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뉴스
스타트업씬에서 업종별 1위 기업은 어디어디일까요? 스타트업씬에서 업종별 1위 기업은 어디어디일까요?
IT일반  IT벤처업계에서 1등이란 타이틀은 임팩트가 큽니다.     세 가지 측면에서 그렇습니다.   첫 번째는 IT비즈니스 특성상 네트워크 효과가 강하게 나타납니다.   1등과 2등 사이 격차가 크고 나중..
아웃스탠딩
남부발전 등 11개 민·관·공, 부산문현금융단지 다회용 컵 활성화 남부발전 등 11개 민·관·공, 부산문현금융단지 다회용 컵 활성화
IT일반  [지디넷코리아]남부발전 등 11개 민·관·공이 무인 반납기를 활용한 다회용 재활용 컵 활성화에 나선다. 일회용 폐기물 줄이기를 통한 생활 밀착 탄소중립 실천은 물론 관련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이 될 ..
ZDNet Korea
제이제이앤컴퍼니스 “순환 여과 시스템으로 해양 환경 책임져” 제이제이앤컴퍼니스 “순환 여과 시스템으로 해양 환경 책임져”
벤처/스타트업  인간에게 유용한 수산 생물의 종묘를 만들고 인공적으로 기르는 산업인 양식업. 양식 과정에서 발생하는 배설물과 사료 찌꺼기 등은 오염원이 되기도 하고, 오랫동안 퇴적될 경우 그 피해가 증가한다. 결국..
벤처스퀘어
롯데온 vs CJ온스타일, ‘상표권’ 갈등…롯데온 물러설까 롯데온 vs CJ온스타일, ‘상표권’ 갈등…롯데온 물러설까
IT일반  [지디넷코리아]롯데온이 출시한 패션 플랫폼 ‘온앤더스타일’의 명칭과 로고 디자인이 CJ온스타일과 유사하다는 논란이 일자, 롯데온이 한발 물러나 플랫폼명을 바꿀 가능성이 점쳐진다. CJ온스타일은 지난..
ZDNet Korea
서다래 모노레일 서다래 모노레일 "옷에도 IT 활용 콘텐츠 입혀야 뜬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옷을 잘 만들어도 콘텐츠가 고객 눈에 띄지 않는다면 성장은 요원하다. '옷의 강자'들 간 '콘텐츠 역량' 경쟁이 뜨겁고 IT 활용도는 중요한 승부..
ZDNet Korea
"프리미엄 리빙 시장 뜬다”...캐치패션 리빙 거래액 80%↑
IT일반  [지디넷코리아]코로나 이후 홈데코 관심이 늘며 국내 리빙 시장 규모가 2023년 18조원 대로 커질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엔데믹에도 프리미엄 리빙 시장 '럭셔리테리어' 성장세는..
ZDNet Korea
오세철 사장 이끄는 삼성물산 건설, 하반기 선순환 성장 가속화 돋보여 오세철 사장 이끄는 삼성물산 건설, 하반기 선순환 성장 가속화 돋보여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콘진원, 패션 디자이너 20인 배틀 예능 ‘넥스트 레이블’ 5일 첫 방영 콘진원, 패션 디자이너 20인 배틀 예능 ‘넥스트 레이블’ 5일 첫 방영
벤처/스타트업  '#넥스트레이블'은 실제 판매로 이어지는 미션을 통해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실질적인 매출 향상을 이끄는 것이 특징이다. 총 6부작으로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에서는 20인의 디자이너들이 패션 트렌드를..
벤처스퀘어
SK이노, ‘빅픽쳐·딥체인지’로 글로벌 그린 에너지 선도기업 도약 SK이노, ‘빅픽쳐·딥체인지’로 글로벌 그린 에너지 선도기업 도약
IT일반  [지디넷코리아]SK이노베이션이 ‘빅픽쳐(Big Picture)’와 ‘딥체인지(Deep Change)’라는 두 번의 혁신으로 국내 정유기업에서 글로벌 그린 에너지 선도기업으로 도약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ZDNet Korea
캐치패션vs트렌비·무신사vs크림...명품 플랫폼 공방 지속 캐치패션vs트렌비·무신사vs크림...명품 플랫폼 공방 지속
IT일반  [지디넷코리아]캐치패션과 트렌비·머스트잇·발란 등 명품플랫폼, 무신사와 크림 등 리셀 플랫폼 간 공방이 지속되고 있다. 명품플랫폼에서는 '판매자 직접 계약 여부'·'저작권..
ZDNet Korea
현대홈쇼핑, 자체 패션 브랜드 가을·겨울 신상품 선봬 현대홈쇼핑, 자체 패션 브랜드 가을·겨울 신상품 선봬
IT일반  [지디넷코리아]현대홈쇼핑은 라씨엔토·모덴·이상봉에디션·고비 등 4개 자체 패션 브랜드의 가을·겨울 패션 대표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현대홈쇼핑이 2017년 첫 자체 브랜드(PB)..
ZDNet Korea
캐치패션 캐치패션 "트렌비·발란·머스트잇 재고발하겠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캐치패션이 저작권 위반 혐의 등으로 고발당한 트렌비 등 명품 플랫폼 3사가 경찰로부터 무혐의 처분을 받자, 재고발 하기로 했다. 명품 플랫폼 간 분쟁이 심화될 조짐이다. 캐치패션 운영..
ZDNet Korea
요즘 MZ세대 남성, 하이버에 모인다 요즘 MZ세대 남성, 하이버에 모인다
IT일반  – 꾸밀줄 아는 MZ세대 남성, 맨즈뷰티 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소비 반영– 스킨케어는 올인원으로 간편하게, 메이크업은 자연스러운 피부톤 보정 선호 국내 1등 남자쇼핑앱 하이버는 ..
DIGITAL iNSIGHT
에이블리의 첫 글로벌 서비스 ‘파스텔’, 일본 현지를 사로잡다 에이블리의 첫 글로벌 서비스 ‘파스텔’, 일본 현지를 사로잡다
IT일반  – 에이블리의 ‘파스텔’, 일본 쇼핑 앱 다운로드 TOP5 차지…한국 플랫폼 중 유일– 월간 활성 사용자 수 90만 명 돌파…아마존, 라쿠텐 등과 어깨 나란히– 1835 일본 여성 타깃 패션, 뷰티..
DIGITAL iNSIGHT
트렌비 트렌비 "크롤링·저작권 침해 무혐의 처분 받아"
IT일반  [지디넷코리아]트렌비는 지난해 캐치패션이 박경훈 트렌비 대표를 상대로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위반 혐의로 고발한 건에 대해 "불송치·무혐의 처분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캐..
ZDNet Korea
미래에셋, 성장의 원동력이 된 상호출자·순환출자 없는 '투명한 기업문화' 미래에셋, 성장의 원동력이 된 상호출자·순환출자 없는 '투명한 기업문화'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산업부, '순환경제 신사업 공모전' 개최 산업부, '순환경제 신사업 공모전' 개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산업통상자원부는 ‘순환경제 신사업 공모전’을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23일까지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순환경제는 원료-생산-사용-재자원화 등 제품 순환 과정에서 자원 이용 가치를..
ZDNet Korea
쇼핑엔티, 가을 패션 상품 15종 기획 판매 쇼핑엔티, 가을 패션 상품 15종 기획 판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쇼핑엔티는 패션의류 ‘오디브’와 ‘클로앤차이’ 가을·겨울(F/W) 시즌 상품을 15종 기획, 8월 25일부터 방송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먼저, ‘클로앤차이’는 올해 F..
ZDNet Korea
[카페24 성공쇼핑몰] ‘정제된 스트릿’으로 일본서 통한 '디프리크' [카페24 성공쇼핑몰] ‘정제된 스트릿’으로 일본서 통한 '디프리크'
IT일반  [지디넷코리아]국내 스트릿 패션 브랜드 디프리크는 지난해 일본의 유명 패션 편집샵 '식스티퍼센트'에 입점하면서 화제를 모았다. 한일 양국의 20~30대 젊은 층 사이에서 &apos..
ZDNet Korea
대원제약 뉴베인, ‘정맥순환장애 인식개선' 캠페인 대원제약 뉴베인, ‘정맥순환장애 인식개선' 캠페인
IT일반  대원제약 뉴베인은 정맥순환장애에 대한 일반 소비자들의 인식개선과 약사들의 복약지도를 돕기 위해 지난 30일부터 시작한 ‘정맥순환장애 인식개선’ 캠페인을 6월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대원제약 관계..
IT조선 : 전체기사
지그재그, 여름 맞이 대규모 할인 '직잭 써머 위크' 진행 지그재그, 여름 맞이 대규모 할인 '직잭 써머 위크' 진행
IT일반  [지디넷코리아]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여름을 맞이해 쇼핑몰과 브랜드 인기 상품을 최대 95% 할인 판매하는 '직잭 써머 ..
ZDNet Korea
캐치패션 주얼리 거래액 전년比 98%↑…프러포즈 링 수요↑ 캐치패션 주얼리 거래액 전년比 98%↑…프러포즈 링 수요↑
IT일반  캐치패션은 올해 상반기(1월1일~5월15일) 럭셔리 주얼리 판매 현황 조사 결과를 토대로 수백만원대 이상 고가 제품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주얼리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9..
IT조선 : 전체기사
빈폴골프, 강다나·이한솔·이선재 프로와 패션 라운딩 진행 빈폴골프, 강다나·이한솔·이선재 프로와 패션 라운딩 진행
IT일반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26일 자사 빈폴골프가 MZ골퍼로 유명한 강다나, 이한솔, 이선재 프로에게 여름 시즌 골프 스타일링을 제안했다고 밝혔다.빈폴골프는 강다나, 이한솔, 이선재 프로에게 의류 후원을 ..
IT조선 : 전체기사
서울산업진흥원-브랜디 업무협약 체결 서울산업진흥원-브랜디 업무협약 체결
벤처/스타트업  서울시와 서울시 중소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서울형 뷰티산업의 한 축인 서울 패션산업 육성을 위해 온라인 패션 플랫폼을 운영하는 주..
벤처스퀘어
거리두기 해제로 '소비 증가 51%', 패션·뷰티 강세 거리두기 해제로 '소비 증가 51%', 패션·뷰티 강세
IT일반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로 소비심리도 살아나는 모양새다.지마켓글로벌은 16~20일 소비자 5320명을 대상으로 쇼핑 계획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설문 결과, 5월 들어 소비가 늘..
IT조선 : 전체기사
뽀득, 인천형 다회용컵 순환시스템 참여 뽀득, 인천형 다회용컵 순환시스템 참여
벤처/스타트업  식기 렌탈 세척 서비스 스타트업 뽀득은 인천광역시의 ‘인천형 다회용컵 순환시스템’에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로써 뽀득은 인천시 다회용 컵 공유 시범사업 1·2단계 모두에 함께하게 됐다. 인천시..
벤처스퀘어
명품 패션 플랫폼들은 위기를 돌파할 수 있을까? 명품 패션 플랫폼들은 위기를 돌파할 수 있을까?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영준님의 기고입니다.    최근 몇 달 전부터 어딜 가든 명품 패션 플랫폼들의 광고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당장 저만 하더라도 집 엘리베이터를 탈 때마다 김혜수씨가..
아웃스탠딩
KTL, 폐전기·전자제품 자원선순환구조 기틀 마련 협력 KTL, 폐전기·전자제품 자원선순환구조 기틀 마련 협력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원장 김세종)은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이사장 정덕기),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안병옥)과 함께 ‘폐전자제품 회수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ZDNet Korea
네오엔터디엑스·이선영한복, 가상 인간 한복 패션쇼 MOU체결 네오엔터디엑스·이선영한복, 가상 인간 한복 패션쇼 MOU체결
벤처/스타트업  버추얼 인플루언서 제작사 ‘네오엔터디엑스㈜’와 한복 디자이너 이선영 명장의 ‘이선영 한복’이 지난 11일 ‘가상인간 한복 패션쇼’로 기네스에 도전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
벤처스퀘어
네오엔터디엑스X이선영 한복, ‘가상인간 한복 패션쇼’ 기네스 도전 네오엔터디엑스X이선영 한복, ‘가상인간 한복 패션쇼’ 기네스 도전
벤처/스타트업  버추얼 인플루언서 제작사 네오엔터디엑스㈜가 한복 디자이너 이선영 명장의 이선영한복과 함께 ‘세계 최초 가상인간 한복 패션쇼’로 기네스에 도전한다. 이번 한복 패션쇼는 오는 19일 목요일 오전 11시..
벤처스퀘어
캐치패션, 해외 럭셔리 플랫폼 손잡고 ‘글로벌 세일 챌린지’ 진행 캐치패션, 해외 럭셔리 플랫폼 손잡고 ‘글로벌 세일 챌린지’ 진행
IT일반  캐치패션은 18일 24S, 에센스, 파페치, 마이테레사 등 해외 럭셔리 플랫폼이 진행하는 ‘프리 서머 세일’ 시즌에 맞춰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글로벌 세일 챌린지’ 프로모션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IT조선 : 전체기사
환경연구원-소비자원, 탄소중립 이행 업무협약 체결 환경연구원-소비자원, 탄소중립 이행 업무협약 체결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한국환경연구원(KEI·원장 이창훈)과 한국소비자원(KCA·원장 장덕진)은 17일 순환경제 이행과 지속가능한 생산·소비 부문 정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은 ‘..
ZDNet Korea
BYN블랙야크, 메타버스 패션 콘텐츠 선봬 BYN블랙야크, 메타버스 패션 콘텐츠 선봬
IT일반  비와이엔블랙야크는 17일 자사 스트릿웨어 브랜드 bcc(BLIND CARBON COPY)가 에스제이클로와 손잡고 메타버스 패션을 담은 숏폼 형식 디지털 콘텐츠 4종을 공개했다고 밝혔다.bcc의 디지..
IT조선 : 전체기사
ESS로 확대되는 폐배터리 시장…산업계 전반 확산 ESS로 확대되는 폐배터리 시장…산업계 전반 확산
IT일반  [지디넷코리아]폐배터리 시장이 에너지저장장치(ESS) 붐을 타고 뜨겁게 달아올랐다. 그동안 이차전지 전문업체 중심으로 이뤄지던 폐배터리 재활용 연구개발이 최근 자동차·건설사 등 산업계 전 분야로 확..
ZDNet Korea
패션 앱, '3050 여성' 사로잡기 분주 패션 앱, '3050 여성' 사로잡기 분주
IT일반  [지디넷코리아]온라인 패션 플랫폼이 3050 여성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를 연달아 출시하면서, 이들을 사로잡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브랜디는 최근 30대 여성 전용 쇼핑 앱 '플레어..
ZDNet Korea
현대百 2022년 1Q 영업익 36.7%↑, 거리두기 완화에 패션·스포츠 판매호조 현대百 2022년 1Q 영업익 36.7%↑, 거리두기 완화에 패션·스포츠
IT일반  현대백화점은 10일 금융감독원 공시를 통해 올해 1분기 잠정 실적을 공개했다. 1분기 매출은 9343억8600만원, 영업이익은 888억7200만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6.8%, 영..
IT조선 : 전체기사
스타일쉐어-콴다, 중간고사 끝 이벤트... 스타일쉐어-콴다, 중간고사 끝 이벤트..."할인 쿠폰 쏜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패션 커뮤니티 스타일쉐어가 인공지능 학습 플랫폼 콴다와 협업 기획전 '공부 스트레스 타파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11일부터 31일까지 ..
ZDNet Korea
패션그룹형지, 올해 어버이날 일매출 20억원 패션그룹형지, 올해 어버이날 일매출 20억원
IT일반  패션그룹형지는 자사 여성복 브랜드 크로커다일레이디의 8일 어버이날 일매출이 20억원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회사에 따르면 크로커다일레이디는 7일 어버이날 전일에도 12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5월 ..
IT조선 : 전체기사
지그재그, '에잇세컨즈' 입점 지그재그, '에잇세컨즈' 입점
IT일반  [지디넷코리아]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캐주얼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가 브랜드관에 입점해 단독 기획전을 진행..
ZDNet Korea
실외 활동 증가 '화장품·패션 상품 관심 높아…버즈니, 4월 모아차트서 밝혀 실외 활동 증가 '화장품·패션 상품 관심 높아…버즈니, 4월 모아차트서
IT일반  화장품 부문 상품이 모바일 홈쇼핑 분야 판매량 1, 2위를 선점했다. 버즈니가 운영하는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의 18개 홈쇼핑 및 T커머스 채널의 판매량을 분석한 모아차트에 따르면 4월 한..
IT조선 : 전체기사
델의 ESG 실천 키워드 '디지털 격차 해소·순환경제' 델의 ESG 실천 키워드 '디지털 격차 해소·순환경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라스베이거스(미국)=김우용 기자] 델테크놀로지스가 전세계 각국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하며 ESG 실천에 고삐를 조였다. 작년말 노트북 메인보드를 다시 디자인해..
ZDNet Korea
브랜디, 30대 여성 패션앱 '플레어' 출시 브랜디, 30대 여성 패션앱 '플레어'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브랜디(대표이사 서정민)가 지난 1일 30대 여성을 위한 패션쇼핑앱 ‘플레어(PLARE)’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플레어는 ‘당신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깨닫는 공간’이라는 슬로건 아..
ZDNet Korea
브랜디, 30대 여성에 초점맞춘 패션쇼핑앱 선봬 브랜디, 30대 여성에 초점맞춘 패션쇼핑앱 선봬
IT일반  패션기업 브랜디는 4일 30대 여성에 초점을 맞춘 패션쇼핑앱 ‘플레어(PLARE)’를 론칭했다고 밝혔다.플레어는 30대가 즐겨찾는 디자이너 브랜드부터 여성복 브랜드, 트렌드 상품을 포함한 종합 패션..
IT조선 : 전체기사
브랜디, 30대 여성 패션쇼핑앱 ‘플레어(PLARE)’ 런칭 브랜디, 30대 여성 패션쇼핑앱 ‘플레어(PLARE)’ 런칭
벤처/스타트업  커머스 플랫폼 빌더 ㈜브랜디(대표이사 서정민)는 30대를 위한 패션쇼핑앱 ‘플레어(PLARE)’를 지난 1일 런칭했다고 밝혔다. 플레어(PLARE)는 오직 30대 여성에 최적화된 상품을 큐레이션한 ..
벤처스퀘어
2021년 주요 스타트업 실적, 업종별 정리! 2021년 주요 스타트업 실적, 업종별 정리!
IT일반  최근 감사보고서 발표시즌과 맞물려 2021년 비상장기업들의 실적 및 재무상태가 대부분 공개됐습니다!   이에 IT벤처업계 주요 플레이어 200여곳의 성적표를 업종별로 모아봤는데요.   몇 가지 기준..
아웃스탠딩
3050 직장인 남성 패션 커머스 ‘댄블’, 투자 유치 3050 직장인 남성 패션 커머스 ‘댄블’,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3050 직장인 남성을 위한 올인원 패션 스타일링 커머스 ‘댄블(DANBLE)’을 운영하는 테일러타운(대표 김희수)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파인드어스(대표 김판준)로부터 시드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벤처스퀘어
서울패션허브, 디자이너 양윤아와 지식콘서트 진행 서울패션허브, 디자이너 양윤아와 지식콘서트 진행
IT일반  서울패션허브가 28일 비건타이거의 양윤아 디자이너와 함께 지식콘서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서울패션허브의 특별 시리즈로 구성된 지식콘서트는 산업 현장에서 재직하고 있는 디자이너와 전문가들의 현장..
IT조선 : 전체기사
무신사, 작년 실질 수수료율 14.5%…해마다 줄어들어 무신사, 작년 실질 수수료율 14.5%…해마다 줄어들어
IT일반  [지디넷코리아]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작년 말 기준 입점 브랜드 실질 수수료율이 14.5%로, 전년 대비 1.0%가량 인하했다고 27일 밝혔다. 2018~2020년 수수료율은 순서대로 17.0%,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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