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코사니 사회 | 필승 | |||
'잘코사니'라는 말을 아십니까?오늘 저도 이 말을 처음 봤네요. 써보지도 못했구요. 오늘 회사 동료와 메신저를 하다가 이 말이 툭 튀어나왔거든요. 사실은 '잘꼬사니'라고 했는데 본디말은 '잘코사니'가 맞습니다.사전에는 이렇게 나와 있지요. 잘코사니 [Ⅰ][명사]고소하.. | ||||
당신들의 인터넷 | 필승 | |||
친한 내 친구들이나 내가 존경해마지 않는 선배, 그리고 정말 영특하다고 생각하는 후배들까지 이런 생각을 갖고 있다."인터넷이 문제야"문제긴 문제다. 사실 문제라고 생각하는 순간부터 문제가 시작된다. 그게 왜 문제인지, 그리고 그 문제는 어디서부터 비롯됐는지, 그리고 그.. | ||||
기자 블로거, 블로고스피어에 다이빙하다 | 필승 | |||
이 글은 3회 연재로 기획되었습니다.1회 : 블로그 어떻게 만들나?기자 블로거, 블로고스피어에 다이빙하다2회 : 블로그 스토리텔링, 기사와 다르다3회 : 기자 아닌 블로거로 소통하기. 환영합니다. 저는 여러분을 블로고스피어로 안내할 '그만'입니다. ‘그.. | ||||
웹 2.0 트렌드와 작지만 새로운 서비스들 - 메타 블로그 | 필승 | |||
메타 블로그는 사실상 웹2.0의 대표 서비스이면서, 웹2.0을 얘기하는 사람이라면 대부분이 경험해 본 그런 서비스이다. 그 때문에 이번 칼럼의 주제로 선정되는 것은 너무나 당연하지만, 이미 전문가들의 입을 많이 거친 주제이기 때문에 공연히 지식의 한계를 드러내는 게 아.. | ||||
글로벌 웹2.0 관전기 | 필승 | |||
Web Trend Map 2007 Version 2.0 1 | 3 | 필승 | ||
일본 웹기획 전문 사이트인 인포메이션 아키텍츠재팬 (Information Archtects Japan)에서 2007년도 웹트렌드를 분석하여 이를 도식화했다. 재밌는건 지하철노선도로 표현했다는것. 일본을 다녀오신분은 알겠지만 이 지하철노선도는 도쿄노선도이다. 약 200개.. | ||||
Web 2.0 시대의 트렌드 전략(2) - 왜 Web 2.0인가? | 오픈보이 | |||
Web 2.0 시대의 트렌드 전략(2) 트렌드 전략의 목적은 고객의 라이프스타일을 중심으로 하는 다양한 변화의 움직임을 경영과 마케팅 환경 등에 접목하고, 남다른 정보력과 분석력 그리고 상상력 등을 동원해 아이디어를 창출하는 데 있다. 아울러 이를 위해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