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 지식공유
컨텐츠분석 1차자료 컨텐츠분석 1차자료 필승  
웹기획 웹사이트 기획을 위한 분석 및 효과적인 네비게이션 설계
컨텐츠분석 2차자료 컨텐츠분석 2차자료 필승  
웹기획 디지털 컨텐츠 분석
2000년 디지털 음악 컨텐츠 사업 2000년 디지털 음악 컨텐츠 사업 필승  
웹기획 2000년 디지털 음악 컨텐츠 사업
컨텐츠 유료화 성공 가이드 컨텐츠 유료화 성공 가이드 필승  
웹기획 컨텐츠 유료화 성공 가이드
컨텐츠 전략과 기획 컨텐츠 전략과 기획 후아미  
웹기획 컨텐츠 전략과 기획
컨텐츠 체계와 구조 컨텐츠 체계와 구조 후아미  
웹기획 컨텐츠 체계와 구조
문화 컨텐츠 상품화 비즈니스 전략 문화 컨텐츠 상품화 비즈니스 전략 필승  
웹기획 문화 컨텐츠 상품화 비즈니스 전략
인터넷 컨텐츠 개발 과정 인터넷 컨텐츠 개발 과정 다원아빠  
개발 도움 되셨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이만...
컨텐츠비지니스 컨텐츠비지니스 필승  
웹기획 컨텐츠 비지니스
1강_인터넷비즈니스와 컨텐츠 (2/2) 1강_인터넷비즈니스와 컨텐츠 (2/2) 필승  
웹기획 2월 2일 토요일에 진행했던 핸디소프트 특강 자료 입니다. 준비시간이 많지 않아서 제가 가지고 있는 자료를 정리하고 다른 자료의 것을 가져다가 만들었습니다. 부족하지만 참고하십시오.
Culture contents Culture contents 필승  
연세대학교 DMD 과정 상품화와 마케팅 전략 (사례를 중심으로) Ⅰ. 경영의 기본(기업생존부등식과 만족경영) Ⅱ. 고객욕구분석과 상품기획 Process(마케팅전략) Ⅲ. 영화사례 1. 영화사 사업전략사례 2. 영화..
온라인 컨텐츠 업체의 사업전략 온라인 컨텐츠 업체의 사업전략   1 필승  
웹기획 DMD 과정 특강 IV. 온라인 컨텐츠 업체의 사업전략
컨텐츠 분류 작업이 어려운 5가지 이유 컨텐츠 분류 작업이 어려운 5가지 이유 필승  
웹기획 웹 콘텐츠를 분류하는 작업은 지형을 보고 지도를 만드는 것과 비슷하다. 콘텐츠가 잘 분류된 사이트에서는 사용자가 정보를 훨씬 쉽고 빠르게 찾을 수 있다. 지도 없이는 생소한 길을 찾기 어렵듯, 콘텐츠가 제대로 분류되지 않은 웹 사이트에선 방문객이 원하는 정보를 ..
미디어 & 컨텐츠 비즈니스 (고급편 2.) 미디어 & 컨텐츠 비즈니스 (고급편 2.) 필승  
웹기획 미디어 & 콘텐츠 비즈니스 (고급편 2.) - What the heck is Content?- 2O01.9.14. 제 3 기 Yonsei-SIAT DMD Program 심상민 삼성경제연구소 경영전략실 수석연구원
웹사이트 컨텐츠 특성이 웹사이트 성과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웹사이트 컨텐츠 특성이 웹사이트 성과에 미치는 영향요인에 관한 연구 미설정  
웹기획 논문준비하다가 좋은 자료라서...
벤치마킹 방법론 벤치마킹 방법론 플라스틱  
벤치마킹 방법론 벤치마킹의 이해와 적용사례 <목차> 1. 벤치마킹이란 무엇인가? 1.1. 벤치마킹의 정의 1.2. 벤치마킹의 필요성 1.3. 벤치마킹을 보는 시각 1.4. 벤치마킹의 대상 2. 벤치마..
컨텐츠분석1차자료 컨텐츠분석1차자료 빅마마  
웹기획 웹사이트 기획을 위한 분석 및 효과적인 네비게이션 설계 방법 내용으로 구성되어있습니다.
컨텐츠분석2차자료 컨텐츠분석2차자료 빅마마  
웹기획 디지털 컨텐츠 분석 자료입니다.
사이트 평가시트 입니다. 사이트 평가시트 입니다. 유장선  
전반적인 느낌 메인 페이지 웹사이트의 목적 설정 사용자 분석 컨텐츠 네비게이션 시스템 레이블 페이지 구성 검색시스템, 통계 BBS 그래픽 운영및 관리 마케팅
콘텐츠 유료화 방안 디지털타임즈 기획기사 콘텐츠 유료화 방안 디지털타임즈 기획기사 디노  
컨텐츠 유료화 방안에 대한 디지털타임즈 02.10.7-22 기획기사입니다. pdf파일입니다.
PR기획서 작성 및 프리젠테이션 기법 PR기획서 작성 및 프리젠테이션 기법 아라곤  
기획역량 PR기획서 작성법 및 프리젠테이션 기법에 대한 설명자료입니다.
Web Site 분석 항목 Web Site 분석 항목 필승  
웹기획 Web Site 분석 항목 / 6 C 기반 항목 설정
Cross Browsing 가이드 Cross Browsing 가이드 풍경소리  
최근(?)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분야 중 하나가 Crosbrowsing과 CSS 레이아웃이 아닐까 싶습니다.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의 공개SW지원센터에서 나온 Crosbrwosing 가이드를 잘 살펴보시면 다양한 브라우져를 지원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구축하는데 많은..
Cross Browsing 가이드 Cross Browsing 가이드 풍경소리  
최근(?) 많은 연구가 진행되고 있는 분야 중 하나가 Crosbrowsing과 CSS 레이아웃이 아닐까 싶습니다. 한국소프트웨어진흥원의 공개SW지원센터에서 나온 Crosbrwosing 가이드를 잘 살펴보시면 다양한 브라우져를 지원할 수 있는 홈페이지를 구축하는데 많은..
웹사이트 가치평가에 대한 자료 웹사이트 가치평가에 대한 자료 필승  
웹기획 웹사이트 가치평가에 대한 자료 입니다. 제가 만든 자료는 아니구요. 다운 받은 자료인데... 출처가 기억이 안나네요.... 도움이 되는 자료 였으면 합니다.
네트웍이라는 관점에서의 접근이 필요 네트웍이라는 관점에서의 접근이 필요 필승  
인터넷 비즈니스에서 커뮤니티 문제는 두말하면 잔소리라 할 정도로 중요시 된다. 하지만 실전에 들어가게 되면 결코 녹녹치 않은 것이 바로 커뮤니티이다. 커뮤니티를 구성하기도 어렵고, 관리하기는 더욱 어렵다. 왜 사이트내 커뮤니티인가 커뮤니티를 접근할 때 우선 커뮤니티를 ..
존재하는 오프라인 커뮤니티 공략이 손쉽다? 존재하는 오프라인 커뮤니티 공략이 손쉽다? 필승  
커뮤니티 흔히들 콘텐츠 사이트, 커뮤니티 사이트, 상거래사이트 라고 규정을 지으면서 웹사이트를 분류하기도 하지만 사실 이러한 분류는 적절한 분류방식이라고 하기에는 무리가 있다. 대부분 3가지 요소 모두를 지니지 않는 경우는 찾아보기 힘들기 때문이다. 다만 어느 요소가 더욱 부각..
B2B 마켓 플레이스에서의 커뮤니티 서비스 B2B 마켓 플레이스에서의 커뮤니티 서비스 필승  
쇼핑몰기획 B2B 마켓 프레이스에서도 B2C와 마찬가지로 커뮤니티의 중요성을 간과 할 수 없다. 시장 참여자들을 지속적으로 붙잡아 둘 수 있는 다양한 커뮤니티 관련 서비스의 지원이 필수적인 것이다. B2B 마켓 플레이스에서는 거래 메카니즘이 우선적으로 구현되어야 B2C의 경우에는..
이 넓은 싸이버 세상의 저 모든 커뮤니티 이 넓은 싸이버 세상의 저 모든 커뮤니티 필승  
커뮤니티 `아이러브클럽`으로 통한다. 싸이버 커뮤니티가 인터넷 비즈니스의 알파요 오메가인 것처럼 여겨던 때가 있었다. 지금은 인터넷 기업에 수익모델을 보여달라는 주 문이 쇄도하면서 커뮤니티로 무엇을 할 수 있겠느냐는 분위기가 팽배해있지만, 여전히 많은 웹사이트들은 사람들을 끌어..
항상 메모하세요! 항상 메모하세요! 필승  
커뮤니티의 문제점을 항상 분석하고 해결책을 찾아야 한다. 때로는 말도 안되는 아이템들이 떠 오르지만, 이런 아이템들도 언젠간 쓸모 있는 아이템이 될 것이다. 아래는 커뮤니티 운영에 대한 메모이다. (쪽팔리지만 공개합니다.) -------------------------..
방문자 로열티를 기저로 한 활성화 방안 방문자 로열티를 기저로 한 활성화 방안 필승  
온라인 비즈니스의 전반적인 재평가가 본격화되기 이전에 국내 웹 비즈니스의 대표적 트렌드 중 하나가 바로 Community 관련 사업이었다. Community를 수익구조로 연계하기가 어렵다는 것이 최근에 검증되면서 급격히 증가세를 보이던 관련 기업의 창업 붐이 한 풀 꺾..
디지털 컨텐츠 개발 방법 디지털 컨텐츠 개발 방법 필승  
개발 디지털 컨텐츠 개발에 있어서 알아두면 좋을것 같아서 올립니다.
커뮤니티 구성 4단계 커뮤니티 구성 4단계 필승  
커뮤니티 커뮤니티 구성 4단계 - 커뮤니티 진입 유도부터 고객만족 실현까지 -------------------------------------------------------------- 커뮤니티 구성은 소설의 구성과 비슷하다. 커뮤니티는 등장인물(유저 : 행동의 주체, 커뮤니..
직접적인 수익원천으로 커뮤니티 관리 직접적인 수익원천으로 커뮤니티 관리 필승  
커뮤니티 이번에 Participate.com이 내놓은 "Active Management: The Discipline of Successful Online Communities"이란 제목의 백서가 눈길을 끌고 있다. 여기서 온라인 기업이 실제적인 수익을 내는데 있어 커뮤니티가 얼..
커뮤니티 분류에 따른 특성 및 가치 창출 방안(1) 커뮤니티 분류에 따른 특성 및 가치 창출 방안(1) 필승  
커뮤니티 사람들은 누구나 복잡한 사회적 관계 내에서 각각 부여된 역할 모델에 위치하면서 다양한 커뮤니티 그룹을 형성하고 있다. 일반적으로는 살고 있는 거주지(서울 강남구), 종사하고 있는 직업군(E-biz), 속해 있는 친구나 가족 집단(K대학동창), 관심사 공유로 새롭게 형성..
커뮤니티 분류에 따른 특성 및 가치 창출 방안(2) 커뮤니티 분류에 따른 특성 및 가치 창출 방안(2) 필승  
커뮤니티 관계형성 기반의 커뮤니티 : 직업, 직종, 나이, 동문, 지역, 채팅, 만남(미팅) 인간은 “소외감”이라는 것을 가장 두려워하는 사회적 존재로, 사회 내에서 어떠한 집단에든 소속되어있기를 원한다. 가정에서의 역할, 직장 내 역할, 사회 내 역할, 주변인들 사이에서의 역..
커뮤니티와 콘텐츠 결합 C2C를 주목하라 커뮤니티와 콘텐츠 결합 C2C를 주목하라 필승  
커뮤니티 “커뮤니티와 콘텐츠를 묶어라” 커뮤니티와 콘텐츠 업체간의 협력 네트워크를 통해 수익을 창출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이 등장했다. C2C(community to contents) 가 바로 그 것. 그 동안 C2C모델이라고 하면 개인 대 개인 사이의 전자상거래를 지칭하는 ..
온라인 커뮤니티의 가치 평가법 1 온라인 커뮤니티의 가치 평가법 1 필승  
커뮤니티 온라인 커뮤니티가 중요하다는 것은 다들 한번씩은 들어본 말이지만 실제로 온라인 커뮤니티가 실질적인 Profit를 내는가?, 얼마만큼의 Value를 갖는가?를 물어 보면 명쾌하게 답을 내릴 수 없는 것이 또한 현실이다. 물론 존 하겔 3세가 그의 대단히 똑똑한 머리와 지..
우리나라에서는 커뮤니티가 왜 돈이 안되는가? 우리나라에서는 커뮤니티가 왜 돈이 안되는가? 필승  
커뮤니티 일단은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커뮤니티인 아이러브스쿨을 보자! 10여년 만에 만난 동창. 기쁨은 이루 말할 수 없다.. 설레임에 채팅을 하며, 게시판에서 순간순간 올라오는 동창들의 소식들.. 그리고 오프라인으로 만난다. 여기서 명함, 휴대폰 번호 교환이 이루어지는 순간 그..
커뮤니티 운영에 있어서 리더의 모습(1) 커뮤니티 운영에 있어서 리더의 모습(1) 필승  
커뮤니티 커뮤니티 운영에 있어서 리더의 모습(1)커뮤니티를 이야기하면서 대부분의 사람들을 실질적인 커뮤니티의 활동공간뿐만 아니라 커뮤니티를 구성하는 회원들과 함께 이들을 관리 및 운영하는 관리자인 시삽이나 커뮤니티 마스터 그리고, 이들 시삽들이 보다 적극적이고 원활하게 커뮤니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