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0] “e약자 접근성 배려는 공공 서비스의 의무” | 필승 | |||
“거버먼트2.0은 전자정부와 달리, 시민 참여가 바탕이 되는 유연한 서비스 아닌가요. 그러려면 접근성 문제는 반드시 고려돼야 할 사항입니다. 어떤 기술을 쓰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에요. 오픈API든 자바든, 정부 서비스 밑바탕에 깔린 개념은 소통과 참여일 겁니.. | ||||
한국이 인터넷 강국이었나? | 필승 | |||
어느날 이런 질문을 던지게 됐다.'한국이 정말 인터넷 강국이었나?' IT분야에 종사하시는 분들이나 미디어업계에 있는 분들을 만나면서 그들이 지금의 우리 현실을 보고 실망하는 모습을 보면서 자연스럽게 이런 생각을 하게 됐다.실망하시는 분들의 논지는 &.. | ||||
거버먼트2.0, 참여와 개방이 ‘항로표지판’ | 필승 | |||
2009년 12월. 스마트폰의 급속한 보급으로 인해 어플이 막 인기를 얻고 있던 시기, 고등학생이었던 유주완군은 ‘서울버스’(Seoul Bus)라는 아이폰 응용프로그램(앱)을 만들어 보급했다. 그러나 12월말, 경기도에서 갑자기 서비스를 중단시켰다.. | ||||
전자정부 넘어 ‘정부2.0′으로…’거버먼트2.0′의 길을 묻다 | 필승 | |||
‘블로터닷넷’이 ‘거버먼트2.0′ 전문가 인터뷰 연재를 진행합니다. 거버먼트2.0은 공공 부문 정보 공개와 공유를 기반으로 한 공공 서비스를 아우르는 말입니다. 국내에서도 거버먼트2.0을 본격 실현하려는 움직임이 활발해지고 있.. | ||||
소셜 커머스의 4가지 유형 | 필승 | |||
해외에서는 커머스가 소셜미디어와 결합한, 이른바 ‘소셜 커머스’에 대한 관심이 뜨겁습니다. 리빙소셜이 수천만달러의 펀딩에 성공하고, 창업한지 1년 만에 3억5천만달러의 매출을 기록한 그룹폰은 유럽에까지 진출한다고 합니다. 언론들은 새로운 소셜 커머.. | ||||
글로벌 웹2.0 관전기 | 필승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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