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루언트 “챗GPT, 아바타가 말·표정으로 답한다면?”
벤처/스타트업 플루언트는 버추얼 아바타 기반 화상 미팅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다. 문과 출신 포항공대 인공지능연구원이었던 전예찬 대표가 사내벤처로 시작해 사업을 확장해 나가고 있다. 전 대표가 이끄는 플루언트는.. |
벤처스퀘어 | |
소울엑스 “메타버스에서 누구나 손쉽게 영상 제작”
벤처/스타트업 "영상 콘텐츠 제작은 일반인에겐 진입 장벽이 높습니다. 메타버스형 콘텐츠라면 더 높겠죠. 그 장벽을 없애고 싶습니다." 14년 넘게 디자이너이자 아트디렉터로 일했던 전문가가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영.. |
벤처스퀘어 | |
[단독] 경영권 내홍 메쉬코리아 유정범 설립자 "hy 인수 안돼···헐값
IT일반 [지디넷코리아]"저는 대표이사에 전혀 관심이 없습니다. 단지 회사 발전을 위해서입니다. 주주들에게 간곡히 부탁합니다. 어느 것이 회사 발전을 위한 것인지 부디 잘 헤아려주시기 바랍니다. 메쉬코리아는.. |
ZDNet Korea | |
냄새 덮는 방향제의 대안, 흡착식 탈취제 시장을 열다
벤처/스타트업 탈취제와 방향제는 다르다. 탈취제는 악취를 없애는 역할을, 방향제는 향기를 입히는 역할을 한다. 많은 사람들이 취향껏 좋은 향의 방향제를 골라 사용하지만, 각자의 공간에서 방향제의 효과를 제대로 보.. |
벤처스퀘어 | |
재활용, ESG, 환경 창업 다 모여라 “서울새활용창업지원센터”
벤처/스타트업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1월 1일부터 ‘서울새활용창업지원센터’의 운영을 시작한다. 서울새활용창업지원센터 정책운영팀장 이주현 팀장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The post 재활용, ESG, 환경 창업 다 .. |
벤처스퀘어 | |
[강한결의 인디픽] 네오위즈 "보석같은 인디게임 발굴에 매진"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디게임이 글로벌 게임산업 신성장동력으로 부상한 가운데 독창성과 참신함을 매력으로 게임 이용자를 사로잡은 작품도 속속 늘고 있습니다. 국내 게임업계에도 인디게임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 |
ZDNet Korea | |
플룸디 “웹캠 한 대로 아바타 연출해보세요”
벤처/스타트업 이경민 플룸디 대표는 "본래 버추얼 유튜버들은 여러 장비를 착용하고 자신의 행동을 모방하는 아바타로 방송을 진행하는데 장비 가격이 비싸고 트래킹 성능 저하, 발열 등 여러 문제가 있었다"며 "AI .. |
벤처스퀘어 | |
카카오에 노조가 생기고 일어난 일들.. 서승욱 지회장 인터뷰
IT일반 “카카오의 주요 특성은 극도의 유연화입니다. 단기간에 성장할 수 있게 한 발판이었지만 최소한의 안전망은 갖추지 못했습니다” “노동조합이 기업의 유연화를 경직하게 한다는 비판을 많이 받는데요”.. |
아웃스탠딩 | |
박외진 아크릴 대표 "올해 AI로만 매출 100억 넘을 것"
IT일반 [지디넷코리아]"우리가 개발한 올인원 인공지능(AI) 플랫폼 '조나단(Jonathan)'을 올해 클라우드 패키지 상품으로 처음 출시합니다. 글로벌 빅테크 기업이 먼저 협력을 요청했.. |
ZDNet Korea | |
스위트스팟이 구조조정 후 매출을 회복한 방법
IT일반 “매출이 85% 급감했어요. 어쩔 수 없이 구조조정을 진행했습니다” (김정수, 스위트스팟 대표) 스위트스팟이 95억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금을 유치했습니다. (참조 – ‘성수동 핫.. |
아웃스탠딩 | |
제제미미 박미영 대표, “쑥쑥찰칵, 온가족 육아앱 혹은 우리 아이 덕질
벤처/스타트업 그래서 기록과 사진이 소중하다고 #제제미미 박미영 대표는 인터뷰를 시작했다. “아이들이 자라는 모습을 찍고, 그 순간에 대해 기록한 사진들은 훗날 아이들에게 그 무엇과도 바꿀 수 없는 가치를 줄 수.. |
벤처스퀘어 | |
웨이브가 음식점에 로봇을 넣는 방법
IT일반 “초기에 주방 로봇을 청소하는 데 2시간 30분이 걸리더라고요” “알바생이 있었는데, 그만 두겠다면서 불만을 쏟아내셨습니다” “그때 받은 120개의 불만이 큰 도움이 됐습니다” (김.. |
아웃스탠딩 | |
라이엇게임즈 "우리는 韓 문화재 보호 위한 A급 서포터"
IT일반 [지디넷코리아]"문화재 환수를 하다 보면 급하게 돈이 필요하거나 정부 예산으로 처리할 수 없을 때가 있다. 그러면 우리에게 SOS가 오는데, 이럴 때는 최대한 신속하게 의사 결정을 진행해 결과를 알.. |
ZDNet Korea | |
인디밴드가 온라인 콘텐츠 전문 기업으로 거듭난 비결… 마르카토 컴퍼니 인
IT일반 [아도바 내러티브 인터뷰 #1] 대표가 세명이나 있는 회사는 거의 10년 만에 보네, 세명이면 곧 망할 거야 신생 기업 ‘마르카토 컴퍼니’ 박정수 대표를 만난 베테랑 기업인들이 내뱉은.. |
DIGITAL iNSIGHT | |
롯데벤처스 대표가 보는 대기업과 스타트업 간 적절한 관계는?
IT일반 롯데벤처스는 스타트업 업계에서 꽤 인정받던 CVC였습니다. * CVC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 대기업 그룹이 자회사로 VC를 만든 경우를 말합니다. 사실 CVC는 본질적으로 대기업 그룹.. |
아웃스탠딩 | |
"포스트그레SQL, 금융권 바람 시작됐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작년 하반기부터 금융권에서 포스트그레SQL 레퍼런스가 동시다발적으로 나오고 있다. 은행, 손해보험, 증권, 카드 등 전 금융권에서 오픈소스 데이터베이스를 검토하고 있다.” 이강일 E.. |
ZDNet Korea | |
덴탈플랫폼 기업 오랄핏이 미국 시장에서 잘 될 수밖에 없는 이유
IT일반 “치과가 기공소에 보철물 제작을 주문하는 일은 쉽게 비유하자면, 예민한 고객이 스타벅스에서 1분 이상 요구사항을 말하면서 자바칩 프라푸치노를 주문하는 일처럼 디테일한 주문 체계가 필요한 일입.. |
아웃스탠딩 | |
우리의 일상을 예술로 만드는 것. ‘핀즐’ 진준화 대표가 말하는 좋은 예
벤처/스타트업 예술 자체를 규정하기도 어려운데, 더 나아가 ‘좋은’ 예술을 알리는 것을 목표로 하는 스타트업이 나타났다. “좋은 예술로 사람들의 일상을 단계별로 개선하고, 예술의 경험을 무한히 연결합니다”라는 브.. |
벤처스퀘어 | |
퍼브매틱 "韓 디지털 광고 시장 잠재력 커…퍼블리셔 수익 극대화 돕겠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팬데믹으로 소비자가 디지털에서 소비하는 시간이 늘어나고 구매 채널도 다양화 되고 있다. 이에 맞춰 독립형 애드테크 기업 퍼브매틱이 한국 디지털 광고 시장의 잠재력을 높게 평가하고, 퍼.. |
ZDNet Korea | |
[강한결의 인디픽] "키키캐키캡, 이름 어렵죠? 일단 한 번 해보시죠"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디게임이 글로벌 게임산업 신성장동력으로 부상한 가운데 독창성과 참신함을 매력으로 게임 이용자를 사로잡은 작품도 속속 늘고 있습니다. 국내 게임업계에도 인디게임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 |
ZDNet Korea | |
"틸론, 지역 메타버스 강자···대형 국제 스포츠 행사도 구축"
IT일반 [지디넷코리아]광역시도에 메타버스 바람이 거세다. 서울시, 경상북도, 강원도, 전라남도가 두각을 나타내고 있다. 특히 강원도는 내년 초 개최하는 대규모 국제 스포츠행사를 세계 최초로 메타버스 서비스.. |
ZDNet Korea | |
컴투스 "낚시의 신: 크루, 성장과 스토리로 재미 더했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컴투스가 오는 20일 신작 '낚시의 신: 크루'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 이 게임은 2014년 이후 현재까지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낚시의 신 지식재산권(IP)을 .. |
ZDNet Korea | |
스타트업 20대 대표, 27명의 이야기
IT일반 얼마 전 유명 창업자들의 첫 창업 당시 나이를 살펴보는 기사가 나왔는데요. (참조 – 스타트업 창업자 100인의 첫 창업 당시 나이를 알아보자 (연 나이 기준)) 저 또한 무척 흥미롭게 [….. |
아웃스탠딩 | |
시련 딛고 꿈을 향하는 댄서 5인, 댄스팀 ALiEN 인터뷰
IT일반 이제 디지털 공간을 빼 놓고 콘텐츠 생태계를 논할 수 없습니다.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창작자 내러티브 인터뷰 시리즈 <김민호가 만난 크리에이터>를 새롭게 연재합니다. PR 및 브랜딩 전문.. |
DIGITAL iNSIGHT | |
유튜브 방송 한 번에 3억 매출…패션 男心 잡은 ‘밈더워드로브’
IT일반 [지디넷코리아]"유튜브 방송 두 시간 만에 티셔츠 5천장이 팔렸습니다. 브랜드의 경쟁력을 자사몰에 이어서 유튜브로도 확산시키면서 더 큰 성장 기회를 확인했죠." 남성패션 브랜드 '밈더워드로.. |
ZDNet Korea | |
"초거대AI, 그 동안 못 풀던 공공 문제 해결"
IT일반 [지디넷코리아]AI미래포럼 공동의장, 서울대-네이버 초대규모 AI 연구센터 공동센터장, KAIST-네이버 초창의적 AI 연구센터 공동센터장, 한국공학한림원 컴퓨팅분과 회원 및 인재양성위원회 위원, .. |
ZDNet Korea | |
[지디의 타임캡슐] 유태량 카바조 "차가 좋아 ‘덕업일치’ 창업"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지디의 타임캡슐'은 기업가치 1조원을 꿈꾸는 '내일의 유니콘 기업'을 만나는 인터뷰 코너입니다. "회사의 2년 .. |
ZDNet Korea | |
브이디컴퍼니 대표가 공격받으면서도 중국산을 고집하는 이유
IT일반 “중국산 이슈, 일자리 이슈 등 뼈아픈 질문이 몇 가지 있습니다” “여전히 공격받고 있는데요. 참, 뼈아픕니다” (브이디컴퍼니 함판식 대표) 요즘 식당에서 로봇을 보는 건 흔한 일입.. |
아웃스탠딩 | |
넷마블 "신의 탑, 원작 팬 만족할 수 있도록 제작"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넷마블과 신의 탑이 해내겠습니다'라는 내부 슬로건으로 의지를 다지고 있다. 정말 재밌는 게임을 보여드리겠다." 넷마블의 신작 '신의 탑: 새로운 세계(신.. |
ZDNet Korea | |
"웹3 접목한 OK캐쉬백, 확장성 숙제 풀어"
IT일반 [지디넷코리아]전체 가입자 수는 2천100만, 월간 이용자수(MAU)만 따져도 700만명을 넘는다. 1999년부터 운영된 포인트 제휴 적립 서비스 'OK캐쉬백' 이야기다. 역사가 .. |
ZDNet Korea | |
'위메프 CEO' 타이틀 떼고 창업가로 돌아온 박은상 대표
IT일반 [지디넷코리아]“가장 가격 거품이 심한 분야가 화장품이다. 우리는 그 문제를 해결하고 있는 과정에 있다. 캐처스는 보증할 수 있는 품질의 상품을 가격 거품을 빼고 판매한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 2.. |
ZDNet Korea | |
[강한결의 인디픽]유니티 "창작자가 많아지면 세상은 발전할 것"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디게임이 글로벌 게임산업 신성장동력으로 부상한 가운데 독창성과 참신함을 매력으로 게임 이용자를 사로잡은 작품도 속속 늘고 있습니다. 국내 게임업계에도 인디게임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 |
ZDNet Korea | |
삼프로TV 상장예비심사 청구.. 회사가 그리는 미래는?
IT일반 얼마 전 콘텐츠업계 빅뉴스가 하나 떴습니다. 바로 삼프로TV 운영업체 이브로드캐스팅이 한국거래소에 상장예비심사를 청구한 것입니다. 삼프로TV는 2018년 팟캐스트로 시작해 높은 수준의 퀄리티.. |
아웃스탠딩 | |
스페이스베이스 "사무실도 복지…'일잘러' 존중받아야"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일하는 사람들, 직장인은 한국을 이끌어 가는 동력이다. 일 잘하는 사람들을 존경한다. 이들이 가장 오래 있는 공간이 바로 사무실이다. 사무실은 이들이 마땅히 누려야할 복지 중 하나다.. |
ZDNet Korea | |
"생성AI 위한 데이터레이크하우스, 숨은 병목을 보라"
IT일반 [지디넷코리아]“데이터레이크는 아마존웹서비스(AWS)의 오브젝트 스토리지인 아마존 S3와 함께 보편화됐다. 오브젝트 스토리지는 파일위치를 담은 메타정보를 중앙에서 관리하며 파일을 찾는 방식이고, 분.. |
ZDNet Korea | |
카모아, 韓 넘어 해외 렌터카 시장까지 섭렵한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대개 여름 휴가철 여행지를 정하고 나면, 우린 숙박·교통을 살핀다. 자유로운 이동을 위해 렌터카는 필수다. 그런데 가격이나 차량 안정성 등 의외로 고려할 점이 많다. 여행지 인근 렌터.. |
ZDNet Korea | |
"700평 물류센터에 로봇 도입했더니 직원 피로·오류 줄었어요"
IT일반 [지디넷코리아]물류센터에 자율이동로봇을 적용해 작업 효율을 높이는 사례가 늘고 있다. 로봇은 주문이 들어오면 해당 상품을 찾아서 직원을 안내한다. 직원이 직접 작업용지를 들고 카트를 끌고 다니며 창.. |
ZDNet Korea | |
"소프트웨어로 안전한 세상 만들 것…美·中시장 다각화 목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미션 크리티컬 산업에서 지금까지 슈어소프트테크가 제품과 서비스가 쌓아온 전문성과 디지털 시대를 대비하기 위한 다양한 도전과 기술력에 대한 혁신성을 인정 받았다. 디지털 전환 시대에도.. |
ZDNet Korea | |
“비어있던 도화지에 지도를 그려나가는 기분이었어요”
벤처/스타트업 #'2023 디지털 임파워먼트 프로젝트' 가 6개월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생생한 후일담을 듣고자, 다섯 명의 참여자와 긴밀한 대화를 나눴다. 참가자들은 이번 프로젝트를 계기로 새로운 꿈을 꾸게 되.. |
벤처스퀘어 | |
VC 산업이 벼랑 끝에 있다고 말하는 90년대생 심사역들이 있습니다
IT일반 감히 VC 산업이 ‘벼랑 끝’에 있다고 말하는 젊은 심사역들이 있습니다. 전현직 VC 심사역 4명으로 이루어진 ‘낭만투자파트너스'(이하 ‘낭투파’)인데요. 2022년 9월부터 벤처투자와 .. |
아웃스탠딩 | |
네오핀 "글로벌 웹3 생태계 선도하는 것이 목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네오위즈그룹의 지주사인 네오위즈홀딩스는 최근 글로벌 시장에서 블록체인 사업 역량 강화를 위해 다양한 시도를 이어가고 있다. 현재 블록체인 사업은 네오위즈파트너스의 자회사 아부다비 현지.. |
ZDNet Korea | |
넷마블 "에이지오브타이탄, 그랜드크로스 IP 확장 선봉장"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넷마블이 오는 9일 자회사 넷마블에프엔씨가 개발한 신작 실시간 대규모 전략 시뮬레이션(MMORTS) '그랜드크로스: 에이지오브타이탄(에이지오브타이탄)'을 글로벌 시장.. |
ZDNet Korea | |
74만 유튜브 팬 모은 마술사 '니키'…"자사몰 성과도 매직"
IT일반 [지디넷코리아]유튜브 채널 구독자 74만의 유명 매직 크리에이터 니키(양희준 대표)는 지난해 온라인 비즈니스 전반에서 매출 12억원을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최근에는 D2C(Direct to Co.. |
ZDNet Korea | |
[강한결의 인디픽] 저승협회 "귀귀살전, 차별점 분명한 사회추론 게임"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디게임이 글로벌 게임산업 신성장동력으로 부상한 가운데 독창성과 참신함을 매력으로 게임 이용자를 사로잡은 작품도 속속 늘고 있습니다. 국내 게임업계에도 인디게임 산업 발전을 위해 노력.. |
ZDNet Korea | |
"양자, 신기루? 게임체인저?···국가안위 문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완벽한 양자 컴퓨터는 없다. 불완전한 것을 활용하고 개선해 가며 계속 더 정확한 값에 가까와진다. 된다, 안 된다를 따질 시기는 지났다." "파급 효과가 크고 미래에 가장 큰 부가가.. |
ZDNet Korea | |
[지디의 타임캡슐] "엔터는 하이브, 뷰티는 크레이버"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지디의 타임캡슐'은 기업가치 1조원을 꿈꾸는 '내일의 유니콘 기업'을 만나는 인터뷰 코너입니다. "회사의 2년 .. |
ZDNet Korea | |
페르소나AI "1인 1봇 시대 열 것···클라우드 기반 AICC 우리가
IT일반 [지디넷코리아]"1인 1봇 시대를 열겠습니다." 유승재 페르소나에이아이(페르소나AI) 대표는 9일 지디넷코리아와 인터뷰에서 "AI 회사들이 많이 있지만 대중적으로 쓸 수 있는 AI는 많지 않다. 우.. |
ZDNet Korea | |
12년간 최정상급 VC를 이끈 CEO가 액셀러레이터를 하면?
IT일반 백여현 대표는 국내 VC 업계에 시스템을 도입한 인물입니다. 국내 최정상급 VC라고 할 수 있는 한국투자파트너스에서 20년간 일했고, 그중 12년은 대표로서 회사를 이끌었는데요. 리스크 .. |
아웃스탠딩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