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크홀릭] SK브로드밴드는 21일 중구 삼화타워에서 열린 AI 2 셋톱박스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이용자의 음성 기능을 강화하고, 홈쇼핑 주문과 음식 레시피 안내 등의 다양한 기능을 추가한 인공지능(AI) 2 셋톱박스를 출시했으며 향후 TV를 활용한 AI 서비스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새롭게 선보인 AI 2 셋톱박스는 기존 AI 셋톱박스보다 음성인식 기술을 대폭 강화, 기존의 외부 소음 간섭과 음성인식이 떨어진다는 고객들의 불만을 반영해 업계 최초로 기존보다 2배 늘어난 4개의 마이크를 설치해 음성 인식률을 높였다.또 SK텔레콤에서 자체 개발한 사용자의 발화 위치를 찾아 발화된 음성만을 인식하고 그 외의 소리는 줄여 없애는 빔포밍(beamforming)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가 말하는 단어를 더욱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AI 2 셋톱박스는 집안 각종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도록 밝은 컬러, 패브릭 소재를 활용해 심플하면서 감성적인 디자인을 접목했으며 AI 2 셋톱박스를 TV뿐만 아니라 생활 속 AI 경험을 책임지는 디바이스로 만들기 위해 홈쇼핑 주문, 팟빵, 뽀로로 톡(Talk), 윤선생 스피커북, 음식 레시피 안내 등 신규 AI 기능을 추가했다.한편 SK브로드밴드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맞춘 구독형 물품 정기배송 서비스 'B tv 픽(PICK)'과 임신·육아 관련 예비·초보부모를 위한 콘텐츠 서비스 '육아학교' 등 다양한 B tv 신규 서비스도 출시했다.'B tv 픽(PICK)'은 생활 및 문화·취미생활 관련 상품을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서비스다. 면도용품(이노쉐이브), 셔츠(딜리셔츠), 양말(미하이삭스) 등 일상에서 생활용품과 꽃(꾸까), 그림(핀즐), 책(플라이북), 와인(퍼플독) 등 문화·취미생활 관련 상품, 반려견 건강용품(돌로박스) 등 8개 제휴사의 15개 상품을 제공한다.육아학교는 EBS와 함께 제작하고 이지애·김정근 부부가 진행에 참여한 아이 건강 관련 오리지널 콘텐츠 800편 등 총 1천500편을 무료로 제공한다.국내 수제맥주 제조 기업 '더부스'와 협업해 B tv 전용 수제맥주 세트 '비티비어'를 한정판으로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고객이 영화를 보며 즐길 수 있도록 B tv 프리미어 월정액 2개월 50% 쿠폰이 포함됐다.김혁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고객 요구가 점차 다양해지는 만큼 음성명령 등 인공지능(AI) 기능에 관심 있는 고객을 위해 AI 2 셋톱박스를, 전기요금 절감과 안드로이드 기반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스마트3 셋톱박스를 준비했다"며 "고객 취향을 반영해 전면 컬러 변경 등 추가 기능을 적용하는 것도 검토할 것"이라고 설명했다.김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옥수수가 콘텐츠연합플랫폼에 이관되는 점을 고려해 다음 달 18일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는 등 B tv 콘텐츠를 보강할 것"이라고 말했다.박명순 SK텔레콤 AI 사업 유니트장은 "누구(NUGU) 플랫폼을 통한 B tv 고도화를 계속 추진해 고객들이 새로운 미디어 소비를 경험하고 TV를 다양한 형태로 활용할 수 있도록 AI 서비스 사용 경험을 확장해왔다"며 "향후에도 누구 에코 시스템(Ecosystem)을 지속 확대해 데이터 기반의 인텔리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한편, SK브로드밴드는 전원을 끈 상태에서도 소모되는 대기전력을 대폭 감소시킨 스마트3 셋톱박스도 출시했다. 스마트3 셋톱박스는 KC 인증기준 대기모드 상태에서 1.5W 전력을 사용해 대기 전력을 기존 셋톱박스 대비 절반 이하로 낮췄다.업계 최소 수준의 컴팩트한 사이즈(95*95*25mm)와 초경량(156g)으로 제작돼 설치가 용이하다. 안드로이드 기반 유튜브와 구글 어시스턴트가 지원돼 리모컨에서 B tv를 잘 안내하는 '누구(NUGU )'와 유튜브를 잘 아는 '구글 어시스턴트' 중 원하는 인공지능(AI) 음성비서를 선택할 수 있다.
[테크홀릭] SK브로드밴드는 21일 중구 삼화타워에서 열린 AI 2 셋톱박스 출시 기자간담회에서 이용자의 음성 기능을 강화하고, 홈쇼핑 주문과 음식 레시피 안내 등의 다양한 기능을 추가한 인공지능(AI) 2 셋톱박스를 출시했으며 향후 TV를 활용한 AI 서비스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인 AI 2 셋톱박스는 기존 AI 셋톱박스보다 음성인식 기술을 대폭 강화, 기존의 외부 소음 간섭과 음성인식이 떨어진다는 고객들의 불만을 반영해 업계 최초로 기존보다 2배 늘어난 4개의 마이크를 설치해 음성 인식률을 높였다.
또 SK텔레콤에서 자체 개발한 사용자의 발화 위치를 찾아 발화된 음성만을 인식하고 그 외의 소리는 줄여 없애는 빔포밍(beamforming)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가 말하는 단어를 더욱 정확하게 인식할 수 있도록 구현했다.
AI 2 셋톱박스는 집안 각종 인테리어와 잘 어울리도록 밝은 컬러, 패브릭 소재를 활용해 심플하면서 감성적인 디자인을 접목했으며 AI 2 셋톱박스를 TV뿐만 아니라 생활 속 AI 경험을 책임지는 디바이스로 만들기 위해 홈쇼핑 주문, 팟빵, 뽀로로 톡(Talk), 윤선생 스피커북, 음식 레시피 안내 등 신규 AI 기능을 추가했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라이프스타일 트렌드에 맞춘 구독형 물품 정기배송 서비스 'B tv 픽(PICK)'과 임신·육아 관련 예비·초보부모를 위한 콘텐츠 서비스 '육아학교' 등 다양한 B tv 신규 서비스도 출시했다.
'B tv 픽(PICK)'은 생활 및 문화·취미생활 관련 상품을 정기적으로 배송해주는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서비스다. 면도용품(이노쉐이브), 셔츠(딜리셔츠), 양말(미하이삭스) 등 일상에서 생활용품과 꽃(꾸까), 그림(핀즐), 책(플라이북), 와인(퍼플독) 등 문화·취미생활 관련 상품, 반려견 건강용품(돌로박스) 등 8개 제휴사의 15개 상품을 제공한다.
육아학교는 EBS와 함께 제작하고 이지애·김정근 부부가 진행에 참여한 아이 건강 관련 오리지널 콘텐츠 800편 등 총 1천500편을 무료로 제공한다.
국내 수제맥주 제조 기업 '더부스'와 협업해 B tv 전용 수제맥주 세트 '비티비어'를 한정판으로 판매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고객이 영화를 보며 즐길 수 있도록 B tv 프리미어 월정액 2개월 50% 쿠폰이 포함됐다.
김혁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고객 요구가 점차 다양해지는 만큼 음성명령 등 인공지능(AI) 기능에 관심 있는 고객을 위해 AI 2 셋톱박스를, 전기요금 절감과 안드로이드 기반 서비스를 원하는 고객을 위해 스마트3 셋톱박스를 준비했다"며 "고객 취향을 반영해 전면 컬러 변경 등 추가 기능을 적용하는 것도 검토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김 세그먼트트라이브장은 "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옥수수가 콘텐츠연합플랫폼에 이관되는 점을 고려해 다음 달 18일 새로운 애플리케이션을 출시하는 등 B tv 콘텐츠를 보강할 것"이라고 말했다.
박명순 SK텔레콤 AI 사업 유니트장은 "누구(NUGU) 플랫폼을 통한 B tv 고도화를 계속 추진해 고객들이 새로운 미디어 소비를 경험하고 TV를 다양한 형태로 활용할 수 있도록 AI 서비스 사용 경험을 확장해왔다"며 "향후에도 누구 에코 시스템(Ecosystem)을 지속 확대해 데이터 기반의 인텔리전스를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브로드밴드는 전원을 끈 상태에서도 소모되는 대기전력을 대폭 감소시킨 스마트3 셋톱박스도 출시했다. 스마트3 셋톱박스는 KC 인증기준 대기모드 상태에서 1.5W 전력을 사용해 대기 전력을 기존 셋톱박스 대비 절반 이하로 낮췄다.
업계 최소 수준의 컴팩트한 사이즈(95*95*25mm)와 초경량(156g)으로 제작돼 설치가 용이하다. 안드로이드 기반 유튜브와 구글 어시스턴트가 지원돼 리모컨에서 B tv를 잘 안내하는 '누구(NUGU )'와 유튜브를 잘 아는 '구글 어시스턴트' 중 원하는 인공지능(AI) 음성비서를 선택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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