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감정에 집중하는 UX 리서치. 반응카드 기법(Reaction Card Method)

감정에 집중하는 UX 리서치.반응카드 기법(Reaction Card Method) 지금보다 더 나은 서비스의 관점에서 사용자의 감정을 아는 것은 중요하다. 감정은 사용자의 의지와 행동으로 자연스럽게 연결되기 때문이다. 특히, 신제품 출시나 리뉴얼, 또는 판올림을 해야 할 경우 그러한 감정확인작업은 더욱 중요해진다. 하지만 UX평가방법으로 자주 사용되는 UT(사용성테스트, Usability Test)는 익숙한 사용자 환경이 아닌 실험을 하기에 완벽하게 갖춰진 환경(예, 실험실) 안에서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고, 테스트의 목표도 과업을 완료하는 능력을 평가하는 데에 주력하기 때문에 감정이 테스트 결과에서 상당히 소외되는 편이다. 실험실은 퇴근 길 만.......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