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레노버도 VR 시장으로…올인원 헤드셋 ‘미라지VR S3’ 출시 레노버도 VR 시장으로…올인원 헤드셋 ‘미라지VR S3’ 출시
IT일반  레노버 미라지VR S3 세계 PC 시장 1위인 중국 레노버가 일체형(All-in-One) 헤드셋 ‘미라지VR S3′(Mirage VR S3)를 출시했다고 6월 1일(현지시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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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쏭달쏭 저작권] ‘침해 면책’ 확대… VR·AR 탄력 받나 [알쏭달쏭 저작권] ‘침해 면책’ 확대… VR·AR 탄력 받나
IT일반  “장소 섭외에 애먹는 경우가 많았죠”A사장은 유명 관광 명소를 찾아 가상·증강현실(VR·AR) 콘텐츠를 제작, 유통하는 업체의 대표 프로듀서다. 기술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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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랩스-넥슨컴퓨터박물관, “비대면 시대 VR 기반 전시 함께 고민” 티랩스-넥슨컴퓨터박물관, “비대면 시대 VR 기반 전시 함께 고민”
IT일반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비대면 시대 새로운 방식의 전시 콘텐츠에 대한 수요가 늘면서 3D 공간 모델링 전문 스타트업 티랩스와 넥슨컴퓨터박물관이 함께 머리를 맞댄다.티랩스는 넥슨컴퓨터박물관과 최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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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 세계서 벌어진 '카트라이더 리그 결승' 응원전 가상현실 세계서 벌어진 '카트라이더 리그 결승' 응원전
IT일반  SK텔레콤(SKT)은 자사 VR 플랫폼 점프 VR 내 소셜룸에서 e스포츠 대회 2020 SKT 점프 카트라이더 리그 시즌1 결승전(23일 진행)을 생중계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날 소셜룸에서는 가상..
IT조선 : 전체기사
경콘진, 가상현실 활용한 비대면 ‘VR 기업교류회’ 연다 경콘진, 가상현실 활용한 비대면 ‘VR 기업교류회’ 연다
IT일반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이 2020년 경기도 가상현실/증강현실(VR/AR) 기업육성 지원사업으로 ‘2020 NRP VR-밋업 2회차’(이하 VR밋업)를 28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경기도는 경기..
IT조선 : 전체기사
美스페이셜, 증강현실(AR) 협업 툴 무료 개방…”코로나 극복 도움됐으면” 美스페이셜, 증강현실(AR) 협업 툴 무료 개방…”코로나 극복 도움됐으면
IT일반  증강현실(AR)·가상현실(VR) 협업 플랫폼 개발사 스페이셜이 코로나19로 협업의 어려움을 겪는 곳들을 위해 일반인 대상 무료 버전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프리미엄 기능이 포함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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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컴퓨터박물관, 다섯 번째 가상현실 콘텐츠 공모전 개최 넥슨컴퓨터박물관, 다섯 번째 가상현실 콘텐츠 공모전 개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은 다섯 번째 가상현실 콘텐츠 공모전 ‘2020 NCM 오픈콜 V 리얼리티’를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NCM 오픈콜은 도전적인 창작 활동을 지원하기 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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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 속 따뜻한 커피 온도 느끼는 기술 개발 가상현실 속 따뜻한 커피 온도 느끼는 기술 개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가상현실에 있는 차가운 콜라 병이나 따뜻한 커피잔을 만졌을 때 이의 온도를 느낄 수 있는 기술을 국내 연구진이 개발했다. 서울대 공대(학장 차국헌)는 기계항공공학부 응용 나노 및 열..
ZDNet Korea
KT, 영어 교육부터 원격 모임까지…VR 콘텐츠 확장 KT, 영어 교육부터 원격 모임까지…VR 콘텐츠 확장
IT일반  KT가 영어 교육, 원격 모임 등으로 자사 가상현실(VR) 서비스 ‘슈퍼VR’을 확장한다고 3월23일 밝혔다. 슈퍼VR은 지난해 7월 출시된 KT의 4K 무선 독립형 VR 서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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룩시드랩스, 오큘러스 리프트 S용 뇌파 인터페이스 출시 룩시드랩스, 오큘러스 리프트 S용 뇌파 인터페이스 출시
IT일반  인공지능(AI) 기반 생체 신호 분석 스타트업 룩시드랩스가 오큘러스 리프트 S에서 구동할 수 있는 뇌파 기반 차세대 사용자 인터페이스 ‘룩시드링크’를 출시했다고 3월20일 밝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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룩시드랩스, VR 뇌파 인터페이스 ‘룩시드링크’ 출시 룩시드랩스, VR 뇌파 인터페이스 ‘룩시드링크’ 출시
IT일반  CES 2018 최고 혁신상과 2019 골든 브릿지 어워드 IT 분야 금상 수상 이력의 가상현실(VR) 뇌파 인터페이스 ‘록시드링크’가 정식 출시됐다.| 뇌파 기반 VR 사용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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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페이스북, 차세대 AR 기기용 자체 OS 개발 추진” “페이스북, 차세대 AR 기기용 자체 OS 개발 추진”
IT일반  세계 최대 SNS 업체 페이스북이 자사 오큘러스 가상현실(VR) 헤드셋 및 증강현실(AR) 글래스 기기에 자체 개발한 운영체제(OS)를 탑재하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페이스북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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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ES 혁신상의 VR 인터페이스 ‘룩시드링크’ 선주문 시작 CES 혁신상의 VR 인터페이스 ‘룩시드링크’ 선주문 시작
IT일반  룩시드랩스는 가상현실(VR)·증강현실(AR)·복합현실(MR) 환경에서 사용자의 생체신호를 실시간으로 수집해 인지/감정 상태를 분석하는 인공지능(AI) 솔루션을 개발하는 스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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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T가 그리는 가상 세계…“VR은 넥스트 커뮤니케이션” SKT가 그리는 가상 세계…“VR은 넥스트 커뮤니케이션”
IT일반  SK텔레콤이 가상현실(VR) 세계를 구축한다. VR 기기를 쓰고 친구들과 가상 공간에 모여 이야기하거나 e스포츠, 영상 콘텐츠, 게임을 함께 즐기는 식이다. 전반적인 컨셉은 페이스북에서 발표한 V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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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컴퓨터박물관, 가상현실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발표 넥슨컴퓨터박물관, 가상현실 콘텐츠 공모전 수상작 발표
IT일반  넥슨컴퓨터박물관은 가상현실 콘텐츠 공모전 ‘2019 NCM 오픈콜 X리얼리티’의 수상작을 25일 발표했다.이번 오픈콜은 전 세계 11개국에서 126개 작품이 응모됐다. 대상은 콜롬비아 아티스트 ‘S..
미디어잇
인텔-소리얼 맞손, 5G 기반 VR·AR 솔루션 개발 인텔-소리얼 맞손, 5G 기반 VR·AR 솔루션 개발
IT일반  인텔이 스카이 리미트 엔터테인먼트와 2020년 도쿄 올림픽에서 활용할 5G 기술 기반의 가상현실(VR)·증강현실(AR) 솔루션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0월24일 밝혔다.인텔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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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과 종교의 융합"…가상현실로 이슬람 성지순례 체험
IT일반  파키스탄에서 가상현실(VR)과 종교를 융합하는 시도가 진행됐다.사우디아라비아 매체 아랍뉴스는 7일(현지시각) 파키스탄의 스타트업 ‘라바이크(Labbaik) VR’이 이슬람 종교 5대 의무 중 하나인..
미디어잇
아마존, 가상현실 영상 서비스 '프라임 비디오 VR' 美·英서 개시 아마존, 가상현실 영상 서비스 '프라임 비디오 VR' 美·英서 개시
IT일반  아마존이 미국·영국 아마존 프라임 회원 대상으로 가상현실 영상 서비스 ‘프라임 비디오 VR’을 제공한다.아마존 프라임 비디오 VR은 오큘러스 퀘스트와 고, 삼성전자 기어 VR 등 가상현실 HMD로 ..
미디어잇
규제샌드박스 첫 수혜 받은 VR테마파크 규제샌드박스 첫 수혜 받은 VR테마파크
벤처/스타트업  모션디바이스가 7월 5일 서울 강남역 케이스퀘어와 부산 서면피에스타에 도심형 VR 테마파크인 콩(KONG) VR 테마파크 강남역점과 서면점을 동시에 연다고 밝혔다. 이곳에선 롤러코스터와 레프팅, 마..
벤처스퀘어
KT, 가상현실 광고 시장 본격 진출 KT, 가상현실 광고 시장 본격 진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KT(대표 황창규)가 KT그룹의 디지털 미디어렙인 나스미디어와 새로운 가상현실(VR) 광고를 선보인다고 3일 밝혔다.VR 광고는 KT의 개인형 실감 미디어 서비스 ‘기가라이브TV’에..
ZDNet Korea
브이라이브, VR앱 선보인다…”떼창·파도타기도 VR로” 브이라이브, VR앱 선보인다…”떼창·파도타기도 VR로”
IT일반  네이버 ‘브이라이브’가 더욱 생생한 라이브 방송을 위해 VR앱 개발에 나선다. 글로벌 커뮤니티 플랫폼 ‘팬십(Fanship)’을 통해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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홈쇼핑 업계 홈쇼핑 업계 "모바일·엄지족 잡아라"…영상·생방송에 가상현실까지
IT일반  쇼핑 유행이 온라인으로 옮겨가며 홈쇼핑을 비롯한 오프라인 유통가는 대책을 모색하고 있다. 이 가운데 홈쇼핑 업계에서 ‘모바일 서비스’가 대안으로 떠오르는 추세다. 스마트폰, 태블릿 등 모바일 기기를..
미디어잇
KT-스마일게이트 스토브, VR 사업 맞손 KT-스마일게이트 스토브, VR 사업 맞손
IT일반  | (왼쪽부터) 스마일게이트 대외담당 양동기 사장, KT 커스토머&미디어부문장 구현모 사장 KT와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가상현실(VR) 콘텐츠 개발 및 유통사업을 공동으로 추진한다. KT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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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스위치용 가상현실 게임…닌텐도 라보 VR [영상] 스위치용 가상현실 게임…닌텐도 라보 VR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닌텐도가 스위치 라보(LABO) 시리즈의 최신작 ‘닌텐도 라보 VR 키트’를 출시했다.닌텐도 라보는 골판지를 이용해 게임 콘트롤러를 직접 제작해 미니 게임을 즐기는 타이틀로 이번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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日 NTT도코모, MR기업 매직리프와 제휴…5G·가상현실 융합 日 NTT도코모, MR기업 매직리프와 제휴…5G·가상현실 융합
IT일반  일본 이동통신사 NTT도코모는 26일 가상·융합현실 기기 제조사 매직리프와 자본 업무 제휴를 맺는다고 밝혔다.매직리프는 2011년 설립된 미국 플로리다 소재 정보통신기업이다. 스마트 글래스를 비롯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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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로 스타 만나는 5G 콘서트 가상현실로 스타 만나는 5G 콘서트
IT일반  LG유플러스는 8일 서울 올림픽공원 K-아트홀에서 자율주행·스마트 드론·가상현실(AR)을 접목한 5G 공연 ‘U+5G 드림콘서트’를 선보였다고 밝혔다.LG유플러스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함께 한 세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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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U+ “진정한 5G 자율주행, 우리가 세계 최초” LGU+ “진정한 5G 자율주행, 우리가 세계 최초”
IT일반  한양대학교와 LG유플러스의 5G 자율주행차가 일반 차량과 함께 서울 도심 도로를 달렸다. LG유플러스는 “5G 자율주행차가 통제되지 않은 도심 도로에서 일반 차량들 틈에 섞여 달리는 것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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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로 들어간 닌텐도 스위치, ‘닌텐도 라보 VR 키트’ 가상현실로 들어간 닌텐도 스위치, ‘닌텐도 라보 VR 키트’
IT일반  ‘닌텐도 스위치’가 가상현실(VR) 기기로 변신했다. 골판지 키트와 닌텐도 스위치를 조립해 VR 기기를 만들고 VR 게임을 즐기는 방식이다.한국닌텐도는 4월12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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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 스위치로 가상현실 게임 즐겨요…'라보(Labo) VR 키트' 4월 발매 닌텐도 스위치로 가상현실 게임 즐겨요…'라보(Labo) VR 키트' 4월
IT일반  한국닌텐도는 오는 4월 12일 ‘닌텐도 라보(Nintendo Labo)’ 시리즈 신작 ‘닌텐도 라보 VR(Nintendo Labo: VR) 키트’를 정식 발매한다고 7일 밝혔다. 골판지로 되어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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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 현재와 미래 한곳에서 만난다” “가상현실 현재와 미래 한곳에서 만난다”
벤처/스타트업  국내 가상현실 콘텐츠의 현주소와 미래를 한꺼번에 만나볼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월 20∼22일까지 서울 논현동 컨템포러리 아트센터 플랫폼엘에서 2019 가상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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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 콘텐츠 체험전’ 열린다 ‘가상현실 콘텐츠 체험전’ 열린다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이 2월 20∼22일까지 3일간 서울 강남 플랫폼엘 컨템포러리 아트센터에서 가상현실 콘텐츠 체험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체험전은 가상현실 콘텐츠를 알리고 실제 체험할 기회를 늘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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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의 외신] IBM 인공지능, 토론대회서 인간에 패배…가상현실 애플 펜슬·리프트 [오늘의 외신] IBM 인공지능, 토론대회서 인간에 패배…가상현실 애플
IT일반  ◇ IBM 인공지능, 토론대회에서 패배 (엔가젯)미국 인텔리전스 스퀘어드 토론 대회에서 IBM의 토론 전용 인공지능 컴퓨터 ‘미스 디베이트(Miss Debate)’가 토론 대회 챔피언 하리시 나타라..
미디어잇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속 AR 기술, 현실에서 가능하려면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속 AR 기술, 현실에서 가능하려면
IT일반  최근 영화나 드라마 등에서 가상현실(Virtual Reality, VR) 혹은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기반 기술들을 활용하는 장면들이 자연스럽게 등장하는 것을 어렵지 않게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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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OLOMR로 장비 없이 가상현실 즐긴다” “HOLOMR로 장비 없이 가상현실 즐긴다”
벤처/스타트업  “흔히 VR의 다음 세대는 혼합현실이라고 해요. 혼합현실은 현실 세계에 가상의 물체를 띄워 현실적 가상세계를 구현하는 것을 말하는데 HOLOMR은 이 시장에서 하나의 대안 기술로 활용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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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S-국립공주박물관, VR 박물관 개관 MS-국립공주박물관, VR 박물관 개관
IT일반  마이크로소프트와 국립공주박물관이 함께 가상현실(VR) 박물관을 열었다. VR 박물관은 언제 어디서나 시공간의 제약을 넘어 몰입감 있는 전시 경험을 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한국마이크로소프트와 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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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브로드밴드 ‘옥수수'에 SKT 소셜 VR 상용화 서비스...가상현실에서 영화관 데이트 한다 SK브로드밴드 ‘옥수수'에 SKT 소셜 VR 상용화 서비스...가상현실에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가상현실서 영화관 데이트"… SKT-SKB, 옥수수 소셜 VR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 SK텔레콤(대표 박정호)과 SK브로드밴드는 가상현실(VR)에서 다른 참여자들과 함께 스포츠, 영화, 드라마 등 동영상 콘텐츠를 보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옥수수 소셜 VR'을 1..
ZDNet Korea
오큘러스, 올인원 VR 헤드셋 ‘오큘러스 퀘스트’ 공개 오큘러스, 올인원 VR 헤드셋 ‘오큘러스 퀘스트’ 공개
IT일반  오큘러스가 새로운 독립형 가상현실(VR) 헤드셋 ‘오큘러스 퀘스트’를 공개했다.오큘러스는 9월26일(현지시간) 미국 새너제이에서 연례 개발자 회의 ‘오큘러스 커넥트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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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억의 ‘로보트 태권브이’ VR 콘텐츠로 부활 추억의 ‘로보트 태권브이’ VR 콘텐츠로 부활
IT일반  ‘로보트 태권브이’ 지식재산권(IP)를 활용한 가상현실(VR) 콘텐츠가 나왔다.종합엔터테인먼트사 네오라마는 지난 5일 서울 상암 누리꿈스퀘어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VR 어트랙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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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현실용 케이블 표준 ‘버추얼링크’ 발표…시기와 사양 등 가능성은 물음표 가상현실용 케이블 표준 ‘버추얼링크’ 발표…시기와 사양 등 가능성은 물음
IT일반  가상현실 헤드셋이 새로운 물리 커넥터 표준인 버추얼링크(VirtualLink)를 기반으로 표준화된다. 버추얼링크는 기존 USB-C 인터페이스를 원용해 개발한다. 엔비디아, 오큘러스, 밸..
ITWorld Korea
차세대 VR 헤드셋, USB-C로 대동단결 차세대 VR 헤드셋, USB-C로 대동단결
IT일반  가상현실(VR) 헤드셋이 단일 USB-C로 정리될 전망이다.AMD, 엔비디아, 오큘러스, 밸브, 마이크로소프트 등이 포함된 컨소시엄 ‘버추얼링크’는 VR 헤드셋을 PC와 연결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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넥슨컴퓨터박물관, 가상현실 콘텐츠 공모전 접수 시작 넥슨컴퓨터박물관, 가상현실 콘텐츠 공모전 접수 시작
IT일반  [지디넷코리아] 넥슨컴퓨터박물관(관장 최윤아)의 가상현실 콘텐츠 공모전 ‘2018 NCM VR 오픈 콜’ 접수를 시작했다고 3일 밝혔다.올해로 3회를 맞이하는 NCM 오픈콜은 가상현실 콘텐츠 창작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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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PM, 가상현실 서비스 시스템 관련 특허 취득 GPM, 가상현실 서비스 시스템 관련 특허 취득
IT일반  [지디넷코리아] GPM(대표 박성준)은 가상현실 체험 부스 및 이를 이용한 가상현실(VR) 서비스 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특허를 취득했다고 22일 밝혔다.본 특허는 룸스케일 VR 서비스를 위한 키오..
ZDNet Korea
“가상 현실 채울 콘텐츠, 3D로 더 몰입감 있게” “가상 현실 채울 콘텐츠, 3D로 더 몰입감 있게”
IT일반  가상현실(VR)이 콘텐츠 업계에서 뜨거운 주목을 받은 지 2년 정도가 지났다. 한때는 가상현실 붐이라고 할 만큼 관심을 받았다. 하지만 지금 와서 생각해보면 시기상조였다. VR 콘텐츠를 소비하기 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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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C, 안드로이드 ‘블록체인폰’ 만든다 HTC, 안드로이드 ‘블록체인폰’ 만든다
IT일반  “우리는 자기 자신의 열쇠를 들고, 자기 자신의 정체성과 데이터를 소유하며 당신의 전화가 그 허브가 되는 휴대폰을 상상한다.”<더넥스트웹>은 5월15일(현지시간) 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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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F 영화로 보는, 미래 IT기술에 대한 5가지 질문 SF 영화로 보는, 미래 IT기술에 대한 5가지 질문
IT일반  *본 포스팅은 과거 기사로 2017년 10월 2일에 발행됐습니다.     “SF란 우주에 사는 인간에 대한 정의와 그 위상을 혼란스럽게 만든다. 하지만 진보하고 있는 지식의 테두리 안에서 추구하는 ..
아웃스탠딩
휴먼아이티솔루션, 치매 예방 위한 가상현실 인지재활시스템 ‘티온’ 출시 휴먼아이티솔루션, 치매 예방 위한 가상현실 인지재활시스템 ‘티온’ 출시
IT일반  휴먼아이티솔루션은 노인 치매문제 해결을 위해 치매 예방과 재활 운동을 목적으로 ‘모션센서를 이용한 가상현실 인지재활시스템 티온(Tion)’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지난 10..
ITWorld Korea
가상현실로 치매예방·재활 한번에 가상현실로 치매예방·재활 한번에
벤처/스타트업  휴먼아이티솔루션이 노인 치매 예방과 재활 운동을 위한 모션센서를 이용한 가상현실 인지재활시스템인 티온(Tion)을 출시했다. 티온은 모두 14종에 이르는 시지각 평가도구와 일상 훈련 게임으로 이뤄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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