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마켓컬리, 레스토랑 간편식 월매출 150억원 46배↑

    마켓컬리는 서울대 푸드비즈니스 팀과 함께 2017년 1월부터 2021년 8월까지 마켓컬리에서 판매한 레스토랑 간편식(RMR)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서울 맛집’, ‘유명 셰프’, ‘한식’이 RMR 트렌드 키워드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마켓컬리에서 판매된 RMR 상품 매출은 2017년부터 연평균 215% 증가했다. 2020년 매출은 2017년 대비 46배 규모로 성장했다. 2021년 월평균 매출은 150억원으로 연매출로 환산 시 1800억원에 달한다.전체 RMR 매출 중 ‘서울’지역 맛집 상품이 82%를 차지했다. 광화문(미진)...

의견 0 신규등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