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한국앤컴퍼니,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누적 기부액 136억원 한국앤컴퍼니,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누적 기부액 136억원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앤컴퍼니그룹(구 한국타이어그룹)의 사업형 지주회사인 한국앤컴퍼니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에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이웃사랑 성금 7억 5천만 원을 기탁했다고 23일 밝혔다. ..
ZDNet Korea
한국토요타, 문화소외계층 위해 책 5천200여권 전달 한국토요타, 문화소외계층 위해 책 5천200여권 전달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토요타자동차는 커넥트투에서 ‘도서기부 캠페인’을 통해 모인 5천200여권의 도서를 사단법인 ‘땡스기브’에 기증했다고 23일 밝혔다. 8년째 이어온 '도서기부 캠페인’은 렉..
ZDNet Korea
프로젝트퀘스천-100케이션, ‘청년 직무교육 프로젝트’ 협업 프로젝트퀘스천-100케이션, ‘청년 직무교육 프로젝트’ 협업
벤처/스타트업  #마이팀플 운영사 #프로젝트퀘스천 이 #문화예술콘텐츠기업 #100케이션 과 #MOU 를 맺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다양한 협업 모델을 구상할 예정이다. 특히 문화예술 콘텐츠 제작 분야에 관..
벤처스퀘어
대유에이피, 노사문화대상 '대통령상' 수상 대유에이피, 노사문화대상 '대통령상' 수상
IT일반  [지디넷코리아]대유위니아그룹의 대유에이피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2년도 노사문화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전라북도 완주에 위치한 대유에이피는 국내 1위의 자동차 스티어링휠 제조..
ZDNet Korea
실버 일자리를 위해 움직이는 ‘한국발효문화원’ 실버 일자리를 위해 움직이는 ‘한국발효문화원’
벤처/스타트업  '#한국발효문화원'은 #전통발효식품 관련 교육과 #자연발효음식 및 식품 생산 활동을 통해서 지역공동체의 회복과 일자리 창출 공헌을 목적을 두고 있다. 전통 발효음식문화를 복원하고, 계승하며 세대 간..
벤처스퀘어
한복의 일상화를 넘어 문화 콘텐츠화를 목표로 하는 ‘단하주단’ 한복의 일상화를 넘어 문화 콘텐츠화를 목표로 하는 ‘단하주단’
벤처/스타트업  '#단하주단'은 '#한복'을 만든다. 더 자세히 말하면 한국의 전통에서 유래한 문양과 소재, 복식을 활용한 디자인을 선보이는 패션 하우스이다. 단하주단의 #김단하 대표를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 ..
벤처스퀘어
목포측후소 기상관측 기록물, 국가등록문화재 됐다 목포측후소 기상관측 기록물, 국가등록문화재 됐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기상청 국립기상박물관에 소장된 목포측후소 기상관측 기록물 총 680점이 문화재청 심의를 거쳐 20일 국가등록문화재로 등록됐다. 등록된 기상관측 기록물은 1904년부터 1963년까지 목..
ZDNet Korea
넷마블문화재단, '2022 넷마블 창문프로젝트 전시회' 개최 넷마블문화재단, '2022 넷마블 창문프로젝트 전시회' 개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19일 넷마블 본사 지타워에서 '2022 넷마블 창문프로젝트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9년부터 시작한 넷마블 창문프로젝트는..
ZDNet Korea
[이창근의 헤디트] 우리나라 최초의 한류스타를 3D로 만났다 [이창근의 헤디트] 우리나라 최초의 한류스타를 3D로 만났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코로나19의 유산으로 많은 실감미디어 콘텐츠가 탄생했다. 가상 공간을 무대로 연출한 실감형 디지털 공연이다. 무용예술에서 춤과 카메라로 만드는 댄스필름 방식은 오래전부터 있었다. 여기..
ZDNet Korea
희망조약돌-시흥도시공사와 MOU 통해 공간기부 캠페인 나서 희망조약돌-시흥도시공사와 MOU 통해 공간기부 캠페인 나서
벤처/스타트업  #희망조약돌 이 12일 #시흥도시공사 와 함께 #사회공헌업무협약 을 맺었다. 양측은 #공간기부캠페인 사업을 함께 진행하기로 확정하였으며, 시흥도시공사는 공간기부 캠페인을 통해 #아름다운기부문화 확산..
벤처스퀘어
초연결‧초지능 사회의 플랫폼, 문화기술(CT) 초연결‧초지능 사회의 플랫폼, 문화기술(CT)
IT일반  [지디넷코리아]"정부는 콘텐츠, 문화예술, 저작권, 스포츠, 관광 분야의 연구개발 기능을 문화체육관광기술진흥센터로 일원화하여 디지털 혁신과 분야 간 융합 연구개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보고서로만 보..
ZDNet Korea
문화재 보호와 도사 캐릭터…한국 전통문화 알리는 게임사 문화재 보호와 도사 캐릭터…한국 전통문화 알리는 게임사
IT일반  [지디넷코리아]게임을 통해 지구촌 전역에 한국 전통문화를 알리는 게임사가 늘고 있다. 이용자들도 이러한 행보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내고 있다. 라이엇게임즈 코리아는 한국 문화재 보호를 위해 국외 문화..
ZDNet Korea
리플레이스, 광주광역시-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투자 협약 맺어 리플레이스, 광주광역시-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투자 협약 맺어
벤처/스타트업  #H2O호스피탈리티 자회사 #리플레이스 가 광주법인 #광지주 를 설립하고 광주∙전남 지역의 지방 소멸 위기 문제 해결을 위해 #광주광역시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과 10억원의 #투자협약 을 체..
벤처스퀘어
토스 퇴사자들이 말하는 토스에서 일한다는 것 토스 퇴사자들이 말하는 토스에서 일한다는 것
IT일반  연예인들의 연예인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김혜수, 이효리, 유재석 등 연예인들도 모두 선망하는 연예인이라는 거죠.   스타트업은 어떤가요? 똑같은 스타트업이지만 모두가 선망하는 기업은 분명 있죠.  ..
아웃스탠딩
우아한형제들, 내년 외식업 트렌드는 'C.O.N.C.E.P.T' 우아한형제들, 내년 외식업 트렌드는 'C.O.N.C.E.P.T'
IT일반  [지디넷코리아]우아한형제들이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와 함께 내년 외식업트렌드의 7대 키워드를 연구한 결과 관통하는 주제어는 'C.O.N.C.E.P.T'라고 밝혔다. 2023외식..
ZDNet Korea
건국대 유자은 이사장, 반려동물 문화대상 특별공로상 수상 건국대 유자은 이사장, 반려동물 문화대상 특별공로상 수상
IT일반  [지디넷코리아]유자은 학교법인 건국대학교 이사장이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향상을 위해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반려동물 문화대상 특별공로상을 받았다. 유 이사장은 지난 13일 오후 뉴스1과 농림축산식품부..
ZDNet Korea
SK E&S, ‘가족친화인증’ 획득…일·가정 양립 문화 앞장 SK E&S, ‘가족친화인증’ 획득…일·가정 양립 문화 앞장
IT일반  [지디넷코리아]SK E&S가 여성가족부가 선정하는 ‘가족친화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근로자의 일∙가정 양립 지원을 위해 자녀출산, 양육지원, 유연근무 등 가족친화제도..
ZDNet Korea
플라이북, ‘2022 도서관 협력유공 시상식’서 문체부 장관상 수상 플라이북, ‘2022 도서관 협력유공 시상식’서 문체부 장관상 수상
벤처/스타트업  #플라이북 이 도서관 빅데이터 우수 활용기관으로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플라이북은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정보나루서비스 와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전국 공공도서관 활성화 ..
벤처스퀘어
IT로 문화매력국가 견인할 '문화 디지털혁신' IT로 문화매력국가 견인할 '문화 디지털혁신'
IT일반  [지디넷코리아]우리 국민에게 문화로 윤택한 삶을 위해 디지털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직이 있다. 최일선에서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는 IT 담당 직원들이다. 문체부 정보화담당관실을 비롯하여 본부와 소속기관..
ZDNet Korea
JICA, 지능형 곤충 스마트팜 데이터 해커톤 대회 개최 JICA, 지능형 곤충 스마트팜 데이터 해커톤 대회 개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2022 아이디어 해커톤 경진대회 ‘지능형 스마트팜 곤충 데이터’ 본선 평가 및 시상식을 전북테크비즈센터에서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정보..
ZDNet Korea
남부발전-에너지정보문화재단, 7개 발전사업장 인근 복지시설 태양광 설치·교육기부 남부발전-에너지정보문화재단, 7개 발전사업장 인근 복지시설 태양광 설치·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대표 최성광)은 한국남부발전과 ESG 사업으로 공동 추진한 ‘KOSPO R&D 빛드림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 ‘KOSPO R&am..
ZDNet Korea
라이엇게임즈, '韓 문화재지킴이' 10년째…누적 기부액 76억 라이엇게임즈, '韓 문화재지킴이' 10년째…누적 기부액 76억
IT일반  [지디넷코리아]라이엇게임즈가 10년간 지속한 문화재지킴이 활동을 내년에도 이어간다. 지난 7월 국외 소재 문화재 '보록'을 성공적으로 환수한 라이엇게임즈는 내년 일곱 번째 문화재 ..
ZDNet Korea
스타트업의 구조조정, 법보다 매너가 필요합니다 스타트업의 구조조정, 법보다 매너가 필요합니다
IT일반  “갑자기 대표가 슬랙을 통해 ‘직원 권고사직’ 안내를 올리더라고요. 정말 황당했습니다”   (커머스 스타트업 직원)   “충분한 설명 없이 인력 구조조정을 하겠다고 말해서 화가 났습니다”   (콘텐..
아웃스탠딩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스마트 제조혁신기관 실무자 워크숍 개최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스마트 제조혁신기관 실무자 워크숍 개최
벤처/스타트업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 8일과 9일 양일간 #스마트제조 #조선관련 유관기관, 기업 등이 참여하는 #스마트제조혁신기관실무자워크숍 을 개최했다. 도내 스마트 제조 및 #조선 관련 기관들간 협업체계를..
벤처스퀘어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서강대와 ‘양성평등 문화 확산’ 위한 MOU 체결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서강대와 ‘양성평등 문화 확산’ 위한 MOU 체결
벤처/스타트업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이 #서강대학교여성학과 와 #젠더기반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해 #업무협약 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양성평등 문화 확산·폭력예방 의식 제고 등을 위해 ..
벤처스퀘어
LG전자, 태국 초대형 스포츠 문화공간에 '디지털 사이니지' 공급 LG전자, 태국 초대형 스포츠 문화공간에 '디지털 사이니지' 공급
IT일반  [지디넷코리아]LG전자가 공공장소나 상업용 공간에 주로 설치되는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의 경쟁력을 앞세워 상업용 디스플레이 사업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최근 동남아시아 지역 최초로 태국 방콕에..
ZDNet Korea
KT&G-통일문화연구원, 카자흐스탄에 한국어학당 설립 위한 MOU 체결 KT&G-통일문화연구원, 카자흐스탄에 한국어학당 설립 위한 MOU 체결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한국과학창의재단, 한국과학창의재단, "디지털 인재 양성...민간 중심 과학문화 확산 주력"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과학창의재단이 정부의 디지털 인재 양성 사업에 적극 참여한다. 민간과 협력을 늘여 민간 중심의 과학문화 확산을 꾀하고, 과학기술과 사회의 소통 활동을 지원한다. 최근 수년간 각종 ..
ZDNet Korea
케이비에스엔, 대한캠핑장협회-판다카라반과 '캠핑 관련 문화콘텐츠 사업' 추진 케이비에스엔, 대한캠핑장협회-판다카라반과 '캠핑 관련 문화콘텐츠 사업'
IT일반  [지디넷코리아]케이비에스엔(대표 국은주)은 대한캠핑장협회(회장 김광희), 판다 카라반(대표 남지훈)과 협의체를 구성하고 '캠핑 관련 문화콘텐츠사업 전반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해 2..
ZDNet Korea
소비지출 심리 급락…소비절벽, 코로나 초기보다 심해 소비지출 심리 급락…소비절벽, 코로나 초기보다 심해
IT일반  [지디넷코리아]상승세를 타던 소비지출 심리가 급락해 코로나19 발생 직후보다 더한 소비절벽 현상을 보이고 있다는 조사가 나왔다. 데이터융복합·소비자리서치 전문기업 컨슈머인사이트는 그간 빠르게 회복되..
ZDNet Korea
‘기업문화’가 경쟁력인 시대, 스타트업들의 기업문화 엿보기 ‘기업문화’가 경쟁력인 시대, 스타트업들의 기업문화 엿보기
벤처/스타트업  한 조직의 근간이 되는 '#기업문화'는 조직 구성원들 사이에 강력한 결속을 이끌어내며, 일하는 방식부터 조직이 사고하고 움직이는 방식까지 많은 부분에 영향을 미친다. 실제, '#당근마켓'은 탄생 초..
벤처스퀘어
마켓컬리, 서울 성수동에 체험형 문화공간 ‘오프컬리’ 연다 마켓컬리, 서울 성수동에 체험형 문화공간 ‘오프컬리’ 연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컬리가 소규모 체험형 문화 공간 '오프컬리'를 서울 성수동 서울숲길에 내달 8일 프리 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 오프컬리는 일상 장보기 앱 마켓컬리가 처음으로 소비자..
ZDNet Korea
뮤직카우, 키움증권에서 전략적 투자(SI) 유치 뮤직카우, 키움증권에서 전략적 투자(SI) 유치
벤처/스타트업  음악 저작권료 수익 공유 플랫폼을 운영하는 문화테크 기업 뮤직카우(총괄대표 정현경)가 국내 주식시장 점유율 1위 키움증권(대표 황현순)으로부터 전략적 투자(SI)를 유치했다고 30일 밝혔다. 키움증..
벤처스퀘어
필더필·씨엔, 문화예술 영상 활성화 사업 협력 MOU 체결 필더필·씨엔, 문화예술 영상 활성화 사업 협력 MOU 체결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 CKL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인 컬쳐테크 기업 ㈜필더필이 ㈜씨엔과 문화예술 산업 발전을 위한 영상화 및 문화사업 교류 협력을 촉진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필더필은 지난..
벤처스퀘어
게임산업협회 게임산업협회 "게임을 예술로...문화예술진흥법 개정 환영"
IT일반  [지디넷코리아]게임산업협회가 문화예술진흥법 일부 개정안의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 통과를 환영한다는 입장을 26일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이 대표발의한 이번 개정안은 지난 25일 국..
ZDNet Korea
부장님은 왜 재택근무를 싫어할까? 부장님은 왜 재택근무를 싫어할까?
IT일반  섬네일 디자인. 유해인 디자이너 uhaein@ditoday.com 글. 박승원 와이어링크 TX그룹 TX 컨설팅 선임연구원브런치. https://brunch.co.kr/@seung-park ..
DIGITAL iNSIGHT
‘권모술수’nullnullnullnullnullnullnullnullnull ‘권모술수’nullnullnullnullnullnullnullnullnu
IT일반    *이 글은 외부필자인 박광현님의 기고입니다.   며칠 전 회사 실장님과 점심을 먹었습니다.   평소 제가 좋아하는 명태조림 집에 간다는 말을 동료에게 미리 듣고 기분 좋게 차에 올라탔어요.   ..
아웃스탠딩
쏘카·종로구, 모빌리티 플랫폼 구축 사업 업무 협약 쏘카·종로구, 모빌리티 플랫폼 구축 사업 업무 협약
벤처/스타트업  모빌리티 혁신 플랫폼 ㈜쏘카(대표 박재욱)는 종로구(구청장 정문헌)와 관내 교통문제 해결 및 친환경공유문화 활성화를 위한 모빌리티 플랫폼 구축 사업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
벤처스퀘어
OTT 영상물 자율등급제, 문체위 전체회의 통과 OTT 영상물 자율등급제, 문체위 전체회의 통과
IT일반  [지디넷코리아]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자율등급제 도입을 위한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안이 25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결됐다. 해당 법안은 OTT 사업..
ZDNet Korea
‘과학의 도시’ 대전의 스타트업 생태계가 풀어야 할 문제 ‘과학의 도시’ 대전의 스타트업 생태계가 풀어야 할 문제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양경준님의 기고입니다.    대전은 언제부터 역사에 등장했을까요?   조선 시대 기록에는 도시로서의 대전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산과 들로 이루어진 평범한 농촌이었던 겁니다..
아웃스탠딩
미래에셋, 성장의 원동력이 된 상호출자·순환출자 없는 '투명한 기업문화' 미래에셋, 성장의 원동력이 된 상호출자·순환출자 없는 '투명한 기업문화'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이제 영화관이 생존하려면 명분이 필요합니다 이제 영화관이 생존하려면 명분이 필요합니다
IT일반  “지금 영화계는 과거의 추억만 곱씹고 있습니다”   (영화 업계 관계자)   영화 산업이 어려워졌다는 건 너도 알고, 나도 아는, 모르는 사람이 없는 이야기입니다.   팬데믹으로 많은 영화가 OTT..
아웃스탠딩
‘민희진의 뉴진스’는 파격적인 리더십의 결과입니다 ‘민희진의 뉴진스’는 파격적인 리더십의 결과입니다
IT일반  신인 걸그룹 ‘뉴진스’가 인기몰이 중입니다!   잘 알려진 바와 같이 뉴진스는 하이브의 100% 자회사인 ‘어도어(Ador)’라는 레이블 소속입니다.     어도어는 SM엔터테인먼트의 등기 이사였다..
아웃스탠딩
게임과학연구원, 1차년도 연구 결과보고회 마무리 게임과학연구원, 1차년도 연구 결과보고회 마무리
IT일반  [지디넷코리아]게임과학연구원(원장 윤태진,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대학원장)은 1차년도 연구 결과보고회를 참여자들의 성원 속에 성료 했다고 23일 밝혔다.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
ZDNet Korea
게임과학연구원, 1차년도 연구 결과보고회 마무리 게임과학연구원, 1차년도 연구 결과보고회 마무리
IT일반  [지디넷코리아]게임과학연구원(원장 윤태진,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대학원장)은 1차년도 연구 결과보고회를 참여자들의 성원 속에 성료 했다고 23일 밝혔다.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
ZDNet Korea
게임으로 배우는 ‘자원’의 속성 게임으로 배우는 ‘자원’의 속성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이경혁님의 기고입니다.    게임 속 세계는 플레이어에 의해 계속 변화합니다.   변화하지 않고 그대로 머물러 있거나 플레이어가 아무것도 바꿀 수 없다면 게임이라 부르기 ..
아웃스탠딩
동아쏘시오그룹, 가족적인 조직문화 확산 위한 ‘2022 피닉스 캠프’ 실시 동아쏘시오그룹, 가족적인 조직문화 확산 위한 ‘2022 피닉스 캠프’ 실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시각 예술 스타트업 ‘널위한문화예술’, 10억원 투자 유치 시각 예술 스타트업 ‘널위한문화예술’, 10억원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문화 예술 스타트업 널위한문화예술(대표 오대우)이 10억 원 규모의 Pre-A 시리즈 투자유치를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널위한문화예술이 유치한 이번 Pre-A 시리즈 투자에는 크립톤, KST-신..
벤처스퀘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