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SKT-순천향대서울병원, 7월부터 AI 기반 '돌봄콜' 서비스 제공

    

[테크홀릭]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이 순천향대학교 부속 서울병원(이하 순천향대서울병원)과 퇴원 환자의 수술 경과 상태를 확인하고 필요조치에 대한 도움을 주거나 주요 검사 일정 안내 및 내원 여부를 확인하는 등의 AI 기반 돌봄콜 서비스를 올해 7월부터 제공하는 업무 협약을 23일 체결했다고 밝혔다.

AI 기반 돌봄콜은 코로나19 자가격리 대상자에게 방역 근로자를 대신해 AI가 전화를 걸어 모니터링 업무를 수행하는 ‘누구 케어콜’ 서비스를 통해 운영 안정성이 검증된 바 있는 SKT가 자체 개발한 ‘누구 비즈콜’ 플랫폼을 기반으로 제휴사가 직접 통화 시나리오를 쉽고 간편하게 제작할 수 있다는 특장점이 더해진 서비스이다.

                                                                

SKT는 ‘누구 비즈콜’을 활용해 다양한 의료기관과 제휴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SKT와 순천향대서울병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순천향대서울병원이 보유한 건강 정보를 활용해 지역 고령자들의 자가 건강관리를 위한 콘텐츠도 공동으로 개발하기로 했다.

SKT와 순천향대서울병원은 지역 고령자들의 자가 건강 관리를 위한 AI 기반 콘텐츠를 공동으로 개발하고, 지자체 보건소 및 치매안심센터와 공동으로 비대면 건강 정보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등 백세시대를 위한 건강 관리 프로그램을 만들기로 했다.

SKT는 ‘19년부터 국내 최초로 인공지능 누구(NUGU) 기반의 ‘AI 돌봄’ 서비스를 시작해 현재 70개 지자체 및 돌봄 기관 관할의 1만 2천 가구 이상으로 서비스를 확대해 오고 있다.

이준호 SKT ESG추진담당은 “SKT는 인공지능을 활용한 ‘AI돌봄’ 서비스를 통해 사회적 안전망을 지속적으로 구축해왔다”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사회 거점 병원과의 비대면 환자 돌봄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순천향대서울병원 이정재 원장은 “이번 SKT와의 협약을 통해 AI 기술을 활용한 비대면 환자 돌봄 서비스를 국내 최초로 제공함으로써 지역사회 보건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SK텔레콤 #순천향대서울병원 #AI돌봄 #누구 #누구 비즈콜 #누구 케어콜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