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후폭풍에 따른 세계 자동차 업계의 구조조정 후폭풍이 현실화 하고 있다. 최근 독일 완성차 업체 BMW가 정규직 6000명을 감축하고 계약직 1만명의 고용 연장을 하지 않기로 결정한 데 이어, 다임러도 1만5000명 임직원 퇴직 압박이 지속되는 분위기다.13일(현지시각)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메르세데스-벤츠의 모기업인 독일 다임러는 비용절감을 위한 일자리 1만5000개 감축을 놓고 노조와 협의에 차질을 빚고 있다. 다임러 노조 측도 이날 경영진과 논의가 더 어려운 상황에 직면했다고 밝혔다.다임러는 코로나19 확산 전인 지난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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