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발전적인 사이클을 만드는 A/B 테스트

발전적인 사이클을 만드는A/B 테스트 김 대리에게 묻다. 회원 가입 수로 성과를 측정하는 A사이트가 있다. 회원 가입률을 높이기 위한 방안을 찾던 중 가입 버튼의 크기에 주목했다. 지금보다 회원 가입 버튼의 크기가 커진다면 그만큼 눈에 띄어 회원 가입으로 연결되는 사용자가 늘어나지 않을까? 디자이너는 기존과 동일한 크기의 버튼이 배치된 A 타입과 더 큰 사이즈의 버튼이 배치된 B 타입으로 두 가지 시안을 만들었다. 그리고 어느 쪽이 회원가입에 더 효과적일지에 대해 주변인들(동료 혹은 지인)의 의견을 구하기 시작했다. 10명 중 7명이 버튼 사이즈 크기를 키운 B 타입을 선택했다. 수집한 의견을 토대로 더 큰 사이즈 버튼을 적용.......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