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지식공유
바이러스 마케팅 3개지 원칙 바이러스 마케팅 3개지 원칙   1 제이정  
마케팅 어딘가에서 받았던 자료입니다.
고객지향적 마케팅 고객지향적 마케팅 서비나라  
마케팅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이승섭 드림.
키워드광고 효과 300% 상승시키는 방법 키워드광고 효과 300% 상승시키는 방법 미설정  
마케팅 좋은 자료인것 같아 올려드립니다.
검색엔진마케팅 60분 가이드 검색엔진마케팅 60분 가이드   1 혁명가  
검색엔진 · SEO 웹서핑중 찾은 검색 마케팅 자료입니다. 초보분이 보시기에 좋을듯..
바이럴  (입소문)  마케팅 바이럴 (입소문) 마케팅   3 진이  
마케팅 입소문 마케팅
인터넷광고와 브랜딩에 대한 자료입니다. 인터넷광고와 브랜딩에 대한 자료입니다.   1 오픈보이  
기획역량 "인터넷광고, 이제는 브랜딩이다"라는 자료입니다. 2003년도 자료로서 디노커뮤니케이션 온라인마켓팅 사업본부 박홍근이사님 발표자료입니다. 목차 1. 브랜딩이란..2. 브랜드 마케팅이란..3. 마케팅의 변화..4. 인터넷을 통한 브랜딩..5. 사례를 통해 살펴..
엘라스틴 온라인 프로모션 자료입니다 엘라스틴 온라인 프로모션 자료입니다   2 1 오픈보이  
기획역량 엘라스틴 온라인 프로모션 자료입니다. 총 61페이지로 되어있구요.. LG애드, KT인터넷, 이비즈그룹(실무자 3분) 공동으로 작업을 한 문서입니다. 2003년도 자료라 보신분들도 있을꺼 같지만 못보신분들을 위해 올립니다.
마케팅 및 사이트구축 2 마케팅 및 사이트구축 2   2 제이정  
마케팅 마케팅 및 사이트구축 2
마케팅 및 사이트구축 목차(서술) 마케팅 및 사이트구축 목차(서술) 제이정  
마케팅 마케팅 및 사이트구축 목차(서술)
New Marketing Communication For CRM 자료입니다 New Marketing Communication For CRM 자료입니다 오픈보이  
기획역량 New Marketing Communication For CRM 자료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써의 웹 위젯 자료입니다 새로운 마케팅 수단으로써의 웹 위젯 자료입니다 오픈보이  
기획역량 김현우님께서 만드신 자료입니다. "최근 오픈화라는 강한 트렌드가 지속 되고 있고 대부분의 기술들은 그 오픈화를 가능하게 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마케팅 에도 오픈화 기술을 적용 하면 어떨까 해서 생각해 본 것입니다. 그중 한 예로 금융(은행)을 ..
마케팅 교육사업단 실무교육 계획서 양식 입니다. 마케팅 교육사업단 실무교육 계획서 양식 입니다. phoebus  
마케팅 오래전에 받아 놓았던 교육사업단 실무교육 계획서 양식 입니다.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비용이 적게 드는 저비용 마케팅 노하우 문서자료입니다. 비용이 적게 드는 저비용 마케팅 노하우 문서자료입니다.   4 오픈보이  
기획역량 - 돈을 적게 들이고 마케팅에 성공하는 방법- 돈 적게 들이고 인지도를 높이는 방법- 돈 적게 들이고 판매를 증대시키는 방법
미래의주역 20대소비패턴 미래의주역 20대소비패턴 진이  
미래의주역20대소비패턴
외환카드 : DW 구축으로 인한 고객 검색 속도 증가 외환카드 : DW 구축으로 인한 고객 검색 속도 증가 1 라이프굿  
CRM 카드사에 적합한 올바른 DW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서는 DB 제품만 가진 업체보다는 전체 SI를 총괄할 수 있는 신뢰성 있는 업체가 필요했습니다. IBM은 신용 카드업계의 DW 및 응용시스템 구축경험이 풍부하고,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술력 및 책임 있는 서비스 체제를 ..
HP의 e메일 마케팅 성공 사례 HP의 e메일 마케팅 성공 사례 라이프굿  
마케팅 사례 아래 글은 코리아인터넷닷컴(2002년 08월 14일)에 게재된 e메일 마케팅 성공사례입니다.-------------------------------------------------------------------------------------------앞으로 내 칼럼..
현대자동차 EF소나타 마케팅 사례 현대자동차 EF소나타 마케팅 사례 라이프굿  
마케팅 사례 외부 환경 분석1) 시장분석 자동차 시장 분석IMF이후 자동차 산업은 다른 어느 산업분야보다도 더 힘들다 못해 빈사상태라 해도 과언이 아니었다. IMF이후의 승용차 월 별 판매동향을 보면 '구매위축'이란 표현보다는 '구매빙하기라는 표현이 더 적절하다. 이는 이제 ..
T.G.I Friday's의 마케팅 사례 T.G.I Friday's의 마케팅 사례 1 라이프굿  
마케팅 사례 출처 - 마케팅클럽(2002-08-31)------------------------------------------------------------------------------------------1. 외부 환경 분석1. 시장분석(1) 시장상황외식 시장은 폭발적인 ..
한스미디어 - 그룹웨어 서비스 '온넷21(OnNET21)' 도입 성공사례 한스미디어 - 그룹웨어 서비스 '온넷21(OnNET21)' 도입 성공사례 라이프굿  
CRM 지난해 ‘아침형 인간’이란 베스트셀러를 출판해 화재를 모은 한스미디어(대표 김기옥)는 업무 효율성 향상과 정보 공유 확대, 보다 원활한 커뮤니케이션을 위해 데이콤 이비즈마트의 그룹웨어 서비스 ‘온넷21(OnNET21)’을 도입, 상당한 성과를 거뒀다.온넷21은 데이콤이..
 [한미은행] DB마케팅시스템 고객 찾아가는 영업의 핵심기반 [한미은행] DB마케팅시스템 고객 찾아가는 영업의 핵심기반 라이프굿  
개발 고객 ‘찾아가는’ 영업의 핵심기반 은행 등 국내 금융업계는 그들의 영업비중을 개인보다는 기업에 더 많이 두어 온게 사실이다. 개인고객을 찾아가기는 어려웠고 기성품만을 갖고 은행점포를 찾아오는 고객을 상대하는 것 외에는 다른 방법을 강구하는 데는 등한시 해 왔던 것이다...
 DW - 기아자동차 DB 마케팅 시스템 DW - 기아자동차 DB 마케팅 시스템 라이프굿  
개발 DW ▶ 시간절약 ▶ 고객접촉에 투자-------> 궁극적으로 매출 늘었다자동차 판매는 판매시점에서의 고객관리와 함께 사후 관리가 중요하다. 따라서 차 중심이 아닌 고객 중심의 정보관리가 필요하다. 기아자동차는 데이터웨어하우스(DW) 구축을 통해 모든 정보를 고객 중심..
온라인 고객은 가격 때문에 물건을 사지 않는다 온라인 고객은 가격 때문에 물건을 사지 않는다 라이프굿  
CRM 뭔가를 비싼 가격으로 구입했다면 사람들은 둘 중 한가지 생각을 품게 된다.‘좋은 물건을 샀으니 당연히 비싸지.’ 아니면, ‘암만해도 사기 당한 거 같은데.’ 후자의 생각을 품는 사람은 다음 번엔 바겐 세일 장에서 물건 사는 것을 적극 고려할 것이다. 바겐 세일처럼, 양..
소비자가 다시 상대하고 싶지 않은 회사들 소비자가 다시 상대하고 싶지 않은 회사들 라이프굿  
CRM 우리 가끔 조금 전까지 매우 복잡해 보였던 문제가 갑자기 머리 속에서 확실해지는 때를 경험하곤 한다.일명, ‘자각’이라고 불리는 이런 순간은 그리 쉽게 찾아 오는 것은 아니다. 그러나, 우리가 사는 중 언젠가는 한번쯤 찾아오기 마련. 아마도 자각의 순간은 주로 깊이 있..
e메일 마케팅, 성공적인 고객 리스트 확보하는 법 e메일 마케팅, 성공적인 고객 리스트 확보하는 법 1 라이프굿  
CRM 오늘의 성공사례는 많은 교훈을 전달하고 있다.첫번째는 뭔가를 얻기 위해선 다른 하나를 포기해야 한다는 것. 두 번째, 테스트는 e메일 마케팅 성공에 필수적이란 것. 그리고 세 번째, 되도록 많은 사람들에게 e메일을 보낸다는 생각은 버릴 것이다.온라인 마케팅 컨설팅 회사..
광고 클릭율은 죽어야 한다 광고 클릭율은 죽어야 한다 라이프굿  
CRM 전세계 최대 온라인 광고 대행사인 더블클릭(DoubleClick)이 최근 온라인 광고의 평균 클릭율이 지난해보다 35%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온라인 광고 업계에서는 크게 환영할 일이겠지만 난 더블클릭에게 이런 말을 해 주고 싶다. "그래서 뭐?"클릭율이 무슨 상관이란 ..
성공적인 CRM을 위한 전략적·전술적 마케팅 제언 성공적인 CRM을 위한 전략적·전술적 마케팅 제언 라이프굿  
CRM ▣ 마케팅의 개념 ▣마케팅은 다른 측면으로 보면 Science와 Art의 결합이다. 그래서 한편으로는 Scientific Analysis가 필요하고 Mathematics, Statistics, Computer Information Technology가 포함된다. 다른 ..
웹 2.0 시대의 검색엔진 마케팅 전략 및 활용 방안 자료입니다 웹 2.0 시대의 검색엔진 마케팅 전략 및 활용 방안 자료입니다 오픈보이  
검색엔진 · SEO 1. 웹 2.0 이란?2. 관계의 변화- UCC- 검색미디어 시대3. 새로운 관계에서의 검색엔진 마케팅- 플랫폼 기반의 수익모델- 검색미디어 기반의 수익모델4. 요약 및 제언
마케팅 자동화를 위한 CRM/eCRM 접근 방법 마케팅 자동화를 위한 CRM/eCRM 접근 방법 오픈보이  
기획역량 마케팅 자동화를 위한 CRM/eCRM 접근 방법에 대한 문서입니다.
효과적인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개를 위한 방법론 모색 효과적인 광고 크리에이티브 전개를 위한 방법론 모색 필승  
마케팅 광고 현업에서 많이 쓰이는 아이디어 발상을 위한 7가지 키워드1. 더하기(부가)2. 빼기(생략) 3. 바꾸기(대체) 4. 축소5. 확대6. 거꾸로(반전)7. 모방(패러디) - 에 대하여 광고 사례와 함께 정리했습니다.* ppt로 구성되어 있고 전체 68쪽입니다.* 수록..
블로그 홍보, 블로그 마케팅 블로그 홍보, 블로그 마케팅   2 미토  
마케팅 블로그를 이용한 홍보/마케팅에 대해 일목요연하게 정리되어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__^
뉴 커뮤니케이션 및 입소문 마케팅 시리즈 제 3편 뉴 커뮤니케이션 및 입소문 마케팅 시리즈 제 3편 미토  
마케팅 Public RelationSHIPS - 개인 미디어 시대의 커뮤니케이션 1. Introduction 1 : 리처드 에델만 2. Introduction 2 : 피터 허쉬버그 에델만 + 테크노라티의 연구 : 분석론과 방법론 블로거는 왜 블로깅을 하는..
뉴 커뮤니케이션 및 입소문 마케팅 시리즈 제 2편 뉴 커뮤니케이션 및 입소문 마케팅 시리즈 제 2편 미토  
마케팅 안에서 밖으로 말하기 - 직원 블로거의 부상 1. 도입 2. 왜 블로그인가? 3. 소비자에 대한 직원 블로그의 영향력 4. 직원 블로그의 특징 5. 직원 블로거를 통한 신뢰 회복 6. 내부 지식관리 도구로서의 직원 블로그 7. CEO 블로그 8. ..
뉴 커뮤니케이션 및 입소문 마케팅 시리즈 제 1편 뉴 커뮤니케이션 및 입소문 마케팅 시리즈 제 1편 미토  
마케팅 마케팅 실무자와 기업의 이해관계자를 위한 블로고스피어 가이드 1.0 1. 블로그 붐 : 블로그란 무엇인가? 블로그는 어떻게 성장해 왔는가? 2. 블로그가 미치는 영향 : 도전, 기회와 변화 3. 블로그에 대한 의견 - 찬사와 비판 4. 올바르게 사용되고 있..
[마공세미나][입소문 마케팅] 정재윤 [마공세미나][입소문 마케팅] 정재윤 미토  
동향/행태/통계 발표자인 정재윤씨는 인터넷 초창기 인터넷 마케팅 포럼[IMF]에서 알게된 분인데, 인터넷 마케팅에 대한 다양한 저술활동과 마케팅 공화국이라는 커뮤니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세미나 참석은 못 했지만.....자료로 자위하고...^__^
[입소문 마케팅][마공세미나] [입소문 마케팅][마공세미나] 미토  
동향/행태/통계 월드컵때, 현지 취재 동영사으로 화재가 되었던 주인장닷컴의 김도형씨 발표 자료입니다.
컨텐츠의 관점에서 생각해 보는 검색의 진화 단계 컨텐츠의 관점에서 생각해 보는 검색의 진화 단계 클로닉스  
웹기획 검색엔진의 역사가 얼마나 되었을까?역사라고 하기에는 아직 여드름 가득한 청춘의 나이라고 보아야 한다. 1964년에 처음으로 의학정보도서관인 NLM이 Medline이라는 서비스가 시작이라지만, 그 당시의 컴퓨터라는 것이 지금의 어린이용 게임기보다 더 유치한 수준이었으니 ..
스카이스크래퍼 광고(skyscraper ad) 스카이스크래퍼 광고(skyscraper ad)   1 필승  
마케팅 스카이스크래퍼 광고(skyscraper ad) [[정의]] 스카이스크래퍼 광고(skyscraper ad)는 모니터를 마주보고 있는 상태에서 사용자의 시선을 끌기 쉬운 웹 페이지 상의 오른쪽 시야에 위치하며, 수직으로 길게 내리 뻗은 직사각형 모양의 광고 형태이..
스카이스크래퍼 광고(skyscraper ad) 스카이스크래퍼 광고(skyscraper ad)   1 필승  
마케팅 스카이스크래퍼 광고(skyscraper ad) [[정의]] 스카이스크래퍼 광고(skyscraper ad)는 모니터를 마주보고 있는 상태에서 사용자의 시선을 끌기 쉬운 웹 페이지 상의 오른쪽 시야에 위치하며, 수직으로 길게 내리 뻗은 직사각형 모양의 광고 형태이..
21세기 인터넷시대와 스포츠마케팅 21세기 인터넷시대와 스포츠마케팅   3 미래를경영하라  
마케팅 1. 인터넷 스포츠 마케팅 사이트 2. 인터넷 스포츠 마케팅의 문제점 3. 인터넷 스포츠 마케팅의 발전방향
2006 검색엔진 마케팅 컨퍼런스 자료 2006 검색엔진 마케팅 컨퍼런스 자료   2 꿈꾸는나비  
검색엔진 · SEO 2006 검색엔진 마케팅 컨퍼런스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