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규제 지키다 혁신 늦어질까 두렵다“  “규제 지키다 혁신 늦어질까 두렵다“ 
벤처/스타트업  “규제 샌드 박스를 제도를 보면서 ‘이건 되고 이건 안 된다’ 말하고 있으니 답답합니다. 전 세계적으로 정말 놀랄 만큼의 혁신이 일어나고 있는데 우리는 뒤쳐질까 안타까워요.” ..
벤처스퀘어
[인터뷰] [인터뷰] "뼛속까지 지브리" 15년만에 감독직 맡은 '코사카 키타로'
IT일반  코사카 키타로(高坂希太郎) 감독이 한국을 찾았다. 그는 1984년 ‘바람의 계곡 나우시카’부터 2014년작 ‘추억의 마니'까지 원화 및 작화감독으로써 30년 넘게 스튜디오 지브리 애니메이션의 그림을..
미디어잇
중고폰 시장 정보 비대칭 해결사 꿈꾼다 중고폰 시장 정보 비대칭 해결사 꿈꾼다
벤처/스타트업  중고폰 거래 시장은 정보의 비대칭이 큰 시장이다. 중고폰 구매자는 매일 변동되는 중고폰 업체의 가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없어 합리적인 가격에 중고폰을 구매하기 어렵다. 장영석 대표의 업스테어스가..
벤처스퀘어
[인터뷰] 고삼석 방통위 상임위원 “https 차단 심려 끼쳐 죄송, 불법 사이트 차단과 피해자 보호 노력하겠다 [인터뷰] 고삼석 방통위 상임위원 “https 차단 심려 끼쳐 죄송, 불
IT일반  불법 정보를 유통하는 사이트를 보안 접속(https)으로 우회 접근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한 정부의 접속 차단 정책 도입 후폭풍이 거세다. ‘https 차단 정책에 대한 반대 의견’이란 제목의 청와대..
미디어잇
반려동물·반려인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반려동물·반려인의 더 나은 삶을 위해
벤처/스타트업  강아지는 음식에 따라 건강상태가 좌우된다. 사람보다 소화기관이 예민하기 때문이다. 사료, 간식과 같은‘펫푸드’의 안정성이 중요한 것도 이 같은 이유에서다. 하지만 반려견 사료 라벨의 대부분은 전문가..
벤처스퀘어
“아시아에 대한 편견 바꾼다” “아시아에 대한 편견 바꾼다”
벤처/스타트업  유튜브 구독자 121만 명을 보유한 아시안보스는 밀레니얼 세대를 타깃으로 아시아 각국에서 벌어지는 이슈를 현지인의 목소리로 만들어 전달하고 있는 뉴미디어다. 아시아에 대한 편견과 시선을 바꾸는 것이..
벤처스퀘어
“카페창업자를 위한 상생 공간 꿈꿔요” “카페창업자를 위한 상생 공간 꿈꿔요”
벤처/스타트업  타임코치는 지난 2017년 8월 설립한 스타트업이다. 카페 창업자를 위한 커뮤니티 앱 서비스인 ‘카페 메이커스’를 개발하고 있다. 카페 창업자가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를 표방하는 것. 카페 메이커..
벤처스퀘어
"올해가 '데이터 경제 생태계' 구축 및 실행 원년"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올해에는 '디지털 정부'와 '디지털 시민권'이 국가적인 과제로 부각되도록 문제 제기를 하겠다. 또 '데이터 경제 생태계'가 잘 구축될 수 있도록 정부 데이터부터 잘 활용하는 방안을..
ZDNet Korea
[인터뷰] 요르겐 본 홀렌 유니버설로봇 사장 “마사지·요리 로봇은 영화가 아니라 현실 [인터뷰] 요르겐 본 홀렌 유니버설로봇 사장 “마사지·요리 로봇은 영화가
IT일반  "기술 사용이 단순화되면 혁신이 일어나기 마련입니다. 협동 로봇이 바로 그 예입니다. 흔히 로봇 하면 공장 제조라인의 육중한 기계를 떠올리기 마련이지만, 협동 로봇은 마사지 로봇이나 호텔에서 다양한..
미디어잇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으로 무조건 얻을 3가지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으로 무조건 얻을 3가지
벤처/스타트업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이 도입된 지 3년이다. 지난 1월 초에는 자본시장법이 개정되면서 1년간 크라우드펀딩을 통해 모집할 수 있는 금액을 기존 7억에서 15억 원으로 확대하는 한편 펀딩 경험이 2년간 ..
벤처스퀘어
맨땅에 헤딩으로 중국에서 창업해 왕훙 ‘인싸’가 된 한국인 이야기 맨땅에 헤딩으로 중국에서 창업해 왕훙 ‘인싸’가 된 한국인 이야기
IT일반  중국에서 창업하거나 중국 기업에서 일하는 한국인을 만나 그들의 경험을 자세하게 듣고 공유하는 시간!   (참조 – 쿠키스파트너스 박지민 대표)   이번이 그 두 번째 순서인데요.   이번 기사의 주..
아웃스탠딩
“기술 스타트업 계속 나오려면…” “기술 스타트업 계속 나오려면…”
벤처/스타트업  “새로운 기술 스타트업이 계속 나와줄지 확신하긴 어렵습니다.” 양상환 D2SF(D2startup factory) 리더는 “4차 산업 혁명 관련 기술 테마가 각광받으면..
벤처스퀘어
벨루가 “맥주로 빚어낸 팬덤, 본게임은 이제부터” 벨루가 “맥주로 빚어낸 팬덤, 본게임은 이제부터”
벤처/스타트업  벨루가가 제공하는 ‘스트레스 구급박스’ 2019년 술술 풀리라는 의미에서 만난 스타트업은 맥주 정기배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는 벨루가다. 벨루가는 둘째, 넷째 주 목요일, 크래..
벤처스퀘어
“딥러닝으로 웹툰 생태계 더 단단하게” “딥러닝으로 웹툰 생태계 더 단단하게”
IT일반  웹툰 주인공이 내가 사는 현실세계에 나타난다. 스마트폰으로 셀카를 찍으면 사진 속 내 얼굴을 본딴 2D 캐릭터가 웹툰에 등장해 극을 끌고 나간다. 입으로 ‘후’, 바람을 불면 ..
Bloter.net
"新SW로 소득 4만, 5만달러 달성해야"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앞만 보고 달리다보니 30년이 어느덧 훌쩍 지났습니다. 지난 30여년의 민간 경험을 공공에서 꽃피우겠습니다. 조선해양과 디지털 헬스, 가상현실(VR) 등 기존산업과 SW 및 ICT..
ZDNet Korea
[인터뷰] 부민 펄어비스 지사장 [인터뷰] 부민 펄어비스 지사장 "호기심 많은 대만 이용자, 초기 승부가
IT일반  "대만 게임 이용자들은 호기심이 많다. 새로나온 게임이 있다면 일단 접속한다. 이 때문에 대만서 성공하려면 호기심으로 접속한 이용자들을 붙잡는 것이 최대 핵심이다. 검은사막 온라인과 모바일은 고품질..
미디어잇
[인터뷰] 기윤서 베스파 CMO “회사 브랜드 강화 대만 게임 한류 잇는다 [인터뷰] 기윤서 베스파 CMO “회사 브랜드 강화 대만 게임 한류 잇는
IT일반  "대만에서 게임 이용자들은 베스파 회사명은 몰라도 모바일 게임 ‘킹스레이드’는 잘 알고 있다. 올해 베스파는 기업 브랜드를 알리는데 마케팅을 하면서 주력작 킹스레이드의 지속적인 인기를 유지해 게임 ..
미디어잇
[인터뷰] 대만 겜심 넓히는 넥슨, 차기작은 '액스' [인터뷰] 대만 겜심 넓히는 넥슨, 차기작은 '액스'
IT일반  넥슨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대만 게임 시장을 적극 공략하고 있다. 3년전 대만 지사를 첫 설립한 이후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연이어 선보이며 시장을 개척 중이다. 지사를 설립했다고 당장의 성과를 낼..
미디어잇
[인터뷰] 김진환 그라비티 지사장 [인터뷰] 김진환 그라비티 지사장 "대만은 기회의 땅, 글로벌 도약 발판
IT일반  "한국 게임에 관심이 높은 대만은 기회의 땅이 될 것이다. 5년후 그라비티는 대만을 넘어 글로벌 시장을 대표하는 게임 선두 기업으로 올라서겠다."대만 타이베이 게임쇼 현장에서 만난 김진환(사진) 그..
미디어잇
VC가 말하는 ‘투자하고 싶은 기업의 3가지 조건’ VC가 말하는 ‘투자하고 싶은 기업의 3가지 조건’
벤처/스타트업  초기에는 더 그렇겠지만 스타트업에게 가장 중요한 것 가운데 하나는 역시 자금 조달이다. 그렇다면 벤처캐피털이 생각하는 투자하고 싶은 기업의 조건은 뭘까. 스마일게이트 남훈곤 팀장은 투자를 결정할 때..
벤처스퀘어
[블록체人] “꽈배기 사먹은 정보 공유하고, 토큰 받는거 어떠세요?” [블록체人] “꽈배기 사먹은 정보 공유하고, 토큰 받는거 어떠세요?”
IT일반  세계 오프라인 소비 시장은 약 2경8000조원에 달한다. 이런 오프라인 결제 정보는 파편화돼 사라진다. 예를 들어 A라는 사람이 집 앞 호프집에서 맥주와 치킨을 먹고, 집에 들어가는 길에 편의점에서..
미디어잇
모바이크 한국 주행 1년, 수원을 촘촘히 엮다 모바이크 한국 주행 1년, 수원을 촘촘히 엮다
IT일반  공유자전거의 거품이 꺼지는 걸까. 무서운 속도로 세계 각국에 진출했던 중국 공유자전거 업체들이 힘을 못 쓰고 있다. 2018년 10월에는 중국 공유자전거 스타트업 오포가 한국 진출 9개월여 만에 철..
Bloter.net
MS, “규제가 AI 기술 발전에 지침 될 수도” MS, “규제가 AI 기술 발전에 지침 될 수도”
IT일반  1%, 7%, 12%, 35%. 각각 백인 남성, 백인 여성, 흑인 남성, 흑인 여성이 안면인식 소프트웨어를 사용했을 때 인식 오류율이다. 인공지능(AI) 학습에 사용되는 안면인식 데이터가 백인 남..
Bloter.net
“디스플레이의 미래, 콘텐츠와 상상력에 달렸다” “디스플레이의 미래, 콘텐츠와 상상력에 달렸다”
IT일반  유튜브 크리에이터는 이제 엄연히 하나의 미디어이자 그 자체로 전문성을 가진 하나의 직업입니다. 최근 국내외 미디어 이벤트에서는 유명한 제작자들을 쉽게 만날 수 있습니다. 마치 연예인을 보는 것 같은..
Bloter.net
[인터뷰] 벤큐 아태지역 대표 “4K·포터블 특화 프로젝터 ‘사람 간 소통’ 확대에 기여할 것” [인터뷰] 벤큐 아태지역 대표 “4K·포터블 특화 프로젝터 ‘사람 간 소
IT일반  어느덧 ‘고화질 디스플레이’의 기준은 풀HD(1080p, 1920x1080)에서 4K(2160p, 3840x2160)로 넘어가고 있다. 시장에서 판매되는 TV들도 4K 제품이 대세다. 심지어 중소 ..
미디어잇
[블록체人] 김태원 글로스퍼 대표 “TPS 속도? 뭣이 중헌디” [블록체人] 김태원 글로스퍼 대표 “TPS 속도? 뭣이 중헌디”
IT일반  "메인넷에서 초당처리속도(TPS)만 강조하는데 사실 의미 없는 숫자를 보여주는 것에 불과합니다. TPS는 서버에서 일방적으로 보내는 속도를 체크한 겁니다. 노드가 신호를 받았는지 안받았는지는 중요치..
미디어잇
[인터뷰] HP “IT 보안, 하드웨어 단계부터 대응해야” [인터뷰] HP “IT 보안, 하드웨어 단계부터 대응해야”
IT일반  "최근 해커들의 공격은 기존의 소프트웨어뿐 아니라 하드웨어 범위로 확대되고 있다. 이를 막으려면 하드웨어의 제조단계에서부터 보안 기술이 적용되어야 한다."최근 들어 개인 및 기업을 상대로 한 해커들..
미디어잇
중국 진출 프로그램, 제대로 알고나 하세요 중국 진출 프로그램, 제대로 알고나 하세요
IT일반  한국 기업의 중국진출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주자!   이는 제(이송운 기자)가 아웃스탠딩에 합류하게 된 중요한 이유 중 하나입니다.    그동안 저는 주로 중국 언론에 나오는 주요 이슈들을 트래킹하..
아웃스탠딩
[인터뷰] 임태윤 심플키친 대표 “노하우만 가져오세요, 주방은 저희가 책임집니다 [인터뷰] 임태윤 심플키친 대표 “노하우만 가져오세요, 주방은 저희가 책
IT일반  서울 강남 역삼동 한복판에 위치한 공유주방 ‘심플키친’ 1호점. 심플키친이라고 적힌 간판을 따라 지하로 내려가면 각종 주방용품이 가득한 9개의 부엌이 펼쳐진다. 지난 7일 방문한 심플키친 1호점에는..
미디어잇
“인포그래픽 기반은 기술과 인문학” “인포그래픽 기반은 기술과 인문학”
IT일반  인포그래픽. 별도의 정의를 설명하지 않아도 이제는 누구나 알만한 키워드이다. 홍보, 공공 정책, 교육 등의 다양한 분야에서 쉬운 정보 전달을 위해 활용되고 있으며, 우리 일상에서도 알게 모르게 깊숙..
Bloter.net
[인터뷰] 기어 스카덴 엑스페리 제품·서비스 총괄 [인터뷰] 기어 스카덴 엑스페리 제품·서비스 총괄 "아이맥스 영화, 집에
IT일반  "얼마나 좋은지 말로 설명하기 힘들다. 아이맥스 인핸스드를 통해 새로운 차원의 홈 엔터테인먼트를 경험해 보길 바란다."엑스페리(Xperi)에서 제품 및 서비스 부문 총괄을 맡고 있는 기어 스카덴(G..
미디어잇
펄핏 “신발 구매 방식 완전히 바꿔놓을 것” 펄핏 “신발 구매 방식 완전히 바꿔놓을 것”
벤처/스타트업  지금까지 신발을 고르는 방식은 간단했다. 발 사이즈에 맞는 신발을 선택하면 된다. 정확히 말하면 ‘발길이’를 기준으로 사이즈를 찾았다.  문제는 같은 사이즈라 하더라도 신발 브..
벤처스퀘어
“글로벌 IP가 신뢰하는 게임 스튜디오 꿈꾼다” “글로벌 IP가 신뢰하는 게임 스튜디오 꿈꾼다”
벤처/스타트업  “네오위즈에서 연 매출 1,000억을 찍고 웹젠에서 또 다시 1,000억을 달성했다. 이번엔 모바일 플랫폼에서 세계적인 히트작을 만들고 싶다. 팝조이에서도 연 매출 1,000억 짜리는 만..
벤처스퀘어
여행하는 장애인 처음 본다고요? ‘어뮤즈트래블’ 여행하는 장애인 처음 본다고요? ‘어뮤즈트래블’
벤처/스타트업  “삶을 마감하고 싶었는데 여행을 다녀온 이후 또 다시 여행을 하고 싶어졌다. 삶을 지속하고 싶다고 생각했다” 어뮤즈트래블과 함께 다녀온 고객이 전한 후기 중 하나다. 어뮤즈트래..
벤처스퀘어
지옥 입구에서 부활해 추가투자, M&A까지…ADOP 이야기 지옥 입구에서 부활해 추가투자, M&A까지…ADOP 이야기
IT일반  *본 포스팅은 과거 기사로 2018년 9월 27일에 발행됐습니다.   흔히 ‘투자 유치’는 벤처업계에서 성공했다는 말과 비슷하게 여겨질 때가 많습니다.   하지만 투자를 받은 많은 대표님들은…   ..
아웃스탠딩
“글로벌시장에서 통하는 한국산 웹툰 만들 것” “글로벌시장에서 통하는 한국산 웹툰 만들 것”
벤처/스타트업  세상의 모든 재미를 담는다는 뜻의 재담미디어는 만화편집기자 출신인 황남용 대표가 2013년 설립한 만화 작가 매니지먼트사다.  만화를 기획, 제작하는 제작사이기도 하지만 만화 작가들의 콘텐츠 기획부..
벤처스퀘어
“우리가 블록체인 게임을 만드는 이유” “우리가 블록체인 게임을 만드는 이유”
벤처/스타트업  “푹 빠졌다기보다는 생활에 가까웠다. 어린시절부터 대부분을 게임과 함께 했다” 엄익진 엔플로이드 대표에게 게임은 삶의 일부였다. 일상생활과 업무 중에도 게임은 언제나 그와 함께..
벤처스퀘어
올인원 디지털 교과서 뷰어 만드는 ‘토브소프트’ 올인원 디지털 교과서 뷰어 만드는 ‘토브소프트’
벤처/스타트업  기술이 발달함에 따라 종이 교과서 대신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을 통해 학습의 효과를 증대시키는 디지털 교과서가 주목받고 있다. 교육부는 올해부터 초, 중학교 일부 학년의 디지털 교과서 사용 의무화와..
벤처스퀘어
“다음 세대 언어는 이모티콘.. 북미시장 노린다” “다음 세대 언어는 이모티콘.. 북미시장 노린다”
벤처/스타트업  “한국에 돌아와 외국 친구들과 메시지를 할 때였다. 페이스북 메시지를 이용했는데, 한국과는 다르게 이모티콘이 별로 없더라. 궁금하고 의아했다” 해외에서 유학생활을 한 박기람 ..
벤처스퀘어
중국 국영 인큐베이터가 한국을 찾은 이유 중국 국영 인큐베이터가 한국을 찾은 이유
IT일반  중국에 과연 기회가 있을까요?   제가 요즘 취재를 다니면서 가장 많이 듣는 말 중의 하나입니다.   알리바바, 텐센트, 바이두 등 미국 실리콘과 겨루는 중국 IT 거두들과 언론에 나오는 중국의 뜨..
아웃스탠딩
“제주 해녀 문화 보전 앞장선다” “제주 해녀 문화 보전 앞장선다”
벤처/스타트업  “물과 관련된 모든 것이 재밌다.”숨비의 이한영 대표가 제주로 내려간 이유다. 스킨스쿠버 강사 출신인 이 대표는 공기통 없이 하는 스킨스쿠버에 대한 궁금증을 해녀라면 알지 않을..
벤처스퀘어
침체된 문화예술계 “사업다각화로 극복할 것” 침체된 문화예술계 “사업다각화로 극복할 것”
벤처/스타트업  전 세계에서 화재가 된 러버덕 프로젝트를 한국에 처음 소개하며 이름을 알린 엠허스트는 키스 해링전, 1600판다 세계여행 프로젝트 등 굵직한 해외 공공전시 프로젝트를 기획한 문화예술마케팅 기업이다...
벤처스퀘어
여기…음악이 필요한 모두와 작곡가를 위한 플랫폼 여기…음악이 필요한 모두와 작곡가를 위한 플랫폼
벤처/스타트업  2018 평창패럴림픽 국가대표 출정식에 공식 응원가가 울려 퍼졌다. 곡명은 ‘하나 된 열정’ 이 곡은 대한장애인체육회가 주최한 장애인 국가대표 공식응원가 공모전을 통해 마련됐다..
벤처스퀘어
“운동하면 보상받는 앱” “운동하면 보상받는 앱”
벤처/스타트업  스프라이핏은 운동에 재미 요소를 가미한 게이밍 플랫폼이다. 특정 미션을 수행하는 게임에 참가비를 내고 참여해 이기면 현금 보상이 주어진다. 보상금액은 이긴 사람이 진 사람의 참가비를 나눠 갖는 방식..
벤처스퀘어
"실시간 인터뷰도 가능" 中 '위챗' 홀릭 블록체인 기업
IT일반  중국 1위 소셜미디어(SNS) '위챗(Wechat)'이 블록체인 기업 마케팅 필수 통로로 부상했다. 중국 현지 기업은 물론 한국에 터를 잡은 블록체인 기업은 중국 현지 블록체인 미디어가 개설한 위챗..
미디어잇
“모바일로 만드는 자막, 수익은 거들뿐” “모바일로 만드는 자막, 수익은 거들뿐”
벤처/스타트업  “20년의 해외 생활 동안 주위의 다른 것들은 빠르게 변하는데 유독 발전이 느린 분야가 있었다. 바로 자막이다.” 국문과를 전공한 박문수 사이 대표는 일본과 영국에서 데이터 분..
벤처스퀘어
[인터뷰] 유응준 엔비디아 코리아 대표 [인터뷰] 유응준 엔비디아 코리아 대표 "한국 인공지능 시장 이제 겨우
IT일반  "엔비디아의 엔터프라이즈 부분은 2017년에 전년 대비 144% 성장했고, 올해도 2배 이상의 성장을 기대합니다."12월 7일 만난 유응준 엔비디아 코리아 엔터프라이즈 대표는 "엔비디아는 인공지능 ..
미디어잇
“HOLOMR로 장비 없이 가상현실 즐긴다” “HOLOMR로 장비 없이 가상현실 즐긴다”
벤처/스타트업  “흔히 VR의 다음 세대는 혼합현실이라고 해요. 혼합현실은 현실 세계에 가상의 물체를 띄워 현실적 가상세계를 구현하는 것을 말하는데 HOLOMR은 이 시장에서 하나의 대안 기술로 활용 것..
벤처스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