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씬에서 업종별 1위 기업은 어디어디일까요?
IT일반 IT벤처업계에서 1등이란 타이틀은 임팩트가 큽니다. 세 가지 측면에서 그렇습니다. 첫 번째는 IT비즈니스 특성상 네트워크 효과가 강하게 나타납니다. 1등과 2등 사이 격차가 크고 나중..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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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부발전 등 11개 민·관·공, 부산문현금융단지 다회용 컵 활성화
IT일반 [지디넷코리아]남부발전 등 11개 민·관·공이 무인 반납기를 활용한 다회용 재활용 컵 활성화에 나선다. 일회용 폐기물 줄이기를 통한 생활 밀착 탄소중립 실천은 물론 관련 일자리 창출에도 도움이 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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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이제이앤컴퍼니스 “순환 여과 시스템으로 해양 환경 책임져”
벤처/스타트업 인간에게 유용한 수산 생물의 종묘를 만들고 인공적으로 기르는 산업인 양식업. 양식 과정에서 발생하는 배설물과 사료 찌꺼기 등은 오염원이 되기도 하고, 오랫동안 퇴적될 경우 그 피해가 증가한다. 결국.. |
벤처스퀘어 | |
롯데온 vs CJ온스타일, ‘상표권’ 갈등…롯데온 물러설까
IT일반 [지디넷코리아]롯데온이 출시한 패션 플랫폼 ‘온앤더스타일’의 명칭과 로고 디자인이 CJ온스타일과 유사하다는 논란이 일자, 롯데온이 한발 물러나 플랫폼명을 바꿀 가능성이 점쳐진다. CJ온스타일은 지난.. |
ZDNet Korea | |
서다래 모노레일 "옷에도 IT 활용 콘텐츠 입혀야 뜬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옷을 잘 만들어도 콘텐츠가 고객 눈에 띄지 않는다면 성장은 요원하다. '옷의 강자'들 간 '콘텐츠 역량' 경쟁이 뜨겁고 IT 활용도는 중요한 승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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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리미엄 리빙 시장 뜬다”...캐치패션 리빙 거래액 80%↑
IT일반 [지디넷코리아]코로나 이후 홈데코 관심이 늘며 국내 리빙 시장 규모가 2023년 18조원 대로 커질 것으로 전망되는 가운데, 엔데믹에도 프리미엄 리빙 시장 '럭셔리테리어' 성장세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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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세철 사장 이끄는 삼성물산 건설, 하반기 선순환 성장 가속화 돋보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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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진원, 패션 디자이너 20인 배틀 예능 ‘넥스트 레이블’ 5일 첫 방영
벤처/스타트업 '#넥스트레이블'은 실제 판매로 이어지는 미션을 통해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의 실질적인 매출 향상을 이끄는 것이 특징이다. 총 6부작으로 진행되는 본 프로그램에서는 20인의 디자이너들이 패션 트렌드를.. |
벤처스퀘어 | |
SK이노, ‘빅픽쳐·딥체인지’로 글로벌 그린 에너지 선도기업 도약
IT일반 [지디넷코리아]SK이노베이션이 ‘빅픽쳐(Big Picture)’와 ‘딥체인지(Deep Change)’라는 두 번의 혁신으로 국내 정유기업에서 글로벌 그린 에너지 선도기업으로 도약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
ZDNet Korea | |
캐치패션vs트렌비·무신사vs크림...명품 플랫폼 공방 지속
IT일반 [지디넷코리아]캐치패션과 트렌비·머스트잇·발란 등 명품플랫폼, 무신사와 크림 등 리셀 플랫폼 간 공방이 지속되고 있다. 명품플랫폼에서는 '판매자 직접 계약 여부'·'저작권.. |
ZDNet Korea | |
현대홈쇼핑, 자체 패션 브랜드 가을·겨울 신상품 선봬
IT일반 [지디넷코리아]현대홈쇼핑은 라씨엔토·모덴·이상봉에디션·고비 등 4개 자체 패션 브랜드의 가을·겨울 패션 대표 라인업을 선보인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현대홈쇼핑이 2017년 첫 자체 브랜드(PB).. |
ZDNet Korea | |
캐치패션 "트렌비·발란·머스트잇 재고발하겠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캐치패션이 저작권 위반 혐의 등으로 고발당한 트렌비 등 명품 플랫폼 3사가 경찰로부터 무혐의 처분을 받자, 재고발 하기로 했다. 명품 플랫폼 간 분쟁이 심화될 조짐이다. 캐치패션 운영.. |
ZDNet Korea | |
요즘 MZ세대 남성, 하이버에 모인다
IT일반 – 꾸밀줄 아는 MZ세대 남성, 맨즈뷰티 시장에 대한 적극적인 관심과 소비 반영– 스킨케어는 올인원으로 간편하게, 메이크업은 자연스러운 피부톤 보정 선호 국내 1등 남자쇼핑앱 하이버는 .. |
DIGITAL iNSIGHT | |
에이블리의 첫 글로벌 서비스 ‘파스텔’, 일본 현지를 사로잡다
IT일반 – 에이블리의 ‘파스텔’, 일본 쇼핑 앱 다운로드 TOP5 차지…한국 플랫폼 중 유일– 월간 활성 사용자 수 90만 명 돌파…아마존, 라쿠텐 등과 어깨 나란히– 1835 일본 여성 타깃 패션, 뷰티.. |
DIGITAL iNSIGHT | |
트렌비 "크롤링·저작권 침해 무혐의 처분 받아"
IT일반 [지디넷코리아]트렌비는 지난해 캐치패션이 박경훈 트렌비 대표를 상대로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위반 혐의로 고발한 건에 대해 "불송치·무혐의 처분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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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래에셋, 성장의 원동력이 된 상호출자·순환출자 없는 '투명한 기업문화'
기술/뉴테크 |
테크홀릭 | |
산업부, '순환경제 신사업 공모전' 개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산업통상자원부는 ‘순환경제 신사업 공모전’을 오는 29일부터 다음 달 23일까지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순환경제는 원료-생산-사용-재자원화 등 제품 순환 과정에서 자원 이용 가치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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쇼핑엔티, 가을 패션 상품 15종 기획 판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쇼핑엔티는 패션의류 ‘오디브’와 ‘클로앤차이’ 가을·겨울(F/W) 시즌 상품을 15종 기획, 8월 25일부터 방송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24일 밝혔다. 먼저, ‘클로앤차이’는 올해 F..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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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페24 성공쇼핑몰] ‘정제된 스트릿’으로 일본서 통한 '디프리크'
IT일반 [지디넷코리아]국내 스트릿 패션 브랜드 디프리크는 지난해 일본의 유명 패션 편집샵 '식스티퍼센트'에 입점하면서 화제를 모았다. 한일 양국의 20~30대 젊은 층 사이에서 &apos.. |
ZDNet Korea | |
대원제약 뉴베인, ‘정맥순환장애 인식개선' 캠페인
IT일반 대원제약 뉴베인은 정맥순환장애에 대한 일반 소비자들의 인식개선과 약사들의 복약지도를 돕기 위해 지난 30일부터 시작한 ‘정맥순환장애 인식개선’ 캠페인을 6월30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대원제약 관계.. |
IT조선 : 전체기사 | |
지그재그, 여름 맞이 대규모 할인 '직잭 써머 위크' 진행
IT일반 [지디넷코리아]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가 여름을 맞이해 쇼핑몰과 브랜드 인기 상품을 최대 95% 할인 판매하는 '직잭 써머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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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치패션 주얼리 거래액 전년比 98%↑…프러포즈 링 수요↑
IT일반 캐치패션은 올해 상반기(1월1일~5월15일) 럭셔리 주얼리 판매 현황 조사 결과를 토대로 수백만원대 이상 고가 제품 수요가 크게 증가했다고 27일 밝혔다.주얼리 카테고리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9..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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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폴골프, 강다나·이한솔·이선재 프로와 패션 라운딩 진행
IT일반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26일 자사 빈폴골프가 MZ골퍼로 유명한 강다나, 이한솔, 이선재 프로에게 여름 시즌 골프 스타일링을 제안했다고 밝혔다.빈폴골프는 강다나, 이한솔, 이선재 프로에게 의류 후원을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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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산업진흥원-브랜디 업무협약 체결
벤처/스타트업 서울시와 서울시 중소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만드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서울형 뷰티산업의 한 축인 서울 패션산업 육성을 위해 온라인 패션 플랫폼을 운영하는 주.. |
벤처스퀘어 | |
거리두기 해제로 '소비 증가 51%', 패션·뷰티 강세
IT일반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로 소비심리도 살아나는 모양새다.지마켓글로벌은 16~20일 소비자 5320명을 대상으로 쇼핑 계획에 대한 설문조사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설문 결과, 5월 들어 소비가 늘.. |
IT조선 : 전체기사 | |
뽀득, 인천형 다회용컵 순환시스템 참여
벤처/스타트업 식기 렌탈 세척 서비스 스타트업 뽀득은 인천광역시의 ‘인천형 다회용컵 순환시스템’에 참여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로써 뽀득은 인천시 다회용 컵 공유 시범사업 1·2단계 모두에 함께하게 됐다. 인천시.. |
벤처스퀘어 | |
명품 패션 플랫폼들은 위기를 돌파할 수 있을까?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영준님의 기고입니다. 최근 몇 달 전부터 어딜 가든 명품 패션 플랫폼들의 광고를 쉽게 볼 수 있습니다. 당장 저만 하더라도 집 엘리베이터를 탈 때마다 김혜수씨가.. |
아웃스탠딩 | |
KTL, 폐전기·전자제품 자원선순환구조 기틀 마련 협력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산업기술시험원(KTL·원장 김세종)은 한국전자제품자원순환공제조합(이사장 정덕기), 한국환경공단(이사장 안병옥)과 함께 ‘폐전자제품 회수 협력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
ZDNet Korea | |
네오엔터디엑스·이선영한복, 가상 인간 한복 패션쇼 MOU체결
벤처/스타트업 버추얼 인플루언서 제작사 ‘네오엔터디엑스㈜’와 한복 디자이너 이선영 명장의 ‘이선영 한복’이 지난 11일 ‘가상인간 한복 패션쇼’로 기네스에 도전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 |
벤처스퀘어 | |
네오엔터디엑스X이선영 한복, ‘가상인간 한복 패션쇼’ 기네스 도전
벤처/스타트업 버추얼 인플루언서 제작사 네오엔터디엑스㈜가 한복 디자이너 이선영 명장의 이선영한복과 함께 ‘세계 최초 가상인간 한복 패션쇼’로 기네스에 도전한다. 이번 한복 패션쇼는 오는 19일 목요일 오전 11시.. |
벤처스퀘어 | |
캐치패션, 해외 럭셔리 플랫폼 손잡고 ‘글로벌 세일 챌린지’ 진행
IT일반 캐치패션은 18일 24S, 에센스, 파페치, 마이테레사 등 해외 럭셔리 플랫폼이 진행하는 ‘프리 서머 세일’ 시즌에 맞춰 추가 혜택을 제공하는 ‘글로벌 세일 챌린지’ 프로모션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
IT조선 : 전체기사 | |
환경연구원-소비자원, 탄소중립 이행 업무협약 체결
IT일반 [지디넷코리아] 한국환경연구원(KEI·원장 이창훈)과 한국소비자원(KCA·원장 장덕진)은 17일 순환경제 이행과 지속가능한 생산·소비 부문 정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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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N블랙야크, 메타버스 패션 콘텐츠 선봬
IT일반 비와이엔블랙야크는 17일 자사 스트릿웨어 브랜드 bcc(BLIND CARBON COPY)가 에스제이클로와 손잡고 메타버스 패션을 담은 숏폼 형식 디지털 콘텐츠 4종을 공개했다고 밝혔다.bcc의 디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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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SS로 확대되는 폐배터리 시장…산업계 전반 확산
IT일반 [지디넷코리아]폐배터리 시장이 에너지저장장치(ESS) 붐을 타고 뜨겁게 달아올랐다. 그동안 이차전지 전문업체 중심으로 이뤄지던 폐배터리 재활용 연구개발이 최근 자동차·건설사 등 산업계 전 분야로 확..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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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 앱, '3050 여성' 사로잡기 분주
IT일반 [지디넷코리아]온라인 패션 플랫폼이 3050 여성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를 연달아 출시하면서, 이들을 사로잡기 위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다. 브랜디는 최근 30대 여성 전용 쇼핑 앱 '플레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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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百 2022년 1Q 영업익 36.7%↑, 거리두기 완화에 패션·스포츠
IT일반 현대백화점은 10일 금융감독원 공시를 통해 올해 1분기 잠정 실적을 공개했다. 1분기 매출은 9343억8600만원, 영업이익은 888억7200만원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36.8%, 영..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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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일쉐어-콴다, 중간고사 끝 이벤트..."할인 쿠폰 쏜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패션 커뮤니티 스타일쉐어가 인공지능 학습 플랫폼 콴다와 협업 기획전 '공부 스트레스 타파 프로젝트'를 실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11일부터 31일까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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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션그룹형지, 올해 어버이날 일매출 20억원
IT일반 패션그룹형지는 자사 여성복 브랜드 크로커다일레이디의 8일 어버이날 일매출이 20억원을 달성했다고 9일 밝혔다.회사에 따르면 크로커다일레이디는 7일 어버이날 전일에도 12억원 매출을 기록했다. 5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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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그재그, '에잇세컨즈' 입점
IT일반 [지디넷코리아]카카오스타일(대표 서정훈)이 운영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지그재그'는 캐주얼 SPA 브랜드 '에잇세컨즈'가 브랜드관에 입점해 단독 기획전을 진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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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외 활동 증가 '화장품·패션 상품 관심 높아…버즈니, 4월 모아차트서
IT일반 화장품 부문 상품이 모바일 홈쇼핑 분야 판매량 1, 2위를 선점했다. 버즈니가 운영하는 모바일 홈쇼핑 플랫폼 홈쇼핑모아의 18개 홈쇼핑 및 T커머스 채널의 판매량을 분석한 모아차트에 따르면 4월 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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델의 ESG 실천 키워드 '디지털 격차 해소·순환경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라스베이거스(미국)=김우용 기자] 델테크놀로지스가 전세계 각국의 디지털 격차 해소를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하며 ESG 실천에 고삐를 조였다. 작년말 노트북 메인보드를 다시 디자인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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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디, 30대 여성 패션앱 '플레어'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브랜디(대표이사 서정민)가 지난 1일 30대 여성을 위한 패션쇼핑앱 ‘플레어(PLARE)’를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플레어는 ‘당신이 얼마나 아름다운지 깨닫는 공간’이라는 슬로건 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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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디, 30대 여성에 초점맞춘 패션쇼핑앱 선봬
IT일반 패션기업 브랜디는 4일 30대 여성에 초점을 맞춘 패션쇼핑앱 ‘플레어(PLARE)’를 론칭했다고 밝혔다.플레어는 30대가 즐겨찾는 디자이너 브랜드부터 여성복 브랜드, 트렌드 상품을 포함한 종합 패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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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디, 30대 여성 패션쇼핑앱 ‘플레어(PLARE)’ 런칭
벤처/스타트업 커머스 플랫폼 빌더 ㈜브랜디(대표이사 서정민)는 30대를 위한 패션쇼핑앱 ‘플레어(PLARE)’를 지난 1일 런칭했다고 밝혔다. 플레어(PLARE)는 오직 30대 여성에 최적화된 상품을 큐레이션한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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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1년 주요 스타트업 실적, 업종별 정리!
IT일반 최근 감사보고서 발표시즌과 맞물려 2021년 비상장기업들의 실적 및 재무상태가 대부분 공개됐습니다! 이에 IT벤처업계 주요 플레이어 200여곳의 성적표를 업종별로 모아봤는데요. 몇 가지 기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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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050 직장인 남성 패션 커머스 ‘댄블’,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3050 직장인 남성을 위한 올인원 패션 스타일링 커머스 ‘댄블(DANBLE)’을 운영하는 테일러타운(대표 김희수)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터 파인드어스(대표 김판준)로부터 시드 라운드 투자를 유치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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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울패션허브, 디자이너 양윤아와 지식콘서트 진행
IT일반 서울패션허브가 28일 비건타이거의 양윤아 디자이너와 함께 지식콘서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서울패션허브의 특별 시리즈로 구성된 지식콘서트는 산업 현장에서 재직하고 있는 디자이너와 전문가들의 현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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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신사, 작년 실질 수수료율 14.5%…해마다 줄어들어
IT일반 [지디넷코리아]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작년 말 기준 입점 브랜드 실질 수수료율이 14.5%로, 전년 대비 1.0%가량 인하했다고 27일 밝혔다. 2018~2020년 수수료율은 순서대로 17.0%, 1..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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