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서는 명사의 힘

기획서는 시각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단어를 중심으로 구성한다.
단어, 특히 명사에는 큰 힘이 있다.
광고 문구 등은 명사의 힘을 모아 놓은 것이라고 할 수 있다. 의외라고 생각되겠지만, 명사에 비하면 형용사는 힘이 없다.

특히 슬라이드로 프레젠테이션을 할 때는 멀리서도 잘 보여야 하는 것이 가장 중요한 조건이므로 짧게 끊어지는 체언을 사용하여 간결하게 만들어야 한다.

즉, 단어가 가진 힘을 이끌어내는 것이 글머리 기호의 본래 임무인 것이다.


★★★
기획서는 제출하는 것이 아니라 프레젠테이션이라는 설득 작업을 통해 성립되는 것이므로 자세한 설명이 필요하면 구두로 하는 것이 좋다.

상대에게 읽는 부담을 주지 않는 것, 번잡한 것은 말로 직접 설명하는 것이 기획서와 프레젠테이션의 기본이다.

  다운로드
  의견 2 자료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