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Xcode IDE와 Object-C를 접해보고 아이폰의 프레임워크에 대한 오버뷰를 한다.
3세션 12:00~12:50
그래픽스(Graphics)
본 세션에서는 아이폰 그래픽스의 기본인 Core Graphics 라이브러리를 접해본다. 조금 어려울 수 있는 내용이지만 여러 바면의 어플리케이션 제작에 기반이 된다. 아울러 아이폰의 특징 중 하나인 멀티 터치 이벤트 처리도 함께 다루어 본다.
1. Core Graphics
2. Graphics Text
3. Multi touch
4. Drawing
Lunch Break
4세션 14:00~14:50
데이터 처리
아이폰 어플리케이션 중에는 많은 단계의 뷰를 가지는 경우가 있다. 계층을 가진 데이터를 표시할 때는 뷰도 계층화 된다. 본 세션에서는 아이폰의 대표적인 UI요소인 테이블뷰를 통해 복잡한 데이터를 처리하는 어플리케이션을 경험해 본다.
1. Table View
2. Navigation
5세션 15:00~15:50
뷰(Views)
아이폰에는 그 다양한 기능 만큼이나 다양한 뷰가 있다. 본 세션에서는 아이폰의 다양한 뷰들이 동작하는 방식을 알아본다.
1. UIImageView
2. MKMapView
3. Annotation
6세션 16:00~16:50
애니메이션(Animation)
아이폰의 다이나믹한 UI를 가능하게 해 주는 것이 바로 코어 애니메이션(Core Animation)이라는 API이다. 본 세션에서는 코어 애니메이션을 통해 아이폰 UI의 비밀을 살펴보자.
1. Animation OverView
2. Transition
3. Property Animation
7세션 17:00~17:50
iPhone OS 3.1 & Prospect
많은 사람들이 아이폰이 어떻게 진화할 것인가를 궁금해한다. 어느 누구도 확답을 할 수 없지만, 맥 OS의 역사를 알면 아이폰 OS의 단편적인 미래를 엿 볼 수 있다. 마지막 세션에서는 최근 추가된 새로운 기능들을 살펴보고 앞으로의 아이폰 OS를 예상해 보는 시간을 갖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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