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브스, 허핑턴포스트 스타일로 혁신 드라이브 등 | 필승 | |||
□ 포브스, 허핑턴포스트 스타일로 혁신 드라이브 - 최근 CPO로 영입된 Lewis D'Vorkin이 포브스의 대대적인 혁신 작업을 추진하고 있어 주목. 웹에 조응하는 심미적 특징을 지닌 디지털 시대의 프린트 자산으로 변모시키겠다는 모토로 추진 중. - 포브스닷컴.. | ||||
"기자도 개발해야" 블로거, 워싱턴포스트 혁신에디터로 | 필승 | |||
[제목은 양해를 부탁드립니다.] 워싱턴포스트가 새 'National Innovations Editor'에 의 저자인 Mark S. Luckie( @10000words)를 영입했습니다. 니먼 저널리즘랩은 빅 뉴스라는 수식어를 달았네요. 'National Inno.. | ||||
KT, 중소 협력 관계 혁신…’3不’ 선언 | 필승 | |||
“지금까지는 협력사의 제안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해당 담당자가 일을 진행시키는 동안 협력사에서는 많은 비용을 투자합니다. 그런데 갑자기 담당자가 ‘위에서 승인이 안됐네요’하면 그 많은 투자 비용을 누가 책임졌습니까? 앞으.. | ||||
스티브 잡스는 ‘현실’기반의 보수적 혁신가 | 필승 | |||
1990년대, 모두가 빌 게이츠를 추앙할 때다. 그 때, 스티브 잡스는 철저히 잊혀진 존재였다. 10년 후, 2000년대, 아직 빌 게이츠는 죽지 않았다. 그러나 이제 아무도 스티브 잡스를 무시하지 않는다. 왕은 귀환했다. 10년, 그 사이 IT를 중심으로 한 세상은 .. | ||||
스카이프는 루비콘 강을 건넜다 | 필승 | |||
미국발 웹 2.0이 전세계를 휩쓸고 애플과 구글이 IT 천하를 양분하는 것처럼 보이면서, 월드 와이드 웹의 모태였던 유럽은 이제 글로벌 디지털 혁명의 변방에 위치한 것처럼 보인다. 그러나 주지하다 시피, MS가 IT 표준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운영체제(OS)를 독점하.. | ||||
[블로터포럼] “오픈의 결실이 혁신되어 쏟아지길 기대하며” | 필승 | |||
‘열린 문화’ 실험 축제는 재미와 흥분을 남기고 막을 내렸다. 지난 6월4일 서울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열린 ‘CC 아시아 퍼시픽 컨퍼런스’는 ‘개방’(open)과 ‘혁신’(Innovat.. | ||||
로렌스 레식, “오픈은 정말 혁신을 위한 필수 요소인가” | 필승 | |||
“트위터와 페이스북, 애플을 봅시다. 이들 플랫폼에선 혁신이 많이 일어나고 있지만, 자신들 플랫폼 위에서 개발된 혁신을 소유합니다. 이들은 다른 규칙과 도덕성을 따릅니다. 통제할 권한을 갖는 겁니다. 혁신 이론이 바뀌어야 할 때입니다.” 가족과 함.. | ||||
미디어 혁신과 엘리트의 시민공포증 | 필승 | |||
미디어 격변기다. 하루가 멀다 하고 언론사의 인수 합병과 제휴, 혁신 사례가 소개된다. 일주일 휴가라도 다녀온 날엔 ‘미디어 문맹‘이 된 느낌이다. 패러다임 변동기에나 흔히 목격되는 현상이다. 이 가운데 몇 가지 현상을 주목한다. BBC의 시민 제작 영상 조직 ‘.. | ||||
스타벅스에서 소셜 웹까지 | 필승 | |||
MIT 교수를 지냈던 엘팅 E. 모리슨은 그의 역저 <인간, 기계, 그리고 현대 사회>(Men, Machines, and Modern Times)에서 ‘인간은 자연을 극복하기 위해 기계를 만들지만 그 기계에 의해서 또 다른 제한된 현실을 갖게 .. | ||||
미 의료개혁법안 보도, 뉴미디어의 '혁신' 실험장 | 필승 | |||
미국 언론은 그야말로 실험의 천국입니다. 특히 자국 내 중요한 이슈가 터질 때마다 주목할 만한 실험들이 등장합니다. 웹의 특성을 충분히 활용하는 언론사의 웹 편집 전략은 매번 국내 사용자들의 눈길을 사로잡죠. "왜 한국 언론은 이런 걸 못하나" 푸념과 아쉬움을 낳기도 .. | ||||
종이없는 사무실? 업무 혁신 세미나 | 필승 | |||
어도비에서 개최하는 업무 혁신 관련 행사가 오는 2월 4일에 열리네요.http://www.acrobatpdf.com/seminar2010/제목 : 그린오피스를 위한 업무혁신 세미나일자 : 2010년 2월 4일 목요일 오후 1시장소 : 양재동 EL타워 [약도]혹시 관심 .. | ||||
구글, 글로벌 브랜드가치 1위 - 구글 브랜드 전략 | 1 | 필승 | ||
※ 구글의 2009년 4월 30일자 보도자료입니다. ※ 구글이 국제 브랜드 평가업체 밀워드브라운옵티머(Millward Brown Optimor)의 조사 결과 글로벌 브랜드 가치 1위를 차지했다는 소식입니다. Global Top 100 Brands.pdf 구..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