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년 전의 불황과 지금의 불황 |
불황기의 마케팅 전략과 실행 방안 |
불황기의 브랜딩 전략과 실행 방안 |
사례 분석을 통한 불황 극복 노하우 |
기업의 CEO 및 경영진 |
기업의 마케팅/브랜딩 책임자 및 관련 업무 실무자 |
기업의 전략 기획 책임자 및 기획 업무 실무자 |
불황기의 마케팅 전략에 관심이 있는 모든 분 |
시간 | 세션 | 발표자 |
---|---|---|
10:00 ~10:10 | Opening | |
10:10 ~11:30 | [keynote Speech] 불황의 정의와 불황의 역사, 그리고 현재의 불황 |
전인수 교수 홍익대 경영학과 |
11:30 ~13:00 | Lunch Break | |
13:00 ~14:20 | 불황기의 마케팅 전략 | 김왕기 대표 ㈜WK마케팅그룹 |
14:20 ~14:40 | Coffee Break | |
14:40 ~16:00 | IMF 위기 극복 사례 | 김재우 부회장 아주그룹 |
16:00 ~16:20 | Coffee Break | |
16:20 ~17:40 | 불황기 브랜딩 전략/전술 | 박항기 대표 메타브랜딩BBN |
17:40 ~18:00 | 마무리 |
세션 | 내용 | 발표자 |
---|---|---|
Keynote |
[keynote Speech] 불황의 정의와 불황의 역사, 그리고 현재의 불황
1. 불황 언제까지 갈 것인가 1.1 불황의 분류 2. 불황의 전략적 의미1.2 불황의 라이프사이클 1.3 지금의 불황 2.1 모든 위기와 불황도 과연 기회인가? 3. 불황의 마케팅적 의미2.2 불황 속에서 잘 나가는 산업, 비즈니스모델, 기업 3.1 기업의 반응과 마케팅적 의미 3.2 정부의 반응과 마케팅적 의미 3.3 가계의 반응과 마케팅적 의미 |
전인수 교수 홍익대 경영학과 |
2세션 |
불황기의 마케팅 전략
- 불황기의 IMC 방법론 및 사례 발표
|
김왕기 대표 ㈜WK마케팅그룹 |
3세션 |
IMF 위기 극복 사례
- 위기를 기회로 바꾼 사례 |
김재우 부회장 아주그룹 |
4세션 |
불황기 브랜딩 전략/전술
- 불황기에 유효한 브랜드 전략과 방법론 |
박항기 대표 메타브랜딩BBN |
[keynote] 전인수 교수 - 現 홍익대학교 경영학과 교수 - 現 홍익대학교 교수협의회 회장 - 前 한국경영학회 부회장(2004.3-2005.3) - 前 한국마케팅저널 편집위원장(2004. 3-2006.3) - 前 홍익대학교 교수협의회 회장(2001. 12-2003.12) - 한국마케팅학회 최우수 박사학위 논문상 수상(1987) - 서울대학교 및 동 대학원 경영학과 졸업(학사, 석사) - 연세대학교 대학원 경영학박사 - UC Berkeley visiting scholar [저서 및 역서] - 문화마케팅, 서비스마케팅, 마케팅전략 [대표적인 논문(최근 2년간)] (1)소비트렌드의 범주화가 소비자의 태도 및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한국마케팅저널, 2007) (2)소비자후회: 사후가정사고의 영향 및 후회해소노력이 구매후 행동에 미치는 영향(마케팅연구, 2006) |
[2세션] 김왕기 대표 - 現 (주)WK마케팅그룹 대표이사 - 前 CJ 마케팅 CMO, 엔프라니 마케팅실장 - 한국브랜드협회 이사 - IPS 브랜드포럼 회원 - 한국능률협회컨설팅 마케팅평의회 부의장 - 행정안전부, 지식경제부, 마케팅 자문위원 - 행정안전부 Happy Korea 심사위원 - 지식경제부 디자인혁신사업 심사위원 - KOTRA 해외사업 마케팅부문 심사위원 [강의] 경력 : 14년 - 전경련, KOBACO, IPS, 한국능률협회컨설팅, 한국마케팅연구원,문화관광체육부, 한겨레 문화센터, 서울대, 고려대, 연세대, 이화여대, 숙명여대, 서강대, 서울산업대, 한양대, 중소기업청, 지식경제부, SERI CEO 등 [저서] - 마케팅 비밀 에세이 목어, 富랜드로 가는 브랜드 外 | ||
[3세션] 김재우 부회장 - 現 아주 그룹 부회장 - 前 ㈜벽산 부회장 / 前 ㈜벽산 대표이사 사장 / 前 벽산건설㈜ 대표이사 사장 / 前 삼성물산 해외에너지자원개발사업 본부장 - 고대 경영학과 / 연대 경제대학원 석사 / 단국대 경제학 박사 [수상] - 국민훈장동백장(07), 한국품질경영인대상-CEO 대상(05), 신 노사문화 우수기업 선정(04), 기업혁신대회 대상 및 최우수 CEO상 수상(02), 철탑산업훈장 수훈(00) [저서] - CEO 김재우의 30대 성공학 (Think Big Act Fast) - (거봐! 안 망한다고 했지!!) _ 벽산 구조조정 성공사례 2 - (누가 그래 우리회사 망한다고!!) _ 벽산 구조조정 성공사례 1 |
[4세션] 박항기 대표 - 現 메타브랜딩 대표이사 - 現 능률교육(코스닥 상장기업) 마케팅 부문 사외이사 (2003 - 현재) - 現 메디퓨처(의료IT기업) Chief Branding Officer (2006. 1 - 현재) - 現 한국인삼공사 경영자문 (2006. 9 - 현재) - 동화기업 브랜드 마케팅 자문 (2005. 3 - 2005. 12) - 연세대학교 경영학과 졸업 [강의] - 한국생산성본부 / LG 인화원 브랜드마케팅 강사 (1999 ~ 현재) - 전경련 초청 벤처기업 대상 브랜드 강의 (1999) - 한국경영자총협회 최고경영자 신년연찬회 초청강의 (2006. 2. 9) - 기업체 강의 (동원산업, 한국야쿠르트, CJ, LG화학, 오리콤, ㈜SK 등 다수) - 1999년 매일경제신문 신지식인 선정 / 2001년 KBS 지식경영 TV 강의 |
- 등록 방법
- 온라인으로 회원 가입 후 해당 페이지에서 컨퍼런스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2인 이상 단체 등록은, 컨퍼런스 등록시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 결제 방법
- 사전 등록시 : 사이트 상에서 신용카드, 실시간 계좌이체, 무통장 입금을 선택(사전 등록가 적용)
- 현장 등록시 : 현장에 오셔서 현장 등록증 작성 후 현금 또는 신용카드로 결제(현장 등록가 적용)
- 무통장 계좌 번호 안내
- 기업은행 274-043148-01-025 (예금주: (주)디지털인사이트코리아)
- 무통장 입금시 반드시 입금자 명을 적어 주십시오.
- 입금 기한은 행사 개시일 1일전 오후 5시까지 입니다.
- 세금계산서 안내
- 세금 계산서 발행은 컨퍼런스 당일 현장에서 수령 가능합니다. (단, 온라인 등록시 세금 계산서를 신청하신 분에 한함)
- 세금 계산서 신청시 사업자 등록증이 필요합니다. 팩스 02-3448-4947로 사업자 등록증 사본을 보내주십시오.
- 카드 결제를 하신 분은 부가세법에 의해 신용카드 전표가 세금 계산서를 대신합니다.
- 카드 전표 출력은 웹사이트(http://www.dikr.co.kr) My Page에서 출력할 수 있습니다.
- 기타 문의사항은 02)2017-2600~2로 문의해 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