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토종 OTT 성패, BTS·웹툰 등 콘텐츠에 달렸다”

    [인터뷰] 성동규 중앙대학교 교수(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SK텔레콤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옥수수와 지상파3사의 OTT 서비스 ‘푹’을 통합한 웨이브 출범이 초읽기에 들어간 가운데, 업계에서는 기대와 우려가 교차해 나온다. ‘웨이브' 콘텐츠를 가지고 넷플릭스나 디즈니 플러스 등 글로벌 OTT 기업과 경쟁하기에 힘이 부칠 수 있다. 하지만 한국의 강력한 무기인 케이팝과 웹툰 등을 십분 활용할 수 있다면 승산이 있다. 국내 첫 OTT 연구단체인 한국 OTT포럼 초대 회장을 맡은 성동규 중앙대학교 교수(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는 26...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