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앤컴퍼니, 기부문화 확산에 앞장…누적 기부액 136억원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앤컴퍼니그룹(구 한국타이어그룹)의 사업형 지주회사인 한국앤컴퍼니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사랑의열매)에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이웃사랑 성금 7억 5천만 원을 기탁했다고 23일 밝혔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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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토요타, 문화소외계층 위해 책 5천200여권 전달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토요타자동차는 커넥트투에서 ‘도서기부 캠페인’을 통해 모인 5천200여권의 도서를 사단법인 ‘땡스기브’에 기증했다고 23일 밝혔다. 8년째 이어온 '도서기부 캠페인’은 렉..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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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젝트퀘스천-100케이션, ‘청년 직무교육 프로젝트’ 협업
벤처/스타트업 #마이팀플 운영사 #프로젝트퀘스천 이 #문화예술콘텐츠기업 #100케이션 과 #MOU 를 맺었다. 이번 MOU를 통해 양사는 다양한 협업 모델을 구상할 예정이다. 특히 문화예술 콘텐츠 제작 분야에 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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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유에이피, 노사문화대상 '대통령상' 수상
IT일반 [지디넷코리아]대유위니아그룹의 대유에이피는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2022년도 노사문화대상 대통령상을 수상했다고 21일 밝혔다. 전라북도 완주에 위치한 대유에이피는 국내 1위의 자동차 스티어링휠 제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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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버 일자리를 위해 움직이는 ‘한국발효문화원’
벤처/스타트업 '#한국발효문화원'은 #전통발효식품 관련 교육과 #자연발효음식 및 식품 생산 활동을 통해서 지역공동체의 회복과 일자리 창출 공헌을 목적을 두고 있다. 전통 발효음식문화를 복원하고, 계승하며 세대 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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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복의 일상화를 넘어 문화 콘텐츠화를 목표로 하는 ‘단하주단’
벤처/스타트업 '#단하주단'은 '#한복'을 만든다. 더 자세히 말하면 한국의 전통에서 유래한 문양과 소재, 복식을 활용한 디자인을 선보이는 패션 하우스이다. 단하주단의 #김단하 대표를 만나 자세한 이야기를 들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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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포측후소 기상관측 기록물, 국가등록문화재 됐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기상청 국립기상박물관에 소장된 목포측후소 기상관측 기록물 총 680점이 문화재청 심의를 거쳐 20일 국가등록문화재로 등록됐다. 등록된 기상관측 기록물은 1904년부터 1963년까지 목..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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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문화재단, '2022 넷마블 창문프로젝트 전시회' 개최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넷마블문화재단(이사장 방준혁)은 19일 넷마블 본사 지타워에서 '2022 넷마블 창문프로젝트 전시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9년부터 시작한 넷마블 창문프로젝트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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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창근의 헤디트] 우리나라 최초의 한류스타를 3D로 만났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코로나19의 유산으로 많은 실감미디어 콘텐츠가 탄생했다. 가상 공간을 무대로 연출한 실감형 디지털 공연이다. 무용예술에서 춤과 카메라로 만드는 댄스필름 방식은 오래전부터 있었다. 여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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희망조약돌-시흥도시공사와 MOU 통해 공간기부 캠페인 나서
벤처/스타트업 #희망조약돌 이 12일 #시흥도시공사 와 함께 #사회공헌업무협약 을 맺었다. 양측은 #공간기부캠페인 사업을 함께 진행하기로 확정하였으며, 시흥도시공사는 공간기부 캠페인을 통해 #아름다운기부문화 확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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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연결‧초지능 사회의 플랫폼, 문화기술(CT)
IT일반 [지디넷코리아]"정부는 콘텐츠, 문화예술, 저작권, 스포츠, 관광 분야의 연구개발 기능을 문화체육관광기술진흥센터로 일원화하여 디지털 혁신과 분야 간 융합 연구개발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보고서로만 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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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재 보호와 도사 캐릭터…한국 전통문화 알리는 게임사
IT일반 [지디넷코리아]게임을 통해 지구촌 전역에 한국 전통문화를 알리는 게임사가 늘고 있다. 이용자들도 이러한 행보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내고 있다. 라이엇게임즈 코리아는 한국 문화재 보호를 위해 국외 문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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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플레이스, 광주광역시-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투자 협약 맺어
벤처/스타트업 #H2O호스피탈리티 자회사 #리플레이스 가 광주법인 #광지주 를 설립하고 광주∙전남 지역의 지방 소멸 위기 문제 해결을 위해 #광주광역시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과 10억원의 #투자협약 을 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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토스 퇴사자들이 말하는 토스에서 일한다는 것
IT일반 연예인들의 연예인이라는 말이 있습니다. 김혜수, 이효리, 유재석 등 연예인들도 모두 선망하는 연예인이라는 거죠. 스타트업은 어떤가요? 똑같은 스타트업이지만 모두가 선망하는 기업은 분명 있죠.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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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아한형제들, 내년 외식업 트렌드는 'C.O.N.C.E.P.T'
IT일반 [지디넷코리아]우아한형제들이 서울대 소비트렌드분석센터와 함께 내년 외식업트렌드의 7대 키워드를 연구한 결과 관통하는 주제어는 'C.O.N.C.E.P.T'라고 밝혔다. 2023외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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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국대 유자은 이사장, 반려동물 문화대상 특별공로상 수상
IT일반 [지디넷코리아]유자은 학교법인 건국대학교 이사장이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향상을 위해 힘쓴 공로를 인정받아 반려동물 문화대상 특별공로상을 받았다. 유 이사장은 지난 13일 오후 뉴스1과 농림축산식품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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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 E&S, ‘가족친화인증’ 획득…일·가정 양립 문화 앞장
IT일반 [지디넷코리아]SK E&S가 여성가족부가 선정하는 ‘가족친화인증’을 획득했다고 14일 밝혔다. 가족친화인증은 근로자의 일∙가정 양립 지원을 위해 자녀출산, 양육지원, 유연근무 등 가족친화제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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플라이북, ‘2022 도서관 협력유공 시상식’서 문체부 장관상 수상
벤처/스타트업 #플라이북 이 도서관 빅데이터 우수 활용기관으로 선정돼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플라이북은 국립중앙도서관에서 운영하고 있는 #정보나루서비스 와 빅데이터를 활용하여 전국 공공도서관 활성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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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T로 문화매력국가 견인할 '문화 디지털혁신'
IT일반 [지디넷코리아]우리 국민에게 문화로 윤택한 삶을 위해 디지털 업무를 수행하는 전문직이 있다. 최일선에서 디지털 전환을 추진하는 IT 담당 직원들이다. 문체부 정보화담당관실을 비롯하여 본부와 소속기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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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ICA, 지능형 곤충 스마트팜 데이터 해커톤 대회 개최
IT일반 [지디넷코리아]전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은 2022 아이디어 해커톤 경진대회 ‘지능형 스마트팜 곤충 데이터’ 본선 평가 및 시상식을 전북테크비즈센터에서 진행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과학기술정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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남부발전-에너지정보문화재단, 7개 발전사업장 인근 복지시설 태양광 설치·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에너지정보문화재단(대표 최성광)은 한국남부발전과 ESG 사업으로 공동 추진한 ‘KOSPO R&D 빛드림 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2일 밝혔다. ‘KOSPO R&am..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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라이엇게임즈, '韓 문화재지킴이' 10년째…누적 기부액 76억
IT일반 [지디넷코리아]라이엇게임즈가 10년간 지속한 문화재지킴이 활동을 내년에도 이어간다. 지난 7월 국외 소재 문화재 '보록'을 성공적으로 환수한 라이엇게임즈는 내년 일곱 번째 문화재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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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업의 구조조정, 법보다 매너가 필요합니다
IT일반 “갑자기 대표가 슬랙을 통해 ‘직원 권고사직’ 안내를 올리더라고요. 정말 황당했습니다” (커머스 스타트업 직원) “충분한 설명 없이 인력 구조조정을 하겠다고 말해서 화가 났습니다” (콘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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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스마트 제조혁신기관 실무자 워크숍 개최
벤처/스타트업 #전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이 8일과 9일 양일간 #스마트제조 #조선관련 유관기관, 기업 등이 참여하는 #스마트제조혁신기관실무자워크숍 을 개최했다. 도내 스마트 제조 및 #조선 관련 기관들간 협업체계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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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서강대와 ‘양성평등 문화 확산’ 위한 MOU 체결
벤처/스타트업 #여성가족부 산하 #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이 #서강대학교여성학과 와 #젠더기반폭력예방 의식 확산을 위해 #업무협약 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은 양성평등 문화 확산·폭력예방 의식 제고 등을 위해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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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전자, 태국 초대형 스포츠 문화공간에 '디지털 사이니지' 공급
IT일반 [지디넷코리아]LG전자가 공공장소나 상업용 공간에 주로 설치되는 디지털 사이니지 솔루션의 경쟁력을 앞세워 상업용 디스플레이 사업에 속도를 낸다. LG전자는 최근 동남아시아 지역 최초로 태국 방콕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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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T&G-통일문화연구원, 카자흐스탄에 한국어학당 설립 위한 MOU 체결
기술/뉴테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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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과학창의재단, "디지털 인재 양성...민간 중심 과학문화 확산 주력"
IT일반 [지디넷코리아]한국과학창의재단이 정부의 디지털 인재 양성 사업에 적극 참여한다. 민간과 협력을 늘여 민간 중심의 과학문화 확산을 꾀하고, 과학기술과 사회의 소통 활동을 지원한다. 최근 수년간 각종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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케이비에스엔, 대한캠핑장협회-판다카라반과 '캠핑 관련 문화콘텐츠 사업'
IT일반 [지디넷코리아]케이비에스엔(대표 국은주)은 대한캠핑장협회(회장 김광희), 판다 카라반(대표 남지훈)과 협의체를 구성하고 '캠핑 관련 문화콘텐츠사업 전반의 공동사업' 추진을 위해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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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지출 심리 급락…소비절벽, 코로나 초기보다 심해
IT일반 [지디넷코리아]상승세를 타던 소비지출 심리가 급락해 코로나19 발생 직후보다 더한 소비절벽 현상을 보이고 있다는 조사가 나왔다. 데이터융복합·소비자리서치 전문기업 컨슈머인사이트는 그간 빠르게 회복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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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문화’가 경쟁력인 시대, 스타트업들의 기업문화 엿보기
벤처/스타트업 한 조직의 근간이 되는 '#기업문화'는 조직 구성원들 사이에 강력한 결속을 이끌어내며, 일하는 방식부터 조직이 사고하고 움직이는 방식까지 많은 부분에 영향을 미친다. 실제, '#당근마켓'은 탄생 초..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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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켓컬리, 서울 성수동에 체험형 문화공간 ‘오프컬리’ 연다
IT일반 [지디넷코리아]컬리가 소규모 체험형 문화 공간 '오프컬리'를 서울 성수동 서울숲길에 내달 8일 프리 오픈한다고 31일 밝혔다. 오프컬리는 일상 장보기 앱 마켓컬리가 처음으로 소비자..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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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직카우, 키움증권에서 전략적 투자(SI) 유치
벤처/스타트업 음악 저작권료 수익 공유 플랫폼을 운영하는 문화테크 기업 뮤직카우(총괄대표 정현경)가 국내 주식시장 점유율 1위 키움증권(대표 황현순)으로부터 전략적 투자(SI)를 유치했다고 30일 밝혔다. 키움증.. |
벤처스퀘어 | |
필더필·씨엔, 문화예술 영상 활성화 사업 협력 MOU 체결
벤처/스타트업 한국콘텐츠진흥원 CKL기업지원센터 입주기업인 컬쳐테크 기업 ㈜필더필이 ㈜씨엔과 문화예술 산업 발전을 위한 영상화 및 문화사업 교류 협력을 촉진하기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필더필은 지난.. |
벤처스퀘어 | |
게임산업협회 "게임을 예술로...문화예술진흥법 개정 환영"
IT일반 [지디넷코리아]게임산업협회가 문화예술진흥법 일부 개정안의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 통과를 환영한다는 입장을 26일 밝혔다. 더불어민주당 조승래 의원이 대표발의한 이번 개정안은 지난 25일 국..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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부장님은 왜 재택근무를 싫어할까?
IT일반 섬네일 디자인. 유해인 디자이너 uhaein@ditoday.com 글. 박승원 와이어링크 TX그룹 TX 컨설팅 선임연구원브런치. https://brunch.co.kr/@seung-park .. |
DIGITAL iNSIGHT | |
‘권모술수’nullnullnullnullnullnullnullnullnu
IT일반 *이 글은 외부필자인 박광현님의 기고입니다. 며칠 전 회사 실장님과 점심을 먹었습니다. 평소 제가 좋아하는 명태조림 집에 간다는 말을 동료에게 미리 듣고 기분 좋게 차에 올라탔어요.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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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카·종로구, 모빌리티 플랫폼 구축 사업 업무 협약
벤처/스타트업 모빌리티 혁신 플랫폼 ㈜쏘카(대표 박재욱)는 종로구(구청장 정문헌)와 관내 교통문제 해결 및 친환경공유문화 활성화를 위한 모빌리티 플랫폼 구축 사업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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OTT 영상물 자율등급제, 문체위 전체회의 통과
IT일반 [지디넷코리아]온라인 동영상 서비스(OTT) 자율등급제 도입을 위한 영화 및 비디오물의 진흥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안이 25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전체회의에서 의결됐다. 해당 법안은 OTT 사업..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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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과학의 도시’ 대전의 스타트업 생태계가 풀어야 할 문제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양경준님의 기고입니다. 대전은 언제부터 역사에 등장했을까요? 조선 시대 기록에는 도시로서의 대전이 존재하지 않습니다. 산과 들로 이루어진 평범한 농촌이었던 겁니다.. |
아웃스탠딩 | |
미래에셋, 성장의 원동력이 된 상호출자·순환출자 없는 '투명한 기업문화'
기술/뉴테크 |
테크홀릭 | |
이제 영화관이 생존하려면 명분이 필요합니다
IT일반 “지금 영화계는 과거의 추억만 곱씹고 있습니다” (영화 업계 관계자) 영화 산업이 어려워졌다는 건 너도 알고, 나도 아는, 모르는 사람이 없는 이야기입니다. 팬데믹으로 많은 영화가 OTT.. |
아웃스탠딩 | |
‘민희진의 뉴진스’는 파격적인 리더십의 결과입니다
IT일반 신인 걸그룹 ‘뉴진스’가 인기몰이 중입니다! 잘 알려진 바와 같이 뉴진스는 하이브의 100% 자회사인 ‘어도어(Ador)’라는 레이블 소속입니다. 어도어는 SM엔터테인먼트의 등기 이사였다.. |
아웃스탠딩 | |
게임과학연구원, 1차년도 연구 결과보고회 마무리
IT일반 [지디넷코리아]게임과학연구원(원장 윤태진,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대학원장)은 1차년도 연구 결과보고회를 참여자들의 성원 속에 성료 했다고 23일 밝혔다.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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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과학연구원, 1차년도 연구 결과보고회 마무리
IT일반 [지디넷코리아]게임과학연구원(원장 윤태진, 연세대학교 커뮤니케이션대학원장)은 1차년도 연구 결과보고회를 참여자들의 성원 속에 성료 했다고 23일 밝혔다. 게임문화재단(이사장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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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으로 배우는 ‘자원’의 속성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이경혁님의 기고입니다. 게임 속 세계는 플레이어에 의해 계속 변화합니다. 변화하지 않고 그대로 머물러 있거나 플레이어가 아무것도 바꿀 수 없다면 게임이라 부르기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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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아쏘시오그룹, 가족적인 조직문화 확산 위한 ‘2022 피닉스 캠프’ 실
기술/뉴테크 |
테크홀릭 | |
시각 예술 스타트업 ‘널위한문화예술’, 10억원 투자 유치
벤처/스타트업 문화 예술 스타트업 널위한문화예술(대표 오대우)이 10억 원 규모의 Pre-A 시리즈 투자유치를 완료했다고 17일 밝혔다. 널위한문화예술이 유치한 이번 Pre-A 시리즈 투자에는 크립톤, KST-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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