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 웹비즈니스 분석 & 2007년 트렌드 전망

2006년 웹비즈니스 분석 & 2007년 트렌드 전망!
"동영상 UCC, 검색, 미국의 웹비즈니스, 서비스, 기술, 마케팅, 쇼핑몰, 미디어"


2006년의 웹비즈니스는 '웹 2.0, UCC' 등의 이슈로 인해, 여느 해 보다 뜨거운 논의와 뉴스들을 양산했습니다. 또, 미국의 닷컴 생태계에서는 웹 2.0이라는 이슈를 기반으로 활발한 '창업, 투자, 인수 합병' 등이 벌어지고 있습니다. 이렇듯 복잡다단하게 변하는 웹비즈니스 환경에서는, 현재를 분석하고 가까운 미래를 예측하는 '인사이트'가 절실히 요구됩니다.

이에 코리아인터넷닷컴은 2006년의 웹비즈니스를 정리하고 2007년의 이슈를 전망하는 '웹비즈니스 트렌드 2006-2007' 행사를 진행합니다. 웹비즈니스를 고민하시는 분들께 의미있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합니다.

  • 강사 : 이정은|류한석|민윤정|양문성|최한우|박인철|박민우
  • 일정 : 2006년 10월 31일(화) 10:00 ~ 18:00
  • 장소 : 여의도 전경련회관 국제회의장
  • 가격 : 사전 등록 : 99,000원 / 현장 등록 : 110,000원 (부가세 포함/교재비 포함)


※ 행사 1)

* 컨퍼런스 등록자 선착순 (입금 기준) 10 분께
[웹 2.0 이노베이션 - 인터넷 비즈니스의 진화는 이제부터 시작된다]를
드립니다.

* 저자 : 오가와 히로시 / 고또오 야스나리
* 번역 : 권민


※ 행사 2)

* 컨퍼런스 등록자 선착순 (입금 기준) 50 분께 호스트웨이에서 제공하는 도메인 무료 등록권을 드립니다 .

* 상품권의 이미지를 누르시면 자세한 내용을 보실 수 있습니다.


※ 주차가 불가능하오니 대중교통을 이용해 주세요. 주차지원은 하지 않습니다.
  • 2007년의 웹비즈니스 전략 및 실행 방안을 수립하기 원하는 CEO 및 임직원
  • 포털, 쇼핑몰, 커뮤니티, UCC, 미디어 관련 업체의 기획자 및 운영자
  • 경쟁사와 차별화된 온라인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기 원하는 마케터
  • 웹 2.0, UCC, 웹기획, 인터넷 마케팅 등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

  • 2006년의 웹비즈니스 각 분야를 정리하고, 2007년의 핵심 트렌드를 전망한다.
  • 포털, 쇼핑몰, 커뮤니티, UCC, 미디어 등 웹비즈니스의 주요 이슈를 분석한다.
  • 국내외 대표적인 웹비즈니스 기업들의 비즈니스 전략 및 계획을 벤치마킹한다.
  • 최신 웹트렌드를 반영한 신규 서비스 기획 및 활성화 방안의 인사이트를 얻는다.

세 션 세 션 명 발 표 자

1세션
10:00~10:40
(40분)

새로운 역동성과 에너지로 주목 받는 미국의 웹비즈니스

1. 서비스 강화
1.1 User 고착화 (fixation) 모델의 변화 : 메일에서 UCC 서비스로
1.2 기존 핵심 서비스와 신규 서비스 그리고 이의 convergence
1.3 시장 확대: globalization, above web, user/publisher/CP/advertiser
1.4 광범위의 파트너쉽

2. 웹 비즈 모델 강화
2.1 시장 잠재성 확보
2.2 다양화 옵션 구비
2.3 광고주 편의성 극대화 (CRM management)

3. 핵심 서비스의 향후 전략 케이스
3.1. 야후 Delicious와 flickr
3.2 기타
이정은 이사
야후코리아

2세션
10:40~11:30
(50분)

웹에서 주목 받는 3가지 기술 트렌드 및 관련 이슈

1. 소프트웨어 아키텍처 트렌드
1.1 아키텍처의 중요성 부각
1.2 솔루션 아키텍처와 인프라 아키텍처

2. 커뮤니케이션 기술 트렌드
2.1 XML 웹 서비스의 확산
2.2 웹 매쉬업 및 애플리케이션 프로토콜로서의 HTTP
2.3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기술 및 관련 이슈

3. UI 기술 트렌드
3.1 Ajax를 통한 사용성의 향상
3.2 RIA(Rich Internet Application)
3.3 Flash, Flex, OpenLaszo, WPF/E의 비교 분석
류한석 책임
Microsoft MVP
11:30~13:00
(90분)
Lunch Time

3세션
13:00~13:40
(40분)

인터넷 서비스 트랜드 진단 : 새로운 서비스 동향 및 비즈니스 모델을 중심으로

1. 웹서비스 진화의 예상과 현재 : 2006
1.1 UCC 서비스의 재조명
1.2 탈중심화와 Long Tail
1.3 Mix Media, Ubiquitous
1.4 집단 지성의 시도와 성과
1.5 국내 서비스 트랜드
1.6 해외 서비스 트랜드

2. 비즈니스 모델의 도출
2.1 광고모델의 변화
2.2 UCC를 활용한 수익 모델의 시도
2.3 간접적 상품홍보 및 Viral Marketing
2.4 openAPI를 통한 전자상거래의 시도

3. 트랜드 전망
3.1 웹서비스 진화 방향의 가속화
3.2 새로운 서비스 모델의 성과와 전망
민윤정 본부장
다음미디어
커뮤니티본부

4세션
13:40~14:20
(40분)

마케팅 관점에서 바라본 웹환경의 변화 및 활용 방안

양문성 이사
엠파스

14:20~14:40
(20분)

Break Time

5세션
14:40~15:20
(40분)

인터넷 쇼핑몰의 세대 교체와 국내 시장의 주요 이슈

1. 쇼핑몰의 진화는 판매자가 결정한다.
2. 인터넷쇼핑 비즈니스의 계열화
3. web 2.0 시대의 쇼핑몰
4. 플랫폼을 넓히는 것만이 살길이다.
최한우 본부장
다음커머스
서비스본부

6세션
15:20~16:00
(40분)

동영상 UCC 서비스의 미래 전망 및 수익 모델 창출 해법

박인철 본부장
판도라TV

16:00~16:20
(20분)

Break Time
7세션
16:20~17:00
(40분)

국내외 검색 서비스 주요 이슈 및 향후 비즈니스 전망

1. 2006년 국내외 검색서비스 주요 현황
2. 검색서비스 비즈니스 모델과 키워드 광고
3. 포스트 구글에 대해서
4. 신개념 검색서비스에 대한 전망
5. 2007년을 이끌 검색서비스들
박민우 이사
DIG커뮤니케이션

8세션
17:00 ~ 17:40
(40분)

미디어 패러다임의 변화와 인터넷 미디어 에코 시스템

해당 분야
전문가

** 상기 일정, 강사, 내용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이정은 이사, 검색 본부장 / 야후 코리아

야후 코리아 이사 , 검색 및 엔터테인먼트 본부장
경영 전략 컨설팅 , 부장 (Manager), 전략부문 , Accenture Korea
PhD, 서울 대학교 생명과학부

류한석 Microsoft MVP

現 Microsoft MVP (Solutions Architect)
現 ZDNET Korea 칼럼니스트 (류 한석 의 스마트모델링)
現 피플웨어 블로그 (http://www.peopleware.co.kr) 운영
現 PMP, CISA, CISSP, CISM, MCT
現 한국 CISSP 협회 연구이사
한양대학교, 고려대학교 컴퓨터정보통신대학원 소프트웨어공학과 석사
前 코리아 리크루트 CTO, 前 소프트뱅크 웹인스티튜트 CTO

저서
IT 프로젝트를 성공시키는 10 가지 PM 기술 (출간예정, 성안당)
마이크로소프트의 IT 전략과 미래 (공저, 한빛미디어)
PMP 학습 가이드 (번역, 정보문화사)

민윤정 본부장 / 다음커뮤니케이션

現, 다음커뮤니케이션 커뮤니티본부 본부장
前, 플래닛사업팀장
前, 카페팀장
R&D 센터장
95년 다음커뮤니케이션 입사, SI사업부 선임연구원
양문성 이사 / (주)엠파스 마케팅

現 (주)엠파스 마케팅 이사
前 (주)Kbrand 이사
前 (주)메타브랜딩 이사
연대 경영학과 졸업
서강대 경영대학원 MBA
최한우 본부장 / 다음커머스 서비스

現 다음커머스 서비스본부장
前 다음온켓 총괄본부장 (COO)
前 다음커뮤니케이션 오픈마켓팀장
前 SK커뮤니케이션즈 몰운영팀
前 아이마켓코리아 기업경매팀
前 삼성물산 유통사업부 / 인터넷사업부
고려대학교 일어일문과졸
박민우 이사 / ㈜디아이지커뮤니케이션

現 ㈜디아이지커뮤니케이션 기술연구소 및 솔루션 사업 총괄
前 ㈜메타와이즈 대표이사
前 현대정보기술 종합연구소 기업용 검색엔진 연구
ZDNet 검색관련 트렌드 컬럼 연재(4년)
SK텔레콤, 한국전산원 등 국내 100여개 기업에 검색엔진 납품
96년 검색서비스 와카노(WAKANO) 개발
컴퓨터사이언스 전공, 병렬처리 분야 석사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