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스크랩
KT, 국내 최초 스마트워킹 센터 구축…”스마트워크 시대 선도” KT, 국내 최초 스마트워킹 센터 구축…”스마트워크 시대 선도” 필승  
1시간 35분. 서울 시민의 하루 평균 출퇴근 시간이다. 하루에도 1천 40만 명의 직장인들이 대중교통을 이용하면서 매일 아침 한바탕 출근 전쟁을 치루고 있다. 이렇게 많은 시간과 비용을 길거리에 버리면서도 반드시 업무를 사무실에서만 해야 할까? 9시에 출근해서 6시 ..
인맥(InMc)의 출현…왜 인텔은 맥아피를 9조원에 인수했나 인맥(InMc)의 출현…왜 인텔은 맥아피를 9조원에 인수했나 필승  
미국 시간으로 8월19일에 있었던 인텔의 맥아피 인수는 시대의 변화를 실감하게 한다. 인수 금액도 보안과 관련된 기업의 인수로서는 사상 최고가인 77억달러. 우리 돈으로 환산하면 9조원에 이르는 막대한 금액을 들여 인수한 경우로, 여러가지 시사점이 있을 수 있다. 단순..
스타크래프트와 군대 + 맥으로 스타2 돌리기 스타크래프트와 군대 + 맥으로 스타2 돌리기 필승  
테트리스와 비주얼드와 같은 캐주얼 게임과 어깨를 나란히 했던 스타크래프트. 무려 10년의 침묵을 깨고 며칠전 스타2 배틀넷이 열렸다. 여전히 오픈베타니 배틀넷에 회원가입을 하면 게임을 할 수 있다. 회사에서 게임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하는 것이 그러하니, 퇴근과 동.....
‘폭증’ 무선데이터 처리 전략놓고 KT-SKT, “내가 옳다” 으르렁 ‘폭증’ 무선데이터 처리 전략놓고 KT-SKT, “내가 옳다” 으르렁 모바일 필승  
스마트폰과 넷북, 태블릿 등 다양한 디바이스가 등장하면서 향후 수 년간 모바일 데이터 트래픽이 현재의 수십 배 수준으로 급증할 것으로 예상되는 가운데, 이러한 ‘데이터 폭발’을 어떻게 수용할 것인가를 두고 KT와 SK텔레콤(이하 SKT)의 대응방안..
‘소셜 허브’를 선보인 삼성전자의 전략은? ‘소셜 허브’를 선보인 삼성전자의 전략은? 필승  
삼성전자가 안드로이드폰 ‘갤럭시S’와 바다폰 ‘웨이브’를 통해 자사의 첫 번째 서비스 플랫폼이라고 할 수 있는 ‘소셜 허브(Social Hub)를 선보였다. 글로벌 하드웨어 강자가 선보이는 첫 서비스 플랫폼이라는 면..
미디어 전략의 출발은 '버리기부터' 미디어 전략의 출발은 '버리기부터' 필승  
미디어 전략을 구상해본 적이 있는가?그만은 개인적으로 외국계 IT 편집장으로 일을 하면서부터 본격적인 인터넷 미디어 전략에 대해 고민하기 시작했다. 그 전에는 잡지사에서 잡지사 콘텐츠를 단순하게 담는 형태의 인터넷 사이트를 억지 기획을 했던 적이 있긴 있었지만 본격적이..
‘어도비 CS5’ 출시…“기업 디지털 전략·마케팅 플랫폼” ‘어도비 CS5’ 출시…“기업 디지털 전략·마케팅 플랫폼” 필승  
한국어도비시스템즈가 디자이너와 개발자들을 위한 창의적 콘텐츠 저작도구 ‘어도비 크리에이티브 스위트5′(이하 ‘어도비 CS5′)를 5월25일 공식 선보인다. 지난 2008년 ‘어도비 CS4′를 선보인 지 2..
“한국알카텔-루슨트, 제네시스 통합”…오픈 전략은 유효 “한국알카텔-루슨트, 제네시스 통합”…오픈 전략은 유효 필승  
‘한 지붕, 두 가족’이었던 알카텔-루슨트와 컨택센터 미들웨어 전문 업체인 제네시스 텔레커뮤니케이션스가 한 살림을 차렸다. 한국 알카텔-루슨트는 11일 엔터프라이즈 비즈니스 그룹(EBG)과 제네시스를 통합해, 엔터프라이즈 마켓 그룹(EMG)으로 새..
일석이조 노리는 ‘모바일 서울’ 전략 일석이조 노리는 ‘모바일 서울’ 전략 필승  
서울시의 모바일 정책을 담당하는 도찬구 U-인프라팀장을 만났다. 직접 만나는 것이 최고로 빠른 해결책아닌가. 그동안 서울시의 모바일 정책에 대해 궁금한 게 많았다. 최근 몇몇 공공기관들이나 지방자치단체들이 스마트폰 시장이 활성화되면서 직접 애플리케이션 개발에 나서고 있..
아이패드로 바뀐 내 일상 그리고 Cross Screen 전략 아이패드로 바뀐 내 일상 그리고 Cross Screen 전략 필승  
만약 아이패드를 산다면? 제가 아이패드 32GB 3G(무제한 요금제)+WIFI 탑재 모델을 구매한다고 가정하겠습니다. 날짜는 오는 7월 1일입니다.(그때쯤이면 들어오지 않을까하는 바람을 담았습니다.) 오전 7시 아이폰의 알람 소리를 듣고 기상을 할 것입니다. ..
[블로그네트워크포럼] 소셜미디어 시대, 블로그는 어떤 전략을? [블로그네트워크포럼] 소셜미디어 시대, 블로그는 어떤 전략을? 필승  
바야흐로 소셜미디어의 시대로 빠르게 진입하고 있습니다. 너무나도 빠른 속도에 어지럼증을 느끼는 분들도 많습니다. 특히 수년간 블로그를 운영한 블로거들은 페이스북, 트위터, 미투데이와 같은 SNS에 어떤 식으로 대응해야 할지 갈피를 못 잡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습니..
삼성전자의 전략폰 몬테(Monte), 나머지 가족을 소개합니다... 삼성전자의 전략폰 몬테(Monte), 나머지 가족을 소개합니다... 필승  
삼성전자가 MWC 2010을 앞두고 발표했던 전략 모델 몬테(Monte)에 대해서는 지난 번에 살짝 전했지만 MWC가 개최되면서 몬테의 또 다른 패밀리들이 함께 등장했다. 2010/02/12 - MWC 2010에서 등장할 삼성전자의 몬테(Monte)와 바다..
아이폰 죽이기 상징전략 : 보아(BOA) 아이폰 죽이기 상징전략 : 보아(BOA) 필승  
'보아(BOA)'. 이 말을 누가 고안(?)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속으로 꽤나 흐뭇해했을 것 같다. 나는 조선닷컴에 송고된 '뉴스 블로그'란 형식의 글에서 읽었다. 기사 속 한 토막을 옮겨보자. 지난해 말 한국에 출시된 뒤 인기가 폭발했던 애플의 '아이폰'이 '보아(BOA..
[책] 막연한 전략이란 없다 [책] 막연한 전략이란 없다 필승  
전략의 탄생 ★★★★애비너시 딕시트,배리 네일버프 공저/이건식 역 TV 프로그램부터 역사 속 이야기, 경쟁사 간의 가격 책정전략, 그리고 핵무기 협상이나 전쟁과 같은 흥미진진한 실제사례를 바탕으로 전략지능을 향상시킬 강력한 도구를 발..
미디어법 유효 뒤에 숨은 전략적 분기점 미디어법 유효 뒤에 숨은 전략적 분기점 필승  
오늘 조금은 건조한 이야기 하나 해볼까 합니다. 미디어법과 관련해 언론사는 물론 정치권도 갖고 있는 전략적 선택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전략적 선택에 있어서 정치는 늘 논란을 '주도'해야 합니다. 앞장서서 말하지 않으면 나중에는 반대나 찬성 밖에 선택지가 없고 이마저도..
[책] 한국 인터넷 실무자를 위한 웹트렌드&전략리포트 [책] 한국 인터넷 실무자를 위한 웹트렌드&전략리포트 필승  
웹 트렌드 & 전략 리포트 - 김지현 지음/북앤라이프끊임없이 인터넷의 혁신을 위해, 또는 웹 비즈니스의 발전을 위해 오늘도 밤을 새우고 있는 실무자들에게 권하고 싶은 책이다. 5, 6년차가 넘었다면 조금 식상할 내용이 많겠지만 그 이하의 본격적인 실무 기..
방문자 눈의 동선으로 알아보는 블로그 전략 12가지 방문자 눈의 동선으로 알아보는 블로그 전략 12가지 필승  
아래는 뉴스 사이트에서 방문자 눈 흐름을 추적한 Eyetrack III 연구 결과 중 흥미 있는 부분을 발췌한겁니다. 비록 조사 대상이 뉴스 사이트에 국한되어 있지만 대부분의 블로그 역시 비슷한 레이아웃을 가지고 정보 전달의 성격이 강한만큼 연구 결과의 직접적인 대입도..
구글, 글로벌 브랜드가치 1위 - 구글 브랜드 전략 구글, 글로벌 브랜드가치 1위 - 구글 브랜드 전략 1 필승  
※ 구글의 2009년 4월 30일자 보도자료입니다. ※ 구글이 국제 브랜드 평가업체 밀워드브라운옵티머(Millward Brown Optimor)의 조사 결과 글로벌 브랜드 가치 1위를 차지했다는 소식입니다. Global Top 100 Brands.pdf 구..
AOL의 새 전략 : 콘텐트, 콘텐트, 콘텐트 등 AOL의 새 전략 : 콘텐트, 콘텐트, 콘텐트 등 필승  
오늘의 미디어뉴스 단신입니다. 제목만 뽑아왔습니다. 5번째 로버트 나일의 글은 한번 읽어볼 만한 것 같습니다. 1. 마이스페이스 새 CEO에 39세 페이스북 출신 Owen Van Natta 2. AOL의 새 전략 : 콘텐트, 콘텐트, 콘텐트 3. 야후,..
고객유형별 판매전략 (ARMS) 과정소개 고객유형별 판매전략 (ARMS) 과정소개 1 필승  
급변하는 최근 시장환경 속에서 기존 고객의 유지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습니다. 따라서 고객을 전략적이면서 효과적으로 관리해 충성고객으로 만드는 것이 기업의 성공 열쇠가 되고 있습니다. Forum사에서는 이러한 인식 하에 Customer-Driven Organizati..
구글 SNS전략, 한국에서도 통할까? 구글 SNS전략, 한국에서도 통할까? 필승  
한수위 평가 속 국내 영향은 미지수 김현아 기자 chaos@inews24.com ..
Web 2.0 시대의 트렌드 전략(2) - 왜 Web 2.0인가? Web 2.0 시대의 트렌드 전략(2) - 왜 Web 2.0인가? 오픈보이  
Web 2.0 시대의 트렌드 전략(2) 트렌드 전략의 목적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변화의 움직임을 경영과 마케팅 환경 등에 접목하고, 남다른 정보력과 분석력 그리고 상상력 등을 동원해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데 있다. 아울러 이를 위해서..
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1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