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티랩 - 금호리조트, 금호석유화학그룹 인수 1년 만에 흑자 전환

    

[테크홀릭] 금호리조트가 금호석유화학그룹 계열 편입 이후 1년 만에 흑자전환을 기록했다.

금호석유화학그룹은 금호리조트가 지난해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했다고 21일 밝혔다.

금호석유화학은 지난해 4월 금호아시아나로부터 금호리조트를 인수했다. 금호리조트는 당시 모기업의 투자 정체로 인한 자금 경색으로 코로나19 발생 이전인 2019년부터 이듬해인 2020년까지 2년 연속 적자를 기록했다. 금호석유화학은 인수 직후 재무적 건전성 회복을 위해 즉각 인수TF(테스크포스)를 구성했다. 금호리조트의 모든 사업부 정밀진단을 진행하고 최적화한 투자를 단행했다.

투자 효과는 단기간에 나타났다. 금호리조트의 2021년 연간 매출액은 700억원대로, 인수되기 전인 2020년 대비 24%가 증가했다.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인수 직후 곧바로 분기 흑자 전환했을 뿐 아니라, 연간으로도 5억원과 27억원 흑자를 기록했다.

금호석유화학관계자는 "계열 편입 이전인 2021년 1분기의 적자 실적까지 연간 실적에 포함됐다는 것을 고려하면, 단 9개월만에 우수한 수익성을 지닌 전혀 다른 기업으로 탈바꿈했다 해도 과언이 아니다"라고 설명했다.

금호리조트는 최근 시설과 서비스 개선을 위해, ‘시설관리팀’과 ‘마케팅팀’을 신설했다. 리조트 전반의 ‘하드웨어’를 책임질 시설관리팀은 수익성은 물론 환경·안전·보건 측면을 고려한 시설 업그레이드를 수행한다. 지난해 완료한 설악·화순리조트의 196개 객실 리뉴얼에이어 올해는 통영·제주·설악리조트의 148개 객실 리뉴얼을 진행 중이다.

이 밖에도 리조트 F&B 시설 및 경관 조명 등 각종 부대시설에 대해 끊임없는 개선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리조트의 ‘소프트웨어’는 마케팅팀이 총괄하며, F&B서비스와 액티비티 등 부대 콘텐츠의 업그레이드를 책임진다. 이와 함께 유기적이면서도 고도화된 서비스 제공을 위해 리조트 서비스 상향 표준화를 진행해 나갈 계획이다.

신규 시설도 개장을 앞두고 있다. 오는 6월 워터파크와 온천을 보유한 아산스파비스 인근 총 면적 6,000여 평 부지에 도심 속 자연과 어우러진 카라반과 글램핑 시설, 그리고 편의점∙테라스 카페∙샤워실 등을 갖춘 캠핑존을 오픈한다. 이를 통해 워터파크 액티비티와 온천, 그리고 감성 캠핑을 동시에 즐길 수 있게 된다.

또한 금호리조트의 명문 골프장 아시아나CC는 동계 휴장 기간을 이용해 그늘집 개보수, 클럽하우스 공조시스템 업그레이드, 화재 예방을 위한 카트 충전시스템 교체 등 운영시스템 전반의 개선 작업을 실시했다. 또한 승용 로터리모어 등 코스 관리 장비를 추가 확충하여 코스품질 향상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금호리조트의 김성일 대표는 올해 신년사에서 "2022년 새로운 조직으로 다시 한 번 도약하는 금호리조트가 되기를 바란다"며, "저를 비롯한 경영진부터 책임감을 가지고 임직원 여러분들과 함께 노력해 나갈 것"이라는 포부를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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