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지식공유
온라인 콘텐츠 유료화는 불가피한 추세 온라인 콘텐츠 유료화는 불가피한 추세 필승  
인터넷 콘텐츠 유료화는 아직도 실현되기 어려운 먼 미래의 일일까? 최근 미국의 한 조사 결과는 인터넷 콘텐츠 서비스업자들에게는 매우 반가운 희망의 신호로 받아들여질 만 하다. 미국 온라인 IT 뉴스 서비스인 뉴스바이츠닷컴는 1일 매사추세츠 소재 뉴톤빌 디지털 출..
웹화면 설계시 디자인 웹화면 설계시 디자인   1 신명화  
작성법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성공적인 웹기획 세미나자료 성공적인 웹기획 세미나자료 맥스  
웹기획 데브뱅크 사이트 구축관련 기획서 및 세미나 자료 입니다. 기획을 처음하시는 분들의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목차] 1 교시 : 성공적인 웹사이트 구축을 위한 웹기획 - 사이트의 목적 파악하기 - 사이트 벤치마킹 하기 ..
웹기획 세미나자료 웹기획 세미나자료   3 스펀지  
웹기획 웹기획 세미나 자료
영업 기획 실무자료 영업 기획 실무자료   1  
영업
웹에이전시 위기와 대응 웹에이전시 위기와 대응   2 이용희  
동향/행태/통계 웹에이전시의 태생적 한계와 시장 대응방안에 대한 문서입니다.
ICT 표준화동향 ICT 표준화동향   4 아마레토  
동향/행태/통계 동향자료입니다
RFID 기술 동향 RFID 기술 동향   4 아마레토  
동향/행태/통계 RFID 기술 동향 자료입니다.
RFID 미들웨어 동향 RFID 미들웨어 동향   4 아마레토  
동향/행태/통계 RFID 미들웨어 동향 정보입니다.
경영하기 전 버려야 할 태도 경영하기 전 버려야 할 태도 필승  
전략기획 온라인비즈 구독자분들께서 보내주시는 질문들을 보면 간혹 이런 것들이 있습니다.“VC에 계획을 발표한 후 검토과정 중 아이디어가 도용 유출되면 어쩌죠?”“아직 어떤 부분이 어려운지 잘 모르겠습니다. 준비하는게 가장 큰 어려움인 것 같습니다.”“웹사이트에서 주문을 하면 자..
애자일개발방법론-스크럼 애자일개발방법론-스크럼   8 이용희  
개발 애자일개발방법론에서 대표적인 스크럼에 대한 설명과 실천 방법입니다.
인터넷 이벤트기획 방법론 인터넷 이벤트기획 방법론   1 필승  
인터넷 이벤트 기획 방법론
사이버 공간에 관한 몇 가지 오해 사이버 공간에 관한 몇 가지 오해 필승  
첫째, 사이버 공간은 현실세계의 복사판이 아니다. 둘째, 일반 네티즌들은 물론이고 적지 않은 인터넷 비즈니스 전문가들마저 재미없는 웹사이트는 실패한다고 생각한다. 셋째, 웹사이트는 가급적 다양한 정보와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믿음이 있다. 사이버 공간은 ..
단골 고객 확보「서비스」에 달렸다. 단골 고객 확보「서비스」에 달렸다. 필승  
어떤 책을 사볼까. 평소에는 무심히 지나치다가도 지적 욕구를 느낄 때 한번쯤 고심하게 된다. 업무나 일상에서의 관심 분야 서적이거나 주위 사람들이 '볼만하다'며 권유하는 책을 사고, 때로는 언론매체, 서점가에 나붙은 '베스트셀러' 타이틀을 믿고 구입하기도 한다. 과..
크로스오버 마케터를 아십니까? 크로스오버 마케터를 아십니까? 필승  
공감이 가는 글이 오랜만에 아이뉴스24에 올라와서 올려드립니다.. 여러분은 크로스오버마케터를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저자:민병욱 andymin@hanwha.co.kr 출처:inews24 --------------------------------------------..
고객이 말하는 타겟팅과 커스터마이징 고객이 말하는 타겟팅과 커스터마이징 필승  
인터넷 마케팅이 오프라인 마케팅과 비교해서 좋은 가장 큰 이유 중에 하나는 "타겟팅"이라고 한다. 기존의 매스 마케팅의 한계를 넘어 실제로 상품이 필요한 고객을 찾아가는 방법이다. 그래야 돈도 적게 들고 고객 또한 알아서 찾아 주는 상품을 관심있게 지켜본다. 물론 그 ..
고객 니즈 분석 전략 고객 니즈 분석 전략   1 필승  
고객이 무엇을 원하는지 파악하라!몇 년 전에 나의 컨설팅 사업에 몇 가지 서비스를 추가하려고 하였다. 그래서 그 첫 작업으로 가장 인기있을 것같은 서비스를 목록으로 만들었다. 그러나 운이 좋았다. 웹사이트에 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올리기 바로 직전, 비즈니스 여성 토론..
인터넷 사용자들은 무엇을 검색하는가? 인터넷 사용자들은 무엇을 검색하는가? 필승  
검색 엔진에서 상위 랭킹을 차지하기 위해 웹 페이지를 튜닝해 본 적이 있는가? 중요한 단어의 철자를 틀리게 검색한 경험이 있는가? 인터넷 이용자들은 실제로 틀린 철자(다음을 다움으로 검색하는 사용자들이 의외로 많다고 한다)로 검색하기도 한다. 인터넷 사용자들은 다음이..
아마존의 새로운전략-hybrid&outsourcing 아마존의 새로운전략-hybrid&outsourcing 필승  
아마존의 새로운전략-hybrid&outsourcing 정보통신 산업 연구실 연구원 송지희님의 글입니다.
잠재 고객을 고객으로 전환 시키는 방법 잠재 고객을 고객으로 전환 시키는 방법 필승  
매출을 증대하는 확실한 방법은 잠재고객을 많이 유인하는 것이다. 그러나 더 쉽고 값싼 방법은 잠재고객을 고객으로 전환시키는 것이다. 다음은 잠재고객을 고객으로 전환시키는 실효성이 입증된 두 가지 전술이다. 양자 모두 어떤 기업이라도 적은(또는 무) 비용으로 도입할 수 ..
SP(Sales Promotion)의 방법 SP(Sales Promotion)의 방법 필승  
글 : 엄희배 [ (주)이코 총괄국장 ] ---------------------- 오늘은 프로모션 중 SP(Sales Promotion)의 방법에 대해 그 개괄적인 내용만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서언 우리가 보통 말하는 오프라인에서 말하는 Promotion이..
이벤트의 종류와 특징 이벤트의 종류와 특징 필승  
글 : 엄희배[ (주)이코 총괄국장 ]--------------------- SP 수단 중의 하나인 이벤트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간략히..... ■ 서언 주지하다 시피 현재의 마케팅 시장은 예전과 달리 제품을 시장에 내놓아 대중매체를 통해 광고만 한다고 ..
뉴스레터 잘 쓰는 법 뉴스레터 잘 쓰는 법 필승  
이메일을 최대한 이용하려면 뉴스레터를 정기적으로 발행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어쩌다 한 번씩 발송하지 말고 1주일이나 2주일, 또는 한 달에 한 번씩 발송하라. ▶성격 결정 기존 고객이나 잠재고객에게 보낼 뉴스레터를 만들기 전에 우선 회사의 브랜드 매니저와 상의해 보아..
전략적e-marketing 비용관리 전략적e-marketing 비용관리 필승  
마케팅 전략적 e-marketing비용관리를 위한 5가지 포인트라는 내용의 글입니다.
온라인 매체사 담당자 연락처 온라인 매체사 담당자 연락처 필승  
온라인 매체사 담당자 연락처 올립니다. 출처 : 디지털 전략 마케터그룹 수정사항 네이버 임한성과장 연락처 : 3430-1723
엔터테인먼트가 핵심이다. 엔터테인먼트가 핵심이다. 필승  
최근의 미국 경제 상황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이 인터넷 상거래의 미래에 대해 심사숙고하고 있다. 일부는 닷컴의 시대는 끝났다고 느낄 것이다. 다른 사람들은 그 반대로 이야기한다. 이제 시작일 뿐이다. 어떤 견해가 올바른 것인가? 대부분의 경우처럼 우리는 과거를 연구함으로..
채널 전략'의 중요성 채널 전략'의 중요성 필승  
5년 전이라면 "귀사의 인터넷 전략은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을 했을 것이다. 하지만, 지금은 "채널 전략이 무엇입니까?"라는 질문을 하고 싶다. 30초 내에 합리적이고 확실한 답을 해낼 수 있다면, 나머지 글을 읽지 않아도 된다. 하지만, 그렇지 못하다면 이 글을 ..
인터넷/10대/소비자 사이의 방정식 인터넷/10대/소비자 사이의 방정식 필승  
9개월 전 비자와 아메리칸 익스프레스는 10대에게 도박을 걸었다. 양 회사는 각각 새로운 카드를 출시했다. 두 카드 모두 대부분의 사람들을 놀라게 하는 연령 층을 목표 고객으로 설정했다. 바로 12세에서 18세 사이의 10대. 양 카드 출시 이후 약 30만 명의 미국..
스타일을 만들어 보자! 스타일을 만들어 보자! 필승  
내가 처음 '스타일'이란 이야기를 했던 것은 소니스타일에서 따온 단순한 아이디어였다. 나는 스타일을 주장하는 것이 아니라 이러한 스타일이 나오게 된 배경과 어떠한 부분에 중점을 둬야 하는지 이야기 하고 싶다. 일단 스타일이란 용어에 대하여 이야기 하고 싶다. ..
고객관리 10가지 팁 고객관리 10가지 팁 필승  
1, 고객의 머리에서 잊혀지기전 인사를 해라 (주기성을 가지고 메일로 관리) 2, 주기성을 만들어라 (정기적으로 발송,메일받는습관) 3, 짧게 자주(처음엔 짧게, 나중에 늘려라) (간결,명료 컨텐츠가 바쁜고객에게 선호) 4, 지속성(Consistency)유지가능한..
매스 커스터마이제이션의 한계 매스 커스터마이제이션의 한계 필승  
개별 고객이 원하는 차별적인 제품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야말로 이 세상 모든 기업이 추구하고자 하는 가치창출의 핵심이라 할 수 있다. 기업들은 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방법중의 하나로 매스 커스터마이제이션(Mass Customization) 활용을 시도하고 있다..
파트너관계관리(Partner Relationship Management : PRM) 파트너관계관리(Partner Relationship Management : PRM) 필승  
제조업체의 간접 유통 채널 파트너는 고객과 유통 채널이중복된 성격을 가진다. 따라서 파트너와의 관계 강화를 위한 활동인 PRM은 이 두 가지 성격을 모두 고려하고, CRM, ERP 활동과 연계하여 전개하여야 한다. 파트너관계관리(Partner Relations..
타켓분석-1318의가치관과성격 타켓분석-1318의가치관과성격 필승  
인터넷 사용자의 타켓분석입니다.. 건승하세요...
타켓분석-20대의라이프스타일 타켓분석-20대의라이프스타일 필승  
인터넷 사용자의 타켓분석입니다.. 건승하세요...
타켓분석-기혼남성의라이프스타일 타켓분석-기혼남성의라이프스타일 필승  
인터넷 사용자의 타켓분석입니다.. 건승하세요...
타겟분석-주부들의라이프스타일 타겟분석-주부들의라이프스타일 필승  
인터넷 사용자의 타켓분석입니다.. 건승하세요...
타켓분석-소비자선호색상 타켓분석-소비자선호색상 필승  
인터넷 사용자의 타켓분석입니다.. 건승하시길...
타켓분석-한국인의라이프스타일 타켓분석-한국인의라이프스타일 필승  
인터넷 사용자의 타켓분석입니다.. 건승하시길...
기업 인터넷비즈니스 전략 수립 기업 인터넷비즈니스 전략 수립 필승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수고여~~~
전략적 eMarketing 비용관리 전략적 eMarketing 비용관리 후아미  
마케팅 전략적 eMarketing 비용관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