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게임빌-드래곤플라이, 글로벌 합작  ‘에이스(ACE)’ 공개 게임빌-드래곤플라이, 글로벌 합작 ‘에이스(ACE)’ 공개
게임  [미디어잇 박철현]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드래곤플라이와 협력해 만든 대형 모바일 게임 ‘ACE(에이스)’를 25일 최초 공개했다.이번 작은 드래곤플라이의 PC 온라인게임을 모바일 게임으로 진화해 ..
미디어잇
넥슨, 글로벌 모바일 신작 ‘레거시퀘스트’ 베일 벗는다 넥슨, 글로벌 모바일 신작 ‘레거시퀘스트’ 베일 벗는다
게임  [미디어잇 박철현] 모바일 게임 기대작 '레거시퀘스트'가 베일을 벗는다. 넥슨(대표 박지원)은 소셜스필(Socialspiel Entertainment)이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 예정인 글로벌 모바일..
미디어잇
PS-LTE 국제표준 3월 10일 확정… PS-LTE 국제표준 3월 10일 확정…"글로벌 시장 주도권 확보"
인터넷/통신  [미디어잇 이진] LTE 기반 재난안전통신망(PS-LTE)에 대한 국제표준이 오는 10일 확정된다. 우리나라는 세계에서 가장 먼저 PS-LTE 기반 전국망으로 재난망을 구축하는데, 시범사업에서 채택..
미디어잇
넥슨, 독특한 재미 담은 모바일 신작 ‘레거시퀘스트’ 글로벌 출격 넥슨, 독특한 재미 담은 모바일 신작 ‘레거시퀘스트’ 글로벌 출격
게임  [미디어잇 박철현] 넥슨(대표 박지원)은 오스트리아 개발사 소셜스필(Socialspiel Entertainment)이 개발한 모바일 신작 ‘레거시퀘스트(Legacy Quest)’를 글로벌 오픈마켓에..
미디어잇
게임빌, 글로벌 최신작 ‘MLB 퍼펙트 이닝 16’ 내달 초 출시 게임빌, 글로벌 최신작 ‘MLB 퍼펙트 이닝 16’ 내달 초 출시
게임  [미디어잇 박철현]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자사의 글로벌 기대작 ‘MLB 퍼펙트 이닝 16(MLB Perfect Inning 16)’을 내달 초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MLB 퍼펙트 이닝’은 ..
미디어잇
탑코믹스, 글로벌 한류 K웹툰 플랫폼 된다…올해 매출 목표 500억원 탑코믹스, 글로벌 한류 K웹툰 플랫폼 된다…올해 매출 목표 500억원
게임  [미디어잇 박철현] 탑코믹스가 국내 검증된 콘텐츠와 2년간의 서비스 노하우를 바탕으로 웹툰 한류를 잇는 글로벌 웹툰 플랫폼 사업자가 되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 이 회사는 일본 대만에 이어 올해 ..
미디어잇
글로벌 엄지족 홀린 ‘모두의마블’…전 세계 성공한 게임에 선정 글로벌 엄지족 홀린 ‘모두의마블’…전 세계 성공한 게임에 선정
게임  [미디어잇 박철현]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큰 성과를 거둔 모바일 게임 ‘모두의 마블’이 영국 휴대용 게임 전문 리뷰 사이트 ‘포켓게이머’가 뽑은 전 세계에서 가장 성공한 게임 8종에 선정됐다.넷마블..
미디어잇
[Safe Korea 2016] 우병현 미디어잇 편집인 [Safe Korea 2016] 우병현 미디어잇 편집인 "재난망 글로벌
인터넷/통신/모바일  [미디어잇 정치연] 미디어잇이 주최하고 조선미디어그룹이 후원하는 '세이프 코리아(Safe Korea) 2016' 콘퍼런스가 17일 오전 서울 여의도 중소기업중앙회 그랜드홀에서 우병현 미디어잇 편집인..
미디어잇
[Safe Korea 2016] 글로벌 PS-LTE 시장 진출의 관건은 '망 신뢰성' [Safe Korea 2016] 글로벌 PS-LTE 시장 진출의 관건은
인터넷/통신/모바일  [미디어잇 최재필] 2조원 규모로 추진되는 국가재난안전통신망(이하 재난망) 사업 추진을 위한 정부·통신사·장비업체 간 논의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가운데, 글로벌 PS-LTE 시장 진출을 위한 조건..
미디어잇
웹툰 기업 레진·탑코믹스, 글로벌 진출로 '웹툰 산업 자생력 키운다' 웹툰 기업 레진·탑코믹스, 글로벌 진출로 '웹툰 산업 자생력 키운다'
게임  [미디어잇 박철현] 레진엔터테인먼트, 탑코믹스 등 자사의 웹툰 플랫폼을 갖춘 웹툰 기업들이 적극적인 해외 진출에 공을 들이고 있다. 17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웹툰 기업들이 적극적인 해외 진출을 통..
미디어잇
글로벌 車 업체들 '자동 비상 브레이크' 공동 개발 글로벌 車 업체들 '자동 비상 브레이크' 공동 개발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글로벌 자동차 업계가 미국 정부와 협력해 자동차 운전 중 비상시에 자동으로 브레이크가 작동하는 시스템을 공동으로 개발한다. 이를 통해 2022년부터 현지 자동차들에 적용한다는 방침이..
ZDNet Korea
갤S7·엣지, 100여개국서 글로벌 돌풍 갤S7·엣지, 100여개국서 글로벌 돌풍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삼성전자의 새 전략 스마트폰 '갤럭시S7'과 '갤럭시S7 엣지'가 전 세계 100여개국에서 출시돼 글로벌 판매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삼성전자는 18일(현지시간) 중국, 인도, 케냐,..
ZDNet Korea
협업 스타트업 토스랩, 비글로벌서울2015 우승 협업 스타트업 토스랩, 비글로벌서울2015 우승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업무용 커뮤케이션 툴인 잔디 서비스 제공 업체인 토스랩이 최근 열린 스타트업 컨퍼런스 비글로벌 서울 2015 스타트업 배틀에서 국내 최고 스타트업에게 주어지는 큐 프라이즈를 수상했다..
ZDNet Korea
'마블 퓨처파이트', 글로벌 1천300만 다운로드 돌파 '마블 퓨처파이트', 글로벌 1천300만 다운로드 돌파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넷마블게임즈(이하 넷마블, 대표 권영식)는 지난달 30일 전 세계 148개국에 동시 출시한 블록버스터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가 글로벌 1천3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ZDNet Korea
와이디온라인, 갓 오브 하이스쿨로 글로벌 시장 도전 와이디온라인, 갓 오브 하이스쿨로 글로벌 시장 도전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갓 오브 하이스쿨로 글로벌에 시장 진출하겠다"와이디온라인은 갓 오브 하이스쿨의 21일 출시에 앞서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토즈에서 19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게임 개발을 총괄한..
ZDNet Korea
[NDC15] '살아남아라! 개복치' 글로벌 성공 비결은? [NDC15] '살아남아라! 개복치' 글로벌 성공 비결은?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셀렉트버튼의 나카하타 코야가 19일 넥슨 본사에서 열린 ‘NDC15'에서 ’살아남아라! 개복치‘의 성공 비결을 전격 공개했다. ‘살아남아라! 개복치’는 최근 픽셀 아트 그래픽의 간단..
ZDNet Korea
[여기는 IEVE 2016]비긴스, 프랑스 전기차 업체와 글로벌 전기차 시장 진출한다 [여기는 IEVE 2016]비긴스, 프랑스 전기차 업체와 글로벌 전기차
제품/디바이스  비긴스가 프랑스 전기차 전문업체와 손잡고 국내외 순수전기차 시장 공략에 나선다. 비긴스(대표 박준석)는 21일 프랑스 파리스(Pariss)와 파트너십(GPA)을 체결했다. 양사는 파리스의 전기차 전..
이티뉴스
테바글로벌, 유아복 검수시스템 도입 테바글로벌, 유아복 검수시스템 도입
인터넷/통신/모바일  테바글로벌이 아동용 제품에 대해 철저한 검수시스템을 구축한다. 국내 유아복업계가 중국 소비자고발 프로그램에서 언급됐던 만큼 중국 소비자 신뢰를 다시 높이기 위해서다. 테바글로벌은 중국 CCTV의 `..
이티뉴스
제주도, 글로벌 전기차 업계 격전지 되나 제주도, 글로벌 전기차 업계 격전지 되나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제주도에 생산공장을 만들겠다.”(미첼 메나커 미국 로컬모터스 부사장)“제주도는 전기차 시장의 대표 지역으로 생각한다.” (심양 중국 JAC 해외 판매 총괄)“한국은 전기차 개발에 ..
ZDNet Korea
프로야구 개막 임박, 게임빌 ‘글로벌’로 야구 게임 차별화 프로야구 개막 임박, 게임빌 ‘글로벌’로 야구 게임 차별화
게임  [미디어잇 박철현] 프로야구 개막일이 다가오면서 야구 게임 장르의 관심도 역시 점점 높아지고 있다. 특히 다수의 게임 개발사들은 2016년 새로운 시즌을 맞이해 한층 재미를 살린 야구 신작들을 내놓..
미디어잇
[이슈분석] 글로벌 인공지능(AI) 전쟁 [이슈분석] 글로벌 인공지능(AI) 전쟁
인터넷/통신/모바일  글로벌 인공지능(AI) 패권 경쟁이 뜨겁다. 구글이 치고 나온 가운데 기존의 강자인 IBM과 마이크로소프트(MS) 등의 반격도 매섭다. 바이두 등 중국 업체도 `G2`를 꿈꾼다. 쉽사리 승패를 가늠..
이티뉴스
베스핀글로벌, 중국-한국간 인프라 구축 사업 전개 베스핀글로벌, 중국-한국간 인프라 구축 사업 전개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베스핀글로벌이 중국 클라우드 인프라 구축 사업을 본격화한다. 베스핀글로벌은 다음달 중국 베이징에 ‘베스핀차이나’ 법인을 설립하고 한국에 이어 중국에서 클라우드, IDC 인프라 구축사..
ZDNet Korea
NHN엔터 자회사 K-이노베이션, 글로벌 게임 특허 수익화 사업 착수 NHN엔터 자회사 K-이노베이션, 글로벌 게임 특허 수익화 사업 착수
게임  [미디어잇 박철현] NHN엔터테인먼트(대표이사 사장 정우진)의 특허관리전문 자회사 K-이노베이션(K-Innovation, 대표 김현성)이 글로벌 게임사 5위의 특허권을 기반으로 특허 수익화 사업에 ..
미디어잇
[UPDATE] 한달간의 글로벌 ICT 동향 [UPDATE] 한달간의 글로벌 ICT 동향
기타  ITEM MS, AR헤드셋 ‘홀로렌즈’ 출시 마이크로소프트(MS)가 증강현실(Augmented Reality, AR) 헤드셋 ‘홀로렌즈’ 개발자 에디션의 예약판매를 시작했다. 홀로렌즈는 PC에 ..
SK C&C
모바일 야구 ‘MLB 퍼펙트 이닝 16’, 글로벌 사전 예약 시작 모바일 야구 ‘MLB 퍼펙트 이닝 16’, 글로벌 사전 예약 시작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모바일 야구 게임 ‘MLB 퍼펙트 이닝 16(MLB Perfect Inning 16)’의 정식 출시에 앞서 글로벌 사전 예약 프로모션을 시작한다고 28일 밝혔..
ZDNet Korea
기가바이트, ‘히오스 글로벌 서킷 2016’ 게임 대회서 만나요! 기가바이트, ‘히오스 글로벌 서킷 2016’ 게임 대회서 만나요!
게임  [미디어잇 최용석] PC 및 게이밍 하드웨어 전문기업 기가바이트(GIGABYTE)가 4월 1일부터 3일까지 서울시 송파구 올림픽공원 올림픽홀에서 열리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 글로벌 서킷 2016..
미디어잇
SK주식회사 C&C 스마트 팩토리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전략 파트너 간담회’ 개최 SK주식회사 C&C 스마트 팩토리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전략 파트너
기타  SK주식회사 C&C(대표이사 : 박정호 사장, www.sk.co.kr)는 29일 경기도 분당 사옥에서 ‘스마트 팩토리 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전략 파트너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날 ..
SK C&C
LG전자, ‘LG G5’ 스마트폰 글로벌 출시 LG전자, ‘LG G5’ 스마트폰 글로벌 출시
인터넷/통신/모바일  LG전자 G5를 3월 31일 한국시장을 시작으로 미국, 유럽, 중국 등 전 세계 200여개 이동통신업체를 통해 순차적으로 출시할 예정이라고 30일 밝혔다. 국내 출시가격은 83만 6,000..
CIO Korea
IT리더에게 듣는다 | IT리더에게 듣는다 | "글로벌 운영 초석은 클라우드로" 쌍용자동차 정승
인터넷/통신/모바일  한국IDG의 미래 IT환경 준비 현황 조사에는 231명의 국내 기업 IT담당자들이 참여했으며, 이 결과를 토대로 <CIO Korea>는 기업 IT를 총괄하는 CIO들을 만나 심층 인터..
CIO Korea
컴투스 SNG '타이니팜', 글로벌 2000만 다운로드 달성 컴투스 SNG '타이니팜', 글로벌 2000만 다운로드 달성
게임  모바일 게임 기업 컴투스(대표 송병준)의 소셜네트워크게임(SNG) ‘타이니팜’이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수 2000만을 돌파했다.지난 2011년 첫선을 보인 ‘타이니팜’은 농장이라는 친숙한 소재를 활..
미디어잇
넥슨, ‘도미네이션즈’ 글로벌 시대 곧 열린다 넥슨, ‘도미네이션즈’ 글로벌 시대 곧 열린다
게임  넥슨(대표 박지원)은 빅휴즈게임즈(Big Huge Games)가 개발한 모바일게임 ‘도미네이션즈’에 대규모 업데이트 ‘글로벌 시대(Global Age)’를 앞두고 신규 유닛과 건물 이미지를 5일 공..
미디어잇
'게임 변신의 귀재' 넷마블, 같은 장르·다른 글로벌 전략 '게임 변신의 귀재' 넷마블, 같은 장르·다른 글로벌 전략
게임  게임은 변신의 귀재다. 같은 장르의 게임인데도 현지화 작업을 조금만 거친다면 완전히 다른 게임으로 변신시킬 수 있다. 각 나라의 문화적 특징이나 지역에서 인기 높은 캐릭터를 사용해 넣는다면 달라질 ..
미디어잇
전적 확인 사이트 오피지지, 글로벌 서비스 확대 전적 확인 사이트 오피지지, 글로벌 서비스 확대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오피지지(대표 박천우, OP.GG)는 자사가 서비스하는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 전적 서비스를 글로벌로 확대하는 한편 LOL 이외 게임의 전적도 제공할 계획이라고 7일 밝혔다.지..
ZDNet Korea
롯데정보통신, 태국 VGI글로벌미디어와 ICT 사업 협력 모색 롯데정보통신, 태국 VGI글로벌미디어와 ICT 사업 협력 모색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태국 BTS(지상철도) 역내 서비스 운영사인 VGI글로벌미디어와 통신망 사업자 ALT텔레콤이 롯데정보통신을 방문해 ICT 사업 협력 방안을 모색했다.VGI 임원진과 ALT텔레콤 대표..
ZDNet Korea
건쉽배틀, 글로벌 누적 7천만 다운로드 달성 건쉽배틀, 글로벌 누적 7천만 다운로드 달성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조이시티(대표 조성원)는 모바일 헬리콥터 3D 액션 게임 건쉽배틀이 누적 다운로드 7천만 건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지난 2014년 5월 출시된 건쉽배틀은 서비스 초반부터 북미를 ..
ZDNet Korea
넥슨 ‘코쿤게임즈’에 전략적 투자 단행…신작 모바일 2종 글로벌 판권 확보 넥슨 ‘코쿤게임즈’에 전략적 투자 단행…신작 모바일 2종 글로벌 판권 확
게임  넥슨(대표 박지원)은 모바일게임 개발사 코쿤게임즈(대표 이정욱)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고 8일 밝혔다.코쿤게임즈는 전략 모바일게임 ‘전쟁의 노래’로 개발력을 인정받은 유망 개발사로, 넥슨은 이번 ..
미디어잇
삼성 커브드 모니터, 글로벌 100만대 판매 돌파 삼성 커브드 모니터, 글로벌 100만대 판매 돌파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2014년 9월 세계 최초로 출시된 삼성전자 커브드 모니터가 글로벌 판매 100만대를 돌파했다.삼성전자 커브드 모니터는 출시 이후 총 14종의 라인업으로 확대되며 하루 평균 1천68..
ZDNet Korea
그곳은 스타트업 인큐베이팅의 성지였다 그곳은 스타트업 인큐베이팅의 성지였다
벤처/스타트업  미국 캘리포니아 서니베일에 위치한 플러그앤플레이(Plug and Play) 테크 센터는 세계에서 가장 큰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센터로 불린다. 28만 평방피트 규모 건물에는 전세계에서 모인 400여 ..
벤처스퀘어
현대·기아차, 글로벌 누적판매 1억대 눈앞...'아반떼로 지구 11바퀴' 현대·기아차, 글로벌 누적판매 1억대 눈앞...'아반떼로 지구 11바퀴'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현대·기아자동차가 이달 중 글로벌 누적판매 대수 1억대를 돌파할 것으로 보인다. 기아차가 1962년 자동차 판매를 시작한 이후 54년 만의 대기록이다.11일 현대·기아차에 따르면 지..
ZDNet Korea
4:33, 박영호 신임 공동대표 선임… 4:33, 박영호 신임 공동대표 선임…"유나이티드로 글로벌 성과 집중"
게임  네시삼십삼분(대표 장원상, 박영호, 이하 4:33)은 박영호 최고투자책임자(CIO)를 신임 공동대표로 선임했다고 14일 밝혔다. 박영호 신임 공동대표는 2015년 4:33에 합류하여 지난 1년간 투..
미디어잇
포르쉐, 1분기 글로벌 판매 5만5천974대 '사상 최대' 포르쉐, 1분기 글로벌 판매 5만5천974대 '사상 최대'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포르쉐는 1분기 글로벌 판매 대수가 5만5천974대로 전년동기 대비 10% 증가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역대 1분기 기준 사상 최대 실적이다.포르쉐의 실적 상승 요인은 마칸 시리..
ZDNet Korea
상금·규모 커진 글로벌 e스포츠 리그 ‘CFS 2016’ 상금·규모 커진 글로벌 e스포츠 리그 ‘CFS 2016’
게임  스마일게이트 엔터테인먼트는 글로벌 온라인 FPS 게임 ‘크로스파이어’의 글로벌 e스포츠 리그 ‘CROSSFIRE STARS 2016’(이하 ‘CFS 2016’)의 세부 내용을 15일 발표했다.‘CF..
미디어잇
글로벌 車 메이커, 장거리 전기차 자존심 경쟁 글로벌 車 메이커, 장거리 전기차 자존심 경쟁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300km, 321km, 346km, 400km, 500km, 765km...우리나라를 포함한 전 세계 전기차 업체들이 현재까지 발표한 출시 예정 전기차 최대 주행가능거리다. 이들이..
ZDNet Korea
현대·기아차, 반세기 만에 글로벌 누적판매 1억대 돌파 현대·기아차, 반세기 만에 글로벌 누적판매 1억대 돌파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현대·기아자동차가 글로벌 자동차시장에서 누적판매 1억대를 돌파했다. 1962년 기아차가 자동차 판매를 시작한 이후 54년 만의 대기록이다.17일 현대·기아차에 따르면 지난 1962년..
ZDNet Korea
아우디, 1분기 글로벌 45만대 판매 '분기 최다' 아우디, 1분기 글로벌 45만대 판매 '분기 최다'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아우디가 지난달 전 세계 시장에서 월별 최다 판매를 달성했다. 1분기(1~3월) 실적 역시 사상 최대치다.18일 아우디 코리아에 따르면 아우디는 지난 3월 글로벌 시장에서 18만6천..
ZDNet Korea
KT, 핸디소포트와 손잡고 글로벌 그룹웨어 솔루션 시장 공략 KT, 핸디소포트와 손잡고 글로벌 그룹웨어 솔루션 시장 공략
인터넷/통신/모바일  KT가 글로벌 그룹웨어 솔루션 시장 공략 나선다. KT(회장 황창규)와 핸디소프트(공동대표 이상산, 이진수)는 19일 클라우드 그룹웨어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제휴(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
미디어잇
삼성SDI, 한전과 글로벌 ESS 시장 공략 나서 삼성SDI, 한전과 글로벌 ESS 시장 공략 나서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삼성SDI가 한국전력과 손잡고 글로벌 ESS(에너지 저장 시스템) 시장 공략에 나선다.삼성SDI와 한국전력은 19일 ESS분야 업무협력을 위한 MOU(양해각서)에 서명했다. 이번 M..
ZDNet Korea
넷플릭스, 글로벌 서비스 성공적...1분기 674만 신규가입 넷플릭스, 글로벌 서비스 성공적...1분기 674만 신규가입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디넷코리아] 넷플릭스가 글로벌 서비스로, 1분기 신규 가입자가 674만명 증가한데 힘입어 총 가입자 수가 8100만명을 돌파했다. 그러나 정작, 시장에서는 2분기에 성장이 주춤할 것이라는 보수적..
ZDNet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