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콘텐츠연합플랫폼 "타도 넷플릭스? 적이지만 배울 건 배운다"

    온라인 비디오 스트리밍 시장 경쟁이 갈수록 점입가경이다. 전 세계를 휩쓴 넷플릭스 열풍을 잠재우기 위해 디즈니, 애플 등 글로벌 공룡들이 일제히 이 시장에 뛰어들었다.한국에서는 지상파 방송사가 합작해 설립한 콘텐츠연합플랫폼의 ‘푹(POOQ)’과 SK브로드밴드의 ‘옥수수’가 공동 전선을 구축한다. 푹과 옥수수 가입자 수를 합치면 1400만명으로, 합병이 순조롭게 완료되면 국내 최대 온라인 비디오 스트리밍 서비스가 탄생하게 된다.시장 판도를 가름할 변수는 단연 콘텐츠다. 각 사업자들은 자체 제작 콘텐츠를 비롯해 양과 질 면에서 차별화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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