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신조어를 쓰며 전통문화를 찾는 중국 Z세대(링링허우) 신조어를 쓰며 전통문화를 찾는 중국 Z세대(링링허우)
IT일반    *이 글은 우샤오보채널  콘텐츠를 번역·편집한 것입니다.     중국에서 ‘바링허우‘라는 단어가 주류언론에 처음 등장한 건 2007년 8월쯤인 걸로 기억합..
아웃스탠딩
페이오니아 “밀레니얼∙Z세대가 프리랜서 시장 주도” 페이오니아 “밀레니얼∙Z세대가 프리랜서 시장 주도”
IT일반  밀레니얼, Z세대가 전세계 프리랜서 시장을 주도하는 것으로 나타났다.googletag.cmd.push(function() { googletag.defineSlot('/6357468/0.Mobile_..
Bloter.net
[한국 웹툰열전] ⑫복고 감성으로 Z세대 추억 소환하는 웹툰 ‘별이삼샵’ [한국 웹툰열전] ⑫복고 감성으로 Z세대 추억 소환하는 웹툰 ‘별이삼샵’
IT일반  웹툰 신작 ‘별이삼샵’은 레트로 열풍 속 2000년 초반의 감성을 담아 독자들의 옛 추억을 소환하는 동시에 Z세대에게는 신선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별이삼샵은 고등학교 1학년이 된 주인공 ‘수원’이..
IT조선 : 전체기사
초보 직장인들 필독! 내 몸값 올리는 비즈니스 매너 8가지 초보 직장인들 필독! 내 몸값 올리는 비즈니스 매너 8가지
IT일반  비즈니스 매너(예절)는 종종 한물간 이야기처럼 들립니다. 소위 말하는 '꼰대'들의 사고방식처럼 느껴지기도 하죠.[...]
아웃스탠딩
Z세대를 위한 콘텐츠 상품 놀이터 ‘트레블먼데이’ Z세대를 위한 콘텐츠 상품 놀이터 ‘트레블먼데이’
벤처/스타트업  허브는 Z세대를 위한 콘텐츠 상품 놀이터 트레블먼데이를 운영한다. 전 세계 고객으로부터 원하는 상품을 요청받고 이를 데이터화 해 각 국가 고객이 어떤 상품을 원하는지 브랜드에게 제공해주는 플랫폼이다..
벤처스퀘어
통화앱 커넥팅은 Z세대의 ‘군중 속 고독’을 해결할 수 있을까? 통화앱 커넥팅은 Z세대의 ‘군중 속 고독’을 해결할 수 있을까?
IT일반  2020년의 트렌드를 읽고 싶다면, '외로움'에 집중해야 합니다.[...]
아웃스탠딩
e스포츠에서 엔터테인먼트까지! 최근 100억 투자받은 ‘빅픽처’이야기 e스포츠에서 엔터테인먼트까지! 최근 100억 투자받은 ‘빅픽처’이야기
IT일반  독자님들, 그거 아세요? 글로벌 e스포츠 팬의 평균 연령은 28세, 시청자수는 메이저리그보다 더 많습니다![...]
아웃스탠딩
미국 벤처 캐피털리스트들의 ‘2020 테크트렌드 예측’ 미국 벤처 캐피털리스트들의 ‘2020 테크트렌드 예측’
IT일반    *이 글은 비즈니스 인사이더 프라임  기사를 번역·편집한 것입니다.     벤처 캐피탈리스트에게 ‘업계 전망 목록 발표’는 자정에 터뜨리는 샴페인같이 오래 묵은 새해 전통 중 ..
아웃스탠딩
‘문간방’서 ‘코리빙스페이스’까지…1인 주거 시장 연대기 (feat. 기자 경험담) ‘문간방’서 ‘코리빙스페이스’까지…1인 주거 시장 연대기 (feat. 기
IT일반  독자님들, 그거 아세요? 1인 가구 청년들의 주거 고민, 2000년 전에도 동일했다는 거요![...]
아웃스탠딩
경계 사라진 쇼핑트렌드...“X세대 IT기기·Z세대 복고 관심” 경계 사라진 쇼핑트렌드...“X세대 IT기기·Z세대 복고 관심”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쇼핑에 ‘에이지리스’(Ageless)가 대세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갈수록 연령대별 인기 품목의 경계가 허물어지는 모습이다.이베이코리아(대표 변광윤) 온라인쇼핑사이트 지마켓은 연령..
ZDNet Korea
명품 이커머스 플랫폼 ‘발란’은 어떻게 쇼핑의 뒷단을 혁신했나? 명품 이커머스 플랫폼 ‘발란’은 어떻게 쇼핑의 뒷단을 혁신했나?
IT일반  다양한 명품브랜드의 신상을 현지보다 더 빠르고 싸고 간단하게 내 손안에 받아볼 수 있다면?[...]
아웃스탠딩
KEB하나은행, 밀레니얼-Z세대 위한 열린 문화 공간 H-PULSE 하나멤버스 라운지 오픈 KEB하나은행, 밀레니얼-Z세대 위한 열린 문화 공간 H-PULSE 하나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네이버웹툰 북미서 월방문자수 1000만 달성…Z세대가 웹툰 소비 네이버웹툰 북미서 월방문자수 1000만 달성…Z세대가 웹툰 소비
IT일반  네이버웹툰이 북미지역 웹툰 이용자 수를 공개했다. ‘라인웹툰’ 북미지역 월간 순방문자수(MAU)는 11월 기준 1000만명을 돌파했다. 북미 이용자 중 24세 이하 이용자 수는 전체 중 75%에 달..
미디어잇
미디어커머스 기업 어댑트, 120억원 시리즈A 투자 유치 미디어커머스 기업 어댑트, 120억원 시리즈A 투자 유치
IT일반  미디어커머스 기업 어댑트가 아주IB투자, 롯데홈쇼핑 등 7곳으로부터 120억원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 회사 설립 후 약 2년 반 만이다.이번 투자 라운딩을 통해 어댑트는 시리즈A 투자로는 드물..
Bloter.net
“AR게임하고 24시간 안에 ‘뿅'”…우아한형제들표 영상놀이앱 ‘띠잉’ “AR게임하고 24시간 안에 ‘뿅'”…우아한형제들표 영상놀이앱 ‘띠잉’
IT일반  우아한형제들이 Z세대를 겨냥한 영상 놀이앱 ‘띠잉’(Thiiing)을 출시했다.띠잉은 10초 이내의 짧은 동영상을 만들어 공유하는 ‘모바일 영상 놀이 플랫폼&rsqu..
Bloter.net
Z세대가 궁금해? 이 흐름에 몸을 맡겨봐! 영상통화 플랫폼 웨이브 Z세대가 궁금해? 이 흐름에 몸을 맡겨봐! 영상통화 플랫폼 웨이브
IT일반  독자님들! 지금 손으로 전화받는 포즈 취해보세요! 뜬금포같지만 이게 나름 정확한 밀레니얼 세대와 Z세대를 구분하는 테스트랍니다.[...]
아웃스탠딩
“Z세대의 뷰티는 재미와 ‘나다움’이다” “Z세대의 뷰티는 재미와 ‘나다움’이다”
벤처/스타트업  크리에이터 시장의 성장에서 단연 돋보이는 것은 뷰티 분야다. 글과 사진으론 설명하기 어려운 사용 후기나 화장법뿐 아니라 화장의 처음과 끝을 모두 담은 풀메이크업 영상, ‘GRWM(Get ..
벤처스퀘어
게임 덜하고 동영상 엔터테인먼트 즐기는 ‘Z세대’ 게임 덜하고 동영상 엔터테인먼트 즐기는 ‘Z세대’
IT일반  Z세대는 이전 세대(25세 이상)와 비교해 게임 앱 사용량은 적고 비게임 앱에서 두드러지게 높은 사용량을 보이는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앱애니가 발표한 한국과 전세계 Z세대의..
Bloter.net
아모레퍼시픽, Z세대 남성 위한 메이크업 브랜드 '비레디' 론칭 아모레퍼시픽, Z세대 남성 위한 메이크업 브랜드 '비레디' 론칭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중국 Z세대는 어디에 돈을 쓰나 중국 Z세대는 어디에 돈을 쓰나
IT일반  지난주 운동화커머스 기사를 쓰면서 이 트렌드를 주도하는 소비층이 중국 Z세대라는 것을 알게 됐는데요.   (참조 – 요즘 중국엔 운동화커머스가 뜨고 있습니다)   중국 ..
아웃스탠딩
라인프렌즈, 서울 강남에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MZ세대 겨냥 라인프렌즈, 서울 강남에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MZ세대 겨냥
IT일반  라인프렌즈는 8일 서울 강남대로에 ‘라인프렌즈 플래그십 스토어 강남점’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라인프렌즈 강남점은 미국 뉴욕 타임스스퀘어 라인프렌즈 매장 등 회사의 운영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
미디어잇
요즘 중국엔 운동화커머스가 뜨고 있습니다 요즘 중국엔 운동화커머스가 뜨고 있습니다
IT일반  요즘 중국에서 가장 핫한 비즈니스 아이템을 꼽으라고 한다면 ‘운동화커머스(球鞋电商)’가 아닐까 싶은데요.   두(毒)app, nice 두 운동화커머스 플랫폼이 지난 5..
아웃스탠딩
삼성電, 30만원대 '갤럭시M40' 印 출시…MZ세대 정조준 삼성電, 30만원대 '갤럭시M40' 印 출시…MZ세대 정조준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삼성전자가 인도에서 중저가 스마트폰 갤럭시M40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을 통해 인도의 MZ세대(밀레니얼·Z세대) 소비층을 본격 공략한다.11일(현지시간) 삼성전자는 인도에서 갤럭시..
ZDNet Korea
Z세대 ‘취향저격’ 스타일쉐어 인기 비결은 “콘텐츠·간편결제” Z세대 ‘취향저격’ 스타일쉐어 인기 비결은 “콘텐츠·간편결제”
IT일반  쇼핑 앱 스타일쉐어가 Z세대 인기에 힘입어 누적 가입자 500만명을 돌파했다. 우리나라 Z세대 인구 절반이 스타일쉐어를 이용한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 같은 인기는 10대 이용자의 인기 상품 후기와 ..
미디어잇
앱애니 “Z세대, 동영상으로 정보 소비” 앱애니 “Z세대, 동영상으로 정보 소비”
IT일반  Z세대는 다른 세대보다 모바일 앱 참여도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모바일 앱 분석업체 앱애니는 3월13일 ‘Z세대: 모바일 세계 질서 재정의’를 통해 2019년 Z세대의 모바일..
Bloter.net
‘Z세대 겨냥’ 게임 업계, 마케팅·게임 방식까지 변화 ‘Z세대 겨냥’ 게임 업계, 마케팅·게임 방식까지 변화
IT일반  게임 기업들이 모바일 게임 핵심 연령층인 Z세대를 잡기 위해 마케팅 강화, 신작 출시 등 대응 전략에 나선다. 디지털 네이티브라 불리는 Z세대는 1990년 중반에서 2000년 중반에 태어난 세대로,..
미디어잇
“모바일 트렌드, Z세대가 이끈다” “모바일 트렌드, Z세대가 이끈다”
벤처/스타트업  앱애니가 2019년 전 세계 모바일앱 생태계와 트렌드를 분석한 2019년 모바일 현황 보고서를 발표했다. 보고서가 밝힌 모바일 트렌드를 살펴보면 먼저 만 16∼24세를 일컫는 Z세대가 모바일로 세계..
벤처스퀘어
모바일 앱 사용 모바일 앱 사용 "Z세대 활약 돋보여”…앱애니 '2019년 모바일 현황'
IT일반  한국이 전세계 앱 시장 국가별 순위에서 구글 플레이와 iOS 소비자 지출 기준 각각 3위와 6위를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모바일 앱 인텔리전스 플랫폼 앱애니가 17일 발표한 2019년 전 ..
미디어잇
Z세대 게임문화는 '보는' 게임...넥슨, 기대신작 '스피릿위시'에 신세경 브이로그 마케팅 Z세대 게임문화는 '보는' 게임...넥슨, 기대신작 '스피릿위시'에 신세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Z세대, 기술 활용 능숙하지만 인간적 교류 선호"
IT일반  [지디넷코리아] 16세에서 23세 사이의 청소년인 'Z세대'가 디지털 기술에 익숙하면서도, 인간적 교류를 중시한다는 연구결과가 나왔다.델테크놀로지스는 전세계 17개국 고등학생 및 대학생 1만 2천명..
ZDNet Korea
델 테크놀로지스, ‘디지털 네이티브’ Z세대 보고서 발표 델 테크놀로지스, ‘디지털 네이티브’ Z세대 보고서 발표
IT일반  델 테크놀로지스가 전세계 17개국의 고등학생 및 대학생 1만 2,000명 이상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는 태어나면서부터 디지털 문화를 접하고, 최신 IT 기술을..
ITWorld Korea
Z세대, “메신저보다 대면 소통 선호” Z세대, “메신저보다 대면 소통 선호”
IT일반  델 테크놀로지스가 Z세대에 해당하는 전세계 17개국의 고등학생 및 대학생 1만2천명 이상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조사에 참여한 이들 Z세대는 최신 기술을 친숙하고, 중요..
Bloter.net
“Z세대, 창의성 중심 교육 필요해” “Z세대, 창의성 중심 교육 필요해”
IT일반  ‘Z세대’를 위한 교육은 창의성 중심 교육이 돼야 한다는 연구 결과가 발표됐다.어도비는 11월16일 ‘교실 안의 Z세대 – 미래를 창조하다‘(G..
Bloter.net
Z세대 2명 중 1명, “유튜브 없인 못살아” Z세대 2명 중 1명, “유튜브 없인 못살아”
IT일반  (사진=flickr.CC BY.Steven Zwerink) 세대를 정의하는 별명은 다양하다. 386, 88만원 세대처럼 숫자로 대표되는 집단이 있는가 하면 X세대, G세대, N세대, Y세대 같은 알..
Bloter.net
“Z세대의 게임 놀이터, 게임덕입니다” “Z세대의 게임 놀이터, 게임덕입니다”
인터넷/통신/모바일  좋아하는 건 공유하고 싶고 공유하면 공감, 인정 받고 싶죠.   소셜미디어가 인기있는 이유입니다.   특히 게임을 좋아하는 분들은 애정 갖는 게임을 하면서 플레이하는 방법이나 성취한 것을 공유하고자..
아웃스탠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