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퍼포먼스 마케터, 고객을 얼마나 깊이있게 이해하고 있나요? 퍼포먼스 마케터, 고객을 얼마나 깊이있게 이해하고 있나요?
IT일반  모바일·머신러닝의 시대, 기업과 소비자 간의 인터랙션 증가모바일과 머신러닝 시대를 거치고 있는 현재, 소비자와 디지털 간의 인터랙션은 양과 질 모든 차원에서 풍부해지고 있습니다. 단순히..
Bloter.net
[친절한 마녀의 B2B 마케터리] 흥하는 콘텐츠 전략② [친절한 마녀의 B2B 마케터리] 흥하는 콘텐츠 전략②
IT일반  | 출처= 친절한 마녀 만나야 할 사람을 기다립니다. 약속 시각보다 조금 일찍 왔네요. 일찍 도착했다는 소식에 상대가 뛰어온다네요. 늦은 것도 아닌데 헐레벌떡 뛰어올 상대를 생각하니 미안한 마음이 ..
Bloter.net
[친절한 마녀의 B2B 마케팅] 콘텐츠가 지루하다고요? [친절한 마녀의 B2B 마케팅] 콘텐츠가 지루하다고요?
IT일반  B2B 마케터들은 마케팅을 실행할 때 상당한 역할에도 불구하고 드라마 주인공이 아닌 보조 출연자쯤으로 느낄 때가 종종 있는 것 같아요. 열심히 활동하지만 주도적으로 이끌어 가기 어려울 때가 많아서..
Bloter.net
온라인 마케팅의 7가지 미래 온라인 마케팅의 7가지 미래
인터넷/통신/모바일  ‘기술과 서비스가 이렇게나 빠르고 거대하게 바뀌고 있다!’ 는 소식은 매일 들리지만,     그 변하는 모습과 정도를 매일 민감하게 파악하긴 어렵습니다.   신기술은 마술같은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아웃스탠딩
“데이터 시대의 마케터는”…‘마케팅앤테크 서밋 2019’ 내달 16일 개최 “데이터 시대의 마케터는”…‘마케팅앤테크 서밋 2019’ 내달 16일 개
IT일반  블로터앤미디어가 개최하는 ‘마케팅 앤 테크놀로지 서밋 2019’의 얼리버드 할인 행사가 오늘 종료한다. 10월16일 쉐라톤 서울 디큐브시티 호텔에서 열리는 이번 콘퍼런스는 디지..
Bloter.net
연봉 6000만원에서 3억원이 된 마케터의 프리랜서 독립기 연봉 6000만원에서 3억원이 된 마케터의 프리랜서 독립기
IT일반    *이 글은 비즈니스 인사이더 프라임  기사를 번역·편집한 것입니다.     2015년 헬렌 술라는 중간 규모 기업의 마케팅 및 커뮤니케이션 스페셜리스트였습니다.    ..
아웃스탠딩
검색엔진 최적화, SEO를 알아봅시다 ① 검색엔진 최적화, SEO를 알아봅시다 ①
IT일반  이번 글에서 다룰 소재는 마테크의 ‘콘텐츠&경험 (Contents & Experience)’ 카테고리에 속한 ‘검색엔진 최적화(SEO)’입니..
Bloter.net
[마케터 인터뷰 풀스토리] 햇반이 MZ세대와 소통하는 방법, ‘라이스크림’ [마케터 인터뷰 풀스토리] 햇반이 MZ세대와 소통하는 방법, ‘라이스크림
IT일반  ‘밥은 먹었니? 다음에 밥 한 번 먹자!’라는 간단한 안부 인사에서도 그 존재감을 드러내는 밥. 그 이면에는 맛있는 밥이 되기까지 깊은 고통을 감수해야 했던 쌀들이 있었다. “쌀은 당연히 밥이 돼야..
DIGITAL iNSIGHT
[친절한 마녀의 Q] 밖으로 나간 마케터, 코난 민경희 차장 [친절한 마녀의 Q] 밖으로 나간 마케터, 코난 민경희 차장
IT일반  “시장을 알려면 밖으로 나가라”현대 경영학의 아버지 피터 드러커의 말입니다. 그는 또 “아는 것과 실천하는 것은 다르다. 행동을 해야 비로소 아는 것이다.&rdquo..
Bloter.net
검색엔진 최적화, SEO를 알아봅시다 ② 검색엔진 최적화, SEO를 알아봅시다 ②
IT일반  지난 SEO 칼럼 ‘검색엔진 최적화, SEO를 알아보다 ①’ 에서 검색엔진 최적화의 정의와 관련 요소, 필요성 등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검색엔진은 검색 사용자가 입력한 키워드..
Bloter.net
[카드] 인스타그램 마케터가 알아야 할 7가지 사실 [카드] 인스타그램 마케터가 알아야 할 7가지 사실
인터넷/통신/모바일  googletag.cmd.push(function() { googletag.defineSlot('/6357468/0.Mobile_Article_intext_1_300_250', [300, 250],..
Bloter.net
스타트업 네트워킹 파티 ‘이짝워뗘?’ 열린다 스타트업 네트워킹 파티 ‘이짝워뗘?’ 열린다
IT일반  국내 스타트업 커뮤니티 스타트업액티비티그룹(이하 SAG)과 스타트업 마케팅·홍보 커뮤니티 다다익선이 스타트업 네트워킹 파티 ‘이짝워뗘?’를 9월25일 개최한다. 장..
Bloter.net
유니버셜 앱 캠페인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유니버셜 앱 캠페인 시 고려해야 할 3가지
IT일반  “앞으로 ‘스마트’하게 머신러닝을 활용하는 영역이 많아질 것이고 그 트렌드에는 변화가 없을 것입니다. 어떤 것을 조정하고 어떤 것에 중점을 둘것인지 생각했을 때 구글..
Bloter.net
‘데이터 투명성·쇼퍼블 마케팅·숏폼 동영상 광고’ 2019 마케팅 트렌드는? ‘데이터 투명성·쇼퍼블 마케팅·숏폼 동영상 광고’ 2019 마케팅 트렌드
IT일반  DMC미디어가 ‘DMC K-SDM 2018: 현업 디지털 마케터가 말하는 디지털 마케팅 2018년 결산 및 2019년 전망’ 보고서를 발표하고, 2019년 디지털 마케팅을 이끌..
Bloter.net
“이공계 아름이들의 미래를 응원합니다” “이공계 아름이들의 미래를 응원합니다”
IT일반  ‘공대 아름이’를 기억하시나요? 2008년 한 통신사 광고에 쓰이면서 공대 여학생을 일컫는 말로 종종 사용되곤 합니다. 광고에서는 공대 계열 여성이 적다는 점으로 우리에게 재미..
Bloter.net
패스트캠퍼스, 데이터리셔스와 마케터를 위한 데이터분석 과정 론칭 패스트캠퍼스, 데이터리셔스와 마케터를 위한 데이터분석 과정 론칭
벤처/스타트업  프리미엄 실무 교육기관 패스트캠퍼스가 대형 데이터 분석 기업 데이터리셔스와 함께 각 기업 마케터 300여 명의 설문조사 자료를 기반으로 데이터 분석 전문 교육 과정을 런칭했다고 19일 밝혔다. 현업..
벤처스퀘어
마케터가 알아두면 좋은 ‘낯선’ 시각화 마케터가 알아두면 좋은 ‘낯선’ 시각화
IT일반  우리는 데이터를 통해 문제를 발견하고자 합니다. 데이터에서 문제를 볼 줄 알아야 하는데, 여기에 시각화의 필요성이 있습니다.· · · · &midd..
Bloter.net
삼성카드, 젊은 층 커뮤니티 서비스 '영랩' 마케터 프로그램 '영랩 유튜브 크리에이터' 모집 삼성카드, 젊은 층 커뮤니티 서비스 '영랩' 마케터 프로그램 '영랩 유튜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콘텐츠를 커머스에 활용한 마케터 ‘게리 베이너척’ 콘텐츠를 커머스에 활용한 마케터 ‘게리 베이너척’
IT일반    *본 포스팅은 동영상 콘텐츠로서 최소한의 텍스트만이 제공됩니다.     많은 기업들이 미디어 기업처럼 직접 뉴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콘..
아웃스탠딩
[친절한 마녀의 B2B 마케터리] 얼마면 되니? [친절한 마녀의 B2B 마케터리] 얼마면 되니?
IT일반  “얼마면 될까? 얼마면 되겠냐?” 어디서 많이 들어본 말이지요? 네. 맞아요. 2000년 청춘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던 KBS2TV 미니시리즈 ‘가을동화’..
Bloter.net
[친절한 마녀의 B2B 마케터리] 흥하는 콘텐츠 전략① [친절한 마녀의 B2B 마케터리] 흥하는 콘텐츠 전략①
IT일반  | 출처=친절한 마녀 개나리 노란 꽃 그늘아래 ♪♩ 가지런히 놓여있는 꼬까신 하나 ♬ 아기는 사알짝 신 벗어 놓 – 고 맨발로 한들한들 나들이 갔나 ♬ 가지런히 기다리는 꼬까신 하나&nd..
Bloter.net
온라인 마케팅의 7가지 미래 온라인 마케팅의 7가지 미래
IT일반  ‘기술과 서비스가 이렇게나 빠르고 거대하게 바뀌고 있다!’ 는 소식은 매일 들리지만,     그 변하는 모습과 정도를 매일 민감하게 파악하긴 어렵습니다.   신기술은 마술같은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아웃스탠딩
"광고에 게임 접목해 화제....마케터 프로모션 고민 해결"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지난 6월 신한은행은 매우 흥미로운 적금 상품을 출시했다. '쏠플레이 적금'이란 이름의 상품으로, 모바일 주사위 게임을 하면 우대금리를 적용하고, 여기에 게임을 잘하면 우대금리를 ..
ZDNet Korea
[친절한 마녀의 B2B 마케터리] 마케팅에 딱 맞는 채널 고르는 법 [친절한 마녀의 B2B 마케터리] 마케팅에 딱 맞는 채널 고르는 법
IT일반  모로 가도 서울만 가면 된다?그럴 수도. 길이 많지도 않고 험했던 시절에야 옆으로 가든 기어가든 몇 날 며칠이 걸리든 서울에 도착만 하면 장땡이었겠지만, 어디 요즘 그런가요? 기술이 발달하고 교통이..
Bloter.net
“마케터를 위한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마케터를 위한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벤처/스타트업  지우컴퍼니가 마케터를 위한 빅데이터 솔루션 WORK543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이 제품은 마케터가 데이터 관련 업무를 복잡한 과정 없이 빠르고 편하게 수행할 수 있게 돕는 통합 빅데이터 솔루션. ..
벤처스퀘어
온라인 마케팅의 7가지 미래 온라인 마케팅의 7가지 미래
IT일반  ‘기술과 서비스가 이렇게나 빠르고 거대하게 바뀌고 있다!’ 는 소식은 매일 들리지만,     그 변하는 모습과 정도를 매일 민감하게 파악하긴 어렵습니다.   신기술은 마술같은 것이 아니라 지속적으로..
아웃스탠딩
“블로그 학살 와닿아…’언더마케터’ 윤리의식 가져야” “블로그 학살 와닿아…’언더마케터’ 윤리의식 가져야”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난 2015년 11월, 네이버 검색이 달라졌습니다. 어뷰징, 꼼수가 난무하던 최적화 블로그가 더이상 검색 결과에 나오지 않기 시작한 시점입니다. 이를 두고 일부 온라인 마케터들은 ‘블로..
Bloter.net
취준생과 실무자를 위한 이커머스 용어사전 4편: 초보 마케터의 흔한 실수 모음 취준생과 실무자를 위한 이커머스 용어사전 4편: 초보 마케터의 흔한 실수
IT일반  지난 이야기   (참조 – 취준생과 실무자를 위한 이커머스 용어사전 1편: 기초 개념 및 용어들)   (참조 – 취준생과 실무자를 위한 이커머스 용어사전 2편..
아웃스탠딩
[친절한 마녀의 B2B 마케터리] 메가존 뼈케터.황 [친절한 마녀의 B2B 마케터리] 메가존 뼈케터.황
IT일반  “마케팅은 고객을 알고, 우리 제품이나 서비스를 아는 것, 즉 서로 알아가는 것이라 생각해요. 서로의 반응을 살피며 맞춰 나가는 거죠. 그리고 그 조화를 맞추는 걸 마케터가 하는 거고요...
Bloter.net
“여행 마케터여, 크로스 디바이스 전략을 수립하라” “여행 마케터여, 크로스 디바이스 전략을 수립하라”
IT일반  여행은 떠나려고 계획하는 순간부터 마음속 한편을 간질간질 설렘으로 가득하게 만든다. 준비하는 과정부터 돌아와 남겨진 기록을 보며 추억하는 순간까지, 여행은 우리 삶에 특별한 쉼표와 같다. 이처럼 여..
Bloter.net
[친절한 마녀의 B2B 마케터리] 고객사례 발굴은 어떻게 하나요? [친절한 마녀의 B2B 마케터리] 고객사례 발굴은 어떻게 하나요?
IT일반  계약을 했다 우리가 만나 지우지 못할 고객이 됐다 해볼만한 프로젝트 괜찮은 결말 그거면 됐다 널 사랑했다 ♩♪♬패러디와 개사가 너무 넘쳐나서 유치원에서는 아예 금지곡이 되었다던 그 노래! 마녀도 오..
Bloter.net
블로그로 수제 자동차 공장 건립 꿈 이룬 ‘모헤닉 게라지스’ 블로그로 수제 자동차 공장 건립 꿈 이룬 ‘모헤닉 게라지스’
인터넷/통신/모바일  지난 5월 SBS 크라우드펀딩쇼 ‘투자자들’에서 투자자 모집을 시작한 지 하루 만에 투자금 1억원을 달성한 기업이 있습니다. ‘모헤닉 게라지스’입니다. 모..
Bloter.net
마케터 혼자서 온사이트 캠페인을 생성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마케터 혼자서 온사이트 캠페인을 생성하는 가장 쉬운 방법은?
IT일반  우리 웹사이트에 방문한 사용자에게 효과적인 CRM 마케팅을 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요? 바로 사용자 행동에 맞는 메시지 전달이겠죠. 유입 경로·방문 이력·구매 이력 등 사용자 행동과 특징에 따라..
DIGITAL iNSIGHT
"인터널 브랜딩 핵심은 용기있는 정리와 선언”
IT일반  [지디넷코리아]"실험적인 관점으로 브랜딩을 바라보는 기민함이 중요하다." 직장인 커뮤니티 청년마케터(헤드디렉터 박윤찬)가 복합문화공간 슈피겐홀에서 마케터 실무자를 대상으로 ‘청년마케터 월간모임’ 세..
ZDNet Korea
[친절한 마녀의 Q] 마케팅의 주인공을 꿈꾸다- 알서포트 이주명 팀장 [친절한 마녀의 Q] 마케팅의 주인공을 꿈꾸다- 알서포트 이주명 팀장
IT일반  “오늘 밤 주인공은 나야 나 나야 나 너만을 기다려 온 나야 나 나야 나 네 맘을 훔칠 사람 나야 나 나야 나 마지막 단 한 사람 나야 나 나야 나”원격근무 솔루션 기업 알서포..
Bloter.net
[친절한 마녀의 B2B 마케터리] 고객과 소통하고 싶다면? [친절한 마녀의 B2B 마케터리] 고객과 소통하고 싶다면?
IT일반  一言之益 重於千金(일언지익 중어천금)‘한마디 말의 이로움이 천금보다 중하다.’ 명심보감에 나오는 말입니다. 우리나라에도 ‘말 한마디로 천 냥 빚을 갚는다.&rsquo..
Bloter.net
[친절한 마녀의 B2B 마케터리] 마케팅에 딱 맞는 채널 고르는 법 [친절한 마녀의 B2B 마케터리] 마케팅에 딱 맞는 채널 고르는 법
IT일반  모로 가도 서울만 가면 된다?그럴 수도. 길이 많지도 않고 험했던 시절에야 옆으로 가든 기어가든 몇 날 며칠이 걸리든 서울에 도착만 하면 장땡이었겠지만, 어디 요즘 그런가요? 기술이 발달하고 교통이..
Bloter.net
[친절한 마녀의 B2B 마케터리] B2B 마케팅 트렌드 2019 [친절한 마녀의 B2B 마케터리] B2B 마케팅 트렌드 2019
IT일반  데이터를 정보로, 정보를 지식으로, 지식을 지혜로 향상시킬 수 있는 통찰이 기업의 핵심 역량이 되고 있다. – ‘트렌드코리아 2019’ 김난도 외 중에서2018년을 ..
Bloter.net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2023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10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2023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 10
IT일반  – 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 2023년 디지털 커뮤니케이션 트렌드 분석– 주요 키워드는 ‘디지털 뉴노멀’ ‘팝업스토어’ ‘브랜드 세계관’ 등 KPR 디지털커뮤니케이션연구소가 소셜..
DIGITAL iNSIGHT
빅인사이트, 페이팔 창업자 피터틸 출자 사모펀드서 투자 유치 빅인사이트, 페이팔 창업자 피터틸 출자 사모펀드서 투자 유치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이커머스 고객관계관리(CRM) 마케팅 솔루션 ‘빅인’을 개발한 빅인사이트는 외국계 사모펀드인 크레센도 에쿼티 파트너스(Crescendo Equity Partners, 이하 크레센도)로..
ZDNet Korea
비즈니스 메타버스의 존재 이유 ‘오비스’ 비즈니스 메타버스의 존재 이유 ‘오비스’
IT일반  섬네일 디자인. 유해인 디자이너 uhaein@ditoday.com 많은 산업이 코로나19로 큰 타격을 받았지만, 정보통신기술(ICT)산업은 오히려 수혜를 입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비대면..
DIGITAL iNSIGHT
채널톡, 초보 마케터 위한 ‘마케팅 레시피’ 신규 서비스 런칭 채널톡, 초보 마케터 위한 ‘마케팅 레시피’ 신규 서비스 런칭
벤처/스타트업    마케팅을 어려워하는 초보 마케터들도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잘 나가는 기업’들의 마케팅 성공 비법을 골라 쓸 수 있게 됐다.   국내 대표 올인원 비즈메신저 채널톡 운영기업 채..
벤처스퀘어
청년마케터, 10월 월간모임서 ‘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과 LTV’ 강연 청년마케터, 10월 월간모임서 ‘글로벌 퍼포먼스 마케팅과 LTV’ 강연
IT일반  [지디넷코리아]직장인 커뮤니티 청년마케터(헤드디렉터 박윤찬)가 열세 번째 마케팅 세미나 '월간모임'을 이달 30일 개최한다. 이번 10월 월간모임은 안전을 위해 온라인 강연회로 개..
ZDNet Korea
마케터의 통념을 부수는 데이터 분석 ② 마케터의 통념을 부수는 데이터 분석 ②
IT일반  < ‘마케터의 통념을 부수는 데이터 분석’ 시리즈 >① ‘유입 패턴 분석’ 편② ‘평균의 함정’ 편③ ‘재구매’ 편 지난 시리즈 글에서는 고객이 어떤 경로로 우리 웹사이트에 ..
DIGITAL iNSIGHT
인사이더코리아, UPLIFT APAC 온라인 써밋 19일 개최 인사이더코리아, UPLIFT APAC 온라인 써밋 19일 개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인사이더 코리아는 디지털 전환을 고민하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마케터들을 위한 'UPLIFT' 온라인 써밋을 19일에 개최한다. 회계법인 딜로이트의 마케팅 트렌스포메이션..
ZDNet Korea
마케터와 소비자, 그들의 ‘동상이몽’ 마케터와 소비자, 그들의 ‘동상이몽’
IT일반  마케팅은 어렵다. ‘열 길 물속은 알아도 한 길 사람 속은 모른다’라는 말이 있듯이 사람을 상대로 하는 일인 만큼 쉬울 수가 없다. 마케터가 ‘A’를 생각..
Bloter.net
확 달라진 디지털 마케팅 시장...크리테오 확 달라진 디지털 마케팅 시장...크리테오 "커머스 미디어 주목해야"
IT일반  [지디넷코리아]2021년 이커머스 업계는 위기와 기회의 갈림길에 서 있다. 크리테오의 2021 디지털 광고 매뉴얼 보고서에 따르면, 국내 마케터 71%가 코로나19로 인한 사업 수익 하락을 경험했고..
ZDNet Korea
청년마케터, 그로스해킹 월간모임 성료 청년마케터, 그로스해킹 월간모임 성료
벤처/스타트업    직장인 커뮤니티 청년마케터가 스타트업 재직자를 대상으로 ‘청년마케터 월간모임’을 27일 마이워크스페이스 강남 4호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HKG컨설팅 정성영 대표, 박윤찬..
벤처스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