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IT 뉴스
[최재홍의 Tech Talk, IT Trend 읽기] 브랜드, 자기다움, 배민다움 [최재홍의 Tech Talk, IT Trend 읽기] 브랜드, 자기다움,
기타  고객을 팬으로 만드는 기업들이 있습니다. 저에게는 Apple과 Zappos가 그런 기업입니다. 최근 들어 다소 주춤하긴 했지만, Apple의 제품은 기대 이상의 만족감을 주었습니다. Zappos C..
SK C&C
넥센타이어, 맨시티와 ‘유니폼 브랜딩’ 계약 체결 넥센타이어, 맨시티와 ‘유니폼 브랜딩’ 계약 체결
기술/뉴테크  넥센타이어가 영국 프로 축구팀 ‘맨체스터시티 FC’(이하 ‘맨시티’)와 잉글리시 프리미어 리그 최초로 선수 유니폼 소매에 기업 로고를 노출하는 방식의 ‘유니폼 브랜딩’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고 22일..
테크홀릭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 리브랜딩 오픈 1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 리브랜딩 오픈 1주년 기념 이벤트 진행
쇼핑/라이프  쉐라톤 서울 팔래스 강남 호텔이 메리어트 인터내셔널의 럭셔리 브랜드 '쉐라톤'으로의 리브랜딩 오픈 1주년을 맞이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7월 8일부터 31일까지 선보이는 '1주년 기념' 패키..
미디어잇
“성공적인 기업 브랜딩을 위한 5가지 단계” 야놀자 스토리 “성공적인 기업 브랜딩을 위한 5가지 단계” 야놀자 스토리
IT일반  우리나라에서 브랜딩에 성공한 스타트업으로 잘 알려진 배달의민족.   지난 주말, 치킨 맛을 감별하는 ‘치믈리에’ 대회를 통해 ‘치킨=배민’이라는 공식을 재확인하는 장을 마련, 마케팅계 또 다른 한 ..
아웃스탠딩
컴투스, '서머너즈워' 브랜딩 강화 올인 컴투스, '서머너즈워' 브랜딩 강화 올인
쇼핑/라이프  컴투스가 글로벌 인기작 서머너즈워를 적극 활용해 글로벌 게임 브랜딩 강화 및 모바일 다중접속역할수행(MMORPG)시장을 개척한다는 강한 의지를 내비쳤다.박태훈 컴투스 이사는 8일 2분기 실적 콘퍼런..
미디어잇
블리자드 게임플랫폼, '블리자드 배틀넷'으로 리브랜딩 블리자드 게임플랫폼, '블리자드 배틀넷'으로 리브랜딩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스타크래프트 리마스터 출시와 함께 블리자드의 게임플랫폼 명칭이 배틀넷으로 돌아왔다.14일(현지시간) 블리자드는 자사의 게임플랫폼 명칭을 '블리자드앱'에서 '블리자드 배틀넷'으로 변경..
ZDNet Korea
하나은행, ‘1Q 애자일 랩’ 리브랜딩…생산적 금융 성장 플랫폼 강화 하나은행, ‘1Q 애자일 랩’ 리브랜딩…생산적 금융 성장 플랫폼 강화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컨커, 'SAP 컨커'로 리브랜딩 및 서비스 공개 컨커, 'SAP 컨커'로 리브랜딩 및 서비스 공개
IT일반  컨커는 ‘SAP 컨커(SAP Concur)’로 리브랜딩하고 모회사인 SAP와의 브랜드 통합을 확대한다고 밝혔다. SAP는 2014년 컨커를 인수했다. SAP 컨커는 이번 ..
ITWorld Korea
“데이터·테크로 돈 버는 퍼포먼스 마케팅, 이렇게” “데이터·테크로 돈 버는 퍼포먼스 마케팅, 이렇게”
IT일반  하성란의 소설 ‘곰팡이꽃’을 보면 쓰레기 봉지를 헤집는 남자가 나온다. 남자는 쓰레기봉지를 헤쳐 쓰레기들을 분석하면서 쓰레기의 주인이 누군지 생각해낸다. 쓰레기는 삶의 흔적을 ..
Bloter.net
퍼포먼스·브랜딩…모두의그룹 품은 스마트포스팅 퍼포먼스·브랜딩…모두의그룹 품은 스마트포스팅
벤처/스타트업  스마트포스팅이 스타트업 마케팅 에이전시 모두의그룹을 인수했다고 밝혔다. 스마트포스팅 측은 이번 인수에 따라 성과형 인플루언서 마케팅 포트폴리오를 강화하는 한편 콘텐츠 자제 기획 제작을 통해 사업 영..
벤처스퀘어
한국 IDG, 9월 19일 디지털 마케팅 2018 컨퍼런스 개최 “최신 기술 활용부터 브랜딩까지 인사이트 공유 기대” 한국 IDG, 9월 19일 디지털 마케팅 2018 컨퍼런스 개최 “최신
IT일반  한국 IDG가 오는 9월 19일 르메르디앙 서울 다빈치 볼룸에서 ‘디지털 기술과 앞선 고객 경험을 통한 비즈니스 성장’이라는 주제로 디지털 마케팅 2018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ITWorld Korea
잡플래닛 “임플로이어 브랜딩 알려드립니다” 잡플래닛 “임플로이어 브랜딩 알려드립니다”
벤처/스타트업  잡플래닛이 제1회 HR랩스 오픈 강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9월 4일 위워크 삼성역, 7일 위워크 서울역점에서 열릴 예정인 이번 행사는 임플로이어 브랜딩(Employer Branding)을 주제로 ..
벤처스퀘어
스몰비즈니스 브랜딩 지원 나선 네이버 스몰비즈니스 브랜딩 지원 나선 네이버
벤처/스타트업  네이버가 D-커머스 프로그램을 통해 스몰비즈니스 브랜딩 지원에 나선다. 12월 2일(일)까지 스마트스토어 판매자와 함께 D-커머스 브랜드 스토리 공모전을 진행하고 최종 선정자 20명에게 로고 제작,..
벤처스퀘어
엔씨소프트, 디지털 기술 접목한 키즈카페 오픈 엔씨소프트, 디지털 기술 접목한 키즈카페 오픈
IT일반  엔씨소프트가 메가박스와 함께 키즈카페를 열었다. 디지털 기술을 접목한 놀이 공간을 마련한 점이 특징이다. 코딩 기초 알고리즘을 배울 수 있는 수업도 눈에 띈다. 엔씨소프트는 이번 키즈카페 사업을 브..
Bloter.net
쿠팡, 북포라이프 신규 테마로 '퍼스널브랜딩' 선정 쿠팡, 북포라이프 신규 테마로 '퍼스널브랜딩' 선정
IT일반  [지디넷코리아] 쿠팡(대표 김범석)은 ‘북포라이프’ 카테고리의 7번째 신규 테마로 ‘퍼스널브랜딩’을 오픈했다고 11일 밝혔다.‘퍼스널브랜딩’이란 자기 자신을 브랜드화 하는 것으로, 특정 분야에 자신..
ZDNet Korea
쿠팡, 북포라이프 카테고리에 '퍼스널브랜딩' 신규 오픈 쿠팡, 북포라이프 카테고리에 '퍼스널브랜딩' 신규 오픈
기술/뉴테크 
테크홀릭
“한국 이용자, ‘인스타’로 소통·검색·쇼핑한다” “한국 이용자, ‘인스타’로 소통·검색·쇼핑한다”
IT일반  인스타그램이 ‘비즈니스 플랫폼’의 성격을 강화하고 추후 앱 안에서 상품을 구매하는 기능을 도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인스타그램은 5월7일 한강 세빛섬에서 열린 기자간담회에서 이 ..
Bloter.net
[위클리 이벤트] 스트롱코리아 포럼 2019 외 [위클리 이벤트] 스트롱코리아 포럼 2019 외
벤처/스타트업  이번 주에 추천하는 스타트업 관련 행사는 어떤 게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따끈따끈한 스타트업 추천 행사를 골라 소개한다. ◇[5월 23일 목] 스트롱코리아 포..
벤처스퀘어
“축제도 브랜딩” 브랜티스트, 예술의전당 야외축제에 협업 “축제도 브랜딩” 브랜티스트, 예술의전당 야외축제에 협업
벤처/스타트업  브랜티스트가 예술의전당 야외축제 ‘예술의뜰’ 브랜딩을 맡았다고 밝혔다. 예술의뜰은 지난달부터 오는 9월 29일까지 예술의전당 야외광장에서 열리는 행사로 예술이 주는 삶의 즐거움을 전시장 안에서 자연..
벤처스퀘어
인재 채용·유지 모두 잘하려면? “브랜딩부터 다시” 인재 채용·유지 모두 잘하려면? “브랜딩부터 다시”
벤처/스타트업  ‘War for Talent’라는 말이 있다. 채용 프로세스 과정에서 구직자가 회사를 찾고 어필하는 대신 이제는 기업이 직접 필요한 인재를 찾아 경쟁해야 한다는 뜻이다. 또 이는 인재 채용에 드는 ..
벤처스퀘어
세일즈포스는 어떻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의 시대를 열었나 세일즈포스는 어떻게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의 시대를 열었나
IT일반  “NO Software”     2000년대 어느 미국 회사의 광고 슬로건과 로고입니다.   이 회사는 컨퍼런스건 기자간담회건 광고포스터건 이 로고와..
아웃스탠딩
리브랜딩 나선 레몬헬스케어 “국민 헬스케어로 거듭날 것” 리브랜딩 나선 레몬헬스케어 “국민 헬스케어로 거듭날 것”
벤처/스타트업  레몬헬스케어가 자사 스마트 헬스케어 플랫폼인 엠케어 서비스명을 레몬케어(LemonCare)로 바꾼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명 변경은 일상 속 헬스케어 서비스 앱으로의 진화라는 장기적 비전 아래 브랜..
벤처스퀘어
“디지털 마케팅 손쉽게” 크리테오, 새 커머스 솔루션 2종 발표 “디지털 마케팅 손쉽게” 크리테오, 새 커머스 솔루션 2종 발표
IT일반  오픈 인터넷 광고 플랫폼 크리테오코리아가 9월25일 진행한 ‘커머스 마케팅 컨퍼런스 2019(Commerce Marketing Conference 2019)’에서 새로운 디지털..
Bloter.net
다이슨은 어떻게 최고의 기술기업으로 성장했을까 다이슨은 어떻게 최고의 기술기업으로 성장했을까
IT일반    *본 포스팅은 동영상 콘텐츠로서 최소한의 텍스트만이 제공됩니다.   다이슨은 다른 브랜드와는 다른 몇 가지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단 가격이 정말 비싸죠. 다른..
아웃스탠딩
기업의 흔한 새해 결심 ‘브랜딩’이 실패하는 이유 기업의 흔한 새해 결심 ‘브랜딩’이 실패하는 이유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박창선님의 기고입니다.    새로운 한 해가 시작되면 덩달아 시작되는 고민이 있습니다.   올해는 작년보다 더 잘할 수 있을까. 더 성장할 수 ..
아웃스탠딩
대도서관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살고 싶다면, 브랜드가 되세요” 대도서관 “사랑하는 일을 하며 살고 싶다면, 브랜드가 되세요”
IT일반  ‘스펙’과 ‘평생직장’이 저물고, ‘N잡러’, ‘퇴사준비’, ‘1인 기업’이 키워드가 되는 시대.   ‘퍼스널 브랜딩’은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는 주제가 되었습니다..
아웃스탠딩
브랜딩 프로젝트가 산으로 안 가려면… 체크해야 할 8가지 브랜딩 프로젝트가 산으로 안 가려면… 체크해야 할 8가지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박창선님의 기고입니다.    과거엔 기업이 브랜딩을 특별히 신경 쓰거나 따로 작업을 해야 할 필요가 크지 않았습니다.   새로운 시장을 여는 개..
아웃스탠딩
시드 투자 유치한 비피엠 “브랜딩·마케팅 나설 것” 시드 투자 유치한 비피엠 “브랜딩·마케팅 나설 것”
벤처/스타트업  비피엠이 와이앤아처로부터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비피엠은 스포츠 헤드밴드 형태 오디오 웨어러블 디바이스인 런업(Run-up)을 개발한 하드웨어 스타트업. 런업은 귀를 개방한 상태에서 소리를..
벤처스퀘어
‘명함 떼면 뭘까’ 고민하는 직장인이라면, ‘내 콘텐츠’로 해결해보자 ‘명함 떼면 뭘까’ 고민하는 직장인이라면, ‘내 콘텐츠’로 해결해보자
IT일반  “남에 것에 나를 들이붓다 보면 소모감을 느끼거든요.”   “어느 순간, 명함 떼면 나는 뭘까. 회사에서 기여한 게 나일까? 이런 의문이 생겨요.”   “회사에 의존하지 않을 수 ..
아웃스탠딩
영업을 브랜딩으로 바꾸는 5가지 디테일 영업을 브랜딩으로 바꾸는 5가지 디테일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박창선님의 기고입니다.    ‘영업’ 이란 단어를 들었을 때  어떤 느낌이 드시나요.    구시대적이고 술 마시며 굽신거려야 하는  그런 모습이 떠오르시..
아웃스탠딩
크래프톤, iF 디자인 어워드 BI 부문 수상 크래프톤, iF 디자인 어워드 BI 부문 수상
IT일반  크래프톤이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iF 디자인 워드’에서 브랜드 정체성(BI) 부문 ‘위너’를 수상했다고 4월6일 밝혔다.크래프톤 BI는 연합 스..
Bloter.net
스페이스오디티 브랜드 마케터는 어떻게 일하나요? l 직무인터뷰 스페이스오디티 브랜드 마케터는 어떻게 일하나요? l 직무인터뷰
IT일반  [outs_video id=”f38c40baaa29947cdd62d6c66dfb2ce2″]   “마케터의 핵심 역량은 ‘좋아하는 마음’..
아웃스탠딩
KT, SNS 홍보 채널 통합 리브랜딩…‘광화문 2번출구’ KT, SNS 홍보 채널 통합 리브랜딩…‘광화문 2번출구’
IT일반  KT가 SNS 홍보 채널 재정비에 나섰다. 총 5개 SNS 채널을 ‘광화문 2번출구’라는 통합 브랜드로 개편해 홍보 업무의 디지털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또 동영상 보도..
Bloter.net
[쇼핑몰 Now] 대세는 ‘브랜드형 쇼핑몰’…브랜딩과 상품 판매를 한 번에 [쇼핑몰 Now] 대세는 ‘브랜드형 쇼핑몰’…브랜딩과 상품 판매를 한 번
IT일반  어반스킨 김성훈·최홍식 대표 /카페24 제공 최근 쇼핑몰 디자인 업계에서는 상품 판매는 물론 브랜딩까지 한 번에 할 수 있는 ‘브랜드형 쇼핑몰’이 대세다. 브랜드형..
Bloter.net
코로나19로 변한 마케팅 우선순위 “브랜딩에 집중, 마테크 투자는 여전” 코로나19로 변한 마케팅 우선순위 “브랜딩에 집중, 마테크 투자는 여전”
IT일반  전 세계 경제가 코로나19의 영향을 받고 있는 가운데,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도 변화가 감지되고 있다. 가트너가 최근 발표한 2020 CMO 지출 설문조사(CMO Spend Survey)에 따르면, ..
ITWorld Korea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전자계약 서비스에 '기업브랜딩' 기능 제공 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 전자계약 서비스에 '기업브랜딩' 기능 제공
IT일반  [지디넷코리아]아이온커뮤니케이션즈(대표 오재철)는 전자계약 서비스 ‘이폼(e.Form)’에 기업 브랜딩 기능을 강화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4일 밝혔다. 2014년에 출시된 이폼은 계약서, 동의서..
ZDNet Korea
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개인 뉴스레터 ‘홍보’ 방법 구독자를 늘리기 위한 개인 뉴스레터 ‘홍보’ 방법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김혜준님의 기고입니다.    안녕하세요. J의 편지 발행인 김혜준입니다.   지난 시간에는 제가 처음 뉴스레터를 시작하게 된 계기부터 ̵..
아웃스탠딩
‘각자도생 시대’.. 사회초년생을 위한 퍼스널 브랜딩 A to Z ‘각자도생 시대’.. 사회초년생을 위한 퍼스널 브랜딩 A to Z
IT일반  퍼스널 브랜딩이 필수인 시대가 이미 왔습니다. 소소하게든 본격적으로든 아예 안할 수는 없다고요!   왜냐고요?   ‘조직은 더 이상 나를 책임지지 않는다’ &..
아웃스탠딩
조니워커와 칼스버그는 왜 ‘종이병’을 만들까요? 조니워커와 칼스버그는 왜 ‘종이병’을 만들까요?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마시즘님의 기고입니다.    ‘병(Bottle)’에는 음료 뿐만 아니라 ‘브랜드 아이덴티티’가 담겨 있습니다...
아웃스탠딩
라인웍스, 네이버웍스로 리브랜딩...韓 공략 가속화 라인웍스, 네이버웍스로 리브랜딩...韓 공략 가속화
IT일반  [지디넷코리아]네이버 협업툴 자회사 웍스모바일(대표 한규흥)은 자사 솔루션 라인웍스의 한국 브랜드를 '네이버웍스'로 변경했다고 19일 밝혔다. 웍스모바일은 국내에서는 '라..
ZDNet Korea
SKT, 기술+문화 공간 홍대에 문 열었다 SKT, 기술+문화 공간 홍대에 문 열었다
IT일반  SK텔레콤이 기술 기반의 문화 공간을 서울 홍대 번화가에 열었다. 자사의 기술 기반 서비스 전시, 무인매장 유통 실험을 비롯해 고객과 지속해서 소통하는 공간을 만든다는 방침이다.SK텔레콤은 27일 ..
Bloter.net
이통3사의 ‘MZ세대’ 잡기…이유는 ‘탈통신’ 이통3사의 ‘MZ세대’ 잡기…이유는 ‘탈통신’
IT일반  이동통신 3사가 MZ세대 잡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MZ세대 대상 브랜딩과 마케팅을 강화하고 요즘 세대 감성에 맞는 체험형 공간 마련에 나선 한편, 내부 MZ세대 직원을 대상으로도 소통에 나서고..
Bloter.net
2021년 아마존FBA 비즈니스에는 어떤 일이? 2021년 아마존FBA 비즈니스에는 어떤 일이?
벤처/스타트업    지난 2020년은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사회, 문화, 경제 모든 부분에 어려움을 겪은 한 해였다. 많은 예측이 빗나가고 예상치 못한 상황에 대응해야 했는데, 글로벌 이커머스 시장은 폭발..
벤처스퀘어
성공한 리브랜딩, 실패한 리브랜딩 성공한 리브랜딩, 실패한 리브랜딩
IT일반  대부분의 기업은 주기적으로 리브랜딩을 합니다.   리브랜딩은 말그대로 브랜딩을 다시 한다는 건데요.   작게는 로고나 이름을 바꾸는 것부터, 크게는 브랜드의 전체적인 이미지나 마케..
아웃스탠딩
BTS가 ‘연예인들의 연예인’이라면, 토스는 ‘스타트업들의 스타트업’입니다. BTS가 ‘연예인들의 연예인’이라면, 토스는 ‘스타트업들의 스타트업’입니
IT일반  ‘연예인들의 연예인’이라 불리는 이들이 있습니다.     살짝 옛날 버전으로는 김희선, 정우성이 있고요.   가장 최근 버전으로는 역시 BTS, 아이..
아웃스탠딩
오리온이 ‘초코파이’를 빼앗긴 이유 오리온이 ‘초코파이’를 빼앗긴 이유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함영석님의 기고입니다.     ‘초코파이’ 하면 사람마다 다양한 추억이 떠오를 것 같은데요.   특히 남자분들은 ..
아웃스탠딩
[위클리 웨비나] [Growth Talk Live] 스타트업 브랜딩·마케팅·PR편 외 [위클리 웨비나] [Growth Talk Live] 스타트업 브랜딩·마케
벤처/스타트업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 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금주의 웨비나] ◇ 4..
벤처스퀘어
우린 어쩌다 ‘나쁜 회사’가 됐나.. ‘ESG’로 찾아봅시다 우린 어쩌다 ‘나쁜 회사’가 됐나.. ‘ESG’로 찾아봅시다
IT일반    *이 글은 외부 필자인 황조은님의 기고입니다.    요즘 ‘나쁜사람’이라는 네이버 웹툰을 즐겨 봅니다.   순둥이였던 고등학생 남자 주인공이 나쁜..
아웃스탠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