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은 왜 위치기반 서비스를 발표하지 않았나? | 필승 | |||
지난 목요일 케이모바일에서 주최한 세미나에서 포스퀘어(Foursquare)를 비롯한 모바일 소셜 로케이션 서비스(Mobile Social Location Service)에 대해서 발표를 했습니다. 그 날 새벽에 미국에서는 페이스북의 개발자 컨퍼런스인 f8이 진행되었는데.. | ||||
아이폰으로 나누는 우리동네 이야기, ‘동네’ | 필승 | |||
‘동네‘는 ‘우리동네’를 주제로 수다떠는 위치기반 서비스다. 포스퀘어가 즐겨찾는 곳 ‘시장’이 되기 위해 부지런히 드나들며 출석부를 찍는 데 주로 쓴다면, ‘동네’는 한 발 더 나간다.. | ||||
트위터, 드디어 위치기반 서비스에 뛰어든다 | 필승 | |||
올해 웹서비스를 지배할 여러 가지 화두 중에 위치 기반 서비스가 있습니다. 실시간 소셜웹 서비스와 더불어 올해 웹서비스의 주요 트렌드를 이끌 서비스 중의 하나인데 현재는 포스퀘어(Foursquare)와 고왈라(Gowalla) 등 신생 업체가 주도하고 있습니다. 트위터도.. | ||||
소기업과 자영업자를 위한 조언…”위치기반 마케팅 어때요!”··· | 필승 | |||
모바일 마케팅에도 다양한 유형이 있지만, 그 중에서도 위치기반 마케팅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단순히 휴대폰이라는 또 다른 채널로 마케팅 수단을 확장하는데 그치지 않고, 소비자의 위치 정보를 활용해 다양한 방법으로 타게팅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기 때문.. |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