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SSG닷컴 ‘선물하기’ 매출, 전년比 88% 증가
IT일반 SSG닷컴은 3월부터 4월 21일까지 상대방의 휴대폰 번호만 알면 상품을 보낼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88% 늘었다고 24일 밝혔다.SSG닷컴에 따르면 편의성을 앞세운 .. |
IT조선 : 전체기사 |
![]() |
상하이 확진 다시 증가...베이징도 코로나 비상
IT일반 [지디넷코리아]상하이에서 일일 확진자가 5일 만에 다시 증가하고, 수도 베이징에서 일일 확진자가 15명 확인되는 등 중국에 다시 코로나19 비상이 걸렸다. 22일 현재 상하이의 일일 확진자는 2만3.. |
ZDNet Korea |
![]() |
칩스앤미디어, 영업이익 10.6억원 전년 非 187% 증가
IT일반 [지디넷코리아]반도체 설계자산(IP) 업체 칩스앤미디어는 올해 1분기 매출이 50억5천600만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26% 증가했고, 영입이익은 10억6천600만원으로 전년 보다 26% 증가했다고 .. |
ZDNet Korea |
![]() |
하나금융, 1분기 순이익 9022억원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
기술/뉴테크 |
테크홀릭 |
![]() |
KB금융, 1분기 사상 최대 순익 1.4조..."NIM 확대 따른 수익
IT일반 1분기 영업이익 1조4500억원대, 14.4% 증가올해 분기배당 정례화…1분기 주당배당금 500원KB금융그룹이 수익성 지표 중 하나인 순이자마진(NIM) 확대에 따른 이자이익 증가로, 1분기 분기 .. |
IT조선 : 전체기사 |
![]() |
신한카드, 코로나 이후 중장년층 비대면·디지털 소비 증가
기술/뉴테크 |
테크홀릭 |
![]() |
팀스파르타 “2021년 매출 105억원, 영업이익 30배 증가”
벤처/스타트업 코딩 교육 스타트업 팀스파르타가 2021년 매출 105억원, 영업이익 30억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매출은 전년 대비 425% 상승했으며, 영업이익은 30배 이상 급증해 가파른 J커브를 그려 .. |
벤처스퀘어 |
![]() |
네이버, 1Q 3018억 영업익 기록…전년比 4.5% 증가
IT일반 네이버는 올해 1분기 매출이 영업이익이 1조8452억원, 영업이익 3018억원을 기록했다고 21일 밝혔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3.1%, 영업이익은 4.5% 증가한 셈이다. 사업 부문별 매출을.. |
IT조선 : 전체기사 |
![]() |
르노코리아 XM3, 1분기 수출 2021년 대비 263% 증가 호조세
IT일반 르노코리아자동차의 XM3(수출명, 르노 뉴 아르카나)가 차량용 반도체 수급난에도 불구하고 수출 호조세를 달린다. 르노코리아는 20일 XM3가 1분기 동안 유럽 시장으로 1만8583대가 선적됐다고 밝.. |
IT조선 : 전체기사 |
![]() |
1인 창업기업 “3년 연속 증가”
벤처/스타트업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는 30일 ‘2021년 1인 창조기업 실태조사'(이하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1인 창조기업은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춘 1인 또는 5인 미만의 공동사업자로.. |
벤처스퀘어 |
![]() |
신규확진 34만7554명…일주일만에 확진자 일시 증가
IT일반 [지디넷코리아]국내 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다시 34만 명을 상회하면서, 최근 일주일간 감소추세에서 일시 증가했다. 방역당국은 60대 이상 고령층에서 3차 접종자와 비교해 미접종자의 사망과 중증도.. |
ZDNet Korea |
![]() |
코로나19 사망자 287명…"2~3주 후 사망·위중증 증가 예의주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국내 코로나19 확진자가 18만 명대 후반으로 집계된 가운데, 정부는 앞으로 2주~3주간 사망자와 위중증 환자의 증가를 우려하고 있다. 방역당국은 오미크론 변이바이러스 유행은 진정 국.. |
ZDNet Korea |
![]() |
채용 트렌드가 된 ‘포트폴리오’, 노션·피그마 관심 증가
벤처/스타트업 러닝 크리에이터 플랫폼 탈잉(대표 김윤환)이 상반기 채용 시즌을 맞아 최근 3년 간의 채용 및 이직 관련 키워드를 분석한 결과 채용에서 ‘포트폴리오’의 중요성이 높아졌다고 밝혔다. 탈잉은 최근 3년.. |
벤처스퀘어 |
![]() |
에이블리 “빅사이즈 카테고리 거래액 174% 증가”
벤처/스타트업 최근 패션업계는 ‘획일화된 미의 기준에서 벗어나 내 몸을 있는 그대로 사랑하자’는 취지의 ‘바디 포지티브(Body Positive)’ 트렌드가 부상하고 있다. 사회가 정한 고정관념에서 벗어나 각자의.. |
벤처스퀘어 |
![]() |
애기야가자 “1분기만 지난해 매출 돌파, 전년 동기 78배 증가”
벤처/스타트업 키즈액티비티 플랫폼 ‘㈜애기야가자’가 1분기 만에 지난해 전체 매출을 넘어섰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78배 증가한 것이다. 이와 함께 월 거래 건수도 1분기 만에 작년 건수 돌파가.. |
벤처스퀘어 |
![]() |
주춤해진 5G 증가세, 중저가폰 구원투수 등장
IT일반 [지디넷코리아]5G 통신을 지원하는 50만원대 중저가폰이 연이어 출시되면서 최근 들어 완만해진 5G 가입자 증가속도를 다시 끌어올릴 것이란 전망이 나온다. 21일 통신업계에 따르면 3세대 아이폰SE.. |
ZDNet Korea |
![]() |
오아시스마켓, 2021년 영업익 41%↓…투자비 증가
IT일반 오아시스마켓은 21일 지난해 매출액 3570억원, 영업이익 57억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2020년 대비 매출은 50%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41% 줄었다.오아시스마켓은 영업이익 감소 주요 요인으로.. |
IT조선 : 전체기사 |
![]() |
오아시스마켓, 지난해 매출 3570억원…전년比 50% 증가
IT일반 [지디넷코리아]새벽배송 전문업체 오아시스마켓이 작년 매출액 3천570억원을 기록, 전년 대비 50% 성장세를 나타냈다고 21일 밝혔다. 2011년 회사 창립 이래 가장 높은 수치다. 지난해 주문건수.. |
ZDNet Korea |
![]() |
영림원소프트랩 2021년 영업익 전년대비 1.8% 증가
IT일반 전사적자원관리(ERP) 전문 기업 영림원소프트랩가 2021년 4분기 분기기준 역대 최대실적을 기록했다.영림원소프트랩은 2021년 4분기 연결기준 매출액 150억원, 영업이익 29억원을 기록했다고 1.. |
IT조선 : 전체기사 |
![]() |
에너지 소비 연평균 1.7% 증가…산업부 에너지 총조사 발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산업부통상자원부는 2020년 에너지총조사(2019년 기준 에너지소비량) 결과 국내 에너지 소비가 연평균 1.7%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18일 밝혔다. 정부는 업종·용도별 에너지 소.. |
ZDNet Korea |
![]() |
마켓컬리 수산물 판매 증가세, 주꾸미 판매량 6.5배↑
IT일반 마켓컬리는 18일 제철 봄 수산물의 판매량이 증가세라고 밝혔다. 3월 1일부터 15일까지 마켓컬리에서 생물 주꾸미의 판매량은 직전 15일 대비 6.5배 증가했다.김명수 컬리 수산담당 MD는 "생물 .. |
IT조선 : 전체기사 |
![]() |
외항선 용품도 수출실적…KTNET, 선용품 공급사에 수출실적 확인서 발급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무역정보통신(KTNET·대표 차영환)은 17일부터 선용품 공급기업을 대상으로 구매확인서와 수출실적확인 증명서를 발급한다고 밝혔다. 올해부터 외항선에 선용품을 공급하는 기업도 납품실.. |
ZDNet Korea |
![]() |
아이티센 2021년 영업익 전년비 114.6% 증가
IT일반 IT서비스 전문 기업 아이티센은 2021년 연결기준 매출액이 사상 최대인 3조2826억원을 달성했다고 16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2020년보다 44.29% 늘어난 수치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 |
IT조선 : 전체기사 |
![]() |
비즈니스온 “영업이익 90억원, 당기순이익 106% 증가”
벤처/스타트업 기업용 SaaS 플랫폼을 선도하고 있는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이하 비즈니스온)이 2021년 실적을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184 억 대비 82% 증가한 335 억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 |
벤처스퀘어 |
![]() |
비즈니스온 “영업이익 90억원, 당기순이익 106% 증가”
벤처/스타트업 기업용 SaaS 플랫폼을 선도하고 있는 비즈니스온커뮤니케이션(이하 비즈니스온)이 2021년 실적을 공시했다. 매출은 전년 184 억 대비 82% 증가한 335 억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 |
벤처스퀘어 |
![]() |
11번가, 홈술·혼술 트렌드에 ‘전통주 선물’ 2배 증가
IT일반 [지디넷코리아]11번가가 집에서 가볍게 음주를 즐기는 '혼술', '홈술' 문화가 확산하며 선물하기 서비스 전통주 거래 건수가 지난해 12월 대비 올해 월 평균 2.. |
ZDNet Korea |
![]() |
중기부, 여성기업 실태조사 발표 “기업수 277만개, 기술 업종 증가”
벤처/스타트업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는 15일 여성기업 위상 및 2021년 여성기업 실태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 여성기업 현황과 조사결과의 주요 내용 여성기업 위상 여성기업은 전체기업의 40.. |
벤처스퀘어 |
![]() |
AI 스타일리스트 ‘PXL(픽셀)’ 도입 이커머스 2년간 900% 증가
IT일반 중소 이커머스와 동반 성장 목표2년 간 900% 증가 가파른 성장소비자 개인별 스타일과 취향을 이해하고 이에 맞춰 스타일링을 제안하는 인공지능(AI) 스타일리스트 PXL(픽셀)을 이용하는 이커머스가.. |
IT조선 : 전체기사 |
![]() |
3월 1주 전국 PC방 사용시간...사회적 거리두기 조정에 따라 증가
IT일반 [지디넷코리아]엔미디어플랫폼의 PC방 통계서비스 더로그가 2022년 3월 1주 PC방 주간 리포트를 공개했다. 3월 1주 전국 PC방 총 사용시간은 약 1천216만 시간으로 전주 대비 7.5% 증가.. |
ZDNet Korea |
![]() |
출근·재택 혼합 근무 증가...사무실 와이파이 최적 솔루션은?
IT일반 [지디넷코리아]기업용 메신저 업체 슬랙이 지난 2월 전 세계 근로자 1만 737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해 발표한 결과, 매일 사무실에 출근하는 사람은 응답자의 약 30% 정도였다. 반면 사무실 근무와.. |
ZDNet Korea |
![]() |
라온피플, 2021년 매출 197억 전년비 31% 증가
IT일반 [지디넷코리아]라온피플이 지난해 197억 원의 매출을 달성하면서 전년대비 31% 증가했다고 11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지난 4분기 매출 68억 원을 넘어서면서 코로나 이전 분기 매출 수준으로 회복.. |
ZDNet Korea |
![]() |
한·미 FTA 10년간 교역 70% 증가
IT일반 [지디넷코리아]올해로 한·미 자유무역협정(FTA) 발효 10년을 맞은 가운데 양국 교역이 70%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11일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무역협회에 따르면 지난해 한미 무역 규모는 1천6.. |
ZDNet Korea |
![]() |
삼성, 작년 웨어러블 출하량 20% 증가...갤워치4 덕분
IT일반 [지디넷코리아]삼성전자가 지난해 갤럭시워치4 흥행에 힘입어 전세계 웨어러블 디바이스 출하량 20%가 증가했다. 웨어러블 디바이스에는 스마트워치, 스마트밴드, 무선이어폰 등이 포함된다. 10일 시.. |
ZDNet Korea |
![]() |
KB손해보험, ‘KB금쪽같은 자녀보험’ 출시 첫 달 매출 1
기술/뉴테크 |
테크홀릭 |
![]() |
봄맞이 장보기 소비심리 증가, G마켓·옥션 객단가 14%↑
IT일반 지마켓글로벌은 8일 봄을 맞아 장보기 소비심리도 살아나는 추세라고 전했다.G마켓과 옥션이 최근 2주간(2월22일~3월7일) 집계한 구매 객단가를 기반으로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신선식품·생필품·가.. |
IT조선 : 전체기사 |
![]() |
봄 제철 먹거리 수요 증가, 관련 밀키트 주문량 30.5%↑
IT일반 GS리테일은 8일 자사 밀키트 브랜드 심플리쿡의 ‘삼색봄나물 소불고기 전골’의 최근 일주일(3월1~7일)주문량이 첫 출시(2월 17일) 직후 일주일 대비 30.5% 늘어났다고 밝혔다. 같은 기간 1.. |
IT조선 : 전체기사 |
![]() |
플로, 지난달 이용자수·청취 시간 증가세
IT일반 [지디넷코리아]오디오 플랫폼 플로(FLO)는 지난달 오디오 콘텐츠 이용자 수와 청취 시간 모두 작년 말 대비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플로에서 지난달 말까지 오디오 콘텐츠 월간 청취자 수.. |
ZDNet Korea |
![]() |
케어닥 “코로나 팬데믹 이후 재택돌봄 이용자 700% 증가”
벤처/스타트업 노인 인구 증가로 ‘실버 산업’이 주목받는 가운데, 시니어 돌봄 플랫폼 케어닥의 실적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어 주목을 끈다. 국내 대표 시니어 돌봄 플랫폼 케어닥(대표 박재병)은 본격적인 서비스 출.. |
벤처스퀘어 |
![]() |
원격진료 솔닥, 6개월 사이 거래액 1027% 증가
벤처/스타트업 비대면 진료 허용 3년 차를 맞아 국내 비대면 진료 플랫폼들이 양적 성장을 넘어 질적으로도 진화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이용자들의 재진율이 꾸준히 상승하고 있을 뿐 아니라 플랫폼이 제공하는 진료.. |
벤처스퀘어 |
![]() |
스맥 “2021년 매출 1,286억원, 전년 대비 13% 증가”
벤처/스타트업 공작기계 및 산업용 로봇 전문기업 스맥(대표이사 최영섭)이 25일 공시를 통해 경영 실적을 밝혔다. 스맥은 2021년도 연결기준 매출액 1,286억원으로 전년대비 13% 증가하였고, 영업손실은 12.. |
벤처스퀘어 |
![]() |
코로나19 위중증 환자 소폭 증가세…신규확진 16만6209명
IT일반 [지디넷코리아]오미크론 유행에 따라 국내 코로나19 하루 신규 확진자 수가 16만 명대를 기록한 가운데, 위중증 환자의 수도 소폭이지만 지속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26일.. |
ZDNet Korea |
![]() |
신규확진 16만5890명…위중증 환자 증가세
IT일반 [지디넷코리아]25일 0시 기준 국내 코로나19 신규확진자가 16만5천890명으로 집계됐다. 전날의 17만 명대보다 소폭 감소했지만, 위중증 환자는 지속 증가세를 보였다. 중앙방역대책본부에 따르면,.. |
ZDNet Korea |
![]() |
씨엔알리서치, 지난해 연결매출 431억원…전년 대비 26% 증가
IT일반 [지디넷코리아]CRO기업 씨엔알리서치(코스닥359090)가 지난해 연결기준 매출 432억원을 기록했다. 24일 씨엔알리서치 매출 공시에 따르면 매출액은 431억7천123만원으로 전년 동기대비 26... |
ZDNet Korea |
![]() |
급증하는 재택치료에 ‘올라케어’ 사용자수 351% 증가
벤처/스타트업 최근 재택치료 환자수 급증으로 인해 비대면 진료 및 약 배송 플랫폼 올라케어를 통해 오미크론 증상으로 진료를 받는 사용자 수가 전주 대비 351% 증가했다. 오미크론 변이 영향으로 코로나19 확진자.. |
벤처스퀘어 |
![]() |
네이버쇼핑·제페토, 명품 브랜드사 협업 증가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네이버는 제페토·네이버쇼핑을 통한 명품 브랜드 협업이 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수는 지난해 4분기 기준으로 617개로, 지난해 6월 400여 개에서 반 년 만에.. |
ZDNet Korea |
![]() |
행안부, 공공데이터 활용기업 61.6% 업무 효율성·생산성 증가
IT일반 [지디넷코리아]행정안전부(이하 행안부)는 공공데이터가 기업의 일자리 창출, 매출 증대 및 비용절감에 기여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23일 밝혔다. 행안부는 지난해 8월부터 11월까지 4개월 동안 .. |
ZDNet Korea |
![]() |
온라인 명품 구매 증가에 가품 판별력 한계 지적도↑
IT일반 [지디넷코리아]온라인 명품 구매가 급증하자 이커머스 플랫폼도 유통 상품 진위를 두고 몸살을 앓고 있다. 최근 패션플랫폼 ‘무신사’와 리셀플랫폼 네이버 ‘크림’이 같은 명품 티셔츠를 두고 다른 판정을.. |
ZDNet Korea |
![]() |
29CM “브랜드 코멘터리 효과, 매출 3배 증가”
벤처/스타트업 온라인 셀렉트샵 29CM가 자체 유튜브 채널 ‘브랜드코멘터리’를 통해 소개한 입점 브랜드 매출이 평균 3배 이상 증가했다고 밝혔다. 브랜드코멘터리는 감각 있는 브랜드의 성장 비하인드를 3분짜리 영상.. |
벤처스퀘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