 소통 위한 ‘MZ마케팅팀’ 신설 우리은행, MZ세대와 적극적인 소통 위한 ‘MZ마케팅팀’ 신설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MZ세대에서 알파세대까지, 디즈니로 만나는 메타버스 MZ세대에서 알파세대까지, 디즈니로 만나는 메타버스
IT일반  – 디즈니 캐릭터 활용한 아바타 소셜 앱 세계 최초로 선보여– 일본, 홍콩, 대만에서 480만명 이상의 유저 보유한 인기 앱– 12월 14일부터 한국에서도 공식 서비스 개시 메타버스 기..
DIGITAL iNSIGHT
상금만 총 300만원? 스타일쉐어 어디까지 알고 있니? 상금만 총 300만원? 스타일쉐어 어디까지 알고 있니?
IT일반  Z세대 패션 앱 스타일쉐어(대표 윤자영)가 창립 10주년을 맞아 ‘스쉐능력고사’를 개최한다.  2011년 패션 커뮤니티로 시작한 스타일쉐어는 2015년 스토어를 열고, 스타일 교류와 상품 구매..
DIGITAL iNSIGH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