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요쿠스, 라이브 방송 즉시 결제 서비스 ‘마이뷰팁’ 출시 요쿠스, 라이브 방송 즉시 결제 서비스 ‘마이뷰팁’ 출시
벤처/스타트업  요쿠스가 라이브 뷰티 커머스 서비스 마이뷰팁을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마이뷰팁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고도화한 라이브 커머스 앱이다. 소비자가 인플루언서 제품 리뷰를 라이브 방송으로 시청하면서 ..
벤처스퀘어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그립, 35억 투자 유치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그립, 35억 투자 유치
IT일반  [지디넷코리아] IT 스타트업 그립(대표 김한나)은 한국투자파트너스와 네오플럭스로부터 35억원 투자를 유치했다고 30일 밝혔다.그립은 판매자와 소비자 누구나 손쉽게 모바일 라이브 방송을 통해 실시간..
ZDNet Korea
36kr이 말하는 중국 최신 소비시장 트렌드 16가지 36kr이 말하는 중국 최신 소비시장 트렌드 16가지
IT일반    *이 글은 36kr 기사를 번역·편집한 것입니다.     [note]이번 기사는 36kr 소비시장팀이 발표한 ‘2019소비트렌드(大消费) 보고서’를 번역한..
아웃스탠딩
스타일쉐어, 라이브커머스 ‘스쉐라이브’ 정식 출시 스타일쉐어, 라이브커머스 ‘스쉐라이브’ 정식 출시
벤처/스타트업  쇼퍼블 콘텐츠 플랫폼 스타일쉐어는 라이브 커머스 스쉐라이브를 정식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스쉐라이브는 브랜드와 크리에이터가 협업해 고객과 실시간 소통하고 상품을 판매하는 비디오 커머스 채널. 사용..
벤처스퀘어
생방송 커머스 모음 앱 ‘볼라’, 본엔젤스로부터 시드투자 유치 생방송 커머스 모음 앱 ‘볼라’, 본엔젤스로부터 시드투자 유치
IT일반  라이브 마켓 모음 앱 ‘볼라(Volla)’ 운영사 볼라가 초기기업 전문투자 벤처캐피탈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이하 본엔젤스)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3월26일 밝혔다.goog..
Bloter.net
광고를 넘어 커머스로 진출하는 틱톡 광고를 넘어 커머스로 진출하는 틱톡
IT일반    *이 글은 36kr 기사를 번역·편집한 것입니다.     중국 유력 경제지 제멘(界面)은 2019년 바이트댄스 전체 매출이 24조원(1400억위안)에 달했다고 보도했습니다. &..
아웃스탠딩
“떠오르는 플랫폼에 과감히 뛰어들었죠”…520만 틱톡커 ‘듀자매’ “떠오르는 플랫폼에 과감히 뛰어들었죠”…520만 틱톡커 ‘듀자매’
IT일반  3억 1500만건 다운로드! 세계 최초 100조 스타트업! 네, 세계에서 가장 핫한 플랫폼 틱톡이 세운 기록입니다.   틱톡이 핫한 걸 모르는 사람은 없지만 왜 이렇게 핫한지 진짜로 확실하..
아웃스탠딩
SK매직, 라이브커머스 '매직 라이브 쇼' 론칭 SK매직, 라이브커머스 '매직 라이브 쇼' 론칭
IT일반  [지디넷코리아] SK매직이 소비자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라이브커머스 ‘매직 라이브 쇼’를 론칭한다고 15일 밝혔다.매직 라이브 쇼는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하며 진행되는 모바일 판매 서비스로 SK매..
ZDNet Korea
스타일쉐어, 현대백화점과 라이브커머스 진행 스타일쉐어, 현대백화점과 라이브커머스 진행
벤처/스타트업  온라인 패션 플랫폼 스타일쉐어는 현대백화점 판교점과 함께 주 1회 정기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스타일쉐어에서 오프라인 백화점에 입점한 다양한 브랜드를 정기적으로 선보이기로 한 것..
벤처스퀘어
티몬 티비온, ‘대한민국 동행세일’ 라이브커머스 특별행사 참여 티몬 티비온, ‘대한민국 동행세일’ 라이브커머스 특별행사 참여
IT일반  정부의 대한민국 동행세일에 티몬이 운영하는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티비온’이 참여한다.타임커머스 티몬은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KSPO 돔)에서 비대면 라..
Bloter.net
중국 라이브커머스를 대표하는 3대장 중국 라이브커머스를 대표하는 3대장
IT일반    *이 글은 36kr 기사를 번역·편집한 것입니다.     현재 중국 커머스업계서 가장  주목받는 분야는 라이브커머스입니다.   (참조 – 타오바오라이브 거래..
아웃스탠딩
네이버-맛남의 광장, 라이브 커머스서 고구마순 판다 네이버-맛남의 광장, 라이브 커머스서 고구마순 판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네이버와 SBS가 농가 소비 촉진을 위해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한다. 첫 시작은 '고구마 순'이다. 네이버와 SBS '맛남의 광장'은 산지 생산자를 ..
ZDNet Korea
중국에서 라이브커머스할 때 경계해야 할 4가지 중국에서 라이브커머스할 때 경계해야 할 4가지
IT일반    *이 글은 36kr 기사를 번역·편집한 것입니다.     6월 14일 숏비오플랫폼 콰이(快手)에서 라이브커머스 1인자라 불리는 신바(辛巴)의 라이브방송에서 특이한 장면이 하나 ..
아웃스탠딩
현대백화점, 라이브 커머스 무료 강좌 연다 현대백화점, 라이브 커머스 무료 강좌 연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현대백화점은 경기도주식회사와 손잡고 '라이브 커머스 인플루언서 아카데미'를 열고 오는 28일부터 수강생 330명을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중소기업..
ZDNet Korea
롯데면세점, 라이브커머스로 면세 명품 판다…최대 반값 할인 롯데면세점, 라이브커머스로 면세 명품 판다…최대 반값 할인
IT일반  /롯데면세점 제공 롯데면세점이 29일 업계 최초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googletag.cmd.push(function() { googletag.defineSlot('/6357468/0.M..
Bloter.net
‘Z세대 최애앱’ 스타일쉐어의 라이브 커머스는 접근법부터 다르다 ‘Z세대 최애앱’ 스타일쉐어의 라이브 커머스는 접근법부터 다르다
IT일반  전세계적으로 라이브 커머스가 대세래요! 하지만 전 그 말을  다 믿을 순 없었습니다. 왜냐구요?   국내에서는 라이브커머스가 주목받은지 사실 꽤 됐지만…   ‘..
아웃스탠딩
티몬, 라이브커머스로 피스텔 분양권 판다 티몬, 라이브커머스로 피스텔 분양권 판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티몬(대표 이진원)이 23일 라이브커머스 기반의 분양권 판매를 진행한다. 자체 라이브커머스 채널인 티비온을 통해 진행되는 이색 판매로 뉴노멀 시대를 맞아 모델하우스 방문에서 가계약에 ..
ZDNet Korea
‘카카오커머스’는 어떻게 폭풍성장했을까 ‘카카오커머스’는 어떻게 폭풍성장했을까
IT일반  출근길, 카톡 메시지 하나를 받았습니다.   카카오톡 쇼핑하기 채널에서 보낸 건데요. 톡딜(카카오톡 공동구매) 백화점 스토어에서 파운데이션을 할인판매한다는 내용이었습니다.   (파..
아웃스탠딩
네이버 쇼핑라이브 콘텐츠, 통합 검색 결과로도 노출 네이버 쇼핑라이브 콘텐츠, 통합 검색 결과로도 노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네이버는 쇼핑 판매자와 사용자가 실시간으로 상품에 대해 소통할 수 있는 '쇼핑 라이브'를 통합 검색을 통해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한다고 11일 밝혔다. 쇼핑라이브는 ..
ZDNet Korea
점점 어려워지는 중국시장..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케팅을 잘하려면? 점점 어려워지는 중국시장.. 그럼에도 불구하고 마케팅을 잘하려면?
IT일반  ‘한국기업의 중국진출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만들어내자’는 제가 아웃스탠딩에 기자로 합류한 가장 큰 목적이자 동기입니다.   (참조 – 아웃스탠딩 새로운 멤..
아웃스탠딩
"5시간 백화점 쇼핑"…네이버,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본격화
IT일반  네이버는 27일 두번째 예능형 쇼핑콘텐츠 '리코의 도전'을 공개한다고 밝혔다.리코의 도전은 호스트 '리코'가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다양한 주제로 쇼핑 미션을 수행하고 라이브 커머스의 가능성에 도전하는..
IT조선 : 전체기사
OTT 시즌, 라이브커머스 품었다 OTT 시즌, 라이브커머스 품었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KT(대표 구현모)가 OTT 서비스 시즌(Seezn)에 라이브커머스를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시즌 ‘쇼핑라이브’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형 라이브커머스 방송이다. 이용자와 판매자(..
ZDNet Korea
KT, OTT '시즌'서 라이브커머스 시작 KT, OTT '시즌'서 라이브커머스 시작
IT일반  KT는 온라인동영상서비스(OTT) ‘Seezn(시즌)’에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쇼핑Live(쇼핑라이브)’를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쇼핑라이브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형 라이브커머스 방송이다. 이용..
IT조선 : 전체기사
네이버,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드라이브 건다 네이버,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콘텐츠’ 드라이브 건다
IT일반  네이버가 예능과 라이브커머스를 결합한 쇼핑라이브 콘텐츠 강화에 나선다.27일 네이버에 따르면 이날 두 번째 예능형 쇼핑콘텐츠 ‘리코의 도전’을 공개한다. ‘리코&rs..
Bloter.net
"5시간동안 백화점 털자"...네이버, 예능형 라이브커머스 시작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네이버가 예능과 라이브커머스를 결합해 차별화된 쇼핑라이브 콘텐츠 강화에 나선 가운데 두번째 예능형 쇼핑콘텐츠 '리코의 도전'을 27일 공개한다고 밝혔다. &apos..
ZDNet Korea
틱톡이 흔들리자 시작된 ‘숏 비디오 앱’ 춘추전국시대 틱톡이 흔들리자 시작된 ‘숏 비디오 앱’ 춘추전국시대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지윤님의 기고입니다.    “틱톡이 미국에서 차단될 가능성은 작습니다”   2020년 12월, 블룸버그 보도입니다. &#..
아웃스탠딩
현대百, 라이브커머스로 '레고' 한정수량 선봬 현대百, 라이브커머스로 '레고' 한정수량 선봬
IT일반  현대백화점이 레고(LEGO) 제품을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선보인다. '레고'를 라이브 커머스로 판매하는 것은 유통업계에서 이번이 처음이라는 설명이다.방송은 1월 4일 오후 12시부터 1시간 동안 '..
IT조선 : 전체기사
라이브커머스 후발주자 네이버는 어떻게 시장을 사로잡았나 라이브커머스 후발주자 네이버는 어떻게 시장을 사로잡았나
IT일반  [지디넷코리아]홈쇼핑을 모바일로 그대로 옮겨둔 형식인 라이브커머스가 코로나19 시대 폭발적으로 성장하고 있다. 일부 이커머스 기업을 위주로 진행됐던 라이브커머스는 네이버와 카카오, 쿠팡 등도 가세하..
ZDNet Korea
현대홈쇼핑, 라이브커머스 매출 5배↑ 현대홈쇼핑, 라이브커머스 매출 5배↑
IT일반  현대홈쇼핑은 자사 ‘라이브 커머스’ 사업이 론칭 2년만에 매출 규모가 5배 이상 성장했다. 회사는 인력 확대와 콘텐츠 강화를 통해 올해 매출 1000억원을 달성한다는 계획이다.현대홈쇼핑은 2020년..
IT조선 : 전체기사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 "올해 라이브커머스 매출 1천억 목표"
IT일반  [지디넷코리아]현대홈쇼핑은 지난해 라이브 커머스 사업 매출이 지난 2019년(50억원)과 비교해 5배 이상 성장한 285억원을 기록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 연간 누적 시청자 수도 2천500만명..
ZDNet Korea
‘라이브커머스’에 던지는 3가지 의문 ‘라이브커머스’에 던지는 3가지 의문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지윤님의 기고입니다.    라이브커머스 기사가 쏟아지고 있습니다.   내용을 요약하면, 대부분 아래와 같지 않나 싶습니다.   ..
아웃스탠딩
무신사, 패션 특화 라이브커머스 론칭 무신사, 패션 특화 라이브커머스 론칭
IT일반  무신사는 패션 브랜드에 전문화된 라이브 커머스 서비스 ‘무신사 라이브’를 27일 선보인다.무신사 라이브는 무신사 모바일 앱과 공식 인스타그램 계정 스토리 라이브로 진행된다. 모바일 앱에서는 실시간 ..
IT조선 : 전체기사
더에스엠씨그룹,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세일즈 캐스트' 출시 더에스엠씨그룹,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세일즈 캐스트' 출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뉴미디어 종합 콘텐츠 기업 더에스엠씨그룹(대표 김용태)이 라이브 커머스 솔루션 플랫폼 ‘세일즈 캐스트’를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세일즈 캐스트는 D2C 시대에 콘텐츠 커머스 솔루션..
ZDNet Korea
LGU+ “신학기 맞이 어린이용 스마트폰 구매 혜택 받아가세요” LGU+ “신학기 맞이 어린이용 스마트폰 구매 혜택 받아가세요”
IT일반  LGU+는 신학기 시즌을 맞이해 초등학생 대상 스마트폰 구매 혜택을 대폭 강화했다 (사진=LG유플러스) LG유플러스가 개학 시즌을 앞두고 초등학생 대상 스마트폰 판매 마케팅을 강화한다. 라이브커머스..
Bloter.net
LGU+, 라이브커머스서 초등 카카오폰 판매 방송 LGU+, 라이브커머스서 초등 카카오폰 판매 방송
IT일반  [지디넷코리아]LG유플러스가 초등학생 신학기를 맞아 'U+카카오리틀프렌즈폰4'를 자사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판매한다고 16일 밝혔다. 회사는 라이브커머스 서비스인 '유샵라이..
ZDNet Korea
LG헬로비전, 라이브커머스로 MZ 공략 LG헬로비전, 라이브커머스로 MZ 공략
IT일반  LG헬로비전이 라이브 커머스 ‘헬로 라이브(Hello LIVE)’로 MZ세대 겨냥에 나선다. 헬로 라이브는 MZ세대와 소통하며 방송·인터넷 서비스 고민을 상담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추천하는 라이브커..
IT조선 : 전체기사
LG헬로비전, 라이브커머스로 가입자 모은다 LG헬로비전, 라이브커머스로 가입자 모은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LG헬로비전이 MZ세대를 겨냥해 예능형 라이브 커머스로 방송·인터넷 상품 정보를 소개한다고 18일 밝혔다. 라이브커머스 '헬로 라이브' 방송은 18, 25일 오후 7..
ZDNet Korea
공영쇼핑, 라이브커머스 강조해 온라인몰·모바일 새단장 공영쇼핑, 라이브커머스 강조해 온라인몰·모바일 새단장
IT일반  [지디넷코리아]공영쇼핑은 새해를 맞아 ‘PC 및 모바일 2.0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온라인 이용 고객의 서비스 품질 향상과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도입이 주요 내용이다..
ZDNet Korea
공영쇼핑, 공영라방 통해 소상공인 판로 확대 공영쇼핑, 공영라방 통해 소상공인 판로 확대
IT일반  [지디넷코리아]공영쇼핑이 자사 라이브 커머스인 공영라방을 통해 소상공인과 중소기업의 판로 확대를 위해 힘쓸 예정이라고 26일 밝혔다. 지난 22일 온라인몰리뉴얼과 동시에 시작한 라이브커머스 공영라..
ZDNet Korea
씨엔티테크, 라이브 커머스 밀키트 판매 ‘장전’에 투자 씨엔티테크, 라이브 커머스 밀키트 판매 ‘장전’에 투자
벤처/스타트업  라이브 커머스를 활용한 전국 맛집 밀키트 판매 유통 플랫폼 주식회사 장전(대표 김유진)이 투자전문 액셀러레이터 CNT테크(씨엔티테크, 대표 전화성)와 조슈아파트너스 1호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20..
벤처스퀘어
현대H몰, '할란앤홀든' 라이브커머스로 판매 현대H몰, '할란앤홀든' 라이브커머스로 판매
IT일반  [지디넷코리아]현대홈쇼핑 공식 온라인몰 '현대H몰'은 여성 SPA 브랜드 '할란앤홀든'의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방송은 오는 9일 저녁 9..
ZDNet Korea
배민 “배달앱 최초 쇼핑라이브 공식 오픈” 배민 “배달앱 최초 쇼핑라이브 공식 오픈”
벤처/스타트업  배달의민족이 국내 배달 앱 가운데 처음으로 음식 라이브쇼핑 서비스 ‘배민쇼핑라이브’를 9일 공식 론칭했다고 밝혔다. 소비자들은 이날부터 배민 앱내에 새로 생긴 ‘생생하게 맛있는..
벤처스퀘어
쇼핑엔티, 라이브커머스로 PB ‘ODV’ 판매 쇼핑엔티, 라이브커머스로 PB ‘ODV’ 판매
IT일반  [지디넷코리아]태광그룹 계열 데이터홈쇼핑 채널 쇼핑엔티(법인명 티알엔)는 지난 2월 26일 라이브커머스로 PB(자체브랜드) ‘ODV(오디브)’를 판매하였다고 9일 밝혔다. 라이브커머스 전용 스튜디오..
ZDNet Korea
라이브커머스 산업과 규제위험요소 라이브커머스 산업과 규제위험요소
벤처/스타트업  1. 라이브커머스란? “라이브커머스”는 “라이브 스트리밍(Live Streaming) + 전자상거래(E-commerce)” 합성어의 줄임말로 유명 유튜버 등의 인플루언서(Inf..
벤처스퀘어
아이스크리에이티브, 자체 라이브커머스 ‘커밋라이브’ 선보여 아이스크리에이티브, 자체 라이브커머스 ‘커밋라이브’ 선보여
벤처/스타트업  라이브커머스 시장이 커져가고 있는 요즘, 소비자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한 새로운 흐름들이 포착돼 주목받고 있다. 네이버 쇼핑 라이브, 11번가 등은 ‘예능형 라이브 커머스’를 내세우며 단순한 커머스..
벤처스퀘어
LG헬로비전, 라이브커머스로 렌털상품 판매 LG헬로비전, 라이브커머스로 렌털상품 판매
IT일반  [지디넷코리아]LG헬로비전이 22일 오후 6시 라이브 커머스 ‘헬로 라이브’ 2탄을 진행, 음식물처리기 렌털상품 헬로비전 그린싱크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헬로비전 그린싱크는 25초 원터치 방식의 음식..
ZDNet Korea
홈앤쇼핑, 라이브커머스 ‘팡라이브’ 강화 홈앤쇼핑, 라이브커머스 ‘팡라이브’ 강화
IT일반  [지디넷코리아]홈앤쇼핑(대표 김옥찬)이 2030세대를 겨냥하기 위해 라이브커머스 ‘팡LIVE(라이브)’를 강화한다고 22일 밝혔다. 팡라이브에서는 라이브 채팅창을 통해 시청자와 방송 진행자의 실시..
ZDNet Korea
홈쇼핑 유사한 '라이브커머스', 규제 형평성 논란 홈쇼핑 유사한 '라이브커머스', 규제 형평성 논란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네이버와 카카오뿐 아니라 배달의민족도 뛰어든 라이브커머스. 직접 물건을 보고 사지 못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실시간으로 상품을 자세히 소개해주는 홈쇼핑과 유사하지만, 규제 수준에서는 큰 ..
ZDNet Kore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