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델테크놀로지스, 엣지 운영 플랫폼 정식 출시

[지디넷코리아]

델테크놀로지스는 지난 5월 발표한 엣지 운영 플랫폼인 ‘델 네이티브엣지’를 공식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와 함께 델은 다양한 분야에서 엣지 환경의 오케스트레이션 및 확장을 효율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파트너 및 OEM 고객 생태계를 광범위하게 확대해 가고 있다.

‘델 네이티브엣지’는 엣지 인프라와 애플리케이션들을 좀 더 쉽게 설치, 관리, 보호할 수 있도록 돕는 운영 소프트웨어 플랫폼이다. 수많은 엣지 로케이션에 분산된 디바이스에 대해 인프라 관리와 애플리케이션 오케스트레이션을 중앙에서 더 간편하고 안전하게 처리하도록 지원한다. ‘델 네이티브 엣지’ 플랫폼에는 소프트웨어와 유지보수 지원을 포함하며, 구독 서비스 형태로 도입할 수 있다.

델테크놀로지스의 최근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델 네이티브엣지’ 플랫폼으로 대규모 디바이스를 온보딩 하거나 애플리케이션을 관리할 때, 반복적인 작업과 루틴을 자동화함으로써 라이프사이클 관리 시간을 22배 향상시키는 등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엣지 환경을 구축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예를 들어 셋업에 100시간이 소요되는 대규모 엣지 환경에 ‘델 네이티브엣지’를 사용하면 5시간 이하로 줄일 수 있다.

엣지 활용 사례가 다양한 산업으로 확산되는 가운데, 델의 파트너 커뮤니티는 고객들의 엣지 컴퓨팅 도입에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델은 이번에 파트너사들이 활용할 수 있는 새로운 운영 툴을 제공하고, 엣지 환경의 복잡성을 줄일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델 엣지 파트너 인증 프로그램을 통해 ISV를 비롯한 채널 파트너들은 전용 랩 환경에서 델의 엔지니어들과 직접 협력해 자사의 소프트웨어를 테스트하고 최적화한, ‘델 네이티브엣지 애플리케이션 카탈로그’에 이를 올려, 고객들에게 제공할 수 있다. OEM 고객과 SI는 이를 통해 각각의 기업 환경에 맞춰 체계적인 방식으로 엣지 솔루션을 설계하고 구축할 수 있다.

델은 ‘델 네이티브엣지’를 중심으로 고객이 워크로드와 데이터를 최적으로 배치할 수 있도록 엣지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장하고 있으며, 진화하는 IT 요구 사항을 충족하기 위해 더 많은 엣지 솔루션을 서비스 형태로 제공할 계획이다.

김경진 한국 델테크놀로지스 대표는 "프로세스를 간소화하고 엣지에서의 실시간 의사 결정을 가능하게 하는 델의 전문성이 집약된 소프트웨어 플랫폼 ‘델 네이티브엣지’에 큰 기대를 걸고 있다”며 “고객이 엣지에서의 비즈니스를 성공시키려면 파트너가 중요한 역할을 담당한다”고 밝혔다.

그는 “델은 ISV 및 OEM 파트너들과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전 산업에서 엣지를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인프라 및 애플리케이션 관리를 더 쉽고 간편하게 제공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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