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천 스크랩
페이스북이 그리는 ‘웹의 개인화’ 페이스북이 그리는 ‘웹의 개인화’   1 필승  
‘커넥트’로 세계 최대 커뮤니티의 자리에 오른 페이스북이, 이번에는 ‘소셜 그래프’로 웹의 개인화를 실현하겠다고  ‘F8 개발자 콘퍼런스’에서 밝혔습니다. 페이스북 아이디로 외부 웹사이트에 로그인하고, 그곳에서도 페이스북의 기..
페이스북의 새 광고 모델은 '입소문 마케팅' 페이스북의 새 광고 모델은 '입소문 마케팅' 1 필승  
류현정기자@전자신문, dreamshot@etnews.co.kr
[링크]  결근자가 집에서 블로깅하면 잘린다? [링크] 결근자가 집에서 블로깅하면 잘린다? 필승  
아파서 결근한 뒤 '블로그 업데이트'했다 해고 [중앙일보]--; 누가 너무한거지?개인적으로 결근한 직원이 좀 불쌍해 보이네요.감시하는 회사는 너무하는 거 아닌가 싶어요.PC 작업을 못할 정도로 아파서 결근했더라도 몸이 나아질 수도 있고 모바일로 접근이 가능한 경우도 있..
허핑턴포스트와 페이스북이 만나 Social News를 허핑턴포스트와 페이스북이 만나 Social News를 필승  
허핑턴포스트가 페이스북과 파트너십을 맺고 Social News라는 서비스를 내놨습니다. 지금으로선 그 가치를 정확히 판단하기 어렵지만, 언론사와 SNS가 만나 탄생한 서비스라는 점에서 주목을 끌고 있는 듯합니다.   이 서비스가 지향하는 바는 간단..
워싱턴포스트 누른 허핑턴포스트, 뒤엔 페이스북이... 워싱턴포스트 누른 허핑턴포스트, 뒤엔 페이스북이... 필승  
출처 : http://mathewingram.posterous.com/why-media-outlets-want-facebook-connect 며칠 전 제 트위터를 통해 허핑턴포스트가 트래픽으로 워싱턴포스트를 눌렀다는 소식을 전해드린 적이 있습니다. 일개 블로그로 시..
트위터는 뉴스, 페이스북은 Tech를 좋아해 트위터는 뉴스, 페이스북은 Tech를 좋아해 필승  
트위터 사용자들이 가장 자주 인용하는 링크는 어떤 장르의 링크일까요? 이에 대한 간단한 연구조사 결과가 발표돼 소개합니다. 이 조사를 진행한 업체는 online ad network인 Chitika라는 곳이고요. 페이스북과 트위터를 함께 조사를 했다고 합니다. 먼저 트위..
소셜 플랫폼의 집합소 flavors.me를 아시나요? (트위터,페이스북,텀블러,플리커,RSS) 소셜 플랫폼의 집합소 flavors.me를 아시나요? (트위터,페이스북,텀블러,플리커,RS··· 필승  
제 flavors.me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서 설명드릴께요 :) http://flavors.me/auxo Auxo의 마이크로트렌드 RSS와 연동된 화면입니다. 제 트위터 계정인 @namfx로 연동된 화면이죠. 이건 제 페이..
‘소셜’ 앞세워 웹 천하통일 나선 페이스북 ‘소셜’ 앞세워 웹 천하통일 나선 페이스북 필승  
지난 몇 주 동안 웹의 주도권을 둘러싼 굵직한 발표가 참 많았습니다. 먼저 포문을 연 곳은 트위터인데요. 처음 개최된 트위터 개발자 컨퍼런스인 처프(Chirp)를 통해 새로운 수익모델인 광고 플랫폼 프로모티드 트윗(Promoted Tweets)와 페이스북 커넥트의 대항..
MS와 페이스북의 차이 MS와 페이스북의 차이 필승  
최근 페이스북이 연례 회의인 ‘F8′에서 공개한 ‘소셜 그래프 ‘유틸리티‘(social graph utility)가 화제다. 소셜 그래프 유틸리티란 쉽게 말하면, 페이스북이 가지고 있는 사용자들의 정보와 그 사용..
페이스북은 왜 위치기반 서비스를 발표하지 않았나? 페이스북은 왜 위치기반 서비스를 발표하지 않았나? 필승  
지난 목요일 케이모바일에서 주최한 세미나에서 포스퀘어(Foursquare)를 비롯한 모바일 소셜 로케이션 서비스(Mobile Social Location Service)에 대해서 발표를 했습니다. 그 날 새벽에 미국에서는 페이스북의 개발자 컨퍼런스인 f8이 진행되었는데..
페이스북은 어떻게 개인정보를 잠식해왔나 페이스북은 어떻게 개인정보를 잠식해왔나 필승  
어떤 서비스도 마찬가지겠지만 페이스북의 경우에도 시작은 단출했다. 서비스의 성격도 심플했다. 5년 전 페이스북은 학교나 거주지역, 커뮤니티 등 선택적인 그룹과 의사소통을 하는 사적인 공간에 불과했다. 그랬던 페이스북이 서비스를 시작한 지 5년 만에 전세계에서 5억 명에..
자신만의 관심사를 페이스북 페이지로 만들어 보세요 자신만의 관심사를 페이스북 페이지로 만들어 보세요 필승  
요즘 국내에서 페이스북 이용자 수가 빠르게 늘고 있다고 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5억명에 육박하는 이용자를 확보하고 있는 페이스북인데 국내에서도 70만명 이상이 이용하고 있다고 하고 확산속도가 점점 더 빨라지고 있습니다. (자료 출처는 facebakers.com이며 ..
페이스북과 상거래의 만남…리바이스 사례로 본 ‘소셜커머스’ 페이스북과 상거래의 만남…리바이스 사례로 본 ‘소셜커머스’ 필승  
페이스북의 ‘소셜플러그인’으로 커머스 서비스가 진화하고 있습니다. 소셜플러그인은 간단한 HTML로 만들어진 페이스북의 오픈 API입니다. 이것을 사이트에 적용하면 페이스북 이용자에게 맞춤 구매 제안을 하는 것은 물론 페이스북을 통해 제품을 홍보하는..
영국의 ‘소셜미디어 총선’ 엿보기 영국의 ‘소셜미디어 총선’ 엿보기 필승  
소셜미디어는 1) 다수의 유권자들과 지속적이고 광범위한 네트워크를 만들어주고, 2) 지지자들과 또는 지지자들이 자발적으로 연대를 형성할 수 있게 해주며, 3) 탈권위적이고 친밀한 이미지를 만들어주기 때문에 정치 분야에서 적극적인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매스..
웹에서 디지털 흔적 지우기 웹에서 디지털 흔적 지우기 필승  
사용자들은 개인 정보를 웹의 여러 사이트에서 습관적으로 입력하곤 한다. 하지만 인터넷은 이런 정보를 결코 잊어버리지 않는다. 검색엔진은 인터넷을 돌아다니며 웹에 있는 정보의 마지막 바이트까지 색인을 만든다. 일단 한 조각의 정보가 온라인이 되면, 몇 개의 디지털 복..
페이스북이 드레싱룸으로 들어간 사연 페이스북이 드레싱룸으로 들어간 사연 필승  
페이스북 관련 소식과 통계를 다루는 올페이스북닷컴에서 오프라인과 페이스북을 결합한 재미있는 프로모션 사례를 소개하였습니다. 지난 3월, 유럽의 유명 마케팅 에이전시인 풀식스는 스페인에서 의류브랜드 디젤을 위한 BTL 프로모션을 시작하였는데, 고객이 디젤 매장에서 마음에..
네이트 오픈, 한국의 페이스북 될 수 있을까? 네이트 오픈, 한국의 페이스북 될 수 있을까? 필승  
지난 목요일 네이트오픈 2010 행사에 다녀왔습니다. 작년 7월에 오픈정책 발표회를 가진 이후 10개월 만에, 더욱 발전된 오픈정책을 발표하는 자리를 마련한 셈인데 그 동안의 오픈 정책이 그리 미덥지 못했던 까닭에, 개인적으로는 기대반 근심반의 기분으로 이 자리에 참석..
주간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동향 주간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동향 필승  
네이트쇼핑, 싸이월드·네이트온과 연동되는 기능 공개 네이트쇼핑 제품 페이지에 ‘스크랩’과 ‘네이트온 알리미’, 두 개의 버튼이 추가되었습니다. 스크랩은 제품 정보를 미니홈피나, 블로그, 싸이클럽에 게시하여 지인들과 공유하게 ..
페이스북도 ‘지식인’ 서비스 한다…베타테스터 모집 페이스북도 ‘지식인’ 서비스 한다…베타테스터 모집 필승  
‘설’로만 돌던 페이스북판 ‘지식인’ 서비스, ‘퀘스천(question)’의 실체가 드러났습니다. 페이스북은 ‘페이스북의 미래를 만들 수 있게 도와달라’(Help us build th..
주간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동향 주간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동향 필승  
“입사지원서에 SNS 주소 명기하세요”…기업 20%, “대인관계, 언행, 가치관 등 확인위해 실시” 인크루트가 기업 인사 담당자 5백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 조사에서, 응답자의 20%가량이 입사지원서에 SNS ..
일반 휴대폰에서도 페이스북 이용한다 일반 휴대폰에서도 페이스북 이용한다 필승  
세계적으로 실시간 소셜웹(Real-time Social Web) 서비스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국내에서도 트위터와 미투데이를 이용하는 사람들의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트위터의 경우 이번 지방선거에서도 위력을 발휘하는 등 영향력이 점점 더 커지고 있는 상..
주간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동향 주간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동향 필승  
네이버모바일 ‘실시간 검색’ 서비스 시작 네이버모바일이 검색하는 순간 만들어진 웹문서까지도 결과로 보여주는 ‘실시간 검색’ 서비스를 시작하였습니다. 지난 4월 ‘시퀀스 검색’이라는 이름으로 웹 버전에서 공..
주간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동향 주간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동향 필승  
페이스북 팬의 경제적 가치는 얼마일까요? 소셜미디어 분석업체인 싱캡스(Syncapse)가 페이스북 팬의 경제적 가치를 추산하였습니다. 싱캡스는 이를 위해 나이키, 노키아, 코카콜라 등 20개 브랜드에 대한 지출정도와 태도 등을 조사하고, 그 결과를 페이스북 팬인 경우와..
트위터의 페이스북 연동 시도, 페이스북이 방해(?) 트위터의 페이스북 연동 시도, 페이스북이 방해(?) 필승  
트위터는 23일(미국 현지시간) 공식 블로그를 통해 페이스북과의 연동 강화를 위해 페이스북 이용자들을 위한 트위터 어플리케이션을 업그레이드했다고 밝혔습니다. 새로워진 트위터 앱을 사용하면, 페이스북 친구들 중 트위터 이용자를 확인하고 팔로우 하는 것은 물론, 이들을 트..
주간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동향 주간 소셜네트워크 서비스 동향 필승  
[해외 동향] 작년 한 해, 페이스북은 얼마를 벌었을까? 세계 최대 SNS 페이스북. 규모만큼이나, 얼마나 버는지도 관심의 대상이지만 기업 공개가 돼 있지 않고 페이스북 또한 밝히질 않아 추측만 무성할 뿐입니다. 그 동안 여러 전문가들과 매체들은 작년 한 해 동안의 페..
페이스북, 구글과 검색 전쟁 시작하나? 페이스북, 구글과 검색 전쟁 시작하나? 필승  
페이스북에서 외부 웹문서가 검색되는 것이 포착되었습니다. 마치 구글의 크롤러 ‘봇’처럼, ‘Like’ 소셜플러그인, 다시 말해 페이스북을 중심으로 외부 웹 세계를 연결하는 오픈그래프를 통해 외부 웹문서를 수집해온 페이스북이 드..
[주간 SNS 동향] 페이스북, 이혼소송 증거자료로 활용 [주간 SNS 동향] 페이스북, 이혼소송 증거자료로 활용 필승  
SNS, 미국 이혼소송에서도 증거자료로 활용! 미국 이혼소송에서는 페이스북, 트위터 등이 증거 자료로 종종 사용된다고 합니다. AP는 미국 결혼 문제 변호사 학회의 조사 결과를 토대로 이 같이 보도했는데요, 이 협회 소속 변호사 중 81%가 이혼 소송에 SNS를 통해 ..
“진짜 대화라면 목소리를 담아야죠”…음성 SNS ‘토그’의 꿈 “진짜 대화라면 목소리를 담아야죠”…음성 SNS ‘토그’의 꿈 필승  
“페이스북과 트위터도 음성통화 기능을 도입하겠다고 밝힌 바 있어요. 간단한 텍스트와 사진, 동영상을 활용한 커뮤니케이션만으론 한계가 있다는 점을 인식한 전략이죠. 그 점이 우리가 다른 서비스들과 차별화할 수 있는 대목이라고 결론내렸어요. 우리가 오랫동안 축적..
[주간 SNS 동향] 필리핀, SNS로 부패척결 나선다 [주간 SNS 동향] 필리핀, SNS로 부패척결 나선다 필승  
필리핀, 부패 공무원 SNS로 적발한다. AFP통신에 따르면, 필리핀 정부는 소셜네트워크 서비스를 이용해서 부패 공무원을 단속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밀수와 탈세 등의 범죄를 익명으로 제보할 수 있는 웹사이트를 만들 예정인데 트위터, 페이스북, SMS(휴대전화 문자서비스..
온라인 성범죄, ‘온라인’에서 해법 모색중 온라인 성범죄, ‘온라인’에서 해법 모색중 필승  
지난해 10월 영국에서는 페이스북에서 만난 17살 소녀에게 19살 남성으로 나이를 속여 소녀를 유인, 성폭행한 뒤 살해한 끔찍한 사건이 벌어졌다. 올해 3월, 범인인 피터 채프먼(33)이 35년 종신형을 선고받으면서, 영국에선 성범죄자 감시 시스템을 강화하자는 여론이 ..
간단하게 정리해본 페이스북 앱 개발 튜토리얼 간단하게 정리해본 페이스북 앱 개발 튜토리얼 필승  
페이스북과 연동한 웹 개발 방식은 크게 두 종류로 나눌 수 있다. 하나는 기존 웹사이트와 페이스북을 연동하는 페이스북 커넥트 방식의 웹 개발이고, 다른 하나는 페이스북 페이지 안에 사이트를 내장시키는 페이스북 캔버스 애플리케이션(앱) 방식이다. 페이스북 캔버스 앱은 ..
오픈 플랫폼과 ‘거버먼트2.0′ 오픈 플랫폼과 ‘거버먼트2.0′ 필승  
팀 오라일리가 웹의 진화 과정을 관찰해 ‘웹 2.0‘이라는 개념으로 이름 붙인지도 벌써 5년이 지났다. 참여와 공유, 개방을 기치로 새로 등장한 이 개념은 한때 사용자들의 호기심을 자극하기도 헀지만, 그 실체가 불분명하다는 이유로 그저 마케팅적 ..
앞으로 써보고 싶은 SNS는 트위터? 앞으로 써보고 싶은 SNS는 트위터? 필승  
DMC Media라는 곳에서 SNS에 대한 사용자 인식 조사 보고서라는 것을 최근 냈는데 응답 내용 중 흥미를 끌만한 부분이 있었다.SNS를 사용하지 않고 있는 사람들에게 앞으로 가장 쓰고 싶은 SNS가 뭐냐고 물었더니 그들 중 절반 가까운 49.6%(복수응답)가 &#..
소셜 미디어의 대화 법칙 소셜 미디어의 대화 법칙 필승  
소셜 미디어는 유용한가? 스마트폰이 유행이다. 연말에는 스마트폰이 500만대란다. 아이폰 4G와 갤럭시S를 모르면 원더걸스와 소녀시대를 모르는 것과 비슷한 수준이다. 시사를 읽지 못하고 있는 것이다. 소셜 미디어는 필수다. 박근혜 의원님까지 트위터를 하기 시작했다. 경..
5억명 e제국 ‘페이스북’…2분기 성장률 한국 최고 5억명 e제국 ‘페이스북’…2분기 성장률 한국 최고 필승  
페이스북 제국의 성장세가 무섭다. 이용자수가 5억명을 돌파했다는 소식이다. 한국 시각으로 7월22일 새벽, 페이스북 CEO인 마크 주커버그는 이같은 내용을 페이스북 블로그에서 공식 밝혔다. 5억명은 인구로 치자면 중국(13억명), 인도(11억명) 다음으로 많은 수치다...
길거리 음식이 소셜 미디어를 만나면 길거리 음식이 소셜 미디어를 만나면 필승  
어둑한 저녁 지하철 역을 나서면 전구를 환하게 켜놓고 떡볶이, 오뎅을 내놓은 포장마차들이 가장 먼저 눈에 띈다. 포장마차, 이동식 아이스크림 가게 같은 길거리 음식 문화는 세계 어디서나 볼 수 있는 명물이다. 소셜 미디어 시류가 세계 곳곳을 누비고 있는 요즘, 길거리 ..
구글과 페이스북: 검색과 관계 줄게, 광고 다오! 구글과 페이스북: 검색과 관계 줄게, 광고 다오! 필승  
1. 페이스북과 구글: 웹 공룡의 전쟁 구글과 페이스북은, 이미 오래 전부터 웹을 지배하는 두 개의 공룡 기업으로 성장하면서 서로가 서로에게 으르렁거리는 경쟁업체로 발전하고 있다. 페이스북은, 지난 2010년 3월 페이지뷰 측면에서 지금까지 넘버 1이었던 구글을 넘..
‘트윗’과 ‘라이크’로 결제할래요? ‘트윗’과 ‘라이크’로 결제할래요? 모바일 필승  
음악 파일, 동영상, 전자 문서 등 디지털 컨텐츠를 무료로 제공하는 서비스 모델은 다양합니다. P2P 파일 공유 서비스, 인터넷 동영상 플랫폼, 각종 회원 가입 이벤트 등이 전형적인데 이 모델들은 무료에 대한 대가로 이용자들의 개인정보를 요구하거나 광고를 보게합니다. ..
‘사회적 본인확인제’ 어떠신가요 ‘사회적 본인확인제’ 어떠신가요 필승  
7월27일 하루 동안 ‘블로터닷넷’이 평소보다 유난히 더 시끄러웠다. ‘제한적 본인확인제’로 알려진 ‘인터넷 실명제’ 때문이다. 한 일간지에서 ‘블로터닷넷’이 적용한 ‘소셜..
아마존과 페이스북의 만남, 소셜커머스 빅뱅의 시작 아마존과 페이스북의 만남, 소셜커머스 빅뱅의 시작 필승  
소셜커머스의 유래는 사회적 관계와 신뢰에 기반해 거래가 이루어지던 지역 공동체 시절로 거슬러 올라가지만, 이 단어를 공식적으로 사용한 것은 세계 최대의 인터넷 서점 아마존이었습니다. 아마존은 1995년 ‘쇼퍼스피어’라는 장바구니 공유 서비스를 선보..
처음페이지이전 10 페이지12다음 10 페이지마지막페이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