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블록체人] “꽈배기 사먹은 정보 공유하고, 토큰 받는거 어떠세요?”

    세계 오프라인 소비 시장은 약 2경8000조원에 달한다. 이런 오프라인 결제 정보는 파편화돼 사라진다. 예를 들어 A라는 사람이 집 앞 호프집에서 맥주와 치킨을 먹고, 집에 들어가는 길에 편의점에서 막걸리를 사 들고 집에 간다면 그 정보는 어디서도 찾을 수 없다. A가 온라인 쇼핑으로 생수와 우유, 휴지를 주기적으로 산다는 정보를 추적할 수 있는 점과는 상반된다. 캐리프로토콜은 블록체인 기술을 이용해 오프라인 상점에서 구매 활동을 한 소비자 관련 정보를 활용하는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소비자는 자신의 오프라인 구매 활동 정보를 광...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