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스크랩
잘코사니 사회 잘코사니 사회 필승  
'잘코사니'라는 말을 아십니까?오늘 저도 이 말을 처음 봤네요. 써보지도 못했구요. 오늘 회사 동료와 메신저를 하다가 이 말이 툭 튀어나왔거든요. 사실은 '잘꼬사니'라고 했는데 본디말은 '잘코사니'가 맞습니다.사전에는 이렇게 나와 있지요. 잘코사니 [Ⅰ][명사]고소하..
당신들의 인터넷 당신들의 인터넷 필승  
친한 내 친구들이나 내가 존경해마지 않는 선배, 그리고 정말 영특하다고 생각하는 후배들까지 이런 생각을 갖고 있다."인터넷이 문제야"문제긴 문제다. 사실 문제라고 생각하는 순간부터 문제가 시작된다. 그게 왜 문제인지, 그리고 그 문제는 어디서부터 비롯됐는지, 그리고 그..
기자 블로거, 블로고스피어에 다이빙하다 기자 블로거, 블로고스피어에 다이빙하다 필승  
이 글은 3회 연재로 기획되었습니다.1회 : 블로그 어떻게 만들나?기자 블로거, 블로고스피어에 다이빙하다2회 : 블로그 스토리텔링, 기사와 다르다3회 : 기자 아닌 블로거로 소통하기. 환영합니다. 저는 여러분을 블로고스피어로 안내할 '그만'입니다. ‘그..
웹 2.0 트렌드와 작지만 새로운 서비스들 - 메타 블로그 웹 2.0 트렌드와 작지만 새로운 서비스들 - 메타 블로그 필승  
메타 블로그는 사실상 웹2.0의 대표 서비스이면서, 웹2.0을 얘기하는 사람이라면 대부분이 경험해 본 그런 서비스이다. 그 때문에 이번 칼럼의 주제로 선정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하지만, 이미 전문가들의 입을 많이 거친 주제이기 때문에 공연히 지식의 한계를 드러내는 게 아..
글로벌 웹2.0 관전기 글로벌 웹2.0 관전기 필승  
Web Trend Map 2007 Version 2.0 Web Trend Map 2007 Version 2.0   1 3 필승  
일본 웹기획 전문 사이트인 인포메이션 아키텍츠재팬 (Information Archtects Japan)에서 2007년도 웹트렌드를 분석하여 이를 도식화했다. 재밌는건 지하철노선도로 표현했다는것. 일본을 다녀오신분은 알겠지만 이 지하철노선도는 도쿄노선도이다. 약 200개..
Web 2.0 시대의 트렌드 전략(2) - 왜 Web 2.0인가? Web 2.0 시대의 트렌드 전략(2) - 왜 Web 2.0인가? 오픈보이  
Web 2.0 시대의 트렌드 전략(2) 트렌드 전략의 목적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변화의 움직임을 경영과 마케팅 환경 등에 접목하고, 남다른 정보력과 분석력 그리고 상상력 등을 동원해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데 있다. 아울러 이를 위해서..
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123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